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과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하 유통지원센터)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화장품 유리병 회수를 위한 시범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난 2월 15일 체결한 ‘화장품 유리병 회수·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경기도 오산시 아파트 단지 두 군데와 충남 천안시 아파트 단지 세 군데가 시범사업에 참여했다. 유통지원센터는 화장품 유리병을 별도로 배출할 수 있는 수거함과 봉투에 대한 제작‧보급을 완료함으로써, 분리배출 된 화장품 유리병이 적정하게 수거 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시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앞두고 플라스틱 절감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각 분야에서 커지고 있다. 뷰티업계도 플라스틱을 실직적으로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그린피스가 한국을 포함한 총 19개국 1만9000여명의 세계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국제 플라스틱 협약에 대한 시민 인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 시민 81.8%가 ‘플라스틱 오염을 해결하려면 플라스틱 생산 감축이 필요하다’에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국제 플라스틱 협약 우호국 연합 의장국 하나인 노르웨이(77.2%) 응답률을 상회하며 전체 응
아모레퍼시픽 클린뷰티 브랜드 한율이 작가 ‘이슬로’와 협업해 어린쑥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한율은 독보적인 페인팅 스타일로 MZ세대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이슬로와의 이색적 만남을 통해 어린쑥 라인을 특별하게 선보인다.어린쑥 라인의 대표 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은 출시 이후 9년간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 베스트셀러다.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적 기술력과 34년의 깊이 있는 쑥 연구 노하우가 담겨있다. 국내산 100% 강화약쑥을 사용하고 있으며, 시카 성분보다 4배 강력한 피부 진정 효능이 있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들이 각종 상을 휩쓸면서 K-뷰티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 받으며 위상을 높이고 있다.지난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올해는 72개국에서 1만1000여개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한국콜마 등이 수상 소식을 알렸다. 이들 브랜드는 올해만 수상한 것이 아니라 매년 세계 3대 디자인 어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한율이 2024년 새해를 맞아 ‘한글 컬렉션: 한글로 쓴 한율’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의 고유한 자산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컬렉션은 아름다운 우리의 한글로 한율만의 스킨케어 비법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한율의 대표 원료인 ‘어린쑥’과 ‘빨간쌀’이 쌓아온 비법과 효능, 피부에 주는 이로움에 관한 내용을 단상자에 한글로 꽉 채워 담았다. 더불어 다가오는 설 선물용으로도 고려할 수 있도록 한글의 특징이 살아나는 패턴으로 디자인했다. ‘빨간쌀 보습탄력’ 2종 세트와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둥-둥"“NS 쿡페스트 2022 in 익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20일 전북 익산시 하림 퍼스트키친(Harim First Kitchen)에서 요리 경연 시작을 알리는 대북 소리가 경연장에 울리자 하얀 위생모를 쓴 200명의 요리사들이 칼을 빼들었다.◇ ‘벌집더덕치킨윙과 벌집마요소스’ 대상 선정...상금 3000만 원 수여‘NS 쿡페스트’가 코로나19 이후 약 3년 만에 재개됐다. 주최사인 NS홈쇼핑은 경합을 위해 지난달 1일부터 19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았다. 최종 선발된 일반부문 60팀, 고등학생 부문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한율이 고흥 유자 6개와 멀티 비타민 6가지를 담아 피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달빛유자 수면팩’을 리뉴얼해 선보였다.기존 제품은 유자 껍질 성분을 사용했지만, 리뉴얼 제품은 유자씨와 과육 성분을 더했다. 제품에 사용한 비타민도 3가지에서 6가지로 늘렸고, 아모레퍼시픽의 독자 미백 성분인 '멜라솔브'와 항산화력을 지닌 '멜라토닌',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5중 히알루론산 성분을 추가했다.인체 적용시험 결과, 리뉴얼 제품을 4주 사용하면 피부 표면 멜라닌과 각질량이 각각 22%, 55% 감소하고 사용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화장품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내 피부색과 맞지 않는 화장품 탓에 곤욕을 치른 적이 있을 것이다. 가령 너무 밝은 파운데이션을 써 얼굴이 둥둥 뜨거나, 어두운 색을 사용해 흙빛이 됐을 때처럼 말이다.요즘 MZ세대 사이에서는 나에게 ‘찰떡’인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퍼스널 컬러’가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피부톤을 비롯해 모발색, 눈동자색 등 개인의 신체 색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을 뜻한다.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으로 화장품 매장에서 ‘테스트’가 어려워지면서 소비자들은 자신의 퍼스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위니아가 272L 규모의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를 출시했다.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시원하게 즐기는 ‘쿨크림브레드 4종’을 선보였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와 아티스트 ‘그라플렉스’가 협업한 아트토이 5종을 내놨다. 한율은 ‘부들밤 모공팩’ 라인을 출시한다. 매일유업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를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칼로리 에너지음료 '핫식스 더킹 제로' 355mL를 만들었다.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을 맞이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즌 디저트’를 내놨다. 동원홈푸드는 ‘비비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뷰티 브랜드 ‘한율’과 ‘센텔리안24’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 민화를 담은 컬렉션을 한정으로 선보였다. 패션 브랜드 ‘코치’는 대표 심벌인 말과 마차 디자인을 담은 로고 컬렉션을 출시했고, 패션 브랜드 멀버리는 새해를 기념한 캡슐 컬렉션을 내놓았다. ‘뚜레쥬르’는 디즈니 캐릭터 ‘티거’를 모티프로 신년 제품을 선보였고, ‘파리바게뜨’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를 활용한 쿠션 굿즈를 한정 출시하고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왕뚜껑 브랜드 한정판 신제품 ‘킹뚜껑’을 내놓았
