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 뷰티 브랜드 중에 대대적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고기능성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조용하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종근당건강의 고효능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스템벨’종근당건강 화장품 하면 가장 먼저 ‘씨케이디 케런티드’가 떠오르지만 입소문을 타고 조용히 성장하고 있는 다른 뷰티 브랜드가 있다. 바로 ‘스템벨(STEMBELL)’이다. 스템벨은 줄기세포의 줄기를 뜻하는 ‘Stem’과 종근당을 상징하는 종의 ‘Bell’을 합친 합성어다. 피부 본연의 기능을 강화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것을 목
쿠팡이 현장에서 인기 화장품을 써보고 구매도 할 수 있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서울 성수동에서 첫 버추얼스토어 운영 이후 세 번째다.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열린다. 빌리프, 닥터지, 에스트라, 웰라쥬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15개가 참여한다.각 브랜드별 현장 부스가 마련돼 고객들은 인기 상품에 대한 브랜드 전문가들의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특히 이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의 대표 상품을 단독 할인 판매하는 쇼케이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지그재그에 따르면 최근 3주간(2월1일~2월20일) 피부 보습에 좋은 미스트, 세럼, 보습크림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비건 트렌드가 뉴노멀로 자리 잡으면서 ‘비건’ 키워드의 제품 거래액도 같은 기간 37% 늘어나기도 했다.지그재그는 내 피부 유형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 주는 콘셉트로 달바 브랜드 단독 쇼케이스를 21
뷰티업계가 설 명절을 앞두고 대목을 겨냥한 다양한 선물세트를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명절 선물을 위한 특별 구성, 포장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가 하면 할인 혜택과 더불어 쿠폰 지급,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LG생활건강은 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화장품과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중심으로 특별 구성했다. 브랜드와 종류, 가격대도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궁중 건축물의 아름다운 색감과 현대적인 디자인 기법으로 재해석한 ‘더후 공진향 궁중
종근당건강의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 이하 CKD)의 마스크 제품이 뷰티 플랫폼 ‘15그램’의 2023 결산 어워드 마스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제품 출시 1년 만에 이룬 성과로, CKD는 이를 기념해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모공탄력 마스크’ 4+1 기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모공탄력 마스크는 CKD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300달톤의 콜라겐 1748ppm 레티날 등 유효성분을 함유한 하이드로겔 콜라겐 마스크다.탄탄한 밀착감으로 제형이 흐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는 마스크 팩 제품 정기배송 서비스를 오픈하고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정기배송 서비스는 러쉬코리아 공식 앱 회원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동결제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특정 상품을 일정한 주기로 반복해 배송해준다. 신선한 원재료를 활용해 사용기한이 짧은 마스크 팩 제품을 정기적으로 원하는 날짜에 배송해 고객의 편리성을 증대하고자 기획됐다.정기배송 대상 제품은 △코스메틱 워리어 △카타스트로피 코스메틱 △비비 씨위드 등 프레쉬 페이스 마스크 6종 및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파워
SSG닷컴이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메디힐'과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하고 뷰티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SSG닷컴에서는 김현수 라이프스타일2담당이, 메디힐에서는 김순원 부사장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매출 확대와 전략적 브랜딩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구체적으로 △쓱닷컴 단독 상품 개발 △주력 신제품의 쓱닷컴 단독 선론칭△마케팅 데이터 공유 통한 공동 마케팅 진행 ▷월 단위 브랜드 프로모션 기획 △‘쓱1DAY 배송(상온상품 익일배송)’ 서비
CJ올리브영은 관광 상권 대표 매장인 ‘올리브영 명동 타운’을 국내 최초 글로벌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외국인 구매 편의성과 K뷰티 상품 다양성을 극대화한 쇼핑 공간을 구현, 글로벌몰과 매장을 잇는 최초의 ‘글로벌 K뷰티 O2O(Online to offline) 쇼핑 플랫폼’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일평균 방문 객수가 약 3000명, 매장 면적이 350평에 이르는 ‘올리브영 명동 타운’은 국내 올리브영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방문 고객의 약 90%가 외국인 고객인 만큼 올리브영은 다양한 중소기업
올 가을 패션·뷰티 트렌드는 세기말 패션 스타일을 뜻하는 ‘Y2K’ 트렌드에 이어서 평범하면서 개성 있는 스타일을 뜻하는 ‘놈코어룩’이 인기다.10월 들어 쌀쌀해진 날씨와 다가오는 겨울시즌에 맞춰 여성들의 옷장과 화장대도 변화가 일고 있다. 환절기를 맞아 옷과 화장품을 동시에 구매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면서 관련 키워드와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다.패션 부문에서는 가죽 소재 아이템이 간절기 트렌드로 떠오르며 인기를 얻고 있다. 가을과 겨울의 경계선에 있는 쌀쌀한 날씨에 클래식부터 캐주얼까지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2030대 여성 고
