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최근 화장품 시장 트렌드는 클린, 비건, 천연, 더마 등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고 좋은 성분을 사용한 제품들이 인기다. 이러한 트렌드를 대변하듯 소비자들은 이니스프리, 시드물, 닥터지, 바이오더마, 피지오겔 등의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서베이가 최근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를 출간했다. 이 리포트에 따르면 ‘인지 대비 구매율’ 부문에서 시드물·바이오더마·피지오겔·닥터지 브랜드가 두드러졌으며, 로드숍 브랜드 중에서는 이니스프리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인지 대비 구매율’은 해당 브랜드를
모찌처럼 티 없이 새하얀 피부는 여성들의 워너비 피부이다. 특히 맑고 투명한 피부는 두꺼운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화장을 한 듯 안한 듯 내추럴한 메이크업 연출이 쉽다. 때문에 여성들은 깨끗하고 밝은 톤의 피부로 만들어주는 화이트닝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에 화장품 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의 리뷰봇이 인기 있는 화이트닝 앰플을 선정, 제품별 특징을 분석했다. 꼬달리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다크스팟 감소와 재발 예방에 효과적인 화이트닝 세럼. 3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 점점 옅어지는 기미와 잡티를 경
국내 화장품 소비자들은 2017년 한 해 동안 국내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상당히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우픽(대표 공준식)이 소비자 후기 데이터만을 기준으로 제 7회 ‘2017 글로우픽 컨슈머 뷰티 어워드’를 진행∙발표했다.이번 ‘2017 컨슈머 뷰티 어워드’는 2017년 1월부터 11월 말까지 글로우픽 사용자가 작성한 총 74만 건 이상의 리뷰를 분석하여 진행됐다. 공정성과 신뢰도 확보를 위해 리뷰는 글로우픽 자체 알고리즘 및 1:1 전수조사 등 총 4단계의 검수를 거쳤다. 또한 평가자 수가 최소 70명
날이 추워지면서 페이스 오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페이스 오일은 단독으로 바르면 기초 제품의 보습력을 더해주고, 수분크림이나 파운데이션 등과 섞어 쓰면 한층 더 깊은 보습감과 부드러운 피부결을 만들어준다. 특히 한 두 방울만으로도 피부의 당김과, 들뜬 각질을 덜하게 만들 수 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피부 당김이 느껴지는 요즘, 소비자들이 선택한 페이스오일은 어떤 제품들이 있을까. 또한 페이스오일 선택 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점은 무엇일까.소비자 후기를 통해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우픽’은 통해 베스트 ‘페이
최근 화장품에서 ‘약산성’ 제품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특히 클렌징 부문에서 약산성 제품의 강세가 두드러지며, 약산성 클렌징을 사용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왜 약산성 제품을 사용하는 걸까. 평소 우리 피부의 산도는 pH 4.5~5.5의 약산성을 띈다. 약산성 상태의 피부는 보습 작용과 외부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세제나 비누, 클렌저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제품들은 알칼리성을 띈다. 알칼리성 제품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 피부의 약산성 환경이 깨져 민감해지고 트러블이 나기 쉬운 피부로 변한다.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고 돌아왔지만 피부는 휴가지의 강한 자외선에 손상을 입어 화끈거리는 것은 물론, 수분 손실로 푸석하고 건조해지기 까지 한다. 때문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수딩 젤’에 대한 관심이 높다. 수딩 젤은 피부 진정은 물론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줘 애프터 바캉스 제품으로 인기다. 뷰티 랭킹 앱 ‘글로우픽’은 소비자들의 후기를 분석, 효과가 좋은 ‘수딩 젤’ TOP10 순위를 공개했다. 소비자들이 선택한 수딩 젤의 트렌드는 ‘진정 효과’였다. TOP10에 이름을 올린 제품 모두
※ 인터넷신문 러브즈뷰티가 국내 1위 화장품 정보 제공 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와 손잡고 소비자가 꼽은 최고(TOP)의 화장품을 분석, 추천해준다. 연일 신제품과 새로운 브랜드들이 쏟아지는 화장품시장에서 화장품 구매 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기 위한 정보 확인은 필수로 인식되고 있다. 러브즈뷰티는 업계 최초로 리뷰 200만건을 돌파한 화해의 사용자 리뷰를 기반으로 한 ‘리뷰봇’을 통해 최고의 화장품을 소개, 소비자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6월 때 이른 불볕더위로 자외선 지수가 강해지면서 자외선 차단제(선크림)에 대한
