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의 용기와 포장에는 반드시 화장품 제조에 사용된 모든 성분이 기재돼야 한다. 그러나 제한된 용기에 전 성분을 포함한 수많은 정보가 기재돼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독성이 떨어졌고 업계도 용기나 포장에 반드시 기재해야 하는 부분때문에 디자인적 요소나 필수 기재사항 변경시 투입되는 비용 부담 등에 대한 불만 있었다.이에 식약처는 소비자와 업계 양쪽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를 ‘식의약 규제혁신 2.0’ 과제로 포함해 지난달 25일부터 ‘화장품 e-라벨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시범사업은 1년 동안 진행되며 올해 하반기 중
화장품 포장지에 작은 글씨로 표시되어 알아보기 힘들었던 화장품 정보를 모바일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오는 25일부터 ‘화장품 e-라벨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작은 글씨로 많은 양의 정보를 제한된 포장재에 담아내야 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독성이 떨어지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 업체는 정보를 위해 포장을 변경하면 비용에 부담이 생긴다. 식약처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자 e-라벨 시범사업을 도입하게 됐다. ‘화장품 e-라벨 시범사업’ 대상 제품의 경우 명칭, 제조번
유통업계가 설 연휴 직후 세뱃돈과 상여금을 사용하려는 쇼핑 수요를 노려 ‘포스트 설 마케팅’ 경쟁에 나섰다. 예년과는 달리 올해는 밸런타인데이 마케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백화점들은 이색 체험 콘텐츠와 상품 할인 행사를 준비했고 이커머스 업체들도 다양한 기획전을 열었다.14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업계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의류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해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신세계백화점은 고객들에게 명절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아쿠아리움·미술관·아이스링크 등에서 다양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였다. 대구신세계 9층과 대전신세계 A
롯데정보통신이 자회사인 칼리버스와 함께 이달 10일(한국시간)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4'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를 전격 공개했다.‘칼리버스’는 쇼핑,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등을 극사실적인 비주얼과 독창적인 인터랙티브 기술을 접목해 만든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3D 아바타의 키, 체형, 눈 크기, 미간, 코 높이 등 개인에 취향에 맞게 섬세한 설정이 가능한 아바타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건물에 반사되는 빛 묘사까지 초현실적으로 구현되어 있다.롯데정보통신은 이번 'CES 2024
쿠팡의 명품 뷰티 전용관 ‘로켓럭셔리’에 로레알의 프리미엄 브랜드 ‘비오템’과 ‘어반디케이’가 신규 입점한다. 쿠팡은 새 브랜드의 공식 입점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스킨케어 전문인 비오템은 수분크림, 임산부 전용 튼살 크림 등 보습 관리용 제품으로 유명하며 남성 전용인 비오템 옴므도 인기를 끌고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어반디케이의 아이섀도는 우수한 발색으로 잘 알려졌다.번짐을 막아주는 픽서나 유분기를 잡아주는 아이프라이머 같은 제품군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번 신규 브랜드 입점을 기념해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연말을 맞아 연간 최대 쇼핑 행사인 ‘2023 카카오 쇼핑페스타’를 8일까지 연다고 5일 밝혔다.먹거리부터 생활가전, 뷰티, 패션 등 다채로운 상품에 특별한 할인 혜택이 더해진 이번 대규모 할인 행사는 카카오톡 4번째 탭인 쇼핑탭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2023 카카오 쇼핑페스타’는 역대급 더블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선착순 1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추가로 카카오페이 결제 시 10% 즉시 할인도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톡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고체 형태의 샴푸바 소비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제품의 액성이 광고 내용과 다르고 몇몇 제품은 알레르기 유발성분을 표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샴푸바 10개를 시험·평가한 결과 제품별 가격은 5배 넘게 차이 나지만 만족도 면에서는 차이가 미미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환경적인 이유와 가치소비를 위해 플라스틱 용기에 든 액상 샴푸 대신 고체 비누 형태의 샴푸바 사용을 지향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그랜드뷰리서치가 지난해 6월 발표한 ‘샴푸바 시장규모, 점유율 및 동향 분석 보고서’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뷰티·패션기업이 환경을 위한 노력을 강화했다. 뷰티업계는 글로벌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거나 친환경 프로모션 행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패션업계는 생산과 사용 후 버려지는 소재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방식으로 친환경을 실천하고 있다. ◇ 친환경 제품 선보이고 해양 보존 활동 나서는 뷰티기업뷰티 기업들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글로벌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친환경 활동에 나서거나 친환경 프로모션 행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브랜드 라네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 잦은 손 씻기와 춥고 건조해진 날씨로 핸드크림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제품 간 보습 유지성능과 사용감, 가격에서 큰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튜브형 핸드크림 10개 제품을 시험한 결과 피부 보습 유지성능은 비슷했지만 발림성이나 촉촉함, 끈적임 같은 사용감과 가격에서는 차이가 났다고 2일 밝혔다. 