쿠팡은 지난해 10월 대만에 로켓직구·로켓배송을 런칭 후 올 9월 말 기준 쿠팡을 통해 대만에 진출한 중소기업이 1만2000곳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중국 경기 둔화 여파로 인한 수출 감소, 포화상태에 놓인 국내시장, 글로벌 인플레이션 등 ‘삼중고’를 뚫고 대만에 진출한 쿠팡의 로켓에 올라타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찾은 중소기업들이 가파르게 늘어난 결과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 수출한 국내 소비재 중소기업 수는 4만2592곳으로, 쿠팡을 통해 대만에 진출한 중소기업 수가 1만2000곳 이상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전체의 약
메디톡스의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이 면세점 입점에 성공하며 유통 채널 확대를 본격 시작한다. 메디톡스는 신세계면세점에서 뉴로락토 3종과 뉴로데일리 4종, 신규 마스크팩 2종, 크림MD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메디톡스는 뉴로더마 코스메틱 뉴라덤이 신세계면세점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뉴라덤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 연구를 통해 피부 속 신경전달 작용에 대한 20여년간의 R&D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메디톡스 연구진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M.Biome(엠바이옴)’ 특허 원료를 기반으로 만든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
제약업계는 전통적으로 남성 중심의 보수적인 문화가 남아 있어 유리천장이 유난히 높은 업종으로 알려져 왔다. 그러나 최근 R&D 비중이 늘어나면서 연구·개발 및 마케팅 분야에 포진해 있던 여성 인력의 임원 진출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우먼타임스가 국내 제약회사 가운데 여성 임원 비율이 높은 25곳을 중심으로 매출 실적과 함께 R&D 투자,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 지배구조와 경영 체제 등을 폭넓게 살펴본다.열네 번째 기업은 최근 엔데믹에도 최대 실적 기록을 경신하고 신사업 진출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대원제약이다. [편집자주]짜 먹는
아성다이소가 디즈니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디즈니 빅시즌’을 진행한다. ‘디즈니 빅시즌’에서는 홈리빙용품, 문구용품, 포장용품 등 총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아성다이소는 올해 ‘디즈니 빅시즌’에서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에서부터 선물이나 파티에 사용하기 좋은 상품들까지 다양하게 기획했다고 23일 밝혔다. 홈리빙용품은 집안 곳곳에서 디즈니 캐릭터로 디자인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바디&헤어케어 4종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처음 선보이는 상품군으로 머스크향, 베리향, 플로럴향을 각각 ‘신데렐라’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케이제이컴퍼니 마스크팩 브랜드 노워터(NOWATER)가 ‘T1 스킨부스터 콜라겐팩’을 선보였다. CGV는 농심과 콜라보한 신메뉴로 ‘짜파게티 팝콘’을 만들었다. LG전자는 신개념 이동형 모니터 ‘LG 리베로’를, LG생활건강은 탁월한 세정력은 물론 싱그러운 과즙 향을 담아 지루한 설거지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 줄 ‘자연퐁 POP’을 리뉴얼 출시했다.○…케이제이컴퍼니 마스크팩 브랜드 노워터(NOWATER)가 ‘T1 스킨부스터 콜라겐팩’을 출시했다.노워터가 런칭한 신제품은 피부 조직 구축 및 재건의 역할을 하는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유통가가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인다.청호나이스는 5월 한달 동안 ‘매트리스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코웨이는 다음달 말까지 ‘노블 인덕션 프리덤’ 신규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전자랜드는 이달 내내 ‘가정의 달 맞이 패밀리 세일’ 행사를 선보이며 애슐리퀸즈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슐리즈 페스티벌’ 프로모션에 나선다. 이마트는 최근 시세가 오른 국내산 돈육 전 부위를 40% 할인 행사한다. 이니스프리도 이달 8일까지 ‘5월 슈퍼 빅세일’을 실시한다.○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날씨가 따듯해지면서 야외활동이 증가하자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다. 유통업계는 이를 겨냥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멤버십 데이를 진행하고, 네오팜도 최대 76%까지 할인하는 브랜드 위크를 전개한다. 쿠팡은 다양한 푸드 상품을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여행사 ‘떠나요’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하는 대규모 숙박상품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 롯데온은 해외직구 상품을 할인하고, G마켓과 옥션은 ‘패션·레저 빅세일’을 진행한다.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주말을 앞두고 유통업계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특히 매년 진행되는 참치데이, 화이트데이 등을 앞두고 참치, 사탕, 초콜릿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CJ올리브영은 올해 첫 대규모 정기 세일을 진행하고, 최대 70% 할인을 제공한다.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남성 스킨케어를 무신사에서 단독 선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니모리는 봄을 맞아 3월 한 달 동안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더샘은 유명 뷰티 유튜버가 추천한 쿠션 제품 프로모션을, 유아동 쇼핑플랫폼 키디키디는 새학기 시즌을 맞아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매달 신제품을 선보는 던킨은 3월을 맞아 ‘시나몬 츄로넛’을 선보였다. 대상은 튀기지 않고 구워 담백한 치즈볼을 내놓았고, 롯데마트는 구워 먹는 감귤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가격 부담을 줄인 위스키를 출시했고,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아이셔에이슬’을 3차 출시했다. 한방 뷰티 브랜드 예화담은 베스트셀러 제품에 한국 자연의 아름다운 디자인을 입힌 특별 에디션을 선보였고, 리더스코스메틱은 고기능성 저자극 비건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토코보는 저자극 비건 클렌저를 내놓았고, 마녀공장은 창립 10주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