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상목 대표가 플라스틱 줄이기 범국민 실천 운동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BBP)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대표는 이마트 한채양 대표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아모레퍼시픽그룹 공식 SNS 계정에 챌린지 참여를 인증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전사 차원의 플라스틱 절감을 약속하고 고객과 함께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고자 올해 초 ‘레스 플라스틱 위아 판타스틱(LESS PLASTIC. WE ARE FANTASTIC!)’ 캠페인을 론칭했다.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하 유통지원센터)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이하 아모레퍼시픽)과 15일 서울시 용산구에 있는 아모레퍼시픽 본사 회의실에서 ‘화장품 유리병 회수·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화장품 유리병이 다양한 색상의 코팅으로 인해 재활용이 어렵다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으로 재활용 용기를 확보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시범사업은 아모레퍼시픽 물류센터가 있는 경기도 오산시를 포함해 화장품 유리병 수거함 설치가 가능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4월 22일 지구의 날부터 진행할 예정이다.유통지원센터는 화장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한율이 2024년 새해를 맞아 ‘한글 컬렉션: 한글로 쓴 한율’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의 고유한 자산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컬렉션은 아름다운 우리의 한글로 한율만의 스킨케어 비법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한율의 대표 원료인 ‘어린쑥’과 ‘빨간쌀’이 쌓아온 비법과 효능, 피부에 주는 이로움에 관한 내용을 단상자에 한글로 꽉 채워 담았다. 더불어 다가오는 설 선물용으로도 고려할 수 있도록 한글의 특징이 살아나는 패턴으로 디자인했다. ‘빨간쌀 보습탄력’ 2종 세트와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가 주름과 모공 고민 개선에 집중한 '레티놀 엑스퍼트 링클 코렉터' 0.1%와 0.3%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는 30년 가까이 레티놀과 레티노이드를 연구해 온 아이오페의 전문성이 집약된 제품 라인이다.기존 레티놀 엑스퍼트가 눈가와 팔자 주름에 집중했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레티놀 엑스퍼트 0.1% 링클 코렉터'는 눈가, 미간, 목 등 7대 주름과 모공 면적, 모공 수 등 7대 모공 고민까지 함께 개선해 단 2주 만에 확실한 피부 변화를 선사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코로나19 팬더믹으로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유통업계는 맛과 건강을 생각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SPC삼립은 건강 식단 트렌드를 반영한 샐러드 4종을 선보였고, 배스킨라빈스는 매일유업과 협업해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내놓았다. 웅진식품은 제로 칼로리의 상큼한 블렌딩티를 출시했고, 티몬은 본죽과 함께 공동 기획 및 개발한 제품을 선보였다. 동원홈푸드는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파르나스몰점을 오픈했고, 롯데칠성음료는 와인 직영점 ‘오비노미오’ 신용산점을 열었다. 오뚜기는 물을 버리지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뷰티 브랜드 ‘한율’과 ‘센텔리안24’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 민화를 담은 컬렉션을 한정으로 선보였다. 패션 브랜드 ‘코치’는 대표 심벌인 말과 마차 디자인을 담은 로고 컬렉션을 출시했고, 패션 브랜드 멀버리는 새해를 기념한 캡슐 컬렉션을 내놓았다. ‘뚜레쥬르’는 디즈니 캐릭터 ‘티거’를 모티프로 신년 제품을 선보였고, ‘파리바게뜨’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를 활용한 쿠션 굿즈를 한정 출시하고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왕뚜껑 브랜드 한정판 신제품 ‘킹뚜껑’을 내놓았
우먼타임스 = 김소윤·심은혜 기자 롯데제과는 국내 빙과류 최초로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가을에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더 스퀘어 라떼아트’를, 오리온 고래밥은 진한 초콜릿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고래밥 초코범벅’을 선보였다. 교촌치킨은 투고(To-go) 매장 ‘용평 비체팰리스점’을 오픈했다.라네즈는 프랑스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을 통해 ‘네오 쿠션 한정판’을, 더마비는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바디케어 3종 한정판’을 출시했다. 스파오는 패션 유튜버 혜인과 협
우먼타임스 = 심은혜·김소윤 기자 7월 마지막 주말을 앞두고 유통가에서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은 10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빅 세일’을 열고, 콜만은 유기농 100% 순면 생리대 전 제품을 대상으로 ‘할인 기획전’을 마련했다. 또 굽네치킨은 듀먼의 ‘토핑 닭안심 통살구이’ 누적 30만팩 판매 돌파를 기념해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쿠팡은 여름철 필수가전을 할인하는 ‘필수가전 슈퍼세일’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혜택을 제공한다.○…아모레퍼시픽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10개 브랜드 제품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화장품 용기의 대부분은 플라스틱이다. 사람들은 화장품 용기로 사용된 플라스틱을 재활용으로 분류하지만, 재활용 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테라사이클에 따르면 화장품 용기는 복합재질로 이뤄지고 화장품 용액으로 인해 세척이 어려워 재활용이 어렵다. 전 세계는 현재 환경 문제에 직면해있다. 넘쳐나는 쓰레기가 지구를 병들게 만드는 데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플라스틱이다. 전 세계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노력중이다.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 업계도 환경에 대한 책임을 지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다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책임 있는 생산과 소비를 하고, 여성들이 건강하고 당당하게 살 수 있게 돕고,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노력했던 다양한 활동성과를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9 지속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지속가능 보고서는 함께하는 성장구현, 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 촉진, 순환경제 기여 총 3가지로 크게 구분된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2015년 유엔 총회에서 채택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
