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상 레이더] 한율 ‘호랑이 민화 컬렉션’ 출시

  • 기사입력 2022.01.10 10:35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

뷰티 브랜드 ‘한율’과 ‘센텔리안24’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 민화를 담은 컬렉션을 한정으로 선보였다. 패션 브랜드 ‘코치’는 대표 심벌인 말과 마차 디자인을 담은 로고 컬렉션을 출시했고, 패션 브랜드 멀버리는 새해를 기념한 캡슐 컬렉션을 내놓았다. 

‘뚜레쥬르’는 디즈니 캐릭터 ‘티거’를 모티프로 신년 제품을 선보였고, ‘파리바게뜨’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를 활용한 쿠션 굿즈를 한정 출시하고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왕뚜껑 브랜드 한정판 신제품 ‘킹뚜껑’을 내놓았고, 동원F&B는 설을 설 선물세트 200여 종을 출시했다.  
 

한율이 출시한 ‘호랑이 민화 컬렉션’ (아모레퍼시픽)
한율이 출시한 ‘호랑이 민화 컬렉션’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한율은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 민화 컬렉션’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조선 후기 민화를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내는 화가 서하나의 모던민화 작품은 ‘어린쑥 수분진정 라인’ ‘빨간쌀 진액 라인’ ‘달빛유자 라인’의 베스트셀러 제품 3개와 설 명절 2종 선물세트 제품 3개에 담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경기도 여주에서 유기농법 재배로 기른 현미를 빨간 누룩 ‘홍국균’으로 2번 발효한 빨간쌀을 주원료로 사용해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난 ‘빨간쌀 진액 스킨’, 어린쑥 강화수™를 함유해 피부 속 수분공급과 유해환경·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어린쑥 크림’, 고흥 유자 6개를 담은 유자 비타C 콤플렉스™와 자연발효 유자수™로 항산화 효과는 물론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달빛유자 수면팩’ 등이다.

한율은 제품 출시와 함께 호랑이 민화 디자인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선보이고,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호랑이 AR필터’도 인스타그램에서 배포한다.

호랑이 민화 컬렉션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과 대형 마트, 아모레몰, 올리브영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고 18일부터 30일까지 ‘아모레성수’에 ‘날아라 호랑이’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센텔리안24의  ‘해피 타이거 이어 에디션’ (동국제약)
센텔리안24의 ‘해피 타이거 이어 에디션’ (동국제약)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해피 타이거 이어 에디션’ 한정판을 내놓았다. 

해피 타이거 이어 에디션은 센텔리안24의 대표 제품인 마데카 크림으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다. 병풀 유래 스페셜 성분을 시즌 최다로 함유한 최신상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 본품 3개입으로 구성되고, ‘호랑이풀’로 불리는 병풀에 대한 스토리를 패키지에 녹여 특별함을 더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패키지는 민화 속 호랑이의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검은 호랑이와 병풀 일러스트가 기하학적 디자인 요소들과 함께 전통적인 멋을 자아내고, 센텔리안24 브랜드 컬러인 버건디 색상과 네이비 색상이 조화를 이루며 역동적이고 희망찬 느낌을 준다. 여기에 더 마데카 크림 용기에 사용된 골드 색상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한편 마데카 크림은 동국제약의 53년 병풀 철학과 TECAnology™(테카놀로지)로 완성한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지난 2015년 4월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900만 개(2021년 11월 기준)를 기록한 베스트셀러다. 외부 자극으로 약해진 피부 수분 장벽 개선은 물론 주름, 기미 개선 등 건조한 겨울 피부에 전반적인 솔루션을 선사한다.

이번 에디션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되고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코치의 대표 심벌 ‘Horse & Carriage’ 로고 컬렉션 (코치)
코치의 대표 심벌 ‘Horse & Carriage’ 로고 컬렉션 (코치)

○…뉴욕 패션 브랜드 코치(COACH)는 대표 심벌 ‘Horse & Carriage’ 로고 컬렉션을 선보인다. 