환절기엔 종래 써오던 화장품이 잘 맞지 않아 피부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 이런 문제를 케어해주는 화장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게 마련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 중 이런 용도에 잘 맞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소비자들의 사용 후기를 통해 화장품 구매정보를 제공하는 ‘글로우픽’이 소개하는 환절기 인기 화장품을 알아본다.◆ 트러블케어 – 스팟 패치스팟 패치 제품은 투명한 스티커 타입으로 트러블이 생긴 부위 위에 살짝 붙이기만 하면 되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며 사용이 간편하다. 붙이기만 하면 트러블이 크게 눈에 띄지
최근 소비자들의 입소문 덕에 매출이 증가하는 화장품업체들이 늘고 있다. 화장품 사용 후기 앱 등이 생기면서 소비자들의 후기가 영향력을 갖게 되었기 때문이다. 화장품업체들이 따로 광고하지 않아도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SNS 등으로 그 인기가 퍼지면서 매출로 이어진다. 최근 소비자 후기 기반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우픽에서 립 틴트 부분 실시간 2위를 차지한 네이처리퍼블릭의 ‘바이플라워 트리플 무스 틴트 브릭레드무스’는 후기 덕을 톡톡히 봤다. 출시한지 세 달 만에 24만 개가 팔리며 연일 품절 사태를 빚고 있는 것.네이처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에 각질이 잘 생긴다. 제대로 제거되지 않고 피부에 계속 쌓이면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아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화장품을 발라도 피부흡수력이 떨어져 좋은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없다.소비자들은 각질 관리를 위해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어떤 타입을 선호할까. 뷰티 분야 소비자 후기 기반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우픽’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제품을 알아봤다. ◆ 클렌징 – 페이스스크럽·필링1위 시드물 ‘녹차 필링겔’ (평점 4.43 리뷰 1718)2위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잠 잘 때 사용하는 ‘수면팩’의 인기 제품들이 대부분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인 것으로 타나났다.뷰티 랭킹 앱 ‘글로우픽’에 따르면 수면팩 상위 10개 제품 중에서 아리따움 2개, 라네즈, 설화수, 한율, 마몽드에서 각각 1개의 제품으로 총 6개의 아모레퍼시픽 제품이 상위권에 랭크됐다.1위를 차지한 제품은 LG생활건강의 빌리프 제품이었으며, 브랜드숍은 투쿨포스쿨 제품이 3위, 온라인 브랜드인 시드물과 드럭스토어에서 판매하는 BRTC 제품도 10위안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우픽 관계자는 “수면팩은 떼어내거나 씻어내
버드뷰가 전개하는 화장품을 해석하는 어플 ‘화해’가 올 한 해 동안 소비자가 남긴 리뷰 데이터를 분석한 ‘2016 화해 뷰티 어워드’ 결과를 26일 공개했다. 그 결과 전 부문에 걸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화장품 1,2위로 미샤의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LG생활건강의 숨37도의 ‘시크릿 에센스’가 꼽혔다. 화해가 발표한 이번 ‘2016 화해 뷰티 어워드’는 올해 1월부터 11월 말까지 사용자가 남긴 리뷰 97만 건을 선별 분석한 결과로, 화장품 브랜드는 4천여가지, 대상 화장품은 7만 5천여 개를 분석했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겨울철 필수 화장품으로 빼놓을 수 없는 제품 ‘립밤’. 수많은 제품 가운데 바세린 ‘퓨어 페트롤리움 젤리 오리지널’ 제품이 인기 제품으로 선택됐다. 이 제품은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입술뿐만 아니라 팔꿈치 등 각질이 생기기 쉬운 부분에도 사용하는 등 멀티 밤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뷰티 랭킹 서비스 글로우픽이 발표한 랭킹에 따르면 바세린 제품이 1위를 차지했으며, 카멕스의 제품이 상위권에 다수 이름을 올렸다. 글로우픽 관계자는 “입술에는 말단 신경이 많이 분포해 있어 상당히
