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 브랜드 그룹 코스토리가 운영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파파레서피가 차별화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갖춰 '글로벌 메가 히트' 상품이 된 마스크팩으로 글로벌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파파레서피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뷰티 편집숍 ‘세포라(Sephora)’ 스페인 전 매장(130여 곳)에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입점 제품은 지난 2014년 출시이래 3억 장의 판매량을 올리며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봄비 꿀단지 마스크팩’ 오리지날·미백·블랙 3종이다.스페인 세포라 입점으로 스페인 내 대표
대봉엘에스가 피부질환 증세 완화 물질인 유사 세라마이드를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자회사인 P&K피부임상연구센타는 미세먼지 차단 검증 관련 특허를 등록했다.한국콜마홀딩스의 자회사인 콜마비앤에이치는 중국에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건강기능식품 공장을 설립, 현지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옥션은 이달 30일까지 설화수·헤라·마몽드 등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의 인기 제품들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봉엘에스, 피부질환 완화 물질 ‘유사 세라마이드’ 개발=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API) 전문기업 대봉엘에스가 유사 세
롯데하이마트가 25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서울스카이)에서 서울, 경기, 강원 지역 물류 파트너사 가족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여름철 에어컨 성수기로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CS마스터(배송·설치 전문가)와 그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이 날 행사에는 롯데하이마트 파트너사 가족 100여명과 이동우 대표이사가 참석했다.행사는 ‘아버지의 영상 편지’로 시작됐다. 가족들은 열심히 일하는 아버지의 모습과 평소 아버지가 가족에게 전하지 못했던 메시지를 담은 영상 편지를 보며 가족 사랑을
25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강훈 KH컴퍼니 대표는 할리스·카페베네·망고식스 등 토종 커피전문점을 성공시켜 ‘커피왕’으로 불려왔다.강 대표는 1992년 신세계백화점에 입사해 사회생활을 시작했으며, 매장 관리·마케팅·판촉 업무 등을 두루 거쳤다. 5년 뒤 스타벅스 브랜드 론칭 태스크포스(TF)팀으로 발령받아 처음 커피와 인연을 맺었다.이후 미국 스타벅스 본사에서 직접 바리스타 교육을 받고 들어왔으나 IMF 외환위기로 국내 론칭이 무기한 연기되자 사표를 내고 1998년 김도균 현 탐앤탐스 대표와 커피전문점 할리스 커피를 공동창업했
올 상반기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색조 화장품은 어떤 제품일까.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가 ‘2017 상반기 화해 뷰티 어워드’를 열고 소비자 리뷰와 평점을 근거로 각 부문 1위에 선정된 베스트 신제품을 공개했다.메이크업 베이스·프라이머·파운데이션·쿠션 등 메이크업 부문 집계 결과 잇츠스킨·VDL·캐트리스·헤라 등의 제품이 소비자가 꼽은 최고의 색조 화장품으로 선정됐다.화해 리뷰봇을 통해 베스트 신제품으로 꼽힌 9개 색조 제품의 리뷰를 분석, 소비자가 가장 많이 언급한 키워드
아모레퍼시픽이 최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테크업플러스’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 독특한 아이디어와 혁신 기술을 보유한 뷰티 스타트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마몽드는 싱가포르 첫 진출을 축하하며 현지 주요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지난 21일 진행한 ‘마몽드 가든 인 더 시티’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H&B 스토어의 대표격인 올리브영은 지난 22일 서울과 부산 본점에서 우수고객 1200명을 초청해 프라이빗 행사를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 뷰티 스타트업 육성 박차=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1일 스타트업 육성
