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설 연휴 직후 세뱃돈과 상여금을 사용하려는 쇼핑 수요를 노려 ‘포스트 설 마케팅’ 경쟁에 나섰다. 예년과는 달리 올해는 밸런타인데이 마케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백화점들은 이색 체험 콘텐츠와 상품 할인 행사를 준비했고 이커머스 업체들도 다양한 기획전을 열었다.14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업계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의류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해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신세계백화점은 고객들에게 명절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아쿠아리움·미술관·아이스링크 등에서 다양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였다. 대구신세계 9층과 대전신세계 A
아침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앞에는 기다란 줄이 늘어서 있었다.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표정에는 큰 기대감이 어려 있었고, 너도나도 큰 더플백 하나씩을 들고 있었다. 9시가 되자 입장이 시작됐다.이들이 줄을 따라 들어간 곳은 바로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13일부터 17일까지 DDP에서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는 한 해의 뷰티&헬스 트렌드에 기반해 인기 상품을 결산하는 ‘어워즈’와 다양한 브랜드들이 고객과 직접 만나 상품 경쟁력을 알
식품에서 시작된 비건 트렌드가 화장품업계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비건뷰티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최근 가치와 신념을 중심으로 소비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지구와 동물 건강을 생각한 뷰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전세계 비건뷰티 시장 규모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평균 6.3%씩 성장해 오는 2025년 27조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뷰티업계는 스킨케어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동물성 원료를 지양하고 동물실험 대체법을 개발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 ◇ 2025년 1조 원 육박..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고체 형태의 샴푸바 소비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제품의 액성이 광고 내용과 다르고 몇몇 제품은 알레르기 유발성분을 표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샴푸바 10개를 시험·평가한 결과 제품별 가격은 5배 넘게 차이 나지만 만족도 면에서는 차이가 미미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환경적인 이유와 가치소비를 위해 플라스틱 용기에 든 액상 샴푸 대신 고체 비누 형태의 샴푸바 사용을 지향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그랜드뷰리서치가 지난해 6월 발표한 ‘샴푸바 시장규모, 점유율 및 동향 분석 보고서’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친환경·동물권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비건 화장품 시장도 커지고 있다. 뷰티 업계는 동물성 원료 지양, 동물실험 대체법 개발, 친환경 포장재 확대 등 지속가능성을 화두로 발 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다. 스킨케어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비건이 ‘뉴 노멀’이 되었다는 평가도 나온다.‘비건’은 단순히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채식주의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비건은 동물을 착취하거나 학대해 생산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하지 않겠다는 ‘비거니즘’을 실천하는 삶의 태도다. 그래서 의식주를 포함한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대한 선택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LG전자가 정교한 초음파 기술을 기반으로 얼굴 라인을 케어하는 뷰티기기 ‘LG 프라엘 더마쎄라’를 출시했다.신제품은 집에서도 편리하게 △턱밑 △이마 △눈 주변 △볼 주변 등 처지기 쉬운 얼굴 부위의 탄력을 관리하는 제품이다. 헤드 부위를 피부에 밀착시킨 뒤 버튼을 터치하면 피부 3mm 아래 부위에 초음파가 정확하고 균일하게 조사(照射)돼 콜라겐을 생성한다.또 고객이 원하는 부위에 초음파를 정밀하고 균일하게 제어하는 기술을 적용해 피부 탄력 개선 효과와 안정성에 장점이 있다. 더마쎄라는 피부탄력 관리 효과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 물가 상승과 금리 인상으로 소비자들의 소비 성향도 바뀌고 있다. 