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섬유 산업 전시회인 2024 대구국제섬유박람회(Preview in Daegu; PID)에서 국내 1위 애슬레저 브랜드인 젝스믹스와의 콜라보 패션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효성티앤씨는 지난해 11월 소취 기능을 가진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프레시(Creora® Fresh)’를 젝시믹스에 단독 공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첫 협업 제품인 양말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크레오라 프레시는 일상생활이나 운동 후 땀으로 인한 불쾌한 냄새를 없애주는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2024년 7월 3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안다르 성수 쇼룸’을 운영한다. 안다르가 해외 시장 본격화를 선언한 만큼, 내국인을 비롯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까지 겨냥한 다채로운 공간으로 운영할 방침이다.안다르 관계자는 “잠재 고객인 외국인을 공략하기 위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즐비해 외국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지로 꼽히는 성수동에 쇼룸 오픈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성수동에서 운영되는 ‘안다르 성수 쇼룸’은 일상 속 운동과 여가를 추구하는 안다르의 철학과 시그니처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경
아성다이소가 ‘겨울 의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보온 이너웨어인 ‘이지웜’을 새롭게 선보이고 패딩조끼 등 이지웨어, 플란넬 소재를 사용한 홈웨어 총 80여 종의 상품을 구성했다.이지웜은 보온 이너웨어로 기획했다. 지난 여름에 선보인 냉감소재 이너웨어인 ‘이지쿨’에 이어 균일가로 겨울 이너웨어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구성했다. 여성용과 남성용으로 ‘터틀넥, 레깅스’를 마련했고 여성용의 경우 ‘반팔 U넥’상품도 판매한다.실내에서 뿐만 아니라 외출할 때도 편하게 입기 좋은 이지웨어는 패딩조끼와 밴딩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가 브랜드 론칭 12주년을 맞아 선보인 ‘레깅스 실루엣 컬렉션’을 통해 한국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레깅스 핏을 분석한 결과 스트레이트와 부츠컷 레깅스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뮬라웨어는 2011년부터 기본기에 충실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자체 원단 및 3D 입체 패턴을 국내 최초로 개발, 고품질 애슬레저 의류를 꾸준히 선보이며 레깅스를 ‘요가 및 피트니스 전문 웨어’뿐 아니라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뮬라웨어는 브랜드 론칭 12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이마트24가 다양한 ‘편웨어(편의점+웨어)’상품을 선보이며 동절기 모드에 돌입한다.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방한 패션용품 매출이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이달 20일부터 패션타이즈, 패딩조끼, 발열내의 등 총 13종의 동절기 편웨어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동절기 대표 패션아이템인 레깅스와 타이즈 상품의 월별 매출 지수를 확인해 보니 10월에 매출지수 110을 넘어서며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해 12월(매출지수 312)에 가장 높은 판매 추이를 보였다. 이후 1월과 2월까지 매출지수가 200을 넘어서며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에어엑스퍼트’를 론칭했다. 세계적인 섬유기업 라이크라컴퍼니의 신개념 원사 라이크라® 어댑티브가 적용된 제품이다. 안다르 자체 R&D 조직인 ‘안다르 AI랩’에서 개발한 에어엑스퍼트는 편안한 착용감과 뛰어난 기능성을 기반으로 고난이도 퍼포먼스 수행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겨냥해 특허받은 라이크라® 어댑티브 원사를 사용했다. 제2의 피부로 불리는 원사다. 안다르는 제품 직조부터 패턴 연구 등에 이르기까지 생산에 필요한 전 과정을 라이크라컴퍼니와 긴밀하게 협업했다.에
안다르가 업계 최초로 600억 분기 매출 고지를 뚫었다. 국내 애슬레저 시장에서 마의 고지로 불리는 분기 매출 600억 원 장벽을 업계 처음으로 넘어서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안다르는 여성은 물론 남성과 주니어 제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확장이 매출에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안다르가 경기 침체로 패션업계가 부진을 면치 못한 상황에서도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인 616억 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114% 성장한 수치다. 수익성도 돋보인다.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한 70억 원으로 역시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뷰티·패션기업이 환경을 위한 노력을 강화했다. 