올리브영이 사회 공헌 활동 ‘핑크박스 나눔 캠페인’이 1주년을 맞아 19일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500개의 핑크박스(여성용품이 담긴 에코백)를 제작해 서울시립청소녀건강센터 및 지역시설에 전달했다.코리아나화장품은 자사 주요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한 후 SNS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 리뷰 및 후기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공식 서포터즈 2기를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은 콘택트렌즈 브랜드 ‘아큐브’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마이아큐브’를 전면 리뉴얼했다. ▲올리브영 ‘핑크박
폭염 속 피부 보호를 위해 선케어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자외선 차단제의 면세점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20일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지난 2014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최근 3년간 서울점과 인터넷면세점을 기준으로 상품 판매를 분석한 결과 자외선 차단제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자외선이 피부에 미치는 악영향이 널리 알려지면서 자외선 차단제가 여름에만 사용하는 화장품이 아닌 사계절 내내 사용하는 생활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지난해 자외선 차단제 매출은 2014년에 비해 약 2.3배 증가했고
여름철 무더위와 강렬한 자외선 속에서 하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미백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특정 부위 미백을 위한 ‘마이크로 케어’ 제품의 인기로 관련 제품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9일 롯데닷컴이 최근 한 달 간(6월 18일~7월 17일) 미백 기능성 화장품의 판매동향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늘었다.겨드랑이 미백케어 제품은 22%, 팔꿈치용 미백케어 제품은 16% 증가해 얼굴은 물론 특정 부위 미백을 위한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여름철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최근 중국에서 고속 성장 중인 색조 메이크업 열풍에 따라 알리바바 티몰에 입점, 색조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올 하반기 미국 최대 약국 체인 브랜드인 ‘월그린’에 입점, 본격적인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코트라는 국내 유망 소비재 기업의 미국 유통망 진출 지원을 위해 18일(현지시간) 미국 알칸소 벤튼빌에서 ‘월마트 파워 벤더(판매업자) 1 대 1 상담회’를 열었다. ▲LG생건 ‘VDL', 중국 색조시장 출사표=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
한동안 여름 특수를 누리지 못했던 제습기와 의류건조기가 장마에 따른 고온다습한 날씨가 본격화되면서 판매량이 빠르게 늘고 있다.19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4일부터 17일까지 판매된 제습기와 의류건조기의 매출이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3일까지 매출보다 각각 200%, 5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온다습한 여름철 집안의 습기를 제때 제거하지 않고 눅눅한 상태가 지속되면 벽지 등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다. 빨래를 말리는 데에도 시간이 더 걸리며, 다 마른 뒤에도 퀴퀴한 냄새가 남아있을 수 있다.제습기를 이용해 실내 습도를 50
조석래 전 효성 회장이 고령과 건강상의 이유로 ㈜효성의 대표이사직을 사임했다. 이에 따라 창립 50년 만에 현재 사내이사인 조현준 회장의 ‘3세 경영’에 탄력이 붙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효성은 조석래 대표가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했다고 지난 14일 공시하고 기존 조석래·김규영 공동 대표이사 체제에서 김규영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밝혔다.조 전 회장이 효성그룹 경영일선에서 완전히 퇴진하게 되면서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효성그룹의 경영도 창업 2세에서 3세로 넘어가게 됐다.지난해 말 아들 조현준 회장에게 그룹 회장직을 물
한화그룹이 지난해에 이어 ‘한화 불꽃로드’ 두 번째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번 불꽃로드 캠페인은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응원하고자 여행이라는 경험을 통해 새로운 내일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의 경우 해당 팀원이 그룹 공채에 지원할 경우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캠페인 참여가 확정되면 스위스, 팔라우, 미국, 독일, 부탄, 강원도 (양양/속초/평창), 제주도, 크로아티아, 아르헨티나, 케냐/탄자니아 등 여행 전문가들과 함께 선정한 10개 여행지로 자신만의 불꽃을 찾아 떠나게 된다.
