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해외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주요 화장품 사업장을 소개하는 ‘더후 2024 K-비첩 투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는 ‘더후 브랜드 홍보관’에서 즉흥적으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LG생활건강은 최근 한국을 찾은 해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서울과 청주 화장품 사업장을 둘러보는 ‘2024 K-비첩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구독자 6500여만명을 보유한 중국 인플루언서 ‘광동부부(广东夫妇·이하 활동명)’를 비롯해 엘르(Elle), 한나 올라라(Hannah Olala) 등 중국과
LG생활건강의 2024년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면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LG생활건강은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난 1조 7287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1510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사 매출은 2023년 1분기 이후 4분기 만에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에 성장했다. 사업별로 생활용품(Home Care&Daily Beauty‧HDB)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화장품(Beauty) 및 음료(Refreshment) 매출은 모두
동국제약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더 마데카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이하 기획세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기획세트는 ‘더 마데카 크림’(45ml*3개, 15ml*1개)과 ‘마데카 토닝 에센스 트리트먼트’(150ml*1개, 30ml*1개) 등 총 6종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특히 센텔리안24 브랜드 컬러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스페셜한 패키지와 보자기 선물 포장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 중 ‘더 마데카 크림’은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이자 동국제약의 55년 피부 과학
LG생활건강이 뷰티업계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노화 완화’ 인자인 NAD+를 담은 화장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7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학계와 연구기관, 국내·외 인플루언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세대 비첩 자생 에센스 글로벌 론칭 행사를 겸한 ‘비첩 NAD+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난달 NAD+로 만든 ‘NAD Power24™’을 함유한 비첩 자생 에센스 4.0을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NAD+는 모든 살아있는 세포에서 발견되는 인자다. 노화
글로벌 에코 더샘이 뷰티 유튜버 쏭비와 공동 개발한 ‘유브이 퍼펙션 선’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더샘의 ‘유브이 퍼펙션 선’은 눈 시림 걱정 없는 마일드 선케어 전문 라인으로, ‘선크림’과 ‘선에센스’ 2종으로 구성됐다.‘유브이 퍼펙션 세이프 베리어 선 크림’은 피부에 흡수되지 않는 논-나노 무기자차로 민감 피부도 사용 가능하며, 자외선 차단을 넘어 열 차단 진정도 케어해준다. ‘유브이 퍼펙션 워터 핏 수딩 선 에센스’는 수분초를 포함한 수분 에센스를 71% 함유해 온종일 촉촉함을 선사하면서도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뷰티업계의 수출 지도 판도가 변하고 있다. 여전히 중국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수출국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으며 미국, 일본, 베트남 등 주요 수출국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관세청에 따르면 2023년 화장품 수출액은 84.9억달러다. 지난 2015년 이후 2021년에 92.2억달러로 최대 수출액을 기록했으며 지난해는 두 번째로 높은 수출액을 기록했다. 삼일 PwC 경영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K-뷰티 산업의 변화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수출 규모는 작년 기조가 유지되며 전년동기대비 6.0% 증가한 90억달러 규모가 될 것이라전
KT가 9일부터 온라인 채널 KT닷컴을 통해 인터넷/TV를 신규 가입하는 청년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은 1년만 써도 3년 약정 수준의 할인 가격으로 인터넷/TV서비스를 제공하는 혜택으로 주거지 변경이 잦은 청년 층이나 시장 변화에 탄력적인 약정 조건을 찾는 소상공인을 위해 준비했다.‘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은 인터넷·TV 일반상품의 1년 약정과 대비해 △인터넷 에센스(1GiGA) 요금제는 매월 1만4300원이 절감되고 △지니 TV 에센스 요금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더마 클렌징 전문 브랜드 ‘BRTC’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BRTC’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의 데일리 더마 브랜드다. 이번에 입점한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라인은 모공 집중 클렌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공 케어 특허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이번 뷰티용품은 클렌징 용품 6종을 선보였다.클렌징의 첫 단계로 소개하는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립앤아이 리무버 패드’는 간편하게 뽑아 쓰는 스타일이다. 립 메이크업 클렌징과 입술 각질 정돈을 위한 엠보면과 눈 주위 아이
봄이 되면 외부 활동이 많아지면서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최근 저자극 클렌징에 대한 니즈가 강해지는 시기다. 계절이 변하는 환절기에는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는 유수분 균형을 잃고 건조하고 민감한 상태로 변한다. 봄이 되면 편서풍의 영향으로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계절에 따라 꽃가루가 발생한다. 이는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영향을 미쳐 따가움, 가려움 등의 피부 문제를 유발하고 심하면 알레르성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을 일으키기도 한다.어느 계절이나 청결은 중요하지만 봄철 꼼꼼한 세안은 피부 관리의 가장 기본이자 핵심이