이른바 현대판 보릿고개 속에서 과소비는 지양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만큼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체리피커’가 주목받고 있다. 불과 얼마 전까지 플렉스나 욜로가 유행했던 것과는 대비된다. 체리피커는 매년 ‘트렌드 코리아’를 발간하는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가 제시한 신조어다. 김난도 교수를 비롯한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는 ‘트렌드 코리아 2023’에서 체리슈머를 2023년 현상 중 하나로 꼽았다. 체리슈머는 실속형 소비자를 의미한다. 케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완판’ ‘품절’ ‘매진’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제품은 사람들의 관심을 끈다. ‘얼마만큼 좋은 제품이기에 다 판매가 되었나’ 하는 궁금증과 함께 ‘나도 한 번 써볼까’라는 생각을 들게끔 한다. 최근 이 같은 수식어를 달고 인기를 끄는 화장품이 있다. 이 제품은 ‘출시 2주 만에 완판’ ‘라이브 방송 완판’ ‘판매 하루 만에 품절’ ‘헬스앤뷰티 스토어에서 품절’ 등을 내세우며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토니모리의 ‘투엑스알 콜라겐 링클 멀티스틱’은 출시 2주 만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이 제품은 차별화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할리우드 배우 휴잭맨이 자신의 SNS에 피부암 검사 결과를 공개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를 것을 강조하는 글을 올리면서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다.휴잭맨은 2015년 미국 한 연예 매체를 통해 피부암 진단을 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휴잭맨은 야외 활동 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았고 이로 인해 피부암이 발생했다는 설명이다. 휴잭맨이 진단받은 피부암은 기저세포암(basal cell carcinoma)으로 피부암의 가장 흔한 형태다.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우리나라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최근 출시되는 기초케어 제품의 대부분은 민감 피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민감성 피부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최근에는 코로나19의 유행으로 매일, 그리고 하루 종일 착용해야 하는 마스크가 대표적인 원인으로 손꼽힌다. 이에 피부과 테스트, 민감성 테스트 등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피부과 테스트를 진행하며, 피부 진정은 물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들은 담은 제품들이 주를 이룬다.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스킨 컴포팅 미스트’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 바탕으로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본격적인 봄을 맞이하며 뷰티업계는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을 선보였다. 봄과 같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쿠션 파운데이션, 리퀴드 파운데이션 등과 함께 꽃과 같이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다양한 립 제품들이 출시됐다. 헤라 ‘NEW 블랙 쿠션’ 블랙 라인 공통 기술인 마그네핏 피그먼트를 적용해 가볍지만 강력한 커버력으로 24시간 이상 무너짐 없는 메이크업 지속력을 제공한다. 또 커버층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얇지만 강력하게 피부에 밀착되어 마스크 사용에도 답답함 없이 완성도 높은 피부 표현을 유지할 수 있다.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 즈음에는 기온 차가 심해진다. 심한 기온 차는 피부에 영향을 끼친다. 화장품업계는 이 시기에 건조하고 푸석해질 수 있는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영양 성분을 고농축으로 함유하고 있는 에센스, 세럼, 앰플 등의 제품들이 주로 출시됐으며, 건조하고 예민해지는 피부를 위한 진정 제품, 각질 케어 제품 등도 나왔다. 이니스프리, ‘NEW 그린티 씨드 세럼’ 프리-프로-포스트 바이오틱스 성분을 밸런스 있게 배합한 특별한 원료인 ‘그린티 바이옴’과 푸른콩에서 유래한
새해를 맞이해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효능·효과 등이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새롭게 다시 태어났습니다. 또한 매년 팬톤이 선정하는 올해의 컬러 색상을 담은 제품, 자연 속의 아름다운 색상을 담은 메이크업 컬렉션 등이 출시됐습니다. 코로나19로 청결, 방역에 대한 이슈가 높은 만큼, 화장품에서도 방역 개념을 담은 브랜드가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외부자극으로 손상 받고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주는 ‘슬리핑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처음 적용. 238억 마리 프로바이오틱스 유래 성분이 피부를 맑고 투
