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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소비자들의 호평이 쏟아진 ‘최고 화장품’은?

글로우픽, 소비자 리뷰 기준으로 선정…스킨케어 스킨부문서는 클레어스제품 등이 뽑혀

  • 기사입력 2016.12.20 14:31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올 한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력으로 가장 호평을 받은 화장품은 어떤 제품들일까. 클레어스의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토너’, 빌리프의 ‘밀키 모이스춰라이저 하이드라 밸런싱’, 더샘 ‘힐링 티 가든 티트리 클렌징 워터’ 한율 ‘어린쑥 수분 진정수’ 등이 소비자들의 인기가 집중됐다. 

뷰티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글로우픽은 2016년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등록된 소비자 평가를 기반으로 선정한 ‘최고의 뷰티 제품’을 선정했다고 20일 발표했다. 

글로우픽이 발표한 최고의 뷰티제품은 소비자들의 솔직한 리뷰 81만여 건의 평가데이터를 기반으로, 약 6만개의 집계 제품 중 59개 카테고리에서 가장 큰 인기도를 얻은 1~3위 제품 총 177개 제품이 베스트 제품으로 선택됐다. 각 화장품부문별 제품력 평가 1위제품은 다음과 같다.

◆ 스킨케어 1위 

▲(왼쪽부터 시계방향) 클레어스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토너’, 이솔 ‘엘릭시르 프로폴리스 세럼’,
빌리프 ‘밀키 모이스춰라이저 하이드라 밸런싱’, 엘리자베스 아덴 ‘에잇아워 크림 스킨 프로텍턴트’,
유세린 ‘하리알루론 나이트 크림’,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아이 리페어 크림’, 한율 ‘어린쑥 수분 진정수’

스킨케어 중 스킨부문에서는 클레어스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토너’, 에센스는 이솔 ‘엘릭시르 프로폴리스 세럼’, 로션은 빌리프 ‘밀키 모이스춰라이저 하이드라 밸런싱’, 수분/보습 크림은 엘리자베스 아덴 ‘에잇아워 크림 스킨 프로텍턴트’, 안티에이징 크림은 유세린 ‘하리알루론 나이트 크림’, 아이케어는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아이 리페어 크림’, 미스트는 한율 ‘어린쑥 수분 진정수’ 등이 1위를 차지했다. 

◆ 클렌징 1위

▲ (왼쪽부터 시계방향) 설화수 ‘순행 클렌징 폼’,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더샘 ‘힐링 티 가든 티트리 클렌징 워터’, 시드물 ‘녹차 필링젤’, 비페스타 ‘아이메이크업 리무버’,
프리메라 ‘모이스처 클렌징 티슈’

클렌징 중 클렌징 폼 부문은 설화수 ‘순행 클렌징 폼’, 클렌징 오일은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클렌징워터 부문은 더샘 ‘힐링 티 가든 티트리 클렌징 워터’, 스크럽/필링은 시드물 ‘녹차 필링젤’, 포인트리무버는 비페스타 ‘아이메이크업 리무버’, 기타 클렌징은 프리메라 ‘모이스처 클렌징 티슈’가 1위를 차지했다. 

◆ 베이스메이크업 1위

▲ (왼쪽부터) 바비 브라운 ‘럭스 립칼라’, 샤넬 ‘루쥬 알리르 잉크’,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바이닐 크림’,
카멕스 ‘모이스처라이징 립밤 클래식 SPF15’, 로라메르시에 ‘매트 아이컬러’,
베르사유의 장미 ‘마리 앙투아네트 리퀴드 아이라이너’, 어퓨 ‘프로 컬링 블랙 픽서 마스카라’

베이스메이크업 중 메이크업베이스 부문은 겔랑 ‘로르 래디언스 베이스’, 프라이머는 VDL ‘엑스퍼트 컬러 프라이머 포아이즈’, 파운데이션은 맥 ‘프로 롱웨어 너리싱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 비비크림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비비’, 컨실러는 나스 ‘래디언트 크리미 컨실러’, 쿠션타입은 클레어스 ‘모찌비비 쿠션팩트’ 등이 1위를 차지했다. 

