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이 올해 추석 선물세트로 친환경 가치소비 트렌드에 부합한 선물세트를 대거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갤러리아백화점은 저탄소·GAP 인증상품들을 중심으로 관련 상품을 전년 대비 10% 확대 구성, 다채로운 친환경 상품들을 선보인다.대표 상품으로 폐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팔리 바스켓’이 있다. 버려진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스트랩을 조합해 핸드메이드로 만들어진 가방으로, 판매수익금의 일부는 사회에 환원된다.‘컴발리 알파카’는 알파카를 목축하는 페루 원주민들의 자립을 돕는 제품이다. 생명존중 철학에 따라 성체가 되지 못하고 자연사
식품에서 시작된 비건 트렌드가 화장품업계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비건뷰티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최근 가치와 신념을 중심으로 소비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지구와 동물 건강을 생각한 뷰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전세계 비건뷰티 시장 규모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평균 6.3%씩 성장해 오는 2025년 27조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뷰티업계는 스킨케어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동물성 원료를 지양하고 동물실험 대체법을 개발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 ◇ 2025년 1조 원 육박..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가 원스피리츠와 함께 원소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단독 출시했다.선물하기에서만 선보이는 원소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원소주’와 ‘원소주 스피릿’으로 구성됐으며, 크리스마스 엽서와 함께 이주원 작가의 작품이 그려진 감각적인 패키지가 특징이다. 제품은 13일 오전 8시부터 1만 세트 한정 판매된다.앞서 원스피리츠는 지난달 21일 온라인 유통 채널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단독 입점해 ‘원소주’와 ‘원소주 스피릿’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선보인 바 있다.선물하기에서 판매를 시작하자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케이제이컴퍼니 마스크팩 브랜드 노워터(NOWATER)가 ‘T1 스킨부스터 콜라겐팩’을 선보였다. CGV는 농심과 콜라보한 신메뉴로 ‘짜파게티 팝콘’을 만들었다. LG전자는 신개념 이동형 모니터 ‘LG 리베로’를, LG생활건강은 탁월한 세정력은 물론 싱그러운 과즙 향을 담아 지루한 설거지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 줄 ‘자연퐁 POP’을 리뉴얼 출시했다.○…케이제이컴퍼니 마스크팩 브랜드 노워터(NOWATER)가 ‘T1 스킨부스터 콜라겐팩’을 출시했다.노워터가 런칭한 신제품은 피부 조직 구축 및 재건의 역할을 하는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최근 유통업계는 소비자들의 입맛은 물론 건강과 재미까지 더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진한 불맛을 입힌 직화햄 브랜드 ‘그릴리(Grilly)’를 론칭했다. 편의점 GS25는 MZ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색 미니 케이크를 선보였고, 던킨은 시원한 커피 음료를 출시했다. 일동후디스는 유산균 수와 유산균 종류를 업그레이드한 요거트를 내놓았고,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에 식이섬유를 함유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롯데백화점은 체험형 ‘클린 뷰티’ 편집숍을 선보였고, 향수 브랜드 딥티크는 23일 신사동 가로
추위가 누그러지고 날이 따듯해지면서 유통업계는 본격적으로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을 쏟아내고 있다. 뷰티 브랜드 파시랩은 비건 인증을 받은 기능성 세럼을 선보였고, 라카는 글로우 틴트 8종을 출시했다. 패션 브랜드 네파는 경량 방풍자켓을, 푸마는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와 협업 상품을 내놓았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한 끼 식사로도 즐길 수 있는 빵을 선보였고,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는 다양한 만두 제품을 출시했다. 상하목장은 얼려 먹는 아이스크림 초코를 새롭게 선보였고, 티몬은 요리 유튜버 ‘고기남자’와 함께 양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은 마스크팩 일부 제품을 성분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리뉴얼해 선보였다. 에스테틱 전용 브랜드 닥터제코리는 첫 프리미엄 골드 라인을 내놓았고,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헤비다운 ‘코볼드’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제품을 출시했다. 패션 브랜드 엠엠지엘은 홀리데이 스페셜 아이템으로 머플러를 선보였다. 삼양식품은 분식류를 좋아하는 1020세대를 타깃으로 한 볶음면을 출시했고, 신선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은 박찬일 셰프와 컬래버 제품을 내놓았다. 푸드엠파이어는 겨울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신메