뷰티업계는 글로벌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거나 친환경 프로모션 행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패션업계는 생산과 사용 후 버려지는 소재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방식으로 친환경을 실천하고 있다. ◇ 친환경 제품 선보이고 해양 보존 활동 나서는 뷰티기업뷰티 기업들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글로벌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친환경 활동에 나서거나 친환경 프로모션 행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브랜드 라네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일반 레깅스에 비해 몸매가 드러나지 않아 인기를 끌고 있는 조거(Jogger)형 요가복이 제품별로 땀 흡수 성능, 건조 속도 등에서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요가복 11개 제품을 시험한 결과 △기능성 △내구성 △색상 변화에 등에 차이가 있었고, 일부 제품은 표시사항이 기준에 부적합했다고 5일 밝혔다.시험 대상은 검정색 여성용 조거형 요가복으로 △뉴발란스 △데상트 △룰루레몬 △뮬라에어 △스컬피그 △안다르 △젝시믹스 △STL 등 8개 브랜드 제품이다.소비자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봄과 새학기 시즌을 맞아 유통가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G마켓·옥션은 호텔부터 프라이빗한 풀빌라까지 국내 숙박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은 각종 인테리어 아이템을 할인하고,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이사 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온은 인기 브랜드의 봄 패션 신상품 할인을, 이마트는 신선·가공·생활용품을 1+1 또는 최대 50% 할인한다. 뷰티 브랜드 큐브미는 신제품을 선보이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니모리는 배달앱 ‘요기요’의 ‘포장’ 서비스를 도입하고, 뷰티
우먼타임스 = 김소윤·심은혜 기자쿠팡은 연말을 맞아 인기 주방용품을 한 곳에 모은 ‘2021 하반기 결산 주방페어’를 진행한다.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를 특가로 판매하고, 농심켈로그는 그래놀라 구매 시 켈로그 크리스마스 플레이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SSG닷컴은 신규 및 휴면 고객 대상으로 최대 99%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최대 50% 할인하는 ‘12월 빅세일’을 실시한다. 클린뷰티 브랜드 쥬스투클렌즈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시코르 공식 온라인몰에서 단독 선론칭
우먼타임스 = 심은혜·김소윤 기자아모레퍼시픽은 반려동물 브랜드 ‘푸푸몬스터’를 새롭게 론칭했다. 클리오 브랜드 페리페라는 캐릭터 일러스트 브랜드 테틈과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한정으로 선보였고, 아레나는 ‘아레나 프리다이빙 컬렉션’을 출시했다. 패션잡화 브랜드 무크는 겨울 시즌을 맞아 ‘퍼 슬리와 ‘퍼 부츠 컬렉션’을 내놓았다. CJ온스타일의 클린뷰티 브랜드 오블랑은 바디케어 신상품을 선보였고, 국순당은 해태아이스크림과 손잡고 막걸리와 아이스크림 ‘바밤바’의 컬래버(협업) 신제품을 출시했다. 편의점 GS25는 블루보틀커피와 제
우먼타임스 = 이동림 기자 국내 토종 레깅스 브랜드 안다르가 상장 전 지분투자(프리 IPO)를 노리고 있는 가운데, 성추문 악재에 발목이 잡혔다. 지난해 남성 매니저의 여직원 강제 추행 사건이 유죄 판결을 받은데 이어 최근에는 매니저가 동성 여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번 사건은 신애련 대표 단독체제에서 박효영 에코마케팅 CMO(마케팅총책임자)와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 실적 만회를 꾀하고 있는 사측에 찬물을 끼얹은 격이 됐다. 무엇보다 피해자를 충분히 감싸지 못한 미숙한 대처로 인해 공분을 사고 있다. 9일 법조계에
우먼타임스 = 심은혜·김소윤 기자 신라면세점은 SSF숍에서 총 21여개 브랜드 950여종의 재고 면세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9% 할인 판매하고, 쿠팡은 가구 로켓설치 론칭 1주년을 맞아 인기 브랜드 카드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CJ올리브영은 가을 트렌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해 주고, 에이블리는 ‘나이키 팝업스토어’를 통해 인기상품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이는 등 가을을 맞은 유통가에서 할인 및 사은행사를 마련한 만큼 알뜰쇼핑의 기회다. ○…신라면세점은 SSF숍에서 총 21여개 브랜드 950여종의 재고 면세품을 정상가 대비
우먼타임스 = 심은혜·김소윤 기자롯데제과는 쌀과자에 새우의 풍미를 더한 새우라이스칩 ‘쌀로새 진짜새우’를 선보였고, 이마트의 건강식품 브랜드 바이오퍼블릭은 추석을 앞두고 프리미엄 홍삼세트를 내놨다. 또 설화수는 피부를 탄탄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New 자음생크림’을, 푸마에서는 최근 젊은층의 트렌드에 맞춘 스니커즈 ‘마유’를 선보이는 등 추석과 가을시즌을 겨냥한 유통가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롯데제과는 국내 쌀과자의 대명사로 알려진 ‘쌀로별’에 새우의 풍미를 더한 새우라이스칩 ‘쌀로새 진짜새우’를 선보였다.