서울식약청이 유해성분이 포함된 화장품을 판매한 업자에게 화장품 회수계획 제출 기한을 짧게 주고 기한 내 서류 제출을 하지 않았다고 판매정지 처분한 것은 위법이라는 행정심판 결과가 나왔다.18일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중앙행정심판위원회는 서울식약청이 화장품 판매업자 A씨에게 6개월 판매정지 처분한 것은 위법하므로 이를 취소하는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서울식약청은 지난해 9월 9일 유해성분이 포함된 화장품을 판매한 A씨에게 “9월 19일까지 화장품 회수계획을 제출하라”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했다.하지만, 공문은 제출기한 마지막 날인 9월 1
종합 건축자재 기업 KCC가 사용자의 편의성과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홈페이지를 개편, 최근 다시 오픈했다고 밝혔다.이번 리뉴얼을 통해 홈페이지에서 주요 시장별 KCC 제품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일반 고객들도 KCC가 생산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각 제품별 페이지에는 인증서, 품질 관련 성적서 등 정보를 담아 거래처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문의가 많은 시공·기술지원, 아파트 재도장, 페인트 등 분야의 담당자 연락처도 제공한다.통합 검색 시스템도 적용으로 검색 서비스
잇츠한불이 부산외국어대학교 CORE 사업단과 손을 잡고 중남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부산외대 학생들로 구성된 시장조사단을 브라질·칠레·콜롬비아 등 중남미 3개국에 파견하는 잇츠한불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중남미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점검하고 신규 바이어 발굴과 사업 확장으로 K-뷰티 열풍이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코라클은 코스맥스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코라클은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중국과 아시아 지역에 직영점을 확장하고 최고의 피부미용 한국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H&B스토어 롭스는 모바일
쌍용자동차가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티볼리의 상품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2018년형 모델을 출시했다.쌍용차는 17일 서울 강남의 SJ쿤스트할레에 내외신 기자단을 초청해 디자인과 상품성을 향상한 ‘티볼리 아머(TIVOLI Armour)’를 새롭게 선보이고 오는 20일부터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티볼리 아머는 전면부 디자인 혁신을 통해 SUV 본연의 단단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미식축구 보호구와 메카닉(mechanic)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은 범퍼 디자인은 스포티한 조형미를 극대화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다음 달 중 대기업 총수 일가의 일감 몰아주기를 직권조사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김 위원장은 17일 한겨레신문과의 인터뷰에서 “45개 재벌의 내부거래를 분석한 결과 총수 일가의 일감 몰아주기 혐의가 꽤 많이 드러났다”며 “가을 이전에 직권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공정위가 직권조사를 단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재벌의 일감 몰아주기 규제 강화를 대선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김 위원장은 유통분야 대기업과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갑질’ 횡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해 10월 시민 김 모 씨가 화장품 회사들로부터 보고받은 제품의 원료목록을 공개해달라며 낸 요청을 받아들이기로 한 데 따라 아모레퍼시픽 등 화장품 회사들이 “식약처의 공개 처분은 위법하다”며 낸 행정소송 결과가 나왔다. 법원은 시중에 유통되는 화장품에 ‘전 성분 정보’가 표시돼 있더라도 이는 각 기업의 영업비밀에 해당하므로 정부가 이를 함부로 공개할 수 없다는 판결을 내렸다.CJ E&M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한 ‘제2회 다이아 페스티벌’에 4만여명의 관중이 모여 성황리에
국내 최초 진주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가 오는 8월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앞두고 최종 라인업으로 색조 메이크업 라인인 ‘어반펄세이션’을 론칭했다. 이번 색조라인 론칭을 통해 립스틱 15종과 아이섀도 20종을 선보였다.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어퓨는 최근 말레이시아 제2의 도시인 조호르바루에 매장 2곳을 오픈했다. 회사 측은 말레이시아 화장품시장의 높은 성장성을 보고 진출했으며, 향후 말레이시아를 동남아 진출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듀이트리는 이달 초 독일의 대표 뷰티 유통 체인인 ‘두글라스(Douglas)’ 오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