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상 레이더] 이니스프리 ‘제주 왕벚꽃 스킨핏 톤업 크림’ 출시 외

  • 기사입력 2022.04.04 11:00
  • 최종수정 2022.04.04 17:49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

최근 유통업계는 컬래버 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각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에 인기 캐릭터 또는 유명 아티스트 등과 협업을 통해 소비욕구를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니스프리는 톤업 크림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글로벌 인기 플랫폼 틱톡과 컬래버레이션 한정판을 선보였다. 에뛰드는 KT의 20대 전용 브랜드 Y와 함께 커브사인 아티스트 콜라보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바닐라코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리틀어피치와 협업을, 빌리프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AVAM과 협업했다. 해피바스는 바디워시 6종을 선보였고, 센텔리안24는 최신상 마데카 크림의 핵심 성분을 그대로 압축한 스틱 제품을 내놓았다. 클리오는 비건 인증을 받은 베이스 신제품을 출시했고, CJ온스타일은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를 론칭했다. 

롯데제과의 크림 케이크 ‘몽쉘’은 ‘태극당’과 함께 컬래버 제품을 선보였고, 롯데푸드는 콘과 토핑 모두 블랙으로 진해진 ‘돼지콘 블랙’을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사랑에 빠진 딸기’와 초콜릿이 들어간 인기 아이스크림 ‘엄마는 외계인’을 조합한 ‘사랑에 빠진 외계인’을 내놓았다. 파리바게뜨는 펀슈머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페이크푸드 베이커리를 선보였고, 대상 청정원은 닭 육수 베이스의 국 제품을 출시했다. 현대그린푸드는 당뇨 환자를 위한 정기 구독형 식단 신제품을 내놓았다.

이니스프리는 톤업 크리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글로벌 인기 플랫폼 틱톡과 컬래버레이션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톤업 크리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글로벌 인기 플랫폼 틱톡과 컬래버레이션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니스프리)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자연스러운 벚꽃톤 피부를 선사하는 ‘제주 왕벚꽃 스킨핏 톤업 크림 SPF50+ PA++++’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제주 용암 해수로 3주 저온 숙성을 거친 왕벚나무잎 추출물을 함유한 크림으로 피부에 촉촉하고 화사한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한다. 또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미백효과와 SPF50+ PA++++의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산뜻한 파데프리 피부를 연출해준다. 

특히 산뜻하고 가벼운 스킨핏 피그먼트 포뮬러가 피부에 촉촉하고 매끄럽게 발리면서 얼룩덜룩함 없이 균일하게 피부톤 보정을 돕고, 톤업 피부로 연출해준다. 

스킨 톤의 핑크 제형은 피부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어떤 피부 톤이든 자연스럽게 톤업 효과를 선사해 본연의 피부처럼 가볍고 화사한 피부톤으로 보정을 도와준다.

이니스프리는 ‘제주 왕벚꽃 스킨핏 톤업 크림 SPF 50+ PA++++’의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6일까지 본품 구매 시 30% 할인하고, 기존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 및 젤리 크림도 30% 할인한다. 

이 외에도 이니스프리는 글로벌 인기 플랫폼 틱톡과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틱톡 클리어 스킨 스페셜 세트’를 선보였다.

세트는 트러블 케어를 위한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과 유분케어를 위한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로 브랜드 대표 인기 제품으로 구성됐다.

컬래버 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4월 한 달간 본품 구매 시, 30% 할인은 물론 시크릿 쿠폰 혜택으로 2000원 중복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에뛰드는 KT의 20대 전용 브랜드 Y와 함께 커브사인 아티스트 콜라보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에뛰드)
에뛰드는 KT의 20대 전용 브랜드 Y와 함께 커브사인 아티스트 콜라보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에뛰드)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순정 라인 비건 인증을 기념해 KT의 20대 전용 브랜드 Y와 함께 커브사인 아티스트 콜라보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순정’은 에뛰드의 재구매율 1위의 대표 스킨케어 라인으로 민감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이번 컬래버 제품은 순정 라인의 베스트셀러이자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인 ‘순정 약산성 5.5 진정 토너’와 ‘순정 판텐소사이드™ 5 시카 밤’으로 구성된 ‘순정 토너 & 시카 밤 비건 기획세트’와 ‘순정 약산성 6.5 휩 클렌저’다.

