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뷰티업계, 홀리데이 마케팅으로 연말 특수 잡는다

연말 시즌 맞아 한정판 홀리데이 제품 론칭
향수·바디용품·캔들·헤어케어 등 차별화 구성

  • 기사입력 2023.11.17 15:55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

연말을 앞두고 뷰티업계가 한정판 제품 등으로 본격적인 홀리데이 마케팅에 돌입했다. 연말이나 크리스마스에 선물하기 좋은 세트 구성의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과 유명 아티스트나 브랜드와 협업한 패키지가 눈에 띈다.

로이비 럭키 프레젠트 컬렉션. (신세계인터내셔날)
로이비 럭키 프레젠트 컬렉션. (신세계인터내셔날)

◇ 유명 아티스트·브랜드 협업...새로운 패키지 구성

뷰티업계가 다양한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홀리데이 컬렉션은 뷰티 브랜드에서 선물 수요가 많은 연말을 앞두고 출시하는 한정판 제품이다. 각 브랜드는 유명 아티스트나 이종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구성과 패키지의 제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비건 브랜드 아베다는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오뜨꾸뛰르 디자이너 ‘아이리스 반 헤르펜’과 협업해 ‘2023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이리스 반 헤르펜은 해양 플라스틱과 같은 지속성 있는 재료를 이용해 자연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을 3D 프린팅 등을 통해 구현, 기술과 자연의 지속성을 융합하는 패션 디자이너이다. 이번 컬렉션 패키지 역시 자연의 경이로움이 느껴지는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번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은 ‘보태니컬 리페어’, ‘인바티 어드밴스드’등 아베다의 베스트 헤어케어 라인과 ‘핸드 릴리프 트리오’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홀리데이 컬렉션에 사용된 모든 패키지는 재사용이 가능한 FSC 인증 재활용 종이를 활용해 지속가능성을 고려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뷰티 브랜드 로이비는 홀리데이 한정판으로 ‘럭키 프레젠트 컬렉션’을 선보였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로와 작가와 협업해 타로카드에 담긴 행운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로이비는 홀리데이 시즌 브랜드 대표 향기인 ‘피오니 앤 화이트 머스크’ 향수와 핸드크림 세트를 선보였다.

영국 니치향수 브랜드 조러브스는 영국의 패브릭 브랜드 ‘워너 하우스’와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내는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조러브스의 넘버 42 플라워샵, 망고 타이 라임, 조 바이 조러브스 등 인기 향수 3가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컬렉션이다. 향수, 바디케어으로 구성된 한정판 기프트 세트와 크리스마스 트리, 눈송이로 디자인된 캔들 2종도 선보였다.

럭셔리 헤어케어 브랜드 오리베는 파리의 현대 예술가 ‘루이 바르텔레미’와 함께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골드 러스트, 헤어 알케미 등 오리베 대표 라인들로 샴푸, 컨디셔너, 헤어오일, 세럼 등 구성으로 선보인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홀리데이 컬렉션은 일년 중 지금 아니면 구할 수 없는 한정판 제품이다. 향수를 비롯해 바디용품, 헤어케어 등 특별한 구성과 패키지로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전했다.

◇ 연말 분위기 담은 다양한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설화수 2023 홀리데이 컬렉션.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2023 홀리데이 컬렉션.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들도 다양한 연말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설화수는 연말을 맞아 ‘당신의 의미 있는 순간에 설화수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홀리데이 컬렉션을 기획했다. 설화수를 상징하는 ‘앰버’와 ‘실버’ 색상의 패키지로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나의 첫 설화수 세트’와 ‘자음생크림 세트’로 나뉜다. 윤조에센스와 백삼팩, 자음생크림이 포함된 ‘나의 첫 설화수 세트’는 설화수를 처음 경험하는 소비자에게 추천하는 퍼스트케어 루틴 세트로 구성했다. ‘자음생크림 세트’는 자음생크림 본품 외에 윤조에센스, 자음생세럼, 순행클렌징폼 등 다양한 제품이 담겼다. 

헤라는 올해 홀리데이 한정판으로 ‘한해 동안 열심히 살아온 이들을 위한 선물'이라는 의미를 담은 ‘애프터 아워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애프터 파티’ 콘셉트로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연말 메이크업 룩을 완성해줄 제품으로 선보인다. 

헤라가 제안하는 연말 트렌드 컬러로 조합한 아이 섀도우와 립글로스 구성으로 감도 높은 색감에 반짝이는 글리터, 쉬머 등 다양한 제형이 조화를 이룬다. 제품 디자인은 실버 펄을 강조해 화려한 연말 분위기를 담았다.

애프터 아워스 컬렉션의 ‘센슈얼 누드 글로스’는 2가지 색상으로 출시, 4구 아이 섀도우 제품인 ‘헤라 쿼드 아이 컬러’는 핑크, 베이지, 실버, 브라운 실버 컬러 조합으로 매트 타입 제형부터 글리터 제형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