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의 K-뷰티> 잇츠한불·부산외대, 중남미시장 공략 '맞손'

코라클, 코스맥스로부터 20억원 투자 유치…롭스, 업계 최초 옴니앱 출시

  • 기사입력 2017.07.18 11:12
  • 최종수정 2017.07.20 17:22

[우먼타임스 안옥희 기자] 잇츠한불이 부산외국어대학교 CORE 사업단과 손을 잡고 중남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부산외대 학생들로 구성된 시장조사단을 브라질·칠레·콜롬비아 등 중남미 3개국에 파견하는 잇츠한불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중남미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점검하고 신규 바이어 발굴과 사업 확장으로 K-뷰티 열풍이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라클은 코스맥스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코라클은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중국과 아시아 지역에 직영점을 확장하고 최고의 피부미용 한국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H&B스토어 롭스는 모바일 쇼핑몰 ‘롭스몰’을 오픈하고 온·오프라인 멤버십 혜택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옴니 애플리케이션(OMNI APP)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잇츠한불 에콰도르 2호점 ⓒ잇츠한불

▲잇츠한불, 부산외대와 중남미시장 공략= 잇츠한불이 부산외국어대학교 CORE 사업단과 함께 남미 시장 조사 및 신규 바이어 발굴과 사업 확장을 목적으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 시장조사단을 파견한다고 18일 밝혔다.

부산외국어대학교 인문융합 전공 학생들은 브라질·칠레·콜롬비아 등 중남미 3개국의 시장 조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다음달 12일까지 현지에서 도시별 로컬 브랜드와 글로벌 브랜드 조사와 더불어 도시별 유통 채널 조사, 매장 제품 구성 현황 조사, 국가별 화장품 소비 현황 파악 등 현지 화장품 시장을 조사하게 된다.

회사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중남미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점검하고 신규 바이어 발굴과 사업 확장으로 K-뷰티 열풍이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잇츠한불은 지난해 5월 브라질 위생검역국(ANVISA)으로부터 ‘파워10 포뮬라 이펙터’ 라인 전체 13개 제품에 대한 위생허가를 취득, 중·남미지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 바 있다. 올 3월에는 국내 브랜드숍들 중 최초로 에콰도르의 수도인 키토에 로드숍을 론칭하기도 했다.

김홍창 잇츠한불 대표는 “학생들이 잇츠한불과 중남미 지역 시장 조사와 통역 요원의 역할을 잘 수행하며, 산학협력 기간 해외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잇츠한불은 이번 조사단의 활동으로 남미 사업 확장의 또 다른 기회를 확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문성기 코스맥스 부회장,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노영우 오라클메디컬그룹 회장, 백승민 코라클 대표 ⓒ코라클

▲코라클, 코스맥스로부터 20억 투자유치= 오라클메디컬그룹의 해외병원사업 지주회사인 코라클(KORACLE)이 세계 1위 화장품 연구·개발·제조회사인 코스맥스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라클메디컬그룹은 중국·홍콩·대만·일본·베트남 등 국내외 70여 곳에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국 연태와 허창에 직영점을 개원했으며, 하반기에는 말레이시아와 중국 장수성 소주에 직영점을 개원할 예정이다.

백승민 코라클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중국과 아시아 지역에 직영점을 확장하고 최고의 피부미용 한국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영우 오라클메디컬그룹 회장은 “이미 8년 전부터 중국 진출을 시작했고 해외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다”며, “국내는 의료법상 병원의 상장이 안 되지만 중국·홍콩·인도 등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병원의 상장이 가능해 코라클을 해외 증시에 상장하고 한국 의료의 해외 진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라클메디컬그룹은 오라클피부과 성형외과·오라클코스메틱(메디컬 화장품)·텐텍(피부과 의료기기 제조)·더마몰(피부성형 포털)·텐소프트(피부성형전자차트 개발) 등을 운영하는 미용의료 헬스케어 회사다. 미국·러시아·중동·인도에도 진출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코스맥스그룹은 지난 1992년 창립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기업으로 전 세계 600여 업체에 자체 개발한 제품을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롭스

▲롭스, H&B스토어 최초 옴니앱 출시= 헬스 앤드 뷰티(H&B)스토어 ‘롭스’(LOHB's)가 모바일 쇼핑몰 ‘롭스몰’을 오픈하고 옴니 애플리케이션(OMNI APP)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롭스몰은 모바일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멤버십 혜택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게 한 옴니앱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매 및 적립 실적을 통합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롯데그룹 통합 포인트인 L.POINT 적립 및 결제도 가능하다.

가장 주목 받는 서비스는 쇼핑몰이다. 전국 90여개의 매장으로 거리상의 제약이 있었던 롭스를 휴대전화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만나볼 수 있다. 롭스몰에서는 기존 롭스 오프라인 단독으로 선보였던 삐아·얼트루·센텔리안24·피카소·세잔느 등 유명 브랜드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롭스는 롭스몰 오픈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롭스몰에서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 무료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해당 기간 롭스몰을 방문하는 선착순 2만명에게 쇼핑지원금 3000원을 지급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롭스몰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100만원 상당의 시그니엘 호텔 스위트룸(3명), 롯데백화점 상품권(1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롭스는 오는 21일까지 뷰티랭킹앱 글로우픽과 함께 ‘롭스×글로우픽 소비자가 뽑은 롭스 추천템’ 기획전을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로 진행한다. 글로우픽 회원의 평점을 통해 선정된 롭스 베스트 제품의 큐레이션과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휴대용 선풍기를 증정한다.

롭스 앱 다운은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롭스를 검색한 후 다운받으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