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 뷰티 브랜드 중에 대대적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고기능성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조용하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종근당건강의 고효능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스템벨’종근당건강 화장품 하면 가장 먼저 ‘씨케이디 케런티드’가 떠오르지만 입소문을 타고 조용히 성장하고 있는 다른 뷰티 브랜드가 있다. 바로 ‘스템벨(STEMBELL)’이다. 스템벨은 줄기세포의 줄기를 뜻하는 ‘Stem’과 종근당을 상징하는 종의 ‘Bell’을 합친 합성어다. 피부 본연의 기능을 강화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것을 목
글로벌 에코 더샘이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올리브데이’를 27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올리브데이에서는 인기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인 ‘커버 퍼펙션’ 라인을 최대 25% 할인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커버 퍼펙션 트리플 파운데이션 밤’이 있다. 파운데이션 밤과 컨실러가 결합돼 컬러 코렉팅부터 잡티 커버까지 완성도 높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부위별 맞춤 커버가 가능한 ‘커버 퍼펙션 컨실러 팔레트’는 20% 할인한다. 커버부터 코렉팅, 하이라이팅까지 가능한 6가지 컬러 구성으로
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일본 고객을 대상으로 대형 프로모션 행사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일본어로 ‘아모파시페스(アモパシフェス)’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20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5주간 진행된다. 올해는 일본을 대표하는 버라이어티 스토어인 ‘로프트(Loft)’의 전국 10개 매장(시부야, 이케부쿠로, 긴자, 키치죠지, 요코하마, 치바, 센다이, 우메다, 쿄토, 텐진)에서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6월 28일부터 2주간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앳코스메 도쿄(@cosme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색조화장품 ‘트윙클팝(TWINKLE POP)’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트윙클팝(TWINKLE POP)’은 클리오의 글리터(Glitter)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이번 라인에서는 ‘발레코어’ 콘셉트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발레코어’란 발레리나의 옷이나 화장 등을 데일리하게 풀어낸 스타일로, 우아하고 러블리한 느낌에 핑크빛의 컬러감을 특징으로 한다.우선 아이메이크업용으로 팔레트와 아이스틱 등을 준비했다. ‘레이어링 무드 팔레트’는 이번 라인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군으로, 눈가를 알록달록하게 꾸미
LG생활건강이 다양한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로 판매하는 ‘엘지럭키페스타’ 행사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원래 레드위크(Red Week)로 불렸던 이 행사는 올해 LG그룹 77주년을 맞아 엘지럭키페스타로 명칭을 변경했다. LG의 역사가 시작된 상호인 ‘럭키’ 즉 행운이란 의미를 담아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으로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뷰티 브랜드 중에선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을 최대 70% 할인하며, 프로폴리스 에너지 액티브 앰플 등 ‘CNP’ 베스트 제품은 1+1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휘,
글로벌 에코 더샘이 뷰티 유튜버 쏭비와 공동 개발한 ‘유브이 퍼펙션 선’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더샘의 ‘유브이 퍼펙션 선’은 눈 시림 걱정 없는 마일드 선케어 전문 라인으로, ‘선크림’과 ‘선에센스’ 2종으로 구성됐다.‘유브이 퍼펙션 세이프 베리어 선 크림’은 피부에 흡수되지 않는 논-나노 무기자차로 민감 피부도 사용 가능하며, 자외선 차단을 넘어 열 차단 진정도 케어해준다. ‘유브이 퍼펙션 워터 핏 수딩 선 에센스’는 수분초를 포함한 수분 에센스를 71% 함유해 온종일 촉촉함을 선사하면서도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뷰티업계의 수출 지도 판도가 변하고 있다. 여전히 중국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수출국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으며 미국, 일본, 베트남 등 주요 수출국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관세청에 따르면 2023년 화장품 수출액은 84.9억달러다. 지난 2015년 이후 2021년에 92.2억달러로 최대 수출액을 기록했으며 지난해는 두 번째로 높은 수출액을 기록했다. 삼일 PwC 경영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K-뷰티 산업의 변화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수출 규모는 작년 기조가 유지되며 전년동기대비 6.0% 증가한 90억달러 규모가 될 것이라전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는 노웨어 립스틱 바밍 글로우 신규 컬러 ‘로지버니’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인 노웨어 립스틱 바밍 글로우 로지버니 컬러는 여리여리한 혈색을 띄는 미지근한 장미빛 로즈 컬러다. 광택감이 도는 은은한 핑크빛으로 어느 피부 톤에도 잘 어울려 매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지난 2월 출시된 에스쁘아의 노웨어 립스틱 바밍 글로우는 첫 발색 그대로 맑고 선명한 컬러가 오랜 시간 지속되며 립밤처럼 가벼운 광막이 맑고 탱글하게 반짝이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발림성과 가볍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더마 클렌징 전문 브랜드 ‘BRTC’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BRTC’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의 데일리 더마 브랜드다. 이번에 입점한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라인은 모공 집중 클렌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공 케어 특허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이번 뷰티용품은 클렌징 용품 6종을 선보였다.클렌징의 첫 단계로 소개하는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립앤아이 리무버 패드’는 간편하게 뽑아 쓰는 스타일이다. 립 메이크업 클렌징과 입술 각질 정돈을 위한 엠보면과 눈 주위 아이
봄이 되면 외부 활동이 많아지면서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최근 저자극 클렌징에 대한 니즈가 강해지는 시기다. 계절이 변하는 환절기에는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는 유수분 균형을 잃고 건조하고 민감한 상태로 변한다. 봄이 되면 편서풍의 영향으로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계절에 따라 꽃가루가 발생한다. 이는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영향을 미쳐 따가움, 가려움 등의 피부 문제를 유발하고 심하면 알레르성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을 일으키기도 한다.어느 계절이나 청결은 중요하지만 봄철 꼼꼼한 세안은 피부 관리의 가장 기본이자 핵심이
