봄이 되면 외부 활동이 많아지면서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최근 저자극 클렌징에 대한 니즈가 강해지는 시기다. 계절이 변하는 환절기에는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는 유수분 균형을 잃고 건조하고 민감한 상태로 변한다. 봄이 되면 편서풍의 영향으로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계절에 따라 꽃가루가 발생한다. 이는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영향을 미쳐 따가움, 가려움 등의 피부 문제를 유발하고 심하면 알레르성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을 일으키기도 한다.어느 계절이나 청결은 중요하지만 봄철 꼼꼼한 세안은 피부 관리의 가장 기본이자 핵심이
한국투자증권이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상장 대표 주관사로 선정되면서 올해 기업공개(IPO)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기 시작하는 모양새다.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등과 함께 ‘IPO 3강’으로 꼽히는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주관 실적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올해에는 조 단위 몸값을 내세우는 ‘대어’들이 다시금 시장 진입을 예고하고 있어 순위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투·미래에셋, 토스 상장 대표 주관...‘3강 달리기’ 시작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일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비바리퍼블리카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올해 상생경영에 더욱 힘준다. 성장 가능성 있는 신생‧중소 뷰티 기업을 발굴해 해외 진출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리브영은 신생·중소 뷰티 기업과의 상생경영을 위해 3년간 연 1000억원씩 투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K뷰티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3년간 총 3000억원 가량이 투입되는 상생경영안과 준법 경영 강화안을 마련했다”며 “1월부터 순차 시행에 나선다”고 말했다. 상생경영을 위해 협력사들의 경영상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히는 자금조달 부담을 줄여
아침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앞에는 기다란 줄이 늘어서 있었다.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표정에는 큰 기대감이 어려 있었고, 너도나도 큰 더플백 하나씩을 들고 있었다. 9시가 되자 입장이 시작됐다.이들이 줄을 따라 들어간 곳은 바로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13일부터 17일까지 DDP에서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는 한 해의 뷰티&헬스 트렌드에 기반해 인기 상품을 결산하는 ‘어워즈’와 다양한 브랜드들이 고객과 직접 만나 상품 경쟁력을 알
CJ온스타일이 고객 경험을 차별화한 모바일 전용 뷰티 매장 ‘뷰티풀샵’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CJ온스타일은 뷰티풀샵을 통해 자사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고객의 취향 찾기를 목적으로 ‘뷰티박스’, ‘뷰티초이스’ 등 차별화된 체험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뷰티박스’는 소용량 패키지 서비스다. 합리적인 가격에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골고루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이다.CJ온스타일은 매주 수요일마다 새로운 콘셉트의 뷰티박스를 오픈한다. 22일부터 일주일간은 ‘클렌징 오일’ 박스를 선보인다. ‘마녀공장
식품에서 시작된 비건 트렌드가 화장품업계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비건뷰티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최근 가치와 신념을 중심으로 소비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지구와 동물 건강을 생각한 뷰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전세계 비건뷰티 시장 규모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평균 6.3%씩 성장해 오는 2025년 27조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뷰티업계는 스킨케어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동물성 원료를 지양하고 동물실험 대체법을 개발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 ◇ 2025년 1조 원 육박..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4월 5일은 식목일이다. 나무 심기를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산림자원 육성을 촉진하기 위해 1948년 제정됐다.식목일을 맞이해 유통업계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나섰다. 최근 기후변화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취지다.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식목일을 위해 지난달부터 ‘그린 그로잉(Green Growing) 새싹 키우기 챌린지’를 진행하며 친환경 행보에 앞장섰다.이번 챌린지는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된 고객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주말을 앞두고 유통업계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특히 매년 진행되는 참치데이, 화이트데이 등을 앞두고 참치, 사탕, 초콜릿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CJ올리브영은 올해 첫 대규모 정기 세일을 진행하고, 최대 70% 할인을 제공한다.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남성 스킨케어를 무신사에서 단독 선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니모리는 봄을 맞아 3월 한 달 동안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더샘은 유명 뷰티 유튜버가 추천한 쿠션 제품 프로모션을, 유아동 쇼핑플랫폼 키디키디는 새학기 시즌을 맞아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매달 신제품을 선보는 던킨은 3월을 맞아 ‘시나몬 츄로넛’을 선보였다. 대상은 튀기지 않고 구워 담백한 치즈볼을 내놓았고, 롯데마트는 구워 먹는 감귤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가격 부담을 줄인 위스키를 출시했고,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아이셔에이슬’을 3차 출시했다. 한방 뷰티 브랜드 예화담은 베스트셀러 제품에 한국 자연의 아름다운 디자인을 입힌 특별 에디션을 선보였고, 리더스코스메틱은 고기능성 저자극 비건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토코보는 저자극 비건 클렌저를 내놓았고, 마녀공장은 창립 10주년을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유통가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CJ온스타일은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봄 패션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아성다이소는 신학기 용품 기획전을 진행하고, 이마트는 신선·가공 식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G마켓과 옥션은 다양한 유·아동 상품을 할인한다.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는 피부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화장품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와 마녀공장은 각각 보습 제품과 필링 제품을 할인하고, 닥터지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베스트 아이템 기획전을 연다. 체혐형 복합 문화공간 마리오아울렛은 봄맞이 프로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설 연휴가 끝났어도 유통가의 할인 이벤트 계속된다. 티몬은 인기 해외직구 브랜드 상품을 선보이며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NS홈쇼핑은 2월 한 달간 매주 주말마다 TV 상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할인 혜택과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맞이해 프리미엄 TV, 간편 먹거리 중심의 할인 행사를 열고, bhc도 올림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할인한다.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공병공간’에서 재활용 실천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팝업전시를 운영한다. 뷰티 토니모리는 인기 스틱
