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7일 씨제이올리브영(이하 ‘CJ올리브영’)의 납품업체들에 대한 △행사독점 강요 △판촉행사 기간 중 인하된 납품가격을 행사 후 정상 납품가격으로 환원해 주지 않은 행위 △정보처리비 부당 수취행위에 대해 시정명령 및 과징금(18억9600만원)을 부과하고 법인 고발을 결정했다고 밝혔다.이와 관련 CJ올리브영은 수천억원대의 과징금 폭탄을 맞을 수 있었으나 19억원 가량의 과징금을 부과 받으며 최악의 상황은 피했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늦춰진 정기 임원 인사와 IPO추진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공정위에 따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 ESG가 기업의 생존과 연결되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도 ESG경영을 잇따라 선언하고 있다. 화장품 업계의 ‘찐ESG’는 용기 개선에서부터 시작되고 있다. 대부분의 화장품 용기는 ‘재활용어려움’ 등급 대상으로 소비자가 열심히 분리배출 하더라도 재활용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은 ESG경영 선언과 함께 가장 먼저 제품의 용기를 바꾸고 있다.플라스틱이 제대로 재활용되려면 용기가 투명한 단일재질이어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화장품 용기는 복합재질로 만들어져 있다. 단일재질로 만들어지더라도
올해 공모주 시장은 다시 한 번 새 역사를 쓸 기세다. 단군 이래 공모주 최대어로 꼽히는 LG에너지솔루션을 비롯해 현대엔지니어링,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현대오일뱅크 등 조 단위 공모주가 줄줄이 증시 입성을 확정짓거나 준비 중이다. SSG닷컴, 마켓컬리 등 국내 대형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들도 상장에 나설 채비를 마쳤다. 2022년 기업공개(IPO)출사표를 던진 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봤다. 우먼타임스 = 이동림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연내 기업 상장(IPO)을 추진 중이다. 실제 올리브영은 지난해 말 IPO
우먼타임스 = 김소윤 기자 배달애플리케이션(앱)의 퀵커머스 경쟁이 기존 3파전에서 양강 구도가 될 전망이다. GS리테일 컨소시엄에 매각되는 요기요가 퀵커머스 서비스인 ‘요마트’ 운영 종료를 선언했기 때문이다.업계에 따르면 요기요는 요마트 서비스를 오는 30일까지만 운영한다고 밝혔다. 요마트 주문 내역은 한 달간 조회할 수 있고, 콜센터는 10월15일까지 운영된다.이번 결정은 지난달 요기요 운영사인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가 GS리테일과 사모펀드로 구성된 컨소시엄에게 지분 100%를 8000억원에 넘긴데 따른 것이다. 요마트는 그동안 딜리
우먼타임스 = 심은혜·김소윤 기자동서식품은 여름철 커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대용량의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바닐라 블랙’을 선보였고, 대상 청정원은 아이들 간식과 홈술족을 위한 ‘콘치즈 리치부어스트’를 새롭게 내놨다. 던킨에서도 캠핑시즌을 맞아 ‘베이컨박스’와 협업해 ‘원터치 펫하우스’ 굿즈를 출시했다. 또 종근당건강은 ‘피부에 유익한 생보습’ 기획세트를 랄라블라에서 단독 판매하고, 오휘는 최고급 라인인 ‘더 퍼스트 제너츄어’의 핵심 성분이 함유돼 여름철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는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였다. 무더위가 지속되는 요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최근 화장품업계에 공병 수거 캠페인이 확산되고 있다. 대부분 화장품 공병은 일반적으로 분리배출이 어려워 소비자들이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이에 화장품업체는 제품을 판매한 뒤 고객이 다 쓴 공병을 갖고 오면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할인을 해 주는 혜택을 줘 공병 수거를 촉진하고, 수거한 공병을 업체에서 직접 재활용 하는 등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공병 갖고 오면 포인트 적립, 할인 혜택 제공국내 화장품업계에서 공병 수거 캠페인을 선도하고 있는 이니스프리는 지난 2009년부터 공병 수거를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레어카인드’가 국내 유통망을 확장에 나섰다. 레어카인드는 H&B스토어 랄라블라 127개 매장에 동시 입점하면서 레어카인드 대표 제품인 오버스머지 립틴트와 미니앨범 1집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레어카인드가 랄라블라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오버스머지 립틴트 10종과 ▲미니앨범 1집 3종이다. 