매주 금요일 카드뉴스로 만나는 화장품 신제품. 이번 주에는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주는 미백 관련 제품들과 함께 클린 뷰티를 표방하는 제품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클린 뷰티 표방 제품들은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 것은 물론 자연에게도 최대한 해를 끼치지 않도록 성분부터 패키지까지 신경 쓴 제품들입니다. 이와 함께 색조 제품들도 꾸준히 출시되고 있으며, 자외선 차단제 역시 매주 다양한 브랜드에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리리코스 ‘마린 옥시제닉 브라이트닝 에센스’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비타민 C 20 앰플’ 이니스프리X이베이코리아 ‘하이드로켓
매주 금요일 카드뉴스로 만나는 화장품 신제품. 더위가 시작되면서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모공이 넓어지고 피지가 발달하게 되는데, 이를 케어하는 클렌징 제품, 무더위에 뜨거워진 피부를 시원하게 해주는 쿨링 성분을 담은 제품,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해주는 제품 등이 나왔습니다. 시중에 여성 청결제 제품은 많이 나와있지만 남성을 위한 제품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이에 남성을 위한 브랜드 브로앤팁스가 남성 청결제를 선보였습니다. 라네즈 ‘워터뱅크 리미티드 에디션’헤라 ‘에어리 블러 프라이밍 파우더’브로앤팁스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기업들이 도움의 손길을 펼치고 있다. 협력사를 돕기 위한 정책을 펼치는가 하면, 의료진에 물품을 기부하고,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위생용품이나 구호물품들을 전하고 있다.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 등 파트너사에 80여억 원을 지원하고, 생산 협력사에 2,000억 원의 대금 결제를 돕는 지원책을 9일 내놓았다.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아리따움과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의 가맹점과 상생을 위해 32억 원 규모로 제품을 특별 환입한다. 또 방문판매에선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연인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발렌타인데이. 한국의 발렌타인데이는 주로 여성이 남성들에게 초콜릿을 주며 마음을 전하는 날로 지내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남성도 여성에게 마음을 고백하기도 한다. 고백의 매개체 역시 주로 초콜릿이었으나 최근에는 화장품, 향수 등 상대방이 기뻐하는 선물을 주는 방식으로 바뀌었다.발렌타인데이, 연인을 기쁘게 할 선물은 뭐가 있을까. 유통업계가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해 선보인 다양항 상품을 알아보자. 매혹적인 향기 제품영국 핸드메이트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가 선보인 ‘2020 발렌타인
[우먼타임스 김소윤 기자] 여성가족부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1분기 기준 상장 회사(2,072개) 성별 임원 현황은 여성의 임원‧사외이사 비율이 각각 4.0%, 3.1%로 나타났다. 이는 기업의 의사결정 분야에서 여성 선임 비율이 매우 저조한 수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기업이 여성인재 파이프라인을 구축해야 한다는 지적이 최근 여가부의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연구에서 드러났다. 이것이 잘 구축된 기업일수록 혁신성장과 자본이익‧수익률도 높아진다는 설명이다. 여성인재 파이프라인은 여성과 남성이 협업하는 조직문화 속에서 견고해지는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레어카인드’가 국내 유통망을 확장에 나섰다. 레어카인드는 H&B스토어 랄라블라 127개 매장에 동시 입점하면서 레어카인드 대표 제품인 오버스머지 립틴트와 미니앨범 1집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레어카인드가 랄라블라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오버스머지 립틴트 10종과 ▲미니앨범 1집 3종이다. 오버스머지 립틴트는 부드럽고 폭신한 벨벳 텍스처가 입술 주름을 채워 매끈하면서도 통통한 입술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10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대표 색상은 ‘토스트 베이지’와 ‘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메이크업 서비스 특화 매장을 오픈했다. 일반 소비자들이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1:1로 개인 레슨 또는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전문가들에게 직접 제품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뷰티 솔루션 매장 아리따움(ARITAUM)이 ‘프로 메이크업 스튜디오’를 신규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프로 메이크업 스튜디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경영하며 전문적인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으로, 지난 11월 말 마포구에 1호점을 오픈했다.새롭게 문을 연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뷰티 솔루션 매장 아리따움(ARITAUM)이 고객 체험 이벤트 ‘너의 화장대를 보여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과 더욱 소통하고 공감하고자 기획됐다. 너희 화장대를 보여줘는 아리따움 고객과 직원의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화장대를 직접 매장에 전시해 체험하고 인증하는 이벤트다. 11월 한 달간 아리따움 라이브 강남 매장(서울시 서초구)과 아리따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aritaum_official)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아리따움은 올해 10월 초, 공식 인스타그램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1조 5,704억 원과 영업이익 1,205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4%, 영업이익은 42.3%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3분기에는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와 디지털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매출이 성장하고, 채널 재정비 및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주요 경영 성과로는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였다. 감각적인 디자인에 감성과 취향을 담은 메이크업 브랜드 ‘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하는 아리따움이 수분감 있는 컬러 틴트가 입술에 바르는 순간 보송하게 밀착되는 ‘아쿠아 벨벳 틴트’ 1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아리따움이 이번에 출시한 아쿠아 벨벳 틴트는 수분을 머금은 오일 성분이 입술 속까지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하면서 보송한 벨벳 제형의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컬러 피그먼트 사이 벨벳 폴리머가 입술 사이를 주름을 채워 매끈한 입술을 표현해준다. 선명한 컬러는 눈에 보이는 그대로 입술에 착색되면서 오랜 시간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