우먼타임스 = 김소윤·심은혜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처음처럼’과 아이스크림 ‘빠삐코’ 협업 제품 ‘처음처럼X빠삐코’를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는 모나미와 협업한 ‘2022 데일리키트’를 출시했고, 삼양사는 스틱형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 스틱형 레드’를 선보였다. NS홈쇼핑은 50년 전통의 노포 맛집 ‘오동동아구할매집’과 손잡고 아구찜 가정간편식을 내놓았다.록시땅은 연말을 맞아 프렌치 일러스트레이터 트리스탄 본느메인과 협업한 ‘2021 홀리데이 매직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고, 아워 비건은 ‘알로에 95 수딩 젤’을 선보였다. 스파오
우먼타임스 = 김소윤 기자 할리스는 오후 9시 이후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메뉴 전 품목을 3900원에 판매하는 ‘스윗나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몬은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 현지에서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쿠팡의 프리미엄 편집숍 C.에비뉴는 ‘경량패딩 & 플리스 기획전’을 연다. 빕스는 패밀리레스토랑 최초로 배민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스킨케어 브랜드 피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자사몰에서 단독 할인 이벤트를 연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오는 24일까지 ‘뷰티 빅세일’ 행사를, 아웃도어 브랜
우먼타임스 = 심은혜·김소윤 기자현대백화점의 ‘더현대닷컴’은 백화점 행사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 ‘VR 추석 선물세트 행사장’을 운영하고, 11번가는 11일 단 하루 동안 ‘9월 월간십일절’을 통해 대박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롯데면세점은 ‘LDF BUY’에 신규 브랜드를 론칭해 ‘베스트 상품 할인전’을 열고, GS마이샵은 15인승 버스 ‘르노 마스터’를 업계 최초로 단독 방송한다. 이외 이니스프리와 마녀공장, 오드리선, 이랜드리테일 등 패션·뷰티 업계에서도 추석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함께 특가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7월이 시작되면서 뷰티 브랜드들이 여름철 피부관리를 돕는 다양한 뷰티 아이템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이니스프리새로운 모델 안효섭과 함께한 첫 번째 캠페인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7월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 한정 수량을 판매하는 ‘수퍼 화산송이 듀오 세트’는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와 ‘수퍼 화산송이 미셀라 클렌징 폼 2X’ 2종 본품에 ‘스패츌라, 모공 클렌징 스펀지’ 뷰티툴 2종을 추가 증정한다. 같은 기간 동안 화산송이 모공 마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CJ올리브영이 올해 20주년을 맞아 한 해 동안 인기 있었던 제품들을 전시하고,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컨벤션행사인 ‘2019 올리브영 어워즈앤페스타(이하 어워즈앤페스타)’를 29일 개최했다. 올리브영 어워즈를 처음으로 컨벤션화한 어워즈앤페스타는 올리브영 데이터 기반으로 선택된 인기 제품들을 한 곳에 모아 놨다. 올해 구매 데이터 1억 건을 분석해 92개 히트상품이 선정됐으며, 해당 제품들을 소개했다. 특히 올리브영을 통해 성장한 주요 브랜드들이 이번 행사에 부스로 참여했다. 특히 투쿨포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기초·색조 브랜드로 ‘이니스프리’와 ‘에뛰드’가 선택됐다. 이와 더불어 닥터지(Dr.G)와 비디보브는 라이징 브랜드 1위로 떠올랐다. 마케팅 리서치 기업인 칸타가 국내 뷰티 시장 기초와 색조 화장품 분석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칸타는 기초와 색조 시장에서 소비자 선택을 많이 받은 상위 5개 브랜드와 더불어 떠오르는 브랜드도 각각 5개씩 선정했다. 칸다 측은 “이번 분석은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문의 소비자접점지수(CRP : Consumer Reach Point)를 활용해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엘앤피코스메틱이 전개하는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8일 명동에 플래그십스토어 ‘힐링 온 더 메디힐’ 명동직영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새롭게 오픈한 힐링 온 더 메디힐은 방문객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과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체험존과 함께 휴식, 편의 시설을 갖췄다. 특히 메디힐을 포함해 메이크힐, 마녀공장, 메이로드, 미클랜, 맥스클리닉, 닥터글로덤 등 7개 브랜드가 입점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총 4층으로 이뤄졌으며, 1층과 2층은 브랜드 매
[러브즈뷰티 박종호 기자] 메디힐로 유명한 엘앤피코스메틱이 서울 합정동에 뷰티와 과학을 테마로 한 복합 공간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를 연다.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로 ‘뷰티&과학’ 테마를 도입한 독자적 복합 공간이다.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에서는 메디힐 브랜드 역사와 연구개발 과정, 마스크팩 공정 등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다. 엘앤피코스메틱은 메디힐 브랜드를 통해 한국 마스크팩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설립했다.연면적 3049㎡ (약 922평)로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 규모로 완공된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는 총 3개
모찌처럼 티 없이 새하얀 피부는 여성들의 워너비 피부이다. 특히 맑고 투명한 피부는 두꺼운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화장을 한 듯 안한 듯 내추럴한 메이크업 연출이 쉽다. 때문에 여성들은 깨끗하고 밝은 톤의 피부로 만들어주는 화이트닝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에 화장품 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의 리뷰봇이 인기 있는 화이트닝 앰플을 선정, 제품별 특징을 분석했다. 꼬달리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다크스팟 감소와 재발 예방에 효과적인 화이트닝 세럼. 3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 점점 옅어지는 기미와 잡티를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