오버스머지 립틴트는 부드럽고 폭신한 벨벳 텍스처가 입술 주름을 채워 매끈하면서도 통통한 입술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10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대표 색상은 ‘토스트 베이지’와 ‘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단순한 기능성 화장품에 의약품의 기능을 합친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이 뜨고 있다.화장품 전문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이 히알루론산(HA) 원료를 기반으로 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들어갔다.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 29일 알에프텍과 HA 원료 기반 기능성 화장품 공동 개발 및 국내외 공급 확대 추진과 관련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제이준코스메틱은 HA 화장품 등 코스메슈티컬 제품 신규 라인업을 통해 다시 한 번 제이준 브랜드 파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제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이니스프리가 샤넬, 입생로랑 등 유명 브랜드를 제치고 1934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화장품 브랜드 1위로 뽑혔다. 29일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2019 1934세대 TOP BRAND AWARDS-2019 1934세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들이 주로 소비하는 제품·서비스를 분야별로 구분하고 브랜드 인지도·충성도·이미지 차원으로 구성된 브랜드파워 지수(MZ-BPI)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019년 1월부터 6월까지 매월 조사 분야와 주요 브랜드를 확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아시아 여성들을 타깃으로 더마 브랜드 ‘순플러스(SOON+)’를 선보였다.아모레퍼시픽은 연약한 피부를 위해 순한 솔루션을 담은 순플러스 ‘5.5 밸런싱 라인’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5.5 밸런싱 라인은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pH 5.5의 약산성으로 피부 균형을 맞춰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약산성 포뮬라의 클렌징폼, 스킨, 로션 3종으로 구성해 단 세 단계만으로 본연의 건강한 피부로 케어할 수 있도록 했다.순플러스 5.5 밸런싱 라인 제품은 공통적으로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스웨거는 남성들의 매력을 부각시켜주는 멋있고 섹시한 브랜드입니다. 그동안 남성의 섹시한 매력을 화장품으로 표현했다면, 이제는 남성의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어우르는 브랜드로 거듭날 예정입니다”추혜인 아트앤디자인 인터내셔널 대표가 올해 남성 속옷을 론칭할것이라는 깜짝 소식과 더불어 스웨거가 화장품 브랜드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변신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스웨거는 남성 화장품 브랜드다. 남성 화장품이라는 개념이 생소하던 2008년, 추 대표는 스웨거라는 브랜드를 내놓으며 올인원 남성 화장품 시장을 개척했다
[러브즈뷰티 이동림 기자] 최근 중저가 화장품 로드숍은 대기업의 H&B(헬스&뷰티)스토어 등에 밀려 쇠퇴의 길을 걷고 있다. CJ그룹이 올리브영으로 이 시장의 최강자로 우뚝 섰고 롯데 ‘롭스’, GS리테일 ‘랄라블라’, 이마트 ‘부츠’, 신세계 ‘시코르’ 등 다른 대기업들도 화장품 업계에 뛰어든 탓이다.◇ 축적된 노하우로 불황에 정면승부 도전아리따움,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다수의 로드숍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그룹으로선 달갑지 않은 소식이다. 그러나 우려할만한 일은 아니라는 시각도 있다. 아모레퍼시픽 같이 규모가 크고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하는 20대 남성들을 위한 화장품, 브로 코스메틱(BRO COSMETIC) 브랜드 ‘브로앤팁스’가 리뉴얼 론칭과 함께 동방신기 유노윤호를 모델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모델로 발탁된 유노윤호는 “해야 할 일과 다양한 고민으로 스트레스 받는 20대 남성들의 피부고민은 덜어주고,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열정을 응원해주고 싶다”며 브로앤팁스 모델 발탁 소감을 전했다. 모델 발탁과 더불어 새롭게 리뉴얼 선보이는 제품은 피부타입별 용도를 제품명으로 차용하여 고민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스킨,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피부 전문 이너뷰티 브랜드 큐브미(CUBE ME)가 미니 사이즈로 간편하게 휴대 가능한 ‘콜라겐 큐브’ 미니 사이즈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새로운 큐브미는 28일부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의 전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에 동시에 입점하며, 국내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선다.