올 한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력으로 가장 호평을 받은 화장품은 어떤 제품들일까. 클레어스의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토너’, 빌리프의 ‘밀키 모이스춰라이저 하이드라 밸런싱’, 더샘 ‘힐링 티 가든 티트리 클렌징 워터’ 한율 ‘어린쑥 수분 진정수’ 등이 소비자들의 인기가 집중됐다. 뷰티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글로우픽은 2016년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등록된 소비자 평가를 기반으로 선정한 ‘최고의 뷰티 제품’을 선정했다고 20일 발표했다. 글로우픽이 발표한 최고의 뷰티제품은 소비자들의 솔직한 리뷰 81만여 건의 평가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겨울에는 영양크림보다 든든한 것이 바로 ‘페이스 오일’이다. 오일은 피부에 영양과 보습, 탄력을 선사하고 오래도록 보습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영양과 수분의 증발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페이스 오일을 사용할 때는 너무 많은 양을 쓰기보다는 한두 방울 정도 크림이나, 파운데이션에 섞어서 발라주는 것이 좋다. 이렇게 사용한 오일은 피부 각질을 잠재우고 얼굴에 윤기가 도는 윤광메이크업을 연출해 준다. 뷰티 랭킹 서비스 글로우픽에 따르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시드물’의 제품이 1위를 차지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갑자기 다가온 가을 날씨로 인해 아침과 낮, 그리고 저녁의 기온차가 심하다. 큰 일교차는 피부를 거칠게 만드는데, 이러한 피부 문제를 케어해주는 ‘페이스 오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뷰티 랭킹 서비스 글로우픽에 따르면 겔랑의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 제품이 소비자들 가운데 가장 인기 품목으로 뽑혔으며, 한율 ‘자초 보습 진정밤’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위권 안에 든 제품을 살펴보면 수입브랜드, 브랜드숍, 온라인 등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이 골고루 인기를 끌었다.
2016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44,219개 제품을 대상으로, 소비자의 공감을 확보하면서도 순위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70개 이상의 리뷰를 확보한 제품만을 선정했다. 글로우픽의 랭킹 알고리즘을 활용했으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 필터링 시스템 및 모니터링 팀에 의해 2단계 어뷰징 필터링 이외에도 저장 가중치를 적용했다. 올 상반기 소비자들에게 선택받은 기초제품 1, 2, 3위를 소개한다. ◆ 스킨케어 - 스킨 부문1위 홀리카홀리카 ‘스킨 앤 굳세라 울트라 토너’ (평점 4.32 리뷰 447)2위 어퓨 ‘아쿠아 네이처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수많은 화장품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국내 천연화장품 브랜드 ‘시드물’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았다. 뷰티 랭킹 앱 글로우픽이 ‘2016 상반기 글로우픽 컨슈머 뷰티 어워드’를 개최, 올해 상반기 동안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은 최고의 뷰티 제품들을 12일 발표했다. ‘국내 최초 100% 소비자 주도형 뷰티 어워드’라는 부제에 맞게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앱을 통해 등록된 50만 건 이상의 소비자 리뷰 분석만을 통해 수상 제품을 선정했다수입브랜드 맥(M.A.C)이 메이크업베이스, 파운데이션, 아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수면팩, 파우더, 샴푸 등의 시장에서는 수입품이 맥을 못춘다. 그동안 국내시장서 인기를 끌었던 수입브랜드들이 이제는 국산 제품에 점점 밀리는 추세이다. 뷰티 랭킹 앱 ‘글로우픽’이 발표한 7월 첫째 주 랭킹에 따르면 기초케어 라인 중 수면팩 부문에서 국내 제품이 10위권을 모두 '싹쓸이'했다. 파우더, 샴푸 등 메이크업 분야와 바디 분야에서도 국내 제품들이 상위권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마스크·팩 - 수면팩간편하게 나이트 스킨케어를 한 번에 해결 해주는 수면팩은 국산 브랜드가 절대 우세라고
유해성분 민감했던 상반기, 소비자가 깐깐하게 뽑은 성분 우수한 화장품은 뭘까. 화장품 성분 정보제공 앱 ‘화해’가 올해 상반기 동안 소비자가 남긴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2016 상반기 화해 뷰티 어워드’ 결과를 27일 공개했다.스킨토너 부문에서는 시드물의 ‘웰빙 녹차 스킨’과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워터’가 각각 평점 4.07과 4.06으로 1,2위에 랭크 됐다.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클렌징 워터 부문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기록했으며, 그 밖에도 베이비&맘 카테고리에서 유아용 선크림 1위는 그린핑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