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장품 고르기] 환절기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화장품은?

올리브영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 나우푸드 ‘티트리 에센셜 오일’ 등 인기

  • 기사입력 2017.03.09 14:51
  • 최종수정 2017.04.14 16:55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환절기엔 종래 써오던 화장품이 잘 맞지 않아 피부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 이런 문제를 케어해주는 화장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게 마련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 중 이런 용도에 잘 맞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소비자들의 사용 후기를 통해 화장품 구매정보를 제공하는 ‘글로우픽’이 소개하는 환절기 인기 화장품을 알아본다.

◆ 트러블케어 – 스팟 패치

스팟 패치 제품은 투명한 스티커 타입으로 트러블이 생긴 부위 위에 살짝 붙이기만 하면 되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며 사용이 간편하다. 붙이기만 하면 트러블이 크게 눈에 띄지 않으며 패치 위로 옅은 화장이 가능해 트러블 부위를 가릴 수 있어 선호하는 추세다. 

특히 연고를 바르는 것보다 끈적이지 않고 한번 붙이면 하루정도 밀착력 있게 붙어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없어 편리하기 때문이다. 

스팟 패치 제품은 밀착력이 좋은 올리브영의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 제품이 인기가 가장 많았으며, 얇은 패치로 붙였을 때 티가 잘 나지 않는 이지덤뷰티의 ‘이지덤뷰티’ 제품이 2위를 차지했다.   

▲ 올리브영, 이지덤뷰티, 엘라밴드 제품

1위 올리브영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 (평점 4.41 리뷰 1,835)
접착력 좋고, 트러블케어에 효과적인데다 가격도 저렴해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인기.

2위 이지덤뷰티 ‘이지덤뷰티’ (평점 4.51 리뷰 138)
붙였을 때 티가 나지 않으며 집게가 함께 들어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평.

3위 엘라밴드 ‘하이드로 도트’ (평점 4.39 리뷰 77)
정말 얇고 테두리 부분이 특히 밀착력이 좋다는 평.

4위 시드물 ‘닥터트럽 트러블 클리어 패치’ (평점 4.2 리뷰 69)
5위 아로마티카 ‘티트리53 블레미쉬 스팟’ (평점 4.14 리뷰 72)

◆ 트러블케어 – 오일, 크림타입

오일 타입은 스킨과 함께 희석해 여드름을 짠 부위에 발라 주면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티트리 오일을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인기인데, 원액으로 된 티트리 오일은 얼굴 전체에 도포하면 화상을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희석해 소량만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국소부위에 면봉을 이용해 발라주면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나우의 ‘티트리 에센셜 오일’ 제품이 1위를 차지했다. 

얼굴 전체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좁쌀 여드름을 관리할 수 있는 크림타입의 제품의 수요도 꾸준하다. 크림타입은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발라줘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벤느 ‘시칼파트 s.o.s크림’ 제품은 갓 짠 여드름 자국의 흉터를 없애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기를 끌며 3위를 차지했다. 

▲ 나우푸드, 아토팜, 아벤느 제품

1위 나우푸드 ‘티트리 에센셜 오일’ (평점 4.16 리뷰 86)
여드름 케어에 효과가 뛰어나나 원액이라 독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필요

2위 아토팜 ‘리얼 베리어 시카릴리프 크림’ (평점 4.0 리뷰 104)
발림성 좋고 순하면서도 트러블 진정에 효과적이라는 평

3위 아벤느 ‘시칼파트 s.o.s 크림’ (평점 4.03 리뷰 2008)
트러블 케어, 진정에 상당히 효과적이며 촉촉해서 인기

4위 시드물 ‘자연산 티트리에센셜 오일’ (평점 4.04 리뷰 381)
5위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크림’ (평점 4.11 리뷰 132)

이 외에 더 많은 랭킹을 글로우픽 홈페이지(www.glowpick.com)나 앱에서 볼 수 있으며, 앱에는 더 많은 뷰티 정보들이 담겨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