이번 캠페인은 ‘순정’의 비건 인증 취득과 4월 지구의 날을 KT Y의 Y아티스트 프로젝트와 함께 디자인 컬래버 작업을 한 점이 특징이다. 친환경 에코 패키징을 적용해 지난해 Y아티스트 공모전 우수 참가자인 일러스트레이터 ‘커브사인’과 함께 협업했다.
특히 에뛰드는 4월 한 달간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수익 일부를 기부한다. 순정X커브사인 컬래버 제품 구매 시 1건당 1000원 매칭으로 기부된다. 

바닐라코는리틀어피치와 협업한 ‘클린 잇 제로 리틀어피치 컬래버 기획 세트’를 내놓았다. (바닐라코)
바닐라코는리틀어피치와 협업한 ‘클린 잇 제로 리틀어피치 컬래버 기획 세트’를 내놓았다. (바닐라코)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리틀어피치와 협업한 ‘클린 잇 제로 리틀어피치 컬래버 기획 세트’를 내놓았다. 

기획 세트는 리틀어피치 일러스트가 더해진 바닐라코의 대표 제품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과 귀여운 세안 밴드로 구성됐다. 

특히 올리브영에서 단독으로 출시돼 기존 소비자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기존 제품 대비 25% 증량한 125ml의 넉넉한 용량으로 구성돼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빌리프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AVAM와 협업한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을 출시했다. (LG생활건강)
빌리프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AVAM와 협업한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을 출시했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4월 지구의 달을 맞아 빌리프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AVAM가 협업한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을 출시했다.

빌리프는 매년 베스트셀러이자 대표 제품인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의 대용량 한정 기획 제품을 선보여왔다. 이번 점보 에디션은 AVAM 브랜드와 협업한 보틀백에 제품을 함께 담은 일체화 패키지로 구성해 과대 포장을 줄였다. 

재활용 우수 등급의 125ml 튜브 타입 대용량 제품과 100% 재생지를 과대 포장 없이 최소한 사용한 미니멀한 패키지로 구성됐다. 

또 ‘AVAM’과 협업해 텀블러 사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제작한 한정판 보틀백도 함께 증정한다. 한정판 보틀백은 빌리프와 AVAM의 컬래버레이션을 보여주는 감성적인 로고가 그려진 컨버스 소재의 미니백으로 텀블러, 유리병은 물론 간단한 소지품까지 수납할 수 있다.

해피바스는 ‘오리지널 컬렉션 바디워시’ 6종을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는 ‘오리지널 컬렉션 바디워시’ 6종을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토탈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는 ‘오리지널 컬렉션 바디워시’ 6종을 출시했다.  

오리지널 컬렉션 바디워시는 해피바스의 베스트 셀링 향만 선택해 세련된 발향과 피부에 남는 은은한 잔향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애플&바나나 향을 담은 오리지널 제품을 포함해 베이비 파우더, 프레시 로즈, 솝 라벤더, 체리 블로섬, 클린 코튼 6가지로 구성했다.

전 제품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하고,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와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했다. pH 4.5 약산성으로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등 10가지 특정 성분을 넣지 않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바디 피부를 위한 고효능 성분도 담았다. 오리지널, 베이비파우더, 클린코튼 바디워시에 함유된 판테놀 성분은 피부 수분 보호막 역할을 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AHA 성분이 들어간 솝 라벤더, 프레시 로즈, 체리블로섬 바디워시는 각질을 정리해 매끈한 피부결 유지를 돕는다.

신제품은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원료와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PCR 페트를 사용했다. 또한 생분해성 성분을 99% 배합한 제형으로 매일 샤워를 하는 것만으로 지구에 유해한 영향을 줄이는 작은 실천이 가능하다. 

센텔리안24는 마데카 크림의 핵심 성분을 그대로 압축한 ‘마데카 크림 스틱’을 내놓았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는 마데카 크림의 핵심 성분을 그대로 압축한 ‘마데카 크림 스틱’을 내놓았다. (동국제약)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최신상 마데카 크림의 핵심 성분을 그대로 압축한 ‘마데카 크림 스틱’을 내놓았다. 

마데카 크림 스틱은 2015년 첫 출시 이후 3100만 개의 누적 판매량(2022년 2월 기준)을 기록한 센텔리안24 베스트셀러 ‘마데카 크림’의 스틱 버전이다. 주름 및 탄력, 리프팅, 피부톤 개선 등의 안티에이징 뿐만 아니라 진정, 보습, 피부결 등 전반적인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신제품에는 최신상 마데카 크림의 핵심성분인 병풀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 병풀단백질, 병풀아미노산, 병풀세라마이드 등 병풀에서 유래한 스페셜한 성분부터 나노 히알루론산, 저분자 콜라겐, 저분자 엘라스틴 등이 함유돼 있다. 

