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 뷰티 브랜드 중에 대대적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고기능성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조용하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종근당건강의 고효능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스템벨’종근당건강 화장품 하면 가장 먼저 ‘씨케이디 케런티드’가 떠오르지만 입소문을 타고 조용히 성장하고 있는 다른 뷰티 브랜드가 있다. 바로 ‘스템벨(STEMBELL)’이다. 스템벨은 줄기세포의 줄기를 뜻하는 ‘Stem’과 종근당을 상징하는 종의 ‘Bell’을 합친 합성어다. 피부 본연의 기능을 강화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것을 목
종근당은 리보핵산 간섭(RNAi) 기반 유전자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큐리진(Curigin)과 유전자치료제 ‘CA102’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큐리진의 항암 신약 후보물질 CA102에 대한 글로벌 권리를 확보해 표재성 방광암을 첫 번째 타깃으로 독점 연구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CA102는 다양한 암세포에서 특이적으로 발현이 많이 되는 분자를 인지하도록 개조된 종양용해 바이러스에 shRNA를 삽입한 유전자치료제다. shRNA는 큐리진의 플랫폼 기술이 적용되어 세포 내 신호전달을 통해 암
종근당은 지난 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23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행사에서 박혁진 이사보가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박혁진 이사보는 종근당의 컴플라언스팀장으로서 기업 내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를 확산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운영 내실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종근당은 2016년부터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P 등급평가에서 5회 연속 ‘AA등급’을 획득했다. 2018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2022년
최근 마무리된 제약업계 주총 주요 키워드로 신정장동력 발굴과 수익성 강화를 통한 매출 극대화가 화두로 떠올랐다.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매출 상승을 이끌어 낸 제약사들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는 것이 수익성 확대에 가장 좋은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이를 위해서는 신약 개발 등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외연을 확장하며 신성장동력을 발굴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100주년을 바라보며 기존 사업 매출 극대화와 디지털헬스케어 등 신성장 동력 발굴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
종근당건강은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 이하 CKD)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괄사 리프팅세럼’을 신세계 홈쇼핑에 단독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CKD ‘괄사 리프팅세럼’의 신세계 홈쇼핑 론칭 방송은 3월 말에 진행된다. 종근당건강은 이번 홈쇼핑 론칭을 기념해 본품 3개에 리필 3개를 포함한 단독 구성으로 선보이고, 카드사 할인 등 방송 중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괄사 팔자주름세럼’, ‘리프팅 세럼’ 등의 애칭으로 불리기도 하는 이 제품은 괄사와 리프팅샷 포뮬러 세럼을 일체형으로
본격적인 봄철을 맞아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킨케어 제품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뷰티업계는 관련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카카오스타일이 전개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따르면 봄철 피부 관리를 돕는 스킨케어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관련 제품의 판매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그재그는 지난 2월 19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스킨케어 제품을 모아 할인 판매하는 스킨케어 위크를 진행했으며 해당 기간 스킨케어 거래액이 전주 대비 2.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킨‧토너 제품이 가
종근당은 지난해 기술 수출로 국내 제약사 중 최고 규모를 기록해 국내 제약업계를 뜨겁게 달궜다.종근당은 작년 11월 글로벌 제약기업 노바티스(Novartis)사와 신약후보 물질 ‘CKD-510’에 대한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CKD-510은 종근당이 연구·개발한 신약후보 물질로 선택성이 높은 비히드록삼산(NHA, non-hydroxamic acid) 플랫폼 기술이 적용된 저분자 화합물질 히스톤탈아세틸화효소6(HDAC6) 억제제다. 전임상 연구에서 심혈관 질환 등 여러 HDAC6 관련 질환에서 약효가 확인된 제품으로 유럽과 미국에서
최근 젤리류가 남녀노소 즐기는 간식으로 각광 받으며 젤리‧구미 관련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이에 제약업계도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높아진 건강 인식과 욕구를 반영해 건강기능식품 등을 젤리 형태로 출시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젤리류 시장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크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58억달러(한화 약 7조7000억원)였던 글로벌 젤리류 시장 규모가 연평균 9.5% 성장해 2030년에는 131억달러(한화 약 17조5000억원) 규모로 커질 것
종근당건강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엔테로바이옴과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소재의 체지방 감소 적응증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 및 제품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EB-AMDK19’ 균주의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엔테로바이옴은 원말의 생산과 공급을 맡고, 종근당건강은 개발된 제품의 국내 유통과 마케팅을 전담한다.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EB-AMDK19는 성인비만의 원인이 되는 지방세포 자체의 크기를 줄이는
종근당홀딩스는 ‘종근당 예술지상 2024’을 통해 지원할 작가 3명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종근당 예술지상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신진 작가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창작 환경을 마련하자는 이장한 회장의 제안에 따라 마련됐다. 한국메세나협회, 대안공간 ‘아트스페이스 휴’ 두 단체와 함께 ‘기업과 예술의 만남(Arts & Business)’ 결연사업으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총 39명의 작가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올해는 미술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두 차례의 비공개 심사를 통해 3명의 작가를 선정했다. 심