우먼타임스 = 심은혜·김소윤 기자뷰티엔누리는 R&D협력사인 엑스더블과 공동 개발한 친환경 쌀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제닉의 뷰티 브랜드 셀더마는 아웃도어 활동 시 편리하게 피부 케어를 할 수 있는 패치를 선보였고, 캐주얼 브랜드 엠엘비는 2022년 호랑이의 해를 맞아 호랑이 캐릭터를 넣은 맨투맨을 내놓았다. SPA 브랜드 스파오는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종이의 집’과 손잡고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롯데푸드 브랜드 에센뽀득은 프리미엄 소시지 2종을 선보였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봄을 맞이해 다양한 기초와 색조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다. 기초 제품의 대부분은 피부 보습 효과를 바탕으로 주름·탄력·잡티 등의 문제를 개선하고 건강한 피부 장벽으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는 효과를 내세우는 제품들이다. 색조 제품에서는 맞춤형 파운데이션·쿠션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의 론칭으로 나만의 색조 제품을 만들 수 있게 됐으며, 최근 뷰티 트렌드인 클린 뷰티에 맞는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프리메라 ‘러브 디 어스’ 리미티드 에디션 프리메라가 매년 4월 지구의 날에 진행하는 친환경 메시지를 담은 한정판 제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본격적인 봄을 맞이하며 뷰티업계는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을 선보였다. 봄과 같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쿠션 파운데이션, 리퀴드 파운데이션 등과 함께 꽃과 같이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다양한 립 제품들이 출시됐다. 헤라 ‘NEW 블랙 쿠션’ 블랙 라인 공통 기술인 마그네핏 피그먼트를 적용해 가볍지만 강력한 커버력으로 24시간 이상 무너짐 없는 메이크업 지속력을 제공한다. 또 커버층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얇지만 강력하게 피부에 밀착되어 마스크 사용에도 답답함 없이 완성도 높은 피부 표현을 유지할 수 있다.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날씨가 좋아지면서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요즘.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케어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는 물론 기미와 잡티, 주근깨의 원인이 된다.최근에는 선크림이 피부 관리를 위한 데일리 뷰티 제품으로 많이 사용돼 크림, 쿠션 등 다양한 형태가 나오고 있으며,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도록 순한 포뮬라로 출시되는 추세다. 또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는 피부 문제인 각질, 피지 등의 케어를 돕는 필링 제품과 함께 비건 스킨케어,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출시됐다. 일리윤, ‘저자극
최근 코로나19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커지면서 유통업계는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런 트렌드를 재빠르게 반영한 화장품이 나왔습니다. 지난주에 이어 다양한 콜라보 제품,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 다가오는 발렌테이를 위한 제품 등이 출시됐습니다.아모레퍼시픽 ‘솔루덤’솔루덤의 브랜드 콘셉트는 ‘먹고 바르는 콜라겐’이다. 매번 피부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 고효능 피부 관리를 하려는 30, 40대 여성들의 요구를 반영해 탄생한 브랜드로, 바르