우먼타임스 = 김소윤·심은혜 기자마켓컬리는 추석기간 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섭취한 고객들을 위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최대 35% 할인하고, 피자알볼로는 창립 16주년을 맞아 목동피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인 라이브스웨트 6기 발대식을 진행했으며, 롯데칠성음료는 델몬트 오렌지 주스 한정판 굿즈를 선보였다.이 외에도 아모레퍽시픽은 네이버와 최대 규모의 이커머스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하고, CJ올리브영은 최대 60% 할인하는 ‘올리브영데이’를 진행한다. 에이블리는 맨투맨, 후드 티셔츠 등을 최대
우먼타임스 = 심은혜·김소윤 기자 가을을 맞아 식음료 및 패션·뷰티 업계에서 시즌에 걸맞은 신상품을 내놨다. 롯데칠성음료는 독특한 라벨 디자인의 ‘베어 플래그’ 2종을 선보였고, 투썸플레이스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한 시즌 한정 음료를 판매한다. 또 한율은 ‘복순도가’와 컬래버레이션으로 ‘빨간쌀 진액 스킨’ 한정판을, 스케쳐스는 ‘고워크’에 아치핏 기술을 접목한 ‘고워크 아치핏’을 각각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독특한 라벨 디자인의 ‘베어 플래그’ 2종을 선보였다.미국 캘리포니아의 유명 와인 산지 가운데 하나인 소노마 카운티에 위
우먼타임스 = 심은혜·김소윤 기자 7월 마지막 주말을 앞두고 유통가에서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은 10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빅 세일’을 열고, 콜만은 유기농 100% 순면 생리대 전 제품을 대상으로 ‘할인 기획전’을 마련했다. 또 굽네치킨은 듀먼의 ‘토핑 닭안심 통살구이’ 누적 30만팩 판매 돌파를 기념해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쿠팡은 여름철 필수가전을 할인하는 ‘필수가전 슈퍼세일’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혜택을 제공한다.○…아모레퍼시픽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10개 브랜드 제품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1분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국내외 시장 모두 ‘설화수’ 등 럭셔리 브랜드 중심으로 성장하면서 매출 상승과 함께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8일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1조3875억원 영업이익은 197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5%, 영업이익은 191.1% 증가한 수치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전년 동기 대비 10.8% 증가한 1조2528억원의 매출과 189.2% 증가한 176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국내 사업은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6개 브랜드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을 수상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서비스 디자인 부문과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에 꼽힌다. 서비스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아이오페 랩’은 피부 진단 서비스를 통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
매주 금요일 카드뉴스로 만나는 화장품 신제품. 최근 화장품 브랜드들이 계속해서 손 소속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워낙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하다 보니 화장품처럼 골라쓸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해졌습니다. 자외선 차단 제품도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는데요, 올해 자외선 차단제의 특징은 ‘톤업’입니다. 대부분 톤업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베이스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자연까지 생각한 선크림도 나왔습니다. 아이오페 ‘멜라솔브 스팟 클리어링 에센스’ 프리메라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 라네즈 ‘크림 스킨 옴므 올인원’ 한율
매주 금요일 카드뉴스로 만나는 화장품 신제품.이번 주엔 어떤 제품들이 출시됐을까. 최근 외부 환경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이슈로 떠오르면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환경분야 빅데이터 회사가 성형외과와 손잡고 미세먼지에 특화된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날씨가 더워지면서 땀과 피지 등을 케어하는 여름을 대비한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했다. #마몽드 ‘블루 캐모마일 수딩 리페어 크림’ #한율 ‘다홍매실 비움 초’ #후 ‘환유 국빈세트’ #키엘 ‘수퍼 세럼’ #센텔리안24 ‘마데카 릴리프 라인’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최근 트러블 관련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다니면서 피부가 나빠졌기 때문이다.서울 사당동에 위치한 한 피부과 의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종일 실내에서 마스크를 쓴 채로 일하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생각지 못한 피부 트러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며 "그런 환자들이 부쩍 많아졌다”고 말했다.이를 증명하듯 최근 올리브영이 발표한 매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 ‘트러블 케어’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2% 증가했다. 마스크로 인한 트러블은 특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 한율이 ‘빨간쌀 진액 라인’을 업그레이드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빨간쌀 진액 라인은 한율의 대표 보습 라인이다. 영양소가 풍부한 여주 현미를 빨간 누룩인 홍국균으로 발효해 얻은 빨간쌀이 주 원료다. 빨간쌀을 15일간 두 번 발효해 얻은 두번발효빨간쌀진액™이 함유돼 기존 쌀 진액 라인보다 더욱 깊은 보습은 물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피부 방어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빨간쌀 진액 라인은 스킨, 에멀젼, 보습크림과 미스트 총 4종으로 구성됐다. 4가지 제품에는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CJ올리브영이 올해 20주년을 맞아 한 해 동안 인기 있었던 제품들을 전시하고,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컨벤션행사인 ‘2019 올리브영 어워즈앤페스타(이하 어워즈앤페스타)’를 29일 개최했다. 올리브영 어워즈를 처음으로 컨벤션화한 어워즈앤페스타는 올리브영 데이터 기반으로 선택된 인기 제품들을 한 곳에 모아 놨다. 올해 구매 데이터 1억 건을 분석해 92개 히트상품이 선정됐으며, 해당 제품들을 소개했다. 특히 올리브영을 통해 성장한 주요 브랜드들이 이번 행사에 부스로 참여했다. 특히 투쿨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