여기에 △보습 케어를 위한 OLIGO-HA와 아쿠아실 △진정 케어를 위한 Natural Protector(육계나무껍질, 흰버드나무껍질, 락토바실러스 등) △모공·피지 컨트롤을 위한 Anti Sebum Complex(달맞이꽃, 갈근, 대왕송잎 등) △브라이트닝을 위한 Belluminate(데이지꽃추출물) 등의 강력한 특허 성분까지 추가됐다. 

마데카 크림 스틱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와 함께 진정, 보습, 기미·멜라닌 개선 등 멀티 케어 효과를 확인했다. 단 1회 사용만으로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 및 보습, 팔자주름, 광채 개선에 즉각적인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저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클리오는 비건 베이스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클리오)
클리오는 비건 베이스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클리오)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는 비건 웨어 베이스 신제품 ‘커버 컨실러’와 ‘UV세팅 프라이머’를 선보였다. 

클리오 비건 웨어는 비건 제품 라인으로, 피부를 생각한 성분과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패키지 등을 활용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프랑스 비건 인증 기관에서 ‘EVE VEGAN’ 인증을 획득했다. 

피부 바탕을 화사하고 매끈하게 세팅해주는 ‘비건웨어 UV세팅 프라이머’는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포뮬러와 식물유래 옥수수 전분이 함유된 저자극 성분의 제품이다. 오일 흡착 파우더가 피지를 흡수해 메이크업 세팅을 효과적으로 도와주고 SPF 50+, PA++++ 자외선 차단 기능을 담아 데일리 선케어 제품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비건웨어 커버 컨실러’ 역시 민감성 피부 대상 자극 시험을 완료한 저자극 성분을 담았다. 섬세한 커버 피그먼트로 작은 결점까지 깔끔하게 커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02란제리, 03리넨, 04진저의 3가지 호수로 구성됐고, 밀착력 높은 픽싱 텍스쳐로 무너짐 걱정 없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CJ온스타일은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WAKE ME)’를 론칭했다.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WAKE ME)’를 론칭했다.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초개인화 트렌드에 발맞춰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WAKE ME)’를 론칭했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웨이크미의 첫 번째 제품으로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과 헤어 컨디션에 최적화된 신개념 테일러드(개인 맞춤) 샴푸 ‘마이샴푸’를 공개했다. 

웨이크미는 CJ온스타일의 상품기획·마케팅 노하우와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의 R&D, 생산 기술력을 접목해 공동 개발한 브랜드다. 

웨이크미는 1:1 온라인 문진, 레시피 도출, 즉시 조제 등의 ‘디지털 테일러드 뷰티(Digital Tailored Beauty)’ 시스템을 거쳐 개개인의 피부·헤어의 특성과 취향에 딱 맞는 맞춤형 화장품을 제안한다. 첫 제품인 샴푸를 시작으로 향후 스킨케어 등 서비스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다. 

마이샴푸는 셀프 문진으로 자신의 두피, 모발 상태를 진단하고 원하는 기능과 향, 효과를 선택해 맞춤 제작되는 상품이다. 

CJ온스타일 앱, 웹페이지의 ‘나만의 헤어케어 제품 만들기’를 통해 응답한 내용을 토대로 최대 1만4494개의 타입 중 최적의 샴푸 포뮬러가 조합돼 맞춤형 샴푸가 제작된다. 

문진 결과는 생산 로직에 따라 생성된 ‘레시피 넘버(Recipe No.)’라는 7자리 숫자로 상징화돼 제품 패키지에 각인된다. 상품과 함께 동봉된 레시피 넘버 설명서를 통해 원료 정보 등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이 레시피 넘버를 활용해 동일 제품을 간편하게 재주문할 수도 있다. 

CJ온스타일은 웨이크미의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온라인 진단하기에 참여 후 레시피 넘버를 인증한 고객 3명을 추첨해 ‘다이슨 에어랩 볼륨앤쉐이프’를 증정한다. 또 4일부터 17일까지 2주 동안 15% 할인 쿠폰을, 4월 말일까지 한 달 동안 구매 후기를 작성한 고객 50명에게 총 110만 원 상당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롯데제과의 크림 케이크 ‘몽쉘’은 ‘태극당’과 함께 컬래버 제품을 선보였다. (롯데제과)
롯데제과의 크림 케이크 ‘몽쉘’은 ‘태극당’과 함께 컬래버 제품을 선보였다. (롯데제과)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은 디저트 맛집 컬래버 프로젝트 ‘몽슐랭 로드’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는 1946년 세워져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태극당’과 함께 한다. ‘태극당’은 최근 젊은 소비자층에서 유행하고 있는 ‘빵지순례’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곳이기도 하다. 