우먼타임스 = 심은혜·김소윤 기자농심에서 신라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신라면볶음면’을 봉지면과 사발면으로 선보이고, 대상 라이틀리는 현미와 곤약을 주재료로 한 이색 간식 ‘곤약크런치 현미’를 내놨다. 또 오휘는 무더위에 지친 피부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항산화 앰풀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을 출시했고, 뮬라웨어는 용도나 상황에 맞춰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레깅스를 선보이는 등 집에서 또는 휴가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다양하다. ○…농심은 신라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오는 20일 ‘신라면볶음면’을 출
[우먼타임스 박성현 기자]요즘 여성들이 일상복으로 입는 몸에 딱 붙는 레깅스가 성적 욕망을 부추기는 것일까.대법원1부는 6일 레깅스를 입은 여성의 뒷모습을 몰래 촬영한 남성에 대해 성적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다는 이유로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깨고 유죄 취지로 사건을 의정부지법으로 파기환송했다.피해자가 자신의 편의를 위해 신체 일부를 드러낸 일상복을 입고 있더라도 다른 사람이 몰래 촬영하는 건 성적 욕망 혹은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행위라고 판단한 것이다.이 남성은 2018년 5월 시내버스에서 하차하는 한 여성의 뒷모습을 8초간 몰
[우먼타임스 천지인 기자]코로나19 팬데믹은 패션계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많은 의류 매장이 문을 닫았고 수많은 패션위크가 열리지 않았다.삼성패션연구소는 24일 변화의 시기를 맞이한 패션 업계를 10가지 키워드로 정리했다. 키워드는 ‘전례없는(UNEXMAPLED)’의 영문 10글자로 만들었다.◇Untact Society(비대면 사회)많은 사람이 몰리는 백화점과 복합쇼핑몰의 매출 하락이 이어졌다. 올 상반기 패션업계의 매출은 예년의 절반 수준에 그쳤다. 침체 속에서도 성장세를 보인 것은 비대면과 원격을 키워드로 하는 산업들이다. 비대
[우먼타임스 김성은 기자] 스위스 여성들이 가정 폭력의 종식과 평등을 위해 길거리로 나섰다.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4일 스위스 제네바를 비롯해 남부와 북부 지역에서 수천 명의 여성들이 길거리로 나와 성 평등 구호를 외쳤다. 이번 시위는 1년 전 스위스 여성 수십 만 명이 성차별 없는 임금과 대우를 요구하며 전국적으로 파업과 시위를 벌인 것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열렸다. 스위스는 삶의 질이 높은 편이나 여성의 임금과 평등에 있어서는 선진국보다 뒤처져있다. 스위스 정부 자료에 따르면 여성의 수입은 남성보다 평균 약 20% 적다
[우먼타임스 김소윤 기자] 레깅스를 입은 여성의 하반신을 몰래 동영상 촬영하다 적발된 남성이 무죄를 선고받았다. 재판부는 레깅스가 일상복으로 활용된다고 봤는데 이를 두고 누리꾼들이 설왕설래 중이다.28일 법원에 따르면 성폭력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로 기소된 피고인 A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원심을 깨고 무죄가 선고됐다.A씨는 지난해 버스를 타고 가다 하차하려고 출입문 앞에 서 있는 B씨의 엉덩이 부위 등 하반신을 휴대전화 카메라로 8초가량 몰래 동영상 촬영했다. 현장에서 걸린 A씨는 경찰에 검거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