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고물가와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온·오프라인에서 신년·신학기 특수를 노린 각종 할인행사를 펼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백화점들은 소비자 발걸음을 끌어들일 신년 세일과 졸업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고 이커머스 업계는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줄 다양한 행사를 열었다.백화점 업계는 신년 정기 세일에 돌입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1일까지 전 지점에서 신년 세일을 열고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주요 행사는 다음 달 8일까지 진행하는 ‘2024년 2024만 G캐시’ 프로모션이다. 2만40
SSG닷컴이 11일부터 17일까지 올해 마지막 ‘뷰티 쓱세일’ 행사를 열고,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화장품 아이템을 선정하는 2023년 결산 ‘뷰티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SSG닷컴은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12일까지의 실제 주문 건수와 매출액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스킨케어/메이크업/퍼스널케어/트렌드뷰티 부문의 각 세부 제품 카테고리별로 1~3위 아이템을 선정했다.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국내외 럭셔리 브랜드 제품이 매출 상위권에 오르는 등 경기 불황 속에서도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한해였다.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추석을 맞아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60% 할인하는 ‘2023 추석 선물 특선’ 기획전을 28일까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컬리는 이번 기획전을 위해 식품과 주방, 뷰티 등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 있는 1500여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뿔(PPUL) 1++ 한우 프리미엄 마음 세트’는 14% 할인가에, ‘제주 생물 갈치’는 특대 기준 25% 낮은 가격에 내놓는다.홍시과일주, 명작 복분자주 등 전통주는 최대 30% 할인한다. 명절 선물로 제격인 설화수, 시슬리, 라메르 등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들도 풍
중국 단체관광객(유커·遊客)의 귀환 소식에 면세업계가 반색하고 있다. 지난 10일 중국 정부가 자국민의 한국 단체관광을 전면 허용하면서다.면세업계는 중국의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가 있는 내달 말 이후부터 단체관광객이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며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고객 쇼핑 편의 개선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유커맞이에 돌입했다.코로나19로 암흑기를 거친 면세업계가 유커 귀환을 기회로 다시 기지개를 켤 수 있을지 기대된다.◇ 롯데면세점, 부산·제주점 브랜드 개편...명동관광특구협의회와 업무협약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중국인 단체관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새해부터 1월 5일까지 제품 체험단을 선착순 모집하고, 토니모리는 아이라이너 9900원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1월 3일까지 세일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한샘은 1월 말까지 자녀방 가구를 최대 20% 할인한다.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은 1월 2일부터 신년 정기 세일을 진행하고, 티몬은 새해 프로모션으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는 1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일부 금액을 할인해준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피부 항산화 케어
우먼타임스 = 심은혜·김소윤 기자아이오페는 주름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레티놀 엑스퍼트 0.2%’를, 랑콤은 묵은 각질과 모공 케어,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는 ‘클라리피끄 듀얼 에센스’를 선보였다. 이 모두 여름철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 식음료 업계에서도 여름상품을 대거 쏟아냈다. 청정원은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의 첫 제품으로 ‘자몽 홍초’와 ‘타트체리 홍초’를 내놨고, 상하농원은 여름철 건강식으로 ‘닭가슴살 프랑크’ 등 3종의 신제품 출시했다. 이외 실생활에 꼭 필요한 여름상품을 모아봤다.○…아모레퍼시픽의 ‘아이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코로나19 팬데믹이 완화되더라도 ‘설화수’나 ‘에스티로더’ ‘SK2’ 등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에 대한 수요는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글로벌 뷰티 전문지 코스메틱스 디자인 아시아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자다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급격히 증가했다. 라자다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만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었고, 특히 스킨케어 부문이 가장 큰 증가세를 보였다. 라자다 관계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피부관리에 투자하
최근 출시된 신제품들은 스킨케어 제품들이 주를 이뤘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이 나오는가 하면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제품, 명절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기획 세트 등의 형태로도 출시됐다. 프리메라 ‘미라클 씨드 에센스’ 업그레이드 연꽃 씨앗에서 찾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을 고함량으로 담아내 외부 자극에도 피부가 쉽게 무너지지 않도록 건강한 피부 바탕으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 또 슈가 플루이드, 비타민 콤플렉스를 함유해 속건조로 인한 피부 당김 현상을 잡아주고 맑은 안색으로 가꿔준다
새해를 맞이해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효능·효과 등이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새롭게 다시 태어났습니다. 또한 매년 팬톤이 선정하는 올해의 컬러 색상을 담은 제품, 자연 속의 아름다운 색상을 담은 메이크업 컬렉션 등이 출시됐습니다. 코로나19로 청결, 방역에 대한 이슈가 높은 만큼, 화장품에서도 방역 개념을 담은 브랜드가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외부자극으로 손상 받고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주는 ‘슬리핑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처음 적용. 238억 마리 프로바이오틱스 유래 성분이 피부를 맑고 투