롯데제과는 태극당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로루케익’에서 영감을 받아 제품의 콘셉트를 ‘몽쉘’에 적용했다. ‘로루케익’은 카스텔라 시트 안에 태극당만의 고유한 사과잼이 들어있어 달콤하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며, 태극당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몽쉘 X 태극당 사과잼 로루케익’은 밀크 초콜릿으로 둘러싸인 커스터드 케이크의 겉 부분과 촉촉한 크림 속 달콤한 사과잼을 활용한 속 부분으로 구성돼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디저트 케이크다. 

또 제품 케이스에는 태극당의 헤리티지(Heritage)와 캐릭터를 전면에 적용하고 개별 포장지에도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신제품은 3개월 동안 한정 판매 진행할 예정으로 할인점 및 일반 슈퍼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 태극당에서도 컬래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이번 ‘몽슐랭 로드’ 2탄을 기념하기 위해 신제품 체험단과 온라인 기획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에 맞춰 인플루언서 채널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릴 예정이다.

롯데푸드는 ‘돼지콘 블랙’을 출시했다. (롯데푸드)
롯데푸드는 ‘돼지콘 블랙’을 출시했다. (롯데푸드)

○…롯데푸드는 콘과 토핑 모두 블랙으로 진해진 ‘돼지콘 블랙’을 출시했다. 

돼지콘 블랙은 2017년 출시한 돼지콘의 맛 다양화 제품으로, 코코아 분말이 들어간 블랙 콘 과자에 쿠키앤크림 아이스크림을 담고, 초콜릿과 블랙칩 비스킷을 토핑했다. 기존 돼지콘의 초콜릿 토핑보다 다크초콜릿 함량이 높아져, 색깔뿐 아니라 맛에서도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 

2017년 출시된 돼지콘은 돼지바를 콘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제품이다.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하며, 롯데푸드의 주요 콘 제품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배스킨라빈스는 4월 이달의 맛 ‘사랑에 빠진 외계인’을 내놓았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는 4월 이달의 맛 ‘사랑에 빠진 외계인’을 내놓았다. (SPC그룹)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4월 이달의 맛 ‘사랑에 빠진 외계인’을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진한 치즈의 풍미와 딸기의 상큼함을 극대화한 ‘사랑에 빠진 딸기’와 초콜릿이 들어간 인기 아이스크림 ‘엄마는 외계인’의 조합이다. 

딸기 과육이 담긴 치즈 아이스크림에 치즈 케이크 큐브, 초콜릿 리본이 상큼 달콤한 조화를 이루고, 엄마는 외계인의 핵심인 ‘초콜릿 프레첼 볼’을 넣어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한 번에 치즈와 딸기, 초콜릿이 다채롭게 어우러진 맛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사랑에 빠진 외계인 케이크’다. 케이크는 ‘딸기 별 행성’ 모양으로 디자인됐고, 상단에 토핑된 돔 형태의 딸기 초콜릿을 톡톡 깨면 프레첼 볼이 와르르 쏟아져 먹는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또 4월 이달의 맛과 함께 탄생한 외계인 캐릭터 ‘쵸코’와 ‘딸기’를 클레이 장난감으로 구현해 딸기 초콜릿 옆에 올렸다. 케이크 취식 후 장난감을 통해 다시 한번 배스킨라빈스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사랑에 빠진 외계인’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사랑에 빠진 딸기’에 ‘엄마는 외계인’의 캐러멜 프레첼 볼을 올려 조합한 ‘사랑에 빠진 외계인 블라스트’와 사랑스러운 하트 모양의 마카롱 속에 치즈와 딸기 아이스크림이 샌드된 ‘사랑에 빠진 하트 마카롱’, 치즈 아이스크림과 딸기 리본, 초코 크런치볼의 조화가 매력적인 ‘아이스 모찌 사랑에 빠진 외계인’도 4월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이색 페이크푸드 베이커리를 선보였다.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이색 페이크푸드 베이커리를 선보였다.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페이크푸드 베이커리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밥은 먹고 다니냐?’라는 주제로, 한국인의 ‘밥심’을 ‘빵심’으로 표현한 페이크푸드 형태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별한 경험을 찾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해 식사 메뉴의 비주얼을 재치 있게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달콤한 단팥과 부드러운 생크림으로 속을 채운 삼각김밥 모양의 빵 겉면을 바삭한 라이스 토핑으로 마무리한 ‘든든한 삼각김빵’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단팥빵에 생크림과 노른자 모양 초콜릿을 올린 ‘계란 톡! 후라이빵’ △오믈렛을 연상케 하는 부드러운 빵 안에 김치볶음밥과 케첩이 어우러진 ‘한끼 딱! 오무라이스빵’ △진하고 고소한 순수(秀)우유케이크 위에 노른자 모양의 상큼한 망고패션 젤리를 올린 ‘계란 톡! 후라이 케이크’ 등 4종이다.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는 닭 육수 베이스의 국 제품을 출시했다. (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는 닭 육수 베이스의 국 제품을 출시했다. (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는 닭 육수 베이스의 ‘맑은 닭곰탕’과 ‘얼큰 닭개장’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닭을 통째로 넣어 청정원만의 기술인 360℃ 고압 가열공법으로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진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맑은 닭곰탕’은 진하게 우려낸 닭과 야채 육수로 만들었다. 국내산 닭과 마늘, 양파, 대파, 생강 등 다양한 채소를 정성껏 우려냈다. 또 국내산 닭가슴살을 결대로 찢어 넣어 아이들도 먹기 편하다.