로고의 말(Horse)과 마차(Carriage)는 최고의 장인들이 마차의 마구와 고삐를 만들던 뉴욕 고급 가죽 공방을 뜻하며, 이는 가죽에 대한 코치의 자부심을 나타낸다. 

코치 필드 토트백은 데일리백으로 활용하기 좋고, 많은 소지품을 한 번에 담을 수 있도록 공간이 넉넉하다. 활용도 높은 캐리올에 코치의 아이코닉 홀스 앤 캐리지 모티브가 가미돼 클래식한 멋 또한 느낄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스포티한 웨빙 스트랩으로 숄더 백과 크로스바디로도 연출할 수 있고, 다양한 사이즈와 색상으로 출시됐다. 

멀버리의 ‘2022 Luna New Year’ 캡슐 컬렉션(멀버리)
멀버리의 ‘2022 Luna New Year’ 캡슐 컬렉션(멀버리)

○…영국 패션 브랜드 멀버리(Mulberry)가 새해를 기념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2022 Luna New Year’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도예가인 루시 커크(Lucy Kirk)와 함께 진행했다. 호랑이해를 기념해 호랑이를 활용한 일러스트를 재미있고 유쾌한 방식으로 멀버리의 아이템에 녹여냈다. 

베스트셀러인 미니 알렉사, 레트로 무드의 스몰 달리 그리고 혀를 내미는 호랑이 모양의 키 참을 비롯한 다양한 소프트 액세서리에 루시 커크의 일러스트가 담겼다.

특히 이번 캡슐 컬렉션은 2030년까지 모든 공급 체인을 재생 가능하고 순환하는 모델로 비즈니스를 전환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지속 가능한 패션을 실천하는 멀버리의 ‘메이드 투 라스트(Made to Last)’ 공약의 일환으로서 모든 가죽은 골드 스탠다드 등급을 받은 태너리에서 제작됐다. 스카프는 수질 오염을 최소화하는 유기농 실크로 제작됐다. 

캡슐 컬렉션은 스타필드 하남, 롯데 잠실 에비뉴엘 매장 및 멀버리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뚜레쥬르는 디즈니 캐릭터 ‘티거’를 모티프로 신년 제품을 선보였다. (CJ푸드빌)
뚜레쥬르는 디즈니 캐릭터 ‘티거’를 모티프로 신년 제품을 선보였다.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디즈니 캐릭터 ‘티거’를 모티프로 신년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명랑하고 에너제틱 한 디즈니 대표 호랑이 캐릭터 ‘티거’를 통해 검은 호랑이해인 2022년 새해를 밝고 긍정적으로 맞이하자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티거 초코 가나슈 롤케이크’는 촉촉한 초코 시트 사이 화이트·초코 가나슈 크림이 달콤하게 어우러진 롤케이크다. 티거의 얼굴과 꼬리 부분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패키지가 귀여움을 더한다. 

‘티거 달콤초코와 썸썸’은 동그랗고 귀여운 스타일로 재해석한 캐릭터인 썸썸 아트웍을 활용했다. 썸썸 티거의 앙증맞은 얼굴을 그대로 구현해 시선을 사로잡는 점이 특징이다. 초코 시트 사이 피넛 초코크림을 샌드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이색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맛이다. 

파리바게뜨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춘식이’를 활용한 쿠션 굿즈를 한정 출시했다.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춘식이’를 활용한 쿠션 굿즈를 한정 출시했다.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새해를 맞아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를 활용한 쿠션 굿즈를 한정 출시하고 13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굿즈는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인기 캐릭터 ‘춘식이’가 호랑이 탈을 쓴 모습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쿠션이다. 최근 출시된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의 출시를 기념해 ‘춘식이’의 친구이자 주인인 ‘라이언’ 캐릭터를 응원하러 나왔다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담았다.  

