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뷰티업계, 스타 마케팅으로 "봄바람 분다"

미쟝센, ‘에스파’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해 해외시장 본격 공략  
CNP, MZ 겨냥해 차세대 K팝 기대주 ‘베이비몬스터’ 모델 선정
에이지투웨니스, 중국시장 공략 위해 현지 배우 ‘진철원’ 내세워 

  • 기사입력 2024.02.29 12:00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

뷰티업계가 새로운 인기 스타 모델을 발탁, 이른바 '스타 마케팅'으로 봄바람을 불고 있다. 인기 스타를 홍보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다.

또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국내 인기 연예인이나 현지 연예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에도 힘을 주고 있다. 

미쟝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된 '에스파'.(아모레퍼시픽)
미쟝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된 '에스파'.(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은 최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에스파(aespa)’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에스파는 데뷔 이후 매 앨범 폭발적 신드롬을 일으키며 ‘글로벌 히트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미쟝센은 매력적인 비주얼과 개성 넘치는 무대로 사랑받는 에스파와 함께 헤어 패션 브랜드로서의 글로벌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또 에스파의 새로운 모습을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한국을 포함한 중국·일본·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10여 개국에 공개한다. 콘텐츠 공개와 함께 올 상반기에는 살롱10, 퍼펙트세럼, 헬로버블 등 주요 라인들을 내세운 마케팅 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

내달 4세대 트리트먼트인 ‘살롱10 프로페셔널 시카프로틴 트리트먼트’로 캠페인 시작을 알리고 4월 중순 아모레성수에서 ‘미쟝센 퍼펙트세럼’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5월에는 에스파 멤버들만의 독보적인 매력과 분위기를 담아낸 퍼펙트 세럼 숏폼 영상을 비롯해 에스파 포토카드와 사인 앨범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CNP’의 모델이 된 걸그룹 베이비몬스터.(LG생활건강)
‘CNP’의 모델이 된 걸그룹 베이비몬스터.(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의 모델로 걸그룹 베이비몬스터를 발탁하고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베이비몬스터는 지난해 11월 데뷔 이후 보컬은 물론 랩, 퍼포먼스, 비주얼까지 모두 압도적 역량을 겸비해 차세대 K팝 기대주로 평가받고 있다. 베이비몬스터는 데뷔곡 ‘BATTER UP’으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K팝 데뷔곡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 2억뷰를 돌파하는 등 독보적인 ‘괴물 신예’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베이비몬스터의 이미지가 피부 전문가의 노하우를 응집한 탄탄한 기술력의 제품으로 더마코스메틱 카테고리에서 견고하게 자리 잡은 CNP와 잘 부합한다고 회사 측은 판단했다.

앰플 한 병으로 건조함부터 피부 진정, 윤기, 자연스러운 광채까지 케어해주는 강력한 보습 앰플인 CNP 프로폴리스 앰플은 올리브영 어워즈 역대 세 차례 수상을 비롯해 최근 7년간 650만개 이상 판매(출하실적기준)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CNP의 대표제품이다.

CNP는 국내에서 검증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중국, 일본, 미국, 베트남, 싱가폴 등 세계 시장에 진출하며 빠르게 확장 중인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환경에서도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 코스트코 입점을 통해 중국 내 채널 확대를 이어가고 있으며 일본에서도 작년 9월에 입점한 큐텐(Qoo10)과 아마존, 라쿠텐 등의 온라인 채널과 로프트, 도큐핸즈, 플라자, 돈키호테 등 1만 300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시장의 판도 변화를 이끈 CNP와 다재다능한 실력으로 글로벌 팬덤을 구축해가고 있는 베이비몬스터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베이비몬스터와 함께 하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MZ 세대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GE20’S의 중국 현지 모델  ‘진철원(陈哲远)’과 신제품 ‘더 테일러드 에센스 팩트’.(애경산업)
AGE20’S의 중국 현지 모델 ‘진철원(陈哲远)’과 신제품 ‘더 테일러드 에센스 팩트’.(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의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인기 남성 배우인 ‘진철원(陈哲远)’을 모델로 발탁했다. 

진천월은 지난해 중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은 작품 ‘투투장부주(偸偸藏不住)’의 주연이자, 2024 웨이보의 밤에서 ‘라이징스타상(青云飞跃演员)’을 수상한 유명 배우다.