‘얼큰 닭개장’은 발효 숙성한 고춧가루와 기름을 볶아 만든 특제 볶음 고추 양념을 닭 육수와 황금 비율로 넣어 얼큰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국내산 닭가슴살과 토란대, 대파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기호에 따라 칼국수나 소면, 떡, 만두 등을 추가로 넣고 끓이면 더욱 풍성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당뇨 환자들을 위한 정기 구독형 식단을 선보였다. (현대백화점그룹 )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당뇨 환자들을 위한 정기 구독형 식단을 선보였다. (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자체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정기 구독형 식단 신제품 ‘당뇨 식단’을 선보였다. 

‘그리팅 당뇨 식단’은 당수치를 관리하는 소비자를 핵심 타깃으로 겨냥해 만든 케어푸드 식단이다. 1끼당 5개 반찬으로 구성되며, 전자레인지에 2~3분 가량 돌리면 되는 가정 간편식 형태다. 

그리팅 당뇨 식단은 1주일(6끼) 또는 2주일(12끼) 단위로 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해당 기간 이틀에 한 번 새벽 배송으로 배달해 주는 정기 구독 방식으로 제공된다.

특히 그리팅 당뇨 식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당뇨 환자용 식단형 식품’ 표준 기준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당뇨 환자용 식단형 식품’은 식사 관리를 통해 당뇨 환자의 영양 및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한 가정 간편식 형태의 환자식이다. 단백질 18g 이상, 나트륨 1,350mg 이하, 총열량 대비 당류와 포화지방은 10% 미만 등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그리팅 당뇨 식단은 총 24종으로, 날마다 새로운 메뉴를 제공해 당뇨환자들이 식단을 질리지 않고 꾸준히 섭취할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를 위해 여주·꾸지뽕·돼지감자 등 식재료 360가지를 발굴하고, 이를 활용한 반찬 레시피 120종을 만들어 당뇨 식단을 구성했다.

또 ‘포만감 있는 한 끼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당뇨 환자용 식단형 식품의 까다로운 영양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한 끼로 섭취할 수 있는 열량을 높였다. 평균 열량은 542kcal로, 400~450kcal 수준인 시중 당뇨 환자용 식단의 열량 대비 20~30% 높다. 포만감이 유지되도록 5개 반찬 중에 2개 반찬은 고기·생선·두부 등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재료를 사용했다. 

이 외에도 시중 음식과 같은 맛을 내기 위해 ‘알룰로스’를 사용해 단맛을 냈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있는 당 성분이면서 설탕의 70% 수준의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다. 여기에 포화지방산이 많은 튀김 요리는 오븐에 굽는 조리법으로 대체하는 등 시중 음식의 맛과 식감을 유지하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조리법을 대거 적용했다. 

그리팅 당뇨식단은 오더메이드 방식으로 고객이 주문하면 배송 전날 생산돼 100% 냉장 형태로 고객에게 전달된다. 재료 본연의 신선함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냉동·해동 과정에서 영양소 손실도 최소화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