SSG닷컴은 랜더스데이를 맞아 오직 쓱닷컴에서만 선보이는 단독상품을 확대해 오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우선 야구팬의 취향에 맞춰 쓱닷컴이 단독 기획한 다양한 먹거리를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 및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장소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논알콜 맥주와 함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치킨 양념육과 바다장어를 준비했다. 제주맥주와 협업한 ‘SSG랜더스 제주누보’는 논알콜 맥주 355ml 6캔과 미니테이블로 구성된 패키지로 1만9980원에 판매한다.한강식품과 협업해 단독으로 선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지난 26일 서울애화학교에서 장애 청년의 삶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Look at ME 청년 마음 테라피’(이하 청년 마음 테라피)를 진행했다.이번 ‘청년 마음 테라피 in 서울애화학교’는 청각 장애, 지적 장애 청년의 마음 돌봄을 지원하고 심리적 안정과 감각 능력 향상을 중점으로 진행했다. 진로를 준비하고 있는 서울애화학교 전공과 학생 14명은 차, 향, 메이크업 3가지 테라피 과정 중에서 각자 선호에 따라 자유롭게 참여했다.나의 일상에 어울리는 차를 고르고 음미해 보는 ‘나만의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브랜드의 대표 상품인 '블랙 쿠션'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헤라 블랙 쿠션은 2017년 처음 출시한 이래, 수정 화장 용도로만 사용되었던 기존 쿠션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7년 연속 No.1 쿠션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메이크업 단일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누적 판매 1000만 개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며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헤라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커버력, 밀착력, 피부 표현 등 베이스 메이크업의 주요 속성들을 한층 업
봄철을 맞아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는 필수다. 오랜 시간 또는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이에 뷰티업계는 봄철 자외선 차단제 수요 증가를 대비해 제형‧성분‧기능성 등을 차별화 하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면서 강해지는 햇살만큼 자외선도 강해진다. ‘봄볕에 며느리 내보내고 가을볕에 딸 내보낸다’라는 속담이 있을 만큼 봄철 자외선은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최근 출시되는 자외선 차단제는 기본적인 자외선 차단 기능과 더불어 제형, 성분, 기능성 등으로 차별화를
‘미향비누’와 ‘트리오’. 이 두 제품의 공통점은 ‘국내 최초’ 미용비누와 주방세제라는 점이다. 그리고 애경산업이 만들어낸 역사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는 애경산업은 수십 년간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장수브랜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생활뷰티 기업이다. 애경산업은 창업자 고(故) 채몽인 사장이 인천에 있던 작은 비누 제조 회사 ‘애경사’를 인수해 석유화학공업과 유지공업 제조사인 ‘애경유지공업’으로 새롭게 설립하면서 시작됐다.애경산업은 1956년 순수 독자 기술로 국내 최초 미용비누인 ‘미향비누’를 출시해 화장품 사업의 시작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걸그룹 르세라핌의 멤버 ‘사쿠라’를 브랜드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고 29일 밝혔다.루나 관계자는 “다채로운 매력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열정과 생기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사쿠라의 이미지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감각적이고 생기 있는 나를 만든다’라는 브랜드의 가치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루나는 두터운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사쿠라와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과 한정판 굿즈 운영 등을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LG생활건강의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가볍게 피부에 밀착돼 자외선은 차단하고, 메이크업 유지력은 높여주는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선퀴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비욘드의 신제품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선퀴드는 청정 지역 울릉도에서 자란 전호추출물과 스쿠알란, 세라마이드 2종을 함유해 풍부한 보습을 제공한다. 더불어 초저점도의 리퀴드 제형은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선사한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회 사용 후 손상된 피부 장벽은 63%, 속보습은 바른 직후 24%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봄의 시작을 알리는 올해 첫 대규모 정기 세일을 펼친다.올리브영은 3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봄 시즌을 겨냥한 대표 뷰티&헬스 상품군을 선별해 최대 70%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영세일’은 1년에 4번 계절의 시작에 맞춰 진행되는 올리브영의 대규모 쇼핑 축제다. 전국 1300여 개 매장과 모바일 앱(App), 즉시 배송과 픽업 등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라이브 커머스 등 전방위 채널을 통해 세일을 진행한다.이번 ‘올영세일’은 ‘BIG SAL
뷰티업계가 새로운 인기 스타 모델을 발탁, 이른바 '스타 마케팅'으로 봄바람을 불고 있다. 인기 스타를 홍보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다.또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국내 인기 연예인이나 현지 연예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에도 힘을 주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은 최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에스파(aespa)’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에스파는 데뷔 이후 매 앨범 폭발적 신드롬을 일으키며 ‘글로벌 히트메이커’로
100년 전통을 가진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블린 뉴욕이 4년 만에 파운데이션 신제품을 선보였다. 메이블린뉴욕은 ‘슈퍼스테이 루미매트 파운데이션’ 출시를 기념해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LES601 성수에서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하고 제품을 공개했다.이날 행사는 신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메이블린 뉴욕 브랜드 비주얼이 담긴 포토존부터 그래피티 퍼포먼스, 진주 액세서리 만들기 체험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신제품 ‘슈퍼스테이 루미매트 파운데이션’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산소처럼 가벼운 라이트웨어 포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