종근당건강의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는 고기능 기미잡티 케어라인 ‘비타씨테카’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비타씨테카의 신제품은 ‘기미잡티 샷 마스크’와 ‘트리플 흔적 패치’ 2종으로, 최근 기미잡티 관리를 위해 특별한 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비타씨테카 기미잡티 샷 마스크’는 하이드롤라이즈드 해면에 시카 성분을 레이어링한 시카테카 샷 에센스와 DMS사의 순도 99% 고순도 비타민C, 고농축 미백 성분을 담은 하이드로겔 구조의 마스크다. 특히 미세자극을
뷰티업계가 새로운 인기 스타 모델을 발탁, 이른바 '스타 마케팅'으로 봄바람을 불고 있다. 인기 스타를 홍보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다.또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국내 인기 연예인이나 현지 연예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에도 힘을 주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은 최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에스파(aespa)’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에스파는 데뷔 이후 매 앨범 폭발적 신드롬을 일으키며 ‘글로벌 히트메이커’로
종근당고촌재단은 23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202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종근당고촌재단은 올해 신규로 선발된 113명을 포함한 장학생 453명에게 졸업 때까지 장학금 및 무상기숙사를 지원한다.선발된 장학생 중 지방출신 대학생 245명(1호관 20명, 2호관 17명, 3호관 80명, 4호관 128명)에게는 무상기숙사 ‘종근당고촌학사’를 제공한다. 종근당고촌학사는 전·월세난으로 주거문제를 겪는 지방출신 대학생들을 위해 설립한 민간 장학재단 최초의 주거지원시설이다.지방출신 대학생들에게 공과금을 포함한 일체의
종근당건강의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가 론칭 이후 최초로 톱모델 한혜진을 브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건강을 바르다’라는 브랜드 메시지로 피부 건강을 위한 성분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제품력을 가진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다. 전문성과 건강한 브랜드의 이미지가 모델로서 건강한 피부와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며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보여주는 한혜진과 잘 부합해 브랜드 최초 모델 선정했다. 조영한 화장품사업부장은 “씨케이디 개런티드 브랜드 전개 이후 4년만
종근당은 최근 국내 최초로 건강기능식품 스마트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스마트 GMP) 업체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종근당건강은 충남 당진공장의 관할지방청인 대전식약청의 GMP 조사평가 결과 최근 신설된 스마트 GMP 관리기준 및 평가항목에서 가점을 받아 제도 출범 이후 국내 최초로 스마트 GMP 업체로 선정됐다.스마트 GMP 인증은 식약처가 식품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산업현장이 자동화·디지털화되면서 건강기능식품의 품질 및 안전관리를 고도화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한 제도다. 식약처는 스마트 GMP 관리 기
종근당건강의 유산균 발효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락토덤(Lacto-Derm)’이 바디 워시와 로션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락토덤은 1등 유산균 종근당건강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민감한 피부에 유익한 유산균 발효과학’을 적용한 코스메틱 브랜드다. 특히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및 바디케어 제품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리뉴얼해 선보이는 제품은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2종이다. ‘피부에 유익한 생보습 바디워시’는 종근당건강의 대표 성분 유산균 발효물이 함유된 포뮬러에 5중 세라마이드를 추가해 더욱 촉촉한 사용
종근당건강의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가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시케이디 개런티드는 일본과 대만, 홍콩에 이어 러시아와 인도 화장품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K-뷰티가 다시 활기를 되찾으면서 한국 화장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2024년 화장품수출 전망에 따르면 작년 85억 달러에서 6% 증가한 90억 달러 수출이 예상된다. 대중국 수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다른 지역으로의 수출 증가로 인해 호조
세계 각국에서 ESG 관련 정책과 규제 도입이 가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제약업계도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30년까지 단계별 ESG 정보공시 의무화와 함께 규제 법안을 추진 중이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2021년 1월에 기업공시제도 개선방안을 발표하고 ESG 자율공시 활성화 및 단계적 공시대상 확대를 예고했으며 환경부는 지난 2022년부터 자산 2조원 이상 상장사의 환경정보공개를 의무화 했다. 이에 대형 제약사를 중심으로 ESG 정보 공시를 위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종근
종근당은 활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젤세라 아르기닌 부스터 맥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젤세라 아르기닌 부스터 맥스는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아르기닌을 고함량으로 함유한 제품이다. L-카르니틴과 L-오르니틴, 수박과피추출물을 적절히 배합해 활력 향상에 시너지를 내는 제품이다.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체내에서 유독한 암모니아를 무해한 요소로 전환하고 혈관 확장 기능이 있는 일산화질소(NO)를 만드는 필수 영양분이다. 체내에서 합성 가능하지만 필요한 양보다 생성되는 양이 적어 별도로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는 준필수 아미노산이다.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제약업계가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을 앞세워 설 대목을 겨냥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통큰 할인, 1+1,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최근 건기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2019년 4조8936억원이었던 시장 규모는 약 5년 만에 27% 가까이 규모가 커지면서 6조원을 넘어섰다. 이와 더불어 최근 겨울철 호흡기 질환의 유행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명절 특수까지 겹쳐 명절 선물로 구매하려는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