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지난 1년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에센스 브랜드 TOP3는 에이블씨엔씨 ‘미샤’, 비모먼드 ‘달바’,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인 것으로 나타났다.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월드패널는 전국 15~65세 여성 97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6월부터 1년간 화장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했다. 백화점, 면세점, 대형할인점, 드럭스토어, 인터넷, 멀티브랜드숍, 원브랜드숍, 방문판매, TV홈쇼핑 등을 통해 이뤄진 구매를 포함했다. 에센스 시장에는 제품명 혹은 제품설명에 ‘에센스’ ‘세럼’ ‘앰플’
패션‧뷰티
심은혜 기자
2021.12.27 2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