본격적인 봄철을 맞아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킨케어 제품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뷰티업계는 관련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카카오스타일이 전개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따르면 봄철 피부 관리를 돕는 스킨케어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관련 제품의 판매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그재그는 지난 2월 19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스킨케어 제품을 모아 할인 판매하는 스킨케어 위크를 진행했으며 해당 기간 스킨케어 거래액이 전주 대비 2.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킨‧토너 제품이 가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케어’ 라인 4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동국제약이 선보이는 최초의 비건 선케어 라인이다.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스틱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크림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수분 선크림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톤업 선크림 4종으로 구성됐다.신제품 4종 모두 병풀 유래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에 병풀 꽃‧잎‧줄기‧뿌리추출물까지 담아낸 동국제약 독점성분 ‘GREEN-TECA(그린-테카)™’를 함유했다. 특히
배우 채시라가 코 끝에 화장품을 뭍힌 채 ‘코코코~코리아나’라며 노래하던 CF와 더불어 뛰어난 품질로 화장품업계를 사로잡었던 ‘코리아나화장품’은 설립 5년 만에 매출 1000억원 돌파, 10년 만에 코스닥 시장에 진입한 기업이다. 지난 1988년 11월 15일에 시작된 코리아나화장품은 설립 1년 만에 매출 14억원을 달성한 뒤 매년 초고속 성장을 거듭해 설립 5년 차인 1993년도에 1340억원을 달성하며 당시 국내 장업계 3위로 도약했다. 그리고 설립 10년차 1998년에는 2400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이듬해인 1999년에 코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피부 노화 완화 성분인 ‘NAD+’를 화장품에 구현한 고효능 안티에이징 솔루션 ‘비첩 자생 에센스’ 4세대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비첩 자생 에센스는 탁월한 노화 관리로 2009년 출시 이후 14년간 980만병 이상 판매되며 더후를 대표하는 토탈 안티에이징 케어로 자리매김한 제품이다.4세대 비첩 자생 에센스는 피부 노화 완화 인자 NAD+로 개발한 ‘NAD Power24™’를 넣은 고효능 안티에이징 솔루션으로 3년 만에 재탄생했다.NAD+는 모든 생명체에 존재하는 노화 완화 성
CJ온스타일이 야외 활동이 늘기 시작하는 봄철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프란츠’와 함께 원플랫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프란츠’는 바이오센서연구소가 운영하는 국내 코슈메티컬 브랜드다. 지난해 3월 CJ온스타일에 입점한 뒤 제품력이 입소문을 타면서 선패치 매출만 300% 급증하며 선패치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프란츠는 이번 원플랫폼 캠페인 기간에 올해 리뉴얼된 신제품 ‘네이키드 선쉴드 투명 선패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0.012mm의 얇은 두께와 투명한 필름으로도 UV-B 99.9%, UV-A 98.6%의 높은
종근당건강의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는 고기능 기미잡티 케어라인 ‘비타씨테카’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비타씨테카의 신제품은 ‘기미잡티 샷 마스크’와 ‘트리플 흔적 패치’ 2종으로, 최근 기미잡티 관리를 위해 특별한 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비타씨테카 기미잡티 샷 마스크’는 하이드롤라이즈드 해면에 시카 성분을 레이어링한 시카테카 샷 에센스와 DMS사의 순도 99% 고순도 비타민C, 고농축 미백 성분을 담은 하이드로겔 구조의 마스크다. 특히 미세자극을
LG전자가 ‘에어수비드’를 비롯한 10가지 조리 기능을 한 대의 제품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이 제품은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춰 최근 미식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수비드(sous vide) 조리를 누구나 손쉽게 하도록 에어수비드 기능을 탑재했다.수비드는 음식을 일정 온도로 천천히 익혀 재료 본연의 수분을 유지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려주는 조리법이다. 고객이 진공 포장된 식재료를 광파오븐에 넣고 에어수비드 기능의 온도를 설정하면 오븐이 해당
광동제약이 건강한 디저트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신제품을 내놓았다. 광동제약은 추억의 간식이나 문화를 즐기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해 ‘비타500향 약과·오란다’와 ‘광동 쌍화약과’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광동제약은 기존 비타500, 광동 쌍화 제품의 특징을 전통한과에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디저트를 만들었다. 비타500향 약과·오란다는 오렌지 페이스트와 비타500향을 함유해 새콤달콤한 이색적인 맛과 씹을수록 고소한 풍미를 선사한다. 약과 특유의 꾸덕꾸덕함과 오란다의 쫀득하고 바삭
봄철을 맞아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는 필수다. 오랜 시간 또는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이에 뷰티업계는 봄철 자외선 차단제 수요 증가를 대비해 제형‧성분‧기능성 등을 차별화 하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면서 강해지는 햇살만큼 자외선도 강해진다. ‘봄볕에 며느리 내보내고 가을볕에 딸 내보낸다’라는 속담이 있을 만큼 봄철 자외선은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최근 출시되는 자외선 차단제는 기본적인 자외선 차단 기능과 더불어 제형, 성분, 기능성 등으로 차별화를
‘미향비누’와 ‘트리오’. 이 두 제품의 공통점은 ‘국내 최초’ 미용비누와 주방세제라는 점이다. 그리고 애경산업이 만들어낸 역사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는 애경산업은 수십 년간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장수브랜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생활뷰티 기업이다. 애경산업은 창업자 고(故) 채몽인 사장이 인천에 있던 작은 비누 제조 회사 ‘애경사’를 인수해 석유화학공업과 유지공업 제조사인 ‘애경유지공업’으로 새롭게 설립하면서 시작됐다.애경산업은 1956년 순수 독자 기술로 국내 최초 미용비누인 ‘미향비누’를 출시해 화장품 사업의 시작
KT가 인터넷과 IPTV를 약정없이 할인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전용 결합상품 ‘요고뭉치’를 4일 출시했다.‘요고뭉치’는 다이렉트 모바일 상품과 인터넷·IPTV를 무약정으로 결합할 수 있는 통신사 최초의 결합상품이다. 무약정 ‘요고’와 인터넷·IPTV가 함께 뭉쳤다는 의미를 담아 ‘요고뭉치’라는 친근한 상품명으로 표현했다.‘요고뭉치’는 무약정임에도 불구하고 인터넷과 IPTV의 3년 약정할인 만큼의 할인폭을 적용해 상품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예를 들어 인터넷 베이직 상품은 무약정인 경우 월 4만6200원(VAT포함), 3년 약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