◆ 색조메이크업 1위

립스틱 부문은 바비 브라운 ‘럭스 립칼라’, 립글로스/락커는 샤넬 ‘루쥬 알리르 잉크’, 립틴트는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바이닐 크림’, 립밤은 카멕스 ‘모이스처라이징 립밤 클래식 SPF15’, 아이라이너 리튀드/펜은 베르사유의 장미 ‘마리 앙투아네트 리퀴드 아이라이너’, 마스카라는 어퓨 ‘프로 컬링 블랙 픽서 마스카라’, 아이섀도는 로라메르시에 ‘매트 아이컬러’ 등이 1위를 차지했다. 

◆ 마스크/팩 

▲ (왼쪽부터) 얼트루 ‘아임 쏘리 포 마이 스킨 릴렉싱 젤리 마스크’, 홀리카홀리카 ‘알로에99% 수딩젤’,
시드물 ‘꿀 펩타이드 수면팩’,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스킨푸드 ‘에그 화이트 코팩’

마스크시트 부문은 얼트루 ‘아임 쏘리 포 마이 스킨 릴렉싱 젤리 마스크’, 수딩젤/팩은 홀리카홀리카 ‘알로에99% 수딩젤’, 수면팩은 시드물 ‘꿀 펩타이드 수면팩’, 워시오프/필오프팩은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코팩은 스킨푸드 ‘에그 화이트 코팩’이 1위를 차지했다.

◆ 바디&헤어

▲ 비욘드 ‘토탈 리커버리 샤워크림’,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 비욘드 ‘딥 모이스처 핸드 크림’,
아모스프로페셔널 푸어스마트 샴푸, 아모스프로페셔널 ‘리페어포스 키토 트리트먼트’

바디워시/스크럽은 비욘드 ‘토탈 리커버리 샤워크림’, 바디로션은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 핸드케어는 비욘드 ‘딥 모이스처 핸드 크림’, 샴푸는 아모스프로페셔널 퓨어스마트 샴푸, 린스/트리트먼트/팩은 아모스프로페셔널 ‘리페어포스 키토 트리트먼트’ 등이 1위를 차지했다.

글로우픽 관계자는 “전체 제품을 살펴보면 전체 187개 제품 중 로드숍 브랜드 65개, 프레스티지 브랜드(백화점 브랜드) 53개, 드럭스토어 48개, 온라인/기타 21개로 로드샵, 백화점, 드럭스토어 세 개의 유통채널이 치열하게 경쟁한 한 해 였다”며 “로드숍이 전체 제품 중 35%를 차지하며 강세를 보이긴 했지만 작년 37%에 비하면 소폭 하락한 수치다. 2015년과 비교했을 때 가장 놀라운 것은 드럭스토어 제품의 성장으로 작년에는 전체의 19%였던 것에 비해 올해 26%까지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백화점 브랜드 제품은 베이스메이크업 부문에서만 체면을 지킨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처가 다변화되고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백화점 제품의 인기 하락은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5회 연속 수상’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제품은?

2014년 글로우픽이 진짜 소비자들이 만드는 뷰티 어워드를 시작한 이래 5회 연속으로 이름을 올린 제품들도 있었다. 

나스 ‘래디언트 크리미 컨실러’, 메이크업포에버 ‘코팅 래스팅 피니셔 HD파우더’, 키스미 ‘히로인 롱앤컬 마스카라 EX’, 슈에무라 ‘하드 포뮬라’,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모로칸오일 ‘오리지널 오일 트리트먼트’, 스킨푸드 ‘과일주 네일’ 총 7개 제품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우픽 공준식 대표는 “글로우픽에서 발표하는 어워드는 단순히 좋은 제품을 선정하는 것에서 나아가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소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어워드를 발표하며 대한민국 뷰티 트렌드는 물론 소비자들의 선택을 대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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