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는 진실을 밝혀라” 여성단체들, 박 전시장 성추행 사건 공개질의

  • 기사입력 2020.09.28 17:55
  • 최종수정 2020.10.13 10:32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회원들이 28일 서울시청 앞에서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사건 대응 ‘서울시 공개 질의서’ 제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회원들이 28일 서울시청 앞에서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사건 대응 ‘서울시 공개 질의서’ 제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우먼타임스 천지인 기자]  “서울시는 진실을 바로 잡기는커녕 피해자를 향한 전직 비서실장들의 2차 가해에도 침묵하고 있다. 서울시가 내부 공무원의 성폭력 피해조차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다면 서울에서 일하고 있는 여성 노동자들은 누굴 믿고 일하겠냐.”

여성단체들이 28일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에게 ‘박원순 성폭력 사건’ 대응 관련 공개 질의서를 제출하면서 기자회견에서 한 말이다.

공개 질의서는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텔레그램 성착취 신고 프로젝트 ReSET, 찍는페미, 유니브페미, 대학·청년성소수자모임연대QUV,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불꽃페미액션 등 7개의 여성단체가 냈다. 이들은 1개월 이내에 서울시가 책임 있는 답변을 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들은 공개 질의서에서 5개 항의 요구를 담았다.

첫째는 서울시가 피해자의 피해 호소를 접한 상사를 조사해 그가 어떤 조치를 취했고, 박 시장과 비서실에 이 사실을 전달하고 어떤 대책을 논의했는지를 물었다.

이어 박 시장 사망 전날 서울시 대책 회의 참석자가 누구이고 어떤 내용을 논의 했는지를 대답하라고 요구했다.

또 박 전 시장의 공용 업무용 폰과 6층 비서실 직원들의 업무용폰을 포렌식해 공개할 것과 서울시가 ‘서울특별시 공무원 행동강령’을 위반해 피해자에게 사적 노무를 강요한 사실이 있는지 공개할 것을 요구했다

이들은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이 알려진지 두 달이 넘었지만 아직도 의혹이 풀리지 않고 2차 가해가 이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신지예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는 “서울시는 피해자를 향한 전직 비서실장들의 2차 가해에도 침묵하고 있으며 직원은 20명이 넘는 사람에게 피해를 호소했다고 한다”며 “시 내부의 고충처리절차 등 정보를 전달하고 대응했는지 확인 없이 피해자에게 들은 바 없다고 일관하는 걸 보면 조직적으로 사건을 은폐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