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 가을 패션·뷰티 트렌드는 '놈코어룩·스킨케어'

가을 패션·뷰티 수요·매출 증가...가죽재킷·스킨케어제품 인기 급상승
에이블리, '가죽바이커재킷' 검색 580%↑...29CM, 가죽아우터 판매 증가
전년동기 대비 검색량 ‘세럼’ 1790%·‘마스크팩’ 335%·‘수분크림’160%↑

  • 기사입력 2023.10.26 19:00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

올 가을 패션·뷰티 트렌드는 세기말 패션 스타일을 뜻하는 ‘Y2K’ 트렌드에 이어서 평범하면서 개성 있는 스타일을 뜻하는 ‘놈코어룩’이 인기다.

10월 들어 쌀쌀해진 날씨와 다가오는 겨울시즌에 맞춰 여성들의 옷장과 화장대도 변화가 일고 있다. 환절기를 맞아 옷과 화장품을 동시에 구매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면서 관련 키워드와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다.

패션 부문에서는 가죽 소재 아이템이 간절기 트렌드로 떠오르며 인기를 얻고 있다. 가을과 겨울의 경계선에 있는 쌀쌀한 날씨에 클래식부터 캐주얼까지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2030대 여성 고객의 선택이 이어진다.

뷰티 부문에서는 차갑고 건조한 가을 날씨에 피부 보습을 위한 스킨케어 상품이 인기다. ‘로션’, ‘크림’ 등 단순 제품보다 개인 취향에 맞는 보습 성분을 찾는 이들이 늘었다.

29CM 인기 가죽 아우터 브랜드 화보. (29CM)
29CM 인기 가죽 아우터 브랜드 화보. (29CM)

◇ ‘놈코어룩’ 인기에 ‘바이크코어룩’ 급부상...가죽 소재 인기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10월 1~22일까지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FW 시즌 패션·뷰티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지난 몇 년간 지속된 세기말 패션 스타일을 뜻하는 ‘Y2K’ 트렌드에 이어 평범하면서 개성 있는 스타일을 뜻하는 ‘놈코어룩’이 인기를 끌며 ‘바이크코어룩’이 급부상하고 있다.

바이크코어룩이란 ‘바이크(Bike)’와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로 모터사이클 재킷, 레이싱 수트 스타일 의류를 일상복과 매치해 입는 패션을 의미한다.

최근 3주간 에이블리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버클 장식이 돋보이는 ‘바이커부츠’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865% 증가했으며 가죽 소재의 ‘바이커재킷’ 검색도 580% 더 증가했다. 

발레복을 일상복처럼 입는 ‘발레코어’, 등산복을 평상복과 매치하는 ‘고프코어’ 등 발레, 등산, 축구 등을 넘어 모터스포츠 경기복을 데일리룩으로 활용하는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셀렉트샵 29CM도 가을에 접어들면서 가죽 아우터 거래액이 2배 상승했다고 밝혔다. 29CM에 따르면 가을이 본격 시작된 10월에 들어서면서 가죽 소재 아우터를 찾는 여성 고객이 급격히 늘었다. 지난해 동기간 대비 여성 패션 내 가죽 아우터 거래액은 108% 증가했다.

10일부터 23일까지 최근 2주간 진행된 폴 인투 폴(Fall in to Fall) 가을 기획전에서 판매된 가죽 아우터 거래액의 경우 행사 직전 동일 기간보다 30% 가까이 늘었다. 

가죽 소재 제품은 한번 사면 오래 착용하는 제품 특성을 고려해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이 대세다. 가죽이 헤진 듯한 질감으로 레트로 감성을 더한 레더 자켓도 주목할만 하다.

이에 빈티지 모던 감성 디자이너 브랜드 ‘오버듀플레이어’와 여성 패션 브랜드 ‘르(Le)’ 등에서는 페이크 레더 원단을 활용하거나 빈티지한 질감이 돋보이는 블루종 자켓을 선보였다.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봄버 스타일의 가죽 자켓도 인기다. 봄버 자켓은 공군 조정사들이 착용한 것에서 유래해 일명 항공 점퍼로 불리는데 캐주얼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9CM 관계자는 “블랙 레더 제품은 차분한 컬러 덕분에 캐주얼뿐만 아니라 오피스룩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올가을에는 가죽 자켓과 함께 레드나 핑크톤의 상의 또는 팬츠를 함께 코디해 원포인트 스타일링을 연출해봐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 찬 바람에 ‘스킨케어’도 관심 급증...보습성분 검색 늘어

건조한 가을 날씨에 보습을 위한 스킨케어 상품도 인기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보습에 대한 관심이 늘며 ‘로션’, ‘크림’ 등 단순 품목명을 넘어 개인 취향에 맞는 보습 성분을 직접 검색하는 이들도 늘어났다. 

에이블리 내 ‘세럼’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90% 급증했다. ‘마스크팩’(335%), ‘수분크림’(160%)도 검색이 늘었다. 같은 기간 ‘히알루론산’(465%), ‘세라마이드’(430%) 등 보습 강화 효과로 알려진 성분을 직접 검색하는 패턴도 관찰됐다. 

큰 일교차와 낮은 습도로 피부는 물론 입술각질 관리 상품에 대한 관심도 늘었다. ‘각질 제거’ 키워드는 160%, ‘필링 젤’은 150% 많이 검색됐다. 피지선과 땀샘이 없어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입술 관리를 위한 상품도 인기다. 입술 전용 팩을 뜻하는 ‘립마스크’ 검색량은 755%, ‘립밤’은 395% 검색이 늘었으며 글로우한 질감의 ‘립글로스’(215%)도 큰 폭의 증가율을 보였다.

가을철 스킨케어 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에이블리는 이달 26일부터 31일까지 투쿨포스쿨,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등 인기 뷰티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모든 회원에게 뷰티 카테고리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쿠폰팩을 지급하며 뷰티 첫 구매 고객을 위한 3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계절 변화, 트렌드 등에 맞춰 에이블리를 통해 취향에 맞는 패션, 뷰티 상품을 동시에 탐색하고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샘도 환절기 보습을 위한 필수템을 할인하는 ‘크림&에센스 대전’을 31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더샘 매장 및 공식 온라인 통합 쇼핑몰인 ‘힐리브몰’에서 수분 전용라인부터 탄력 라인, 안티에이징 등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 가능하게 했다. 

더샘 브랜드 담당자는 “건조한 공기와 급격하게 내려가는 온도로 인해 가을철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이번 프로모션은 수분감을 전달해 주는 수분 전용 라인부터 탄력 기반에 도움을 주는 탄력 라인, 건강한 피부 기초를 마련해 주는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