파리바게뜨는 13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제품 포함 2만원 이상 구매 시, ‘춘식이 어흥쿠션’을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구매 페이지는 10일 오전 9시 30분부터 SPC그룹 통합 배달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오더앱’에서 접속할 수 있고, 19일 이후 고객이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선착순 판매로 준비 물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파리바게뜨 ‘춘식이 어흥쿠션’ 현장 판매는 사전 예약 기간 이후 18일부터 소진 시까지 매장에서 진행된다. 

팔도는 왕뚜껑 브랜드 한정판 ‘킹뚜껑’을 출시했다. (팔도)
팔도는 왕뚜껑 브랜드 한정판 ‘킹뚜껑’을 출시했다. (팔도)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왕뚜껑 브랜드 한정판 신제품 ‘킹뚜껑’을 출시했다. 

제품명은 최근 MZ세대 신조어인 ‘킹정’ ‘킹받네’에서 착안했다. ‘열받네’를 ‘킹받네’, ‘완전 인정’을 ‘킹정’이라는 단어로 새롭게 표현한 언어유희를 적용해 화끈한 매운맛을 인정할 수밖에 없는 킹뚜껑만의 특징을 개성 있게 담아냈다.

킹뚜껑은 맛있게 매운맛을 위해 스프를 특화 개발했다. 분말스프는 매운맛 원료의 원조격인 ‘베트남하늘초’와 ‘청양고추’를 베이스로 했다. 스프량도 왕뚜껑보다 3g을 증량해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제공한다. 건더기스프에는 양배추, 고추 등을 추가해 라면 본연의 감칠맛을 살렸다.

킹뚜껑의 스코빌 지수는 1만2000 SHU다. 스코빌 지수는 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의 농도를 계량화해 매움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것으로. 킹뚜껑은 현재까지 출시된 국내 컵라면 중 가장 높은 수치다. 

기존 왕뚜껑보다 약 3배 더 매워졌고 패키지도 불타오르는 형상의 로고 디자인을 적용해 강력한 매운맛을 표현했다.      

킹뚜껑은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10일 21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론칭한다. 한정판 수량은 150만 개로 이후 순차적으로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는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동원그룹)
동원F&B는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동원그룹)

○…동원F&B는 설을 맞아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최근 건강과 면역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건강한 선물세트를 콘셉트로 짜지 않은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와 고단백 ‘동원참치’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올해 설에는 ‘로우 푸드’ 트렌드에 맞춰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동시에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로 구성한 ‘리챔 프리미엄 5호’ 등을 처음 선보이며 건강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춰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캔햄 제품이다.

‘동원 설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이다. 최근 단백질 식품에 대한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 55g의 절반 이상을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 섭취할 수 있다.

동원참치와 함께 각각 홍삼, 단백질 식품 등으로 구성된 건강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동원 VIP 3호’는 건강 증진과 체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6년근 홍삼농축액 ‘천지인 천지보감 골드’를 담았고, ‘동원 스페셜 19호’는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영양간식 ‘동원참치 단백질바’ 등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참치캔과 함께 구성했다.

동원F&B는 플라스틱 포장재를 완전히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종이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올페이퍼 패키지는 지속가능한 어업, 생산, 유통 과정을 거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와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동시에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를 담아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착한 선물세트인 ‘동원 건강한 53호’를 처음 선보였다.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는 해양생태계 파괴를 최소화하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어획한 MSC인증 가다랑어로 만든다. 원재료인 가다랑어의 수급부터 참치캔의 제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생산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한다. 동원F&B는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로만 구성된 선물세트도 선보이며 ESG 요소를 강화했다.

또 가정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건강요리유와 참치액 등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동원 스페셜 34호’는 40년간 동원참치를 만들며 쌓아온 동원F&B만의 노하우로 만든 액상 조미료 ‘동원 참치액’과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한 ‘건강요리유’ 등으로 구성했다. 

한편 동원F&B는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뷰틱’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 외에 동원 설 선물세트 대표 품목으로는 실속 복합세트인 ‘동원튜나리챔 100호’와 참치 단독세트 ‘진호’, 리챔 단독세트 ‘리챔 3호’ 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