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장품 고르기] 상반기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화장품은?-기초편

홀리카홀리카, 더페이스샵, 더샘, 바닐라코 등 로드숍 제품이 강세

  • 기사입력 2016.07.15 18:28
  • 최종수정 2018.02.02 14:26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2016년 상반기 소비자들이 가장 좋다고 평가한 화장품은 무엇일까. 뷰티 랭킹 앱 ‘글로우픽’이 발표한 ‘2016 상반기 글로우픽 컨슈머 뷰티어워드’에 따르면 기초제품은 ‘홀리카홀리카’, ‘더페이스샵’, ‘더샘’, ‘바닐라코’ 등 로드숍 제품들이 강세를 보였다. 

글로우픽은 올해 상반기 동안 소비자들이 등록한 50만 건 이상의 평가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각 카테고리별 최고의 뷰티 제품들을 선정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2016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44,219개 제품을 대상으로, 소비자의 공감을 확보하면서도 순위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70개 이상의 리뷰를 확보한 제품만을 선정했다. 글로우픽의 랭킹 알고리즘을 활용했으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 필터링 시스템 및 모니터링 팀에 의해 2단계 어뷰징 필터링 이외에도 저장 가중치를 적용했다. 

올 상반기 소비자들에게 선택받은 기초제품 1, 2, 3위를 소개한다.  

◆ 스킨케어 - 스킨 부문

상반기에는 착한 성분의 대용량 제품들이 대체로 좋은 평을 받았다. 클레어스 토너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리뉴얼 이후 더욱 높은 평가를 받으며 2015년 어워드 이후 2회 연속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1위 홀리카홀리카 ‘스킨 앤 굳세라 울트라 토너’ (평점 4.32 리뷰 447)
2위 어퓨 ‘아쿠아 네이처 딥씨 듀드롭 클리어링 소프트너’ (평점 4.30 리뷰 79)
3위 클레어스 ‘셔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토너’ (평점 4.32 리뷰 771)

◆ 스킨케어 - 에센스 부문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선택받았다. 특히 이솔 제품은 온라인 판매만 이루어짐에도 불구하고 입소문을 타고 에센스 부문 2위를 차지했다. 

1위 더페이스샵 ‘더테라피 퍼스트 세럼’ (평점 4.27 리뷰 130)
2위 이솔 ‘갈락토미세스 파워 앰플’ (평점 4,23 리뷰 81)
3위 구달 ‘수분 장벽 리퀴드’ (평점 4.21 리뷰 85)

◆ 스킨케어 - 크림 부문 

꾸준하게 평가를 받아왔던 세 가지 제품이 처음으로 수상했다. 1위를 차지한 비욘드의 수분크림은 성분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위 비욘드 ‘로터스 아쿠아 블룸 크림’ (평점 4,32 리뷰 133)
2위 더 레미디 ‘루트테라피 뿌리60크림’ (평점 4.23 리뷰 71)
3위 듀이트리 ‘울트라 바이탈라이징 스네일 크림’ (평점 4.25 리뷰 260)

◆ 스킨케어 - 선블록 부문

상반기에는 무기자차와 유기자차의 단점들을 보완한 혼합자차가 인기를 끌었다. 수상 제품 모두 가볍고 산뜻한 로션 타입 선블록이었다. 한동안 백탁현상 없이 텍스처가 부드러운 제품들의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1위 닥터자르트 ‘컨트롤 에이 센스티브 선크림’ (평점 4.33 리뷰 205)
2위 프리메라 ‘스킨 릴리프 UV 프로텍터 SPF50+ PA+++’ (평점 4.25 리뷰 110)
3위 시세이도 ‘퍼펙트 UV 프로텍터 SPF50+ PA+++’ (평점 4.24 리뷰 262)

◆ 클렌징 - 클렌징폼 부문

단순 세정력을 넘어 제형과 기능에도 관심을 보이는 소비자 트렌드가 반영됐다.

1위 시드물 ‘닥터트럽 트러블 클렌져’ (평점 4.30 리뷰 102)
2위 설화수 ‘순행 클렌징 폼’ (평점 4.15 리뷰 143)
3위 아이오페 ‘엔자임 파우더’ (평점 4.09 리뷰 166) 

◆ 클렌징 - 클렌징워터 부문

자극 없는 제품이 인기를 끌었으며, 더샘은 3회 연속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비페스타는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1위 더샘 ‘힐링 티 가든 그린티 클렌징 워터’ (평점 4.37 리뷰 1262)
2위 비페스타 ‘클렌징 워터’ (평점 4.29 리뷰 231)
3위 아리따움 ‘알로에 노워시 클렌징워터’ (평점 4.23 리뷰 183)

◆ 클렌징 - 클렌징 오일 부문

수상 제품 모두 오일 특유의 무거운 느낌이 아닌 깔끔한 마무리감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바닐라고 제품의 경우 셔벗타입의 제품으로 클렌징 오일의 답답함을 없앤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1위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 퓨리티’ (평점 4.35 리뷰 145)
2위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오일’ (평점 4.37 리뷰 150)
3위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 (평점 4.30 리뷰 154)

이외에도 2016 상반기 인기 제품이 궁금하다면 글로우픽(http://www.glowpick.com/)에서 검색하면 된다.

[자료제공 = 글로우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