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의 작년 성적표가 공개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3년 4조 213억원의 매출과 152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5%, 영업이익은 44.1% 감소했다.지난해 면세와 중국 매출 감소로 인해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하락했다. 그럼에도 새로운 글로벌 주력 시장인 미주와 EMEA(유럽, 중동 등), 일본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중에서는 헤라, 에스트라, 홀리추얼, 비레디, 일리윤, 라보에이치, 롱테이크 등이 선전했다. 채널 기준으로는 순수 국내 E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2분기 해외시장에서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전반적으로 개선됐다. 2분기 매출액은 1조 308억 원, 영업이익은 117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4%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국내 사업 전년보다 11.6% 하락...면세 매출 감소 여파아모레퍼시픽그룹은 2분기 북미와 유럽, 중동 등 EMEA 지역에서 전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중국과 일본 시장에서도 매출이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중에서는 헤라와 에스트라가 매출과 영업이익 면에서 모두 두각을 나타냈다. 일리윤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3% 감소한 1조264억원, 영업손실은 10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올 상반기 매출은 2조2892억원, 영업익은 160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9%, 46.9% 감소한 수치다.상반기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중국의 주요 도시 봉쇄 여파로 2분기 실적이 부진하며 전체적인 실적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우선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6% 하락한 9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아모레퍼시픽그룹이 코로나19 재확산 등 여파로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하락세를 보였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1분기 매출이 1조2628억원, 영업이익 171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 13.4% 감소했다고 밝혔다.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 하락한 1조1650억원, 영업이익은 10.4% 떨어진 1580억원으로 마감했다.아모레퍼시픽 국내 사업 매출은 7328억원, 영업이익은 1120억을 보이며 전년 대비 각각 9.9%, 10.6% 하락세를 보였다. 해외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동원F&B는 한식 가정간편식 용기죽 신제품과 동원참치 40주년을 기념해 KBO 리그와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농심은 샐러드와 건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통밀을 사용한 빵과 함께 무안 양파 농가를 돕기 위한 양파빵을 내놓았다. 오리온은 매일유업과 컬래버 제품을 선보였으며, 롯데푸드는 골드키위를 활용한 빙과 제품을 출시했다.롯데칠성음료는 맥주 향과 꿀 향을 느낄 수 있는 소주를 선보였고,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바리스타 박이추 명인과 함께 라떼 제품을 출시했다. 웅진식품은 기능성 라인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삼라만상이 겨울잠을 깬다는 경칩이 지나면서 유통업계는 다양한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동원F&B는 가정간편식 브랜드 ‘양반 수라 시그니처’를 론칭하고 국탕찌개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더플레이스는 이탈리아의 시칠리아 대표 요리를 신메뉴로 출시했고, 풀무원식품은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파스타를 내놓았다. 던킨은 열대과일 구아바를 이용한 음료를 선보였고, 오뚜기는 랍스터로 맛을 낸 라면을 출시했다. 헤어케어 브랜드 아윤채와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손상된 모발을 케어하는 제품을 출시했고, 뷰티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 즈음에는 기온 차가 심해진다. 심한 기온 차는 피부에 영향을 끼친다. 화장품업계는 이 시기에 건조하고 푸석해질 수 있는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영양 성분을 고농축으로 함유하고 있는 에센스, 세럼, 앰플 등의 제품들이 주로 출시됐으며, 건조하고 예민해지는 피부를 위한 진정 제품, 각질 케어 제품 등도 나왔다. 이니스프리, ‘NEW 그린티 씨드 세럼’ 프리-프로-포스트 바이오틱스 성분을 밸런스 있게 배합한 특별한 원료인 ‘그린티 바이옴’과 푸른콩에서 유래한
매주 금요일 카드뉴스로 만나는 화장품 신제품.이번 주엔 어떤 제품들이 출시됐을까. 최근 외부 환경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이슈로 떠오르면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환경분야 빅데이터 회사가 성형외과와 손잡고 미세먼지에 특화된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날씨가 더워지면서 땀과 피지 등을 케어하는 여름을 대비한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했다. #마몽드 ‘블루 캐모마일 수딩 리페어 크림’ #한율 ‘다홍매실 비움 초’ #후 ‘환유 국빈세트’ #키엘 ‘수퍼 세럼’ #센텔리안24 ‘마데카 릴리프 라인’
[우먼타임스 김소윤 기자] 여성가족부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1분기 기준 상장 회사(2,072개) 성별 임원 현황은 여성의 임원‧사외이사 비율이 각각 4.0%, 3.1%로 나타났다. 이는 기업의 의사결정 분야에서 여성 선임 비율이 매우 저조한 수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기업이 여성인재 파이프라인을 구축해야 한다는 지적이 최근 여가부의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연구에서 드러났다. 이것이 잘 구축된 기업일수록 혁신성장과 자본이익‧수익률도 높아진다는 설명이다. 여성인재 파이프라인은 여성과 남성이 협업하는 조직문화 속에서 견고해지는