에이지투웨니스는 중국 SNS 채널인 웨이보·샤홍수·틱톡 등에서 약 1842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진철원과 함께 라이브 방송 등을 진행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행사 및 브랜드 팬덤 마케팅을 통해 현지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중국 현지모델 발탁과 더불어 브랜드의 밸류업을 목적으로 에이지투웨니스의 럭셔리 라인 신제품 ‘더 테일러드 에센스 팩트’를 출시하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도 힘쓴다. 이에 진철원과 함께 더 테일러드 에센스 팩트를 소개하는 브랜드 영상을 현지 SNS 채널에 공개했다. 

에이지투웨니스 담당자는 “AGE20’S는 중국 현지모델 발탁과 브랜드의 고급화 전략에 맞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 브랜드 모델 진철원과 함께 중국 소비자들과 접점을 확대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아워글래스는 배우 이청아를 모델로 발탁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나갈 계획이다.(신세계인터내셔날)
아워글래스는 배우 이청아를 모델로 발탁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나갈 계획이다.(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비건 지향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의 국내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비건 뷰티 시장을 선점하고자 배우 이청아를 브랜드의 첫 모델로 발탁했다. 

아워글래스는 2004년 미국에서 론칭한 럭셔리 퍼포먼스 메이크업 브랜드로 절제된 감각의 ‘모던 럭셔리’와 ‘비건’을 모토로 하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 2018년부터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공식 수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가치 소비 트렌드와 비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년 매출이 꾸준히 신장 중이다. 

아워글래스는 사업 확대를 위해 배우 ‘이청아’를 브랜드의 모델로 발탁하며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다. 이청아는 드라마와 스크린, 광고를 넘나들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단아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아워글래스의 럭셔리한 이미지를 배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청아는 향후 아워글래스를 대표하는 얼굴로서 화보와 영상 등 미디어를 비롯해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톱모델 한혜진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종근당건강)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톱모델 한혜진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의 코스메틱 브랜드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 톱모델 한혜진을 브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자기 관리의 끝판왕으로 알려진 한혜진은 모델로서 철저한 자기 관리를 하는 것은 물론 건강한 피부와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건강을 바르다’라는 브랜드 메시지로 피부 건강을 위한 성분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제품력을 가진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로, 전문성과 건강한 이미지가 한혜진과 잘 부합한다는 판단이다. 이에 모델 한혜진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달은 배우 고윤정을 모델로 발탁했다.(클리오)
구달은 배우 고윤정을 모델로 발탁했다.(클리오)

클리오는 고기능 클린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은 브랜드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고윤정을 발탁했다. 

고윤정은 최근 웹툰이 원작인 드라마 ‘무빙’, ‘이재, 곧 죽습니다’ 등의 작품을 연달아 흥행시키며 대세 배우로 떠오르고 있다. 안정된 연기력과 다양한 캐릭터로 대중들에게 호평받고 있으며. 평소 자연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로 패션, 뷰티 등에 있어 2030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로 손꼽히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고윤정이 지닌 맑고 깨끗한 이미지가 고기능 클린 자연주의를 전개하는 브랜드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구달은 고윤정 발탁과 함께 3월 1일부터 ‘Good bye, 잡티’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세럼’을 메인으로 고윤정과 함께 한 영상과 화보를 공개하고, 이를 통해 청귤 세럼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더불어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서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세럼을 비롯한 청귤 라인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바닐라코는 브랜드 모델인 세븐틴 정한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브랜드 인기 아이템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바닐라코)
바닐라코는 브랜드 모델인 세븐틴 정한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브랜드 인기 아이템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바닐라코)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는 tvN 예능 프로그램 ‘나나투어 with 세븐틴’(이하 나나투어)의 제작지원에 참여한다. 

‘나나투어’는 가이드로 재취업한 여행 예능 20년 차 베테랑 ‘NA이드’(나영석 PD)와 함께 이탈리아로 떠난 데뷔 10년 차 세븐틴의 우정기가 담긴 새로운 형식의 예능으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바닐라코는 지난 2021년 10월 세븐틴 정한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3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정한이 가진 특유의 순정 만화 같은 맑고 깨끗한 이미지와 훈훈한 매력이 바닐라코의 브랜드 이미지와 어우러지기 때문이다.

바닐라코는 모델인 세븐틴 정한이 ‘나나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만큼, 제작지원을 통해 바닐라코의 인기 아이템인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을 소개하며 브랜드 인기 아이템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