월말이 되면 뷰티 관련 플랫폼들이 1년 동안 인기 많았던 제품들의 순위를 공개합니다. 올해도 어워즈가 공개되면서 수상을 한 브랜드들이 기념으로 한정 기획세트를 출시했습니다. 한정 기획세트는 어워즈 수상 제품들로 구성되어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세타필 ‘밀당보습 패키지 한정판’ 아이소이 ‘1등 잡티세럼 한정 기획’ 리얼테크닉스 ‘블렌드+글로우 세트’ 오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홀리데이 에디션’ 나콜라이 ‘휘그 티 리미티드 에디션’스틸라 ‘키튼 홀리데이 컬렉션 ’ AGE 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블러셔
연말이 점점 다가오자 화려한 홀리데이 컬렉션, 리미티드 에디션들이 쏟아지고 있다. 기초제품부터 색조제품까지 각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예쁜 패지지에 담아 선보였다. 설화수 ‘2020 홀리데이 컬렉션’ 헤라 ‘20년 홀리데이 컬렉션 구딸 파리 ‘스노우 버터플라이의 전설’ 숨37 ‘2020 워터-풀 베스트 크림 세트 홀리데이 에디션’ 설화수 ‘실란 콤팩트&컬러팩트’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 비욘드 ‘홀리데이 앳 홀 에디션’ 아토팜 ‘한정판 MLE 크림’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최근 뷰티 디바이스 시장이 커지는 가운데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기기들이 인기다. 아모레퍼시픽은 피부에 밀착되는 변형 LED 패치로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하는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였다. 얼굴과 목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IEC 62471(광생물학적 안전성 실험) 국제규격 인증을 받은 LED를 적용해, 예민한 눈가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지, 모공케어, 각질, 미백 등 여름철 대표 피부고민을 케어하는 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 팩, 클렌징, 패드, 심지어 바르는 기름종이 로션도 나오면서 제품군이 더
이번 주에는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여름이 다가오니 진정‧수분, 피지‧각질, 미백 등의 여름철 피부 케어를 돕는 제품들의 출시가 눈에 띕니다. 더불어 색조 제품들도 많이 나왔는데요, 지속력을 강조한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이너프 프로젝트’ 예화담 ‘쑥딩 수분 라인’ 아이소이 ‘3초 수분 크림’ 프리메라 ‘롤링 필링 더블링 클렌징 밤’ 파시랩 ‘그린 플러스 락토 버블 필링’ 숨37 ‘시크릿 더블 클렌징’ 쥬스투클렌즈 ‘바이옴 아크 폼 클렌저’ 세럼카인드 ‘옐로멜로 드롭’ 키엘 ‘고농축 화이트닝 앰플’ 바이위시트렌드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최근 트러블 관련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다니면서 피부가 나빠졌기 때문이다.서울 사당동에 위치한 한 피부과 의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종일 실내에서 마스크를 쓴 채로 일하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생각지 못한 피부 트러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며 "그런 환자들이 부쩍 많아졌다”고 말했다.이를 증명하듯 최근 올리브영이 발표한 매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 ‘트러블 케어’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2% 증가했다. 마스크로 인한 트러블은 특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최근 뷰티 소비자들은 유행을 따르기보다는 자신의 취향대로, 개성 소비를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색다른 시도로 소비자 취향을 공략한 브랜드, 또는 젊은 탈모 인구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브랜드 등의 약진이 눈에 띄었다. CJ올리브영은 올해의 고객 구매 데이터 1억 건을 기반으로 선정한 ‘2019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발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트렌드 분석 결과를 26일 공개했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 내역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업계 트렌드 변화를 볼 수 있다. 올리브영은 이번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천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가 완두콩을 주 원료로 20대 피부 탄력케어를 돕는 저자극 수분탄력라인 ‘완두’를 선보였다.새로이 선보인 아이소이 완두라인은 ‘완두콩 퍼밍토너(이하 콩콩토너)’, ‘완두콩 퍼밍앰플(이하 콩콩앰플)’, ‘완두콩 아이&페이스크림(이하 콩콩크림)’ 총 3종이다. 전제품 비타민A, 비타민C, 글루타민산 등 영양소가 풍부한 완두콩 추출물에 탄력 기능성분, 천연유래 보습성분을 더해 산뜻한 보습감으로 탄력까지 케어할 수 있는 수분탄력 제품이다. 예민하고 자극 받기 쉬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