겨울철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를 케어해주는 스킨케어 제품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토너와 에센스를 합쳐 ‘에세너’라는 신개념 제품이 출시됐다. 또 한때 인기를 끌었던 뷰티 구독서비스가 다시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약산성 여성청결제’아이도 사용 가능할 정도로 순한 제품. 저자극 코코넛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했으며, Y존 자극 테스트(인체외시험), 안 자극 대체 테스트,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등을 완료. 약산성 내용물로 Y존의 피부 수소이온농도(pH) 균형을 효과적으로 유지하게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올해 여름은 매우 더울 것으로 전망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평년이나 지난해보다 더운 것은 물론, 폭염 일수도 두 배로 많아진다. 무더위의 절정은 7월 말부터 8월 중순이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벌써 햇살도 따갑고 반소매를 입을 수 있을 정도로 더워졌다. 사람들은 여름을 나기 위해 다양한 준비를 시작했는데, 그 준비 중 하나가 선크림 구입이다. 최근에는 피부 관리를 위해 사시사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더러는 자외선차단제를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소비자들은 유기농, 친환경 등 자연적이고 몸에 해롭지 않은 제품을 선호한다. 또 동물실험을 진행한 화장품을 배제한다.이런 추세는 뷰티 업계에 이른바 ‘클린 뷰티(clean beauty)’ 열풍을 부르고 있다. 클린 뷰티는 인간과 동물, 환경까지 생각한 개념이다. 유해성 논란이 있는 성분이나 동물성 성분을 배제하고, 동물실험도 진행하지 않은 친환경적인 제품을 말한다. 미국과 유럽에서 먼저 시작된 클린 뷰티 열풍이 한국에서도 트렌드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국내 뷰티 업계도 클린 뷰티 제품을 내세우고 있다. 이니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 마스크 전문 브랜드 스테디가 피부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마스크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클린 마스크, 클린 라이프(CLEAN MASK, CLEAN LIFE)’라는 브랜드 비전을 바탕으로, 성분은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착한 마스크다. 시트 마스크인 ‘패브릭 마스크’ 5종과 머드 마스크인 ‘시카리프 클레이 마스크’ 1종으로 총 6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패브릭 마스크 5종은 내 몸에 맞는 옷을 고르듯, 피부에 닿는 시트 원단(fabric)을 피부에 맞게 고르는 ‘맞춤웨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KCC가 세계 화장품용 실리콘 시장 공략을 위해 고기능성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KCC는 화장품용 실리콘 ▲SeraSilk EL81/PD82 ▲SeraSol EL98/EL99 ▲SeraSol SC95 등 5종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SeraSilk EL81과 PD82는 화장품에 실크처럼 부드러운 사용감의 제품이다. 주로 스킨케어나 선케어, 색조 화장품 등에 적용되며, 화장품의 끈적임은 상쇄시키고 고급스러우면서 부드러운 사용감을 부여한다. 특히 두 제품은 모두 EWG(The Environmental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최근 미국에서는 친환경과 동물보호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자연주의’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미국 뷰티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USDA 인증마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미국 소비자들은 화장품 구매 시 재료와 성분뿐만 아니라 환경 파괴를 최소화한 용기 등 천연소재를 이용하는 추세가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글로벌 뷰티 편집숍 세포라는 ‘클린 앳 세포라(Clean at Sephora)’라는 클린 뷰티(clean beauty) 카테고리를 내세우며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MEDIHEAL)’이 신개념 ‘메디힐 바이오 캡슐인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메디힐 바이오 캡슐인 마스크는 3D 입체 용기에 담긴 제품으로, 유효성분이 담긴 오일캡슐이 외부 충격으로부터 깨지지 않도록 보호하고, 시트가 앰플을 충분히 머금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별도 지지체 없이 그대로 담은 시트가 롤링 충진되어 있어, 사용 시 간편하게 풀어 부착할 수 있다.종류는 보습에 도움을 주는 ‘바이오 캡슐인 하이드라 드롭 마스크’, 진정 효과가 있는 ‘바이오 캡슐인 수딩 드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가 백탁 현상 없는 투명 제형으로 깔끔하게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유브이 더블 컷 투명 선 쿠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새롭게 출시되는 에뛰드하우스의 ‘유브이 더블 컷 투명 선 쿠션’은 기존 ‘유브이 더블 컷 투명 스틱’ 제품에 이어 쿠션 타입으로 새롭게 출시된 유기 자외선 차단제다. 백탁기 없는 투명 베이스를 연출할 수 있어, 메이크업 전후 수시로 발라도 메이크업이 지워지거나 밀리는 현상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기존 제품에 비해 더욱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