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발렌타인데이, 연인을 감동시킬 선물은?

  • 기사입력 2020.02.14 09:19
  • 최종수정 2020.02.14 09:26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연인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발렌타인데이. 한국의 발렌타인데이는 주로 여성이 남성들에게 초콜릿을 주며 마음을 전하는 날로 지내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남성도 여성에게 마음을 고백하기도 한다. 고백의 매개체 역시 주로 초콜릿이었으나 최근에는 화장품, 향수 등 상대방이 기뻐하는 선물을 주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발렌타인데이, 연인을 기쁘게 할 선물은 뭐가 있을까. 유통업계가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해 선보인 다양항 상품을 알아보자. 

매혹적인 향기 제품

영국 핸드메이트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가 선보인 ‘2020 발렌타인 에디션’은 환경까지 생각해 만들어졌다. 액상 샤워 젤 1종을 제외한 모든 단일 제품은 포장재가 필요 없는 고체의 네이키드(Naked) 형태다. 별도의 포장이 없이 제품 고유의 로맨틱한 향기와 색감을 엿볼 수 있어 사랑하는 연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총 13종으로 단품 8종과 재사용할 수 있는 포장재 낫랩(Knot Wrap) 3종, 배쓰 밤을 포장할 수 있는 홀더 2종으로 구성됐다. 지난 2019년 시즌 한정 출시 후 뜨거운 사랑을 받은 복숭아 배쓰 밤 ‘피치’와 가지 모양의 배쓰 밤 ‘오버진’은 상시 판매제품으로 재출시 됐으며, 보디 솝으로도 새롭게 나왔다. 

러쉬는 배쓰 밤 안에 작은 하트 모양의 버블 바를 채워둔 어메이즈 볼 배쓰 밤 ‘러브 로켓’, 하트를 담아 욕조를 떠다니며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채워줄 배쓰 밤 ‘러브 보트’ 등 사랑스러운 느낌이 가득한 제품을 추천했다. 

아틀리에 코롱은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두 가지 디자인의 리미티드 데님 케이스와 기프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30ml 향수를 위한 레더 케이스가 연인 간의 사랑을 상징하는 일러스트로 수놓아진 데님 케이스로 탈바꿈했다. 

니치 퍼퓸 브랜드 딥디크는 파리의 감성을 담은 로맨틱한 ‘2020 발렌타인 컬렉션’을 선보였다. 지난 1월 출시된 ‘오 카피탈 오 드 퍼퓸’과 ‘솔리드 퍼퓸’에 2월 한정 아이템인 ‘파리 앙 플뢰르 센티드 캔들’, ‘센티드 오발’이 추가 구성됐다. 

딥디크 관계자는 “파리의 예술 전성기 시대인 ‘벨 에포크(belle époque)’의 ‘아르누보(Art nouveau)’ 스타일의 화려함을 느낄 수 있는 컬러풀한 리미티드 패키지가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니치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가 선보인 ‘언네임드(Unnamed) 오 드 퍼퓸’ 한정판 향수는  향기를 맡는 사람이 향을 자유롭게 느끼고 해석하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제품의 흰색 라벨에 아무 글씨도 적혀 있지 않다. 대신 알파벳 스티커가 함께 동봉되어 원하는 대로 라벨을 디자인해 나만의 향수를 완성할 수 있다. 올해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언네임드 제품의 스티커는 특별히 형광 블루, 그린, 핑크 등 감각적인 색상으로 제작됐다.  

여성을 위한 선물

아모레퍼시픽 헤라의 ‘글로우 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여성들의 피부를 더욱 아름답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기존 글로우 파운데이션의 단점인 짧은 지속력과 겉도는 발림성을 보완해 선보이는 액상형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결점만 얇고 고르게 가리고 맑고 투명한 윤기를 지속시켜 준다. 

아리따움이 선보인 ‘모노아이즈’는 2013년 출시 이후 2천만개 이상 판매된 아리따움의 대표 인기 제품이다. 팔레트는 9가지 섀도로 구성돼 있으며, 대표 색상 1가지와 신규 색상 8가지로 이뤄졌다. 대표 색상과 조화롭게 메이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의 베이스 및 포인트 섀도, 반짝이는 펄 소재의 글리터 섀도 등으로 조합해 소장욕구를 높였다.

아워글래스 ‘컨페션 립스틱 듀오-발렌타인데이 2020’를 내놓았다. 컨페션(Confession)은 아워글래스의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인 고발색 립스틱으로 새틴처럼 매끄럽고 부드러운 발림성과 강렬한 발색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제품이다. 이번 한정판 세트는 하트 박스 안에 하트 무늬가 새겨져 있는 어플리케이터(제품 용기) 2개와 리필 색상 2개로 구성됐다. 특히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그윽한 벽돌 색상의 ‘온리 유(Only You)’와 은은한 블루빛이 감도는 핑크 ‘아이 호프 위(I Hope We)’를 새롭게 선보였다.

남성을 위한 선물

키엘은 남성을 위한 기프트 세트를 선보였다. 남성 라인 베스트셀러와 대용량 샘플들로 실속있게 구성했으며,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로맨틱한 패키지의 포장 서비스를 제공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 세트는 온라인 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의 순플러스는 단 하나만 발라도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저자극 고효능 맞춤 세럼 3가지를 출시했다.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하기 귀찮아하는 남성들이 사용하기 좋다.

‘하이 액티브 잡티 세럼’은 순수 비타민C를 포함해 이를 안정적으로 흡수시키는 7가지 멀티비타민 유도체 12%를 함유해 피부 잡티와 톤 개선을 돕는다. ‘하이 액티브 시카 세럼’은 피부 보호에 탁월한 마데카소사이드와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를 집중 케어한다. ‘하이 액티브 모공 세럼’은 아모레퍼시픽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레틴A 펩타이드 성분과 진정효과에 탁월한 알란토인을 함유해 거칠어진 모공을 쫀쫀하게 관리하고 피부결은 매끈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