[우먼타임스 고승화 기자] 랑콤이 새해를 맞아 고객들의 행운을 기원하고자 길함과 복을 상징하는 레드 색상으로 제니피끄의 3가지 스킨케어 제품을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레드 에디션으로 출시되는 제니피끄 라인은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에센스, 제니피끄 안티-다크써클 아이 크림,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아이&래쉬 세럼으로 구성됐다.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에센스는 30ml 외에도 100ml 대용량을 한정으로 선보이며 3일부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에센스는 지난 8월, 15년간의 마이크로바이옴 연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LG생활건강이 중국에서 성장세를 타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견주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하나투자증권에 따르면 ‘후’ 매출 규모는 2018년 2조원을 넘었으며, 2019년 2.6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가운데, 매출 규모 2조원이 넘는 브랜드는 많지 않다. 2018년 기준 랑콤과 4조원 내외, 시세이도와 입생로랑도 2조원이 되지 않는다. 현재 ‘후’는 에스티로더 매출 규모와 맞먹는다.올해 LG생활건강 3분기 실적은 매출 1조 9,649억
연말이 다가오자 화장품업계는 다양한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홀리데이 컬렉션은 연말을 맞아 선보이는 제품인 만큼 화려하면서 예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꾸며진데다, 일 년에 딱 한번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소비 욕구를 자극한다. 올해도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빨강, 노랑, 초록, 파랑, 금색 등 형형색색의 홀리데이 컬렉션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라네즈 #이니스프리 #에스쁘아 #더페이스샵 #랑콤 #에뛰드하우스 #입생로랑 #숨37 #키엘 #끌레드벨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이니스프리가 지난 15일 오는 9월 1일 출시 예정인 ‘그린티 프로바이오틱스 크림’의 샘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25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하는 3만 명에게 샘플을 지급하는 것이었으나 이벤트 시작한지 반나절 만에 품절사태를 빚었다. 품절 사태를 빚은 ‘그린티 프로바이오틱스 크림’은 그린티 프로바이오틱스(녹차 유산균 발효 용해 성분)가 함유된 제품이다. 이니스프리에 따르면 그린티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은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피부 보습 환경까지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한다.이니스프리와 같이 최근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로레알코리아가 지난 12일자로 신임 대표이사로 스페인 국적의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아르나이(Christian MARCOS HARNAY)를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로레알의 신임 대표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아르나이는 지난 15년간 로레알 그룹에서 마케팅, 리테일, 제너럴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직무를 경험한 화장품 업계 전문가라로 알려졌다. 수년간 일용소비재(FMCG) 업계에서 근무 후, 2004년에 로레알 스페인에 랑콤 마케팅 매니저로 입사했다. 이후 로레알 향수 브랜드와 헬레나 루빈스타인 마케팅 매니저, 백화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중국의 선크림 시장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선크림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최근 중국 남성들도 자외선 차단 의식이 강해져 중국 선크림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국 내 한국 선크림의 판매 증가율이 높아지고 있어 중국 화장품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중요한 카테고리로 판단되고 있다. 중국일용화학공업정보센터(中国日用化学工业信息中心)에 따르면 중국 선크림 시장 규모가 2012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12년 선크림 판매액은 48억7100만 위안, 2016년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메이크업이 금방 무너지는 무더위가 시작됐다. 더운 날씨로 인한 생기는 땀과 유분은 아침에 공들여한 메이크업을 쉽게 사라지게 만든다. 이에 화장품업계는 여름철 메이크업을 사수할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등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은 소량으로도 피부 결점을 완벽 커버하면서 보송하고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으로 팩트까지 바른 효과를 주는 ‘컨실러 포 페이스’를 출시했다. ‘한율 컨실러 포 페이스’는 피부 결점은 완벽하게 커버하고,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매트한 피부를 표현해 주는 새로운 무스 제형 파운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5월 달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날이 있어 가정의 달로 불린다. 특히 이번에는 대체휴일, 부처님 오신 날 등의 휴일도 있어 소비가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되어 뷰티·패션업계는 소비자를 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나섰다.뷰티▲ LG전자의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브랜드 프라엘(Pra.L)이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프라엘 입점 매장에서 프라엘 제품 구매 시 제품에 따라 선물과 캐시백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프라엘 4종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소비자가 24만 9천원 상당의 ‘듀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사드로 인해 중국시장진출이 잠시 주춤했던 사이 중국화장품시장은 규모가 더욱 커졌고 트렌드가 바뀌었다. 특히 외국 고급화장품 브랜드간 경쟁 심화로 춘추전국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중국시장 진출을 생각하고 있다면 ‘고급화.전자상거래’ 전략이 필요하다.유로모니터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 중국 화장품시장의 규모는 2735억 위안이고, 2021년까지 CAGR 5.05%를 기록하며 3499억 위안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특히 20대 여성이 주력소비군이자 고급브랜드 제품의 충실한 소비자로 외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설 명절을 즐겁게 보내고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왔으나 장거리 이동, 명절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후유증으로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유통가는 피부 케어, 가정간편식 등 명절 후유증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명절 내 열량이 높은 음식의 과다 섭취, 이동 시 히터로 인한 차내 건조함, 불규칙한 수면 패턴 등은 피부 밸런스를 무너뜨린다. 이럴 때는 마스크팩을 활용하면 좋다. 피부과에 가지 않아도,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집에서 사용이 간편하기 때문이다.랑콤은 고농축 마스크팩 ‘제니피끄 하이드로겔
국내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뷰티 마니아들의 지지도가 해외 화장품 브랜드를 크게 앞지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을 운영하는 ㈜파우컴퍼니(대표 김정은)가 ‘2017 하반기 파우더룸 뷰티 어워드’를 개최, 300만 파우더룸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개 설문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 베스트 뷰티 제품을 선정했다.어워드는 총 11개 영역의 53개 수상 부문에 파우더룸 히트 아이템 선정 이력과 상반기 파우더룸 앱 내 리뷰와 랭킹 등을 기준으로 선별된 530여 개의 제품들이 후보군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