미니 사이즈 콜라겐 큐브는 블루베리, 복숭아 맛의 씹어 먹는 츄어블 정제형 제품이다. 하루에 한 번 4알씩 섭취하면 되며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지속적인 관리에 도움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최근 국내 화장품업계를 이끌었던 로드숍의 위기설이 계속되고 있다. 왜 로드숍은 위기에 빠졌을까? 국내 소비자들은 ‘판매처의 다변화’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최근 6개월 기준 화장품 등 뷰티 제품의 구매경험이 있는 전국 만 13세~59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구매 행태 및 ‘로드숍’ 이용변화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 그 결과를 발표했다.트렌드모니터에 따르면 최근 로드숍 매장이 화장품 판매 장소로서 예전만큼의 인기를 얻지 못하는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가온도담’ 브랜드 운영을 12월 31일자로 종료했다. 가온도담은 아모레퍼시픽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브랜드다. 아모레퍼시픽은 2015년 9월, 70주년 기념 미디어 간담회에서 성장 비전의 일환으로 사내에 스타트업 체계를 구축해 니치 브랜드의 신규 개발을 장려하겠다고 밝히며 사내 벤처 프로그램인 린 스타트업 사업을 시작했다. 린 스타트업의 첫 브랜드로 아웃도어 스포츠 전문 선케어 브랜드 아웃런과 함께 출범한 가온도담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출발했으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아리따움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엘엔피코스메틱이 전개하는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염색으로 인해 두피와 모발 손상 걱정을 줄여주는 셀프 헤어 염색 제품 ‘비쥬드 헤어컬러’ 10종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비쥬드 헤어컬러’ 라인은 ‘비쥬드 헤어 컬러 크림’ 6종과 ‘비쥬드 헤어 컬러 코팅’ 3종을 비롯해 탈색제인 ‘비쥬드 헤어 블리치’로 구성됐다. 탈색부터 염모는 물론 헤어 케어를 위한 영양 공급까지 가능해 손쉽게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비쥬드 헤어컬러’ 라인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셀프 헤어 염색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식물성 단백
[러브즈뷰티 박종호 기자] 애경산업이 칫솔에 트랜디한 컬러를 입혔다.애경산업은 자사의 오럴케어 브랜드 ‘2080’가 세계적 컬러 전문 기업 팬톤과 협업해 ‘2080 + 팬톤 칫솔·홀더 세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세트는 최근 욕실 인테리어의 인기로 관련 용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장 상황을 반영해 출시한 제품이다. 팬톤 컬러를 디자인에 적용해 칫솔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자신의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파스텔톤의 △스카이 블루 △러블리 핑크 △라이트 옐로우 △쿨 그레이와 비비드 톤의 △레드 △포레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국내 3대 헬스앤뷰티스토어가 휴가철을 앞두고 대대적인 세일을 시작했다. 비슷한 날짜에 진행하는 만큼 다양한 할인 혜택을 내세우며 소비자들 잡기에 나섰다. ◆올리브영, 매일 달라지는 할인혜택올리브영은 올해 첫 대규모 세일을 시작했다. 오는 6월 5일까지 다양한 인기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이번 세일의 타이틀은 올리브영에서만 일주일이 새로워진다는 의미의 ‘오늘 세일’이다. 세일 기간 동안 소비자에게 매일 다른 혜택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으며, 핵심 타깃인 2030 여성뿐 아니라 최근 헬스앤뷰티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의 코스메틱 브랜드 ‘모레모’가 주력제품 3종을 헬스앤뷰티스토어(H&B) '올리브영' 전국 매장에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올리브영에 공급하는 ‘모레모’ 제품은 '워터 트리트먼트 미라클 10', '헤어 트리트먼트 미라클 2X', '헤어 에센스 딜라이트풀 오일' 헤어케어 라인 3종으로, 국내를 비롯해 해외 여성들에게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세화피앤씨는 작년 12월 롯데쇼핑의 롭스 전국 매장을 비롯하여, 올해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