동절기로 접어들면서 대기 중의 습도가 낮아져 건조하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두피의 피지 분비량이 줄어든다. 여기에 난방으로 실내와 실외의 온·습도 차로 인해 수분 손실량까지 많아져, 이를 방치하면 머리 결이 거칠어지고, 두피에도 건조로 인한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건조하고 추운 계절에도 항상 촉촉하고 건강한 머리결과 두피를 유지할 수 있는 관리법을 증상 별로 알아보자. 건조로 거칠어지고 갈라지는 모발거칠어지고 갈라지는 모발의 경우 수분과 영양의 충분한 공급이 급선무다. 에센스나 로션을 통해 수분과 영양을 듬뿍 공급해 모발을 건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1조 5,704억 원과 영업이익 1,205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4%, 영업이익은 42.3%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3분기에는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와 디지털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매출이 성장하고, 채널 재정비 및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주요 경영 성과로는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였다. 감각적인 디자인에 감성과 취향을 담은 메이크업 브랜드 ‘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하는 프로페셔널 헤어 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헤어 전문 영상 콘텐츠 플랫폼 ‘아모스 TV’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아모스 TV’는 컬러, 펌, 헤어 케어 등 헤어에 특화된 전문 영상 콘텐츠를 미용 전문가는 물론 일반 소비자까지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는 오픈형 영상 콘텐츠 플랫폼이다. 기존에 아모스 디자이너 회원들을 대상으로 앱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아모스 모바일 아카데미’가 오픈형 채널로 재탄생 됐다.‘아모스 TV’에서는 아모스프로페셔널의 제품 정보는 물론 시즌 트렌드와 헤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프로페셔널 헤어 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모발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전하는 수분 폭탄 에센스 ‘리페어샤인 모이스트 에센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리페어샤인 모이스트 에센스는 수분 나무 마룰라의 풍부한 보습력을 담아 모발에 건조할 틈 없는 촉촉함과 부드러운 영양감을 선사한다. 메마른 모래와 가뭄에도 잘 견디는 마룰라 열매의 진귀한 오일은 뛰어난 보습력을 지녀, 손상으로 푸석해진 모발에 즉각적인 보습과 산뜻한 마무리감을 부여한다. 촉촉한 수분 에센스 제형으로 빠른 흡수와 산뜻한 마무리가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태풍이 지나가자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특히 올 여름은 더욱 더울 전망이다. 세계기상기구에 따르면, 올해도 전 세계적으로 5년째 기록적인 더위가 예상되며, 열파는 강렬해지고 기간도 길어져 더위가 늦게 끝날 것으로 전망된다. 시원한 음료와 에어컨도 좋지만, 올 여름은 ‘쿨링’ 뷰티 아이템으로 무더위를 이겨보자. 쿨링 뷰티 아이템은 여름철 열기로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고, 열기로 인해 빼앗긴 수분과 탄력을 잃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무더위로 지친 피부의 활기를 되찾아주는데 도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19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 증가한 1조 5,689억원, 영업이익은 35.2% 감소한 1,104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실적은 매출 32,113억원으로 -0.2% 감소, 영업이익은 3,153억원으로 -29.7% 감소했다. 주요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은 소폭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이 역성장했다. 이니스프리 역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다. 반면 에스쁘아와 에스트라는 성장했으며, 에뛰드는 매출은 감소했으나 영업이익 적자폭이 축소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하는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오는 7월 헤어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잇츠글로우-전국 컬러 콘서트 투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잇츠글로우-전국 컬러 콘서트 투어’는 7월에 새롭게 선보이는 염모제 ‘잇츠 글로우 패션’ 출시를 기념해 신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헤어 디자이너들을 위한 테크니컬 퍼포먼스 및 헤어 살롱 컬러 마케팅 노하우까지 함께 선보이고자 준비된 특별 이벤트다. 총 3부로 구성된 이번 콘서트는 2019 서머 헤어 트렌드 세미나와 아모스의 ‘잇츠 글로우’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아미노산과 녹차추출물이 더욱 풍부해진 프리미엄 토탈 케어 라인 ‘녹차실감’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아모스프로페셔널 관계자는 “‘녹차실감’은 2007년 출시 이후 헤어 디자이너들과 고객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아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녹차실감’은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대응해 더욱 새로워진 성분과 기술력으로 또 한 번 진화했다”고 전했다.이번 리뉴얼의 핵심 성분인 극차광 녹차는 햇빛 차단을 통한 광합성량 조절로 아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지난해보다 감소했다.아모레퍼시픽은 29일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에 1조 6,425억 원의 매출과 2,048억원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 영업이익은 26% 감소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올해 1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활동을 지속하며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국내 면세와 해외 사업에서 유의미한 성장을 이뤄냈지만, 투자 지속으로 인한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18년 실적 발표를 했다. 주요 계열사들이 줄줄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등 국내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한반면, 해외사업만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그룹 2018년 매출은 6조 782억, 영업이익은 5495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1% 증가, 2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4분기 매출은 작년동기대비 4% 증가한 6조 782억 원, 영업이익은 82% 감소한 164억 원을 기록했다.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면세 채널을 중심으로 설화수 등 럭셔리 브랜드가 매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헤어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개성 있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실현시켜주는 대표 스타일링 라인 ‘스타일익스프레션’의 ‘스타일익스프레션 크래프트 프리즈 왁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스타일익스프레션 크래프트 프리즈 왁스’는 강력한 세팅력과 즉각적인 매트함으로 흐트러짐 없는 스타일을 연출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손과 모발에 뭉치지 않고 부드럽게 발리며 잔여감 없이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뛰어난 세정력으로 스타일링 후 헤어를 말끔하게 씻어낼 수 있다. 스타일이 연출된 모발에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