일부 제품은 알레르기 유발성분명을 표시하지 않아 관련 규정에 부적합했고 동일한 용량 당 가격은 제품 간에 11배까지 차이가 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제품별로 보습 유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삼라만상이 겨울잠을 깬다는 경칩이 지나면서 유통업계는 다양한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동원F&B는 가정간편식 브랜드 ‘양반 수라 시그니처’를 론칭하고 국탕찌개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더플레이스는 이탈리아의 시칠리아 대표 요리를 신메뉴로 출시했고, 풀무원식품은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파스타를 내놓았다. 던킨은 열대과일 구아바를 이용한 음료를 선보였고, 오뚜기는 랍스터로 맛을 낸 라면을 출시했다. 헤어케어 브랜드 아윤채와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손상된 모발을 케어하는 제품을 출시했고, 뷰티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유통가는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다양한 세일과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대형 뷰티 기획전을 개최하고, 이니스프리는 빅세일을 진행한다. 쥬얼리 브랜드 로제도르와 스타일러스는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쿠팡은 초콜릿부터 파티용품 등의 상품을 한정 특가로 선보이고, 11번가는 SNS에서 유명한 핸드메이드 상품을 선보인다. 티몬은 신선식품, 건강식품, 유아동식품 등을 선보이는 먹킷리스트 기획전을 열고, 롯데백화점은 프레그런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14일부터 20일까지 대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CJ제일제당’과 떡 프랜차이즈 ‘빚은’, 그리고 ‘롯데푸드’와 bhc의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LG생활건강의 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CNP Rx 튠에이지’는 두피케어에 도움을 주는 LED 디바이스와 토닉을 출시했고, 뷰티 브랜드 록시땅은 베스트셀러 라인인 ‘시어 버터’ 리뉴얼했다. 패션하우스 MCM은 ‘모드 메나 나파 가죽 크로스바디’를 내놓았고, 친환경 브랜드 올버즈는 스트리트 브랜드 ‘스테이플’과 컬래버한 한정판 신발을 출시했다.○…CJ제일제당은 설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코카-콜라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 캐릭터를 담은 제품을 내놓았고, 오리온은 겨울 한정판 ‘초코파이情 해피베리쇼콜라’를 선보였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새해를 맞아 뉴이어 음료와 푸드, 상품 등을 새롭게 출시하고, SPC삼립은 ‘김토끼’와 컬래버레이션한 빵을 선보였다.뷰티 브랜드 록시땅은 아티스트 ‘나난’과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국에서 단독 출시했고,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올리브영에서 인기제품 1+1 특별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캐주얼 브랜드 ‘마크 곤잘레스’는 새해를 맞아 브랜드명을 리뉴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매년 이맘때쯤이면 알록달록하고 화려한 디자인을 입고 소비욕구를 자극하는 예쁜 제품들이 쏟아진다. 바로 ‘홀리데이 컬렉션’이다. 연말 시즌 제품으로 일 년에 딱 한 번 구매할 수 있는 만큼 가격이 비싸도 소비자들은 지갑을 연다. 한정판 제품의 구입이 ‘심리적 만족감’을 주기 때문이다.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한정판 제품’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정판’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전체
우먼타임스 = 김소윤·심은혜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처음처럼’과 아이스크림 ‘빠삐코’ 협업 제품 ‘처음처럼X빠삐코’를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는 모나미와 협업한 ‘2022 데일리키트’를 출시했고, 삼양사는 스틱형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 스틱형 레드’를 선보였다. NS홈쇼핑은 50년 전통의 노포 맛집 ‘오동동아구할매집’과 손잡고 아구찜 가정간편식을 내놓았다.록시땅은 연말을 맞아 프렌치 일러스트레이터 트리스탄 본느메인과 협업한 ‘2021 홀리데이 매직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고, 아워 비건은 ‘알로에 95 수딩 젤’을 선보였다. 스파오
우먼타임스 = 윤대헌 기자앞으로 김포국제공항에서도 국제선 무착륙 관광비행에 나설 수 있다.그동안 인천공항에서만 ‘국제선 무착륙 관광비행’을 운영해왔던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6월부터 김포국제공항까지 출발지를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6월 일정은 인천공항 2편·김포공항 1편으로, 19·26일 낮 12시10분에 출발하는 인천공항 출발편은 A380 기종을 이용해 부산, 후쿠오카, 제주 상공을 비행한 뒤 오후 2시30분 인천공항으로 돌아오게 된다.또 A321NEO 기종을 이용하는 김포공항 출발편은 26일 낮 12시10분 출발하고, 인천공항
한겨울 추위가 풀리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뷰티업계는 봄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화사한 봄과 잘 어울리는 색조 제품을 비롯해 겨우내 거칠고 예민했던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맑은 안색과 피부 탄력을 케어해주는 스킨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주를 이뤘다. 또 최근 뷰티 업계의 화두인 플라스틱 문제 개선을 위해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제품도 출시되는 추세다. 설화수 ‘진설 메이크업’ 라인 메이크업은 진설 스킨케어 라인의 Red Treasure™ 인퓨전 성분 함유로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안티에이징 효과를 유지해 탄탄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
최근 코로나19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커지면서 유통업계는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런 트렌드를 재빠르게 반영한 화장품이 나왔습니다. 지난주에 이어 다양한 콜라보 제품,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 다가오는 발렌테이를 위한 제품 등이 출시됐습니다.아모레퍼시픽 ‘솔루덤’솔루덤의 브랜드 콘셉트는 ‘먹고 바르는 콜라겐’이다. 매번 피부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 고효능 피부 관리를 하려는 30, 40대 여성들의 요구를 반영해 탄생한 브랜드로, 바르
2021 새해를 맞이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됐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컬러를 출시하거나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겨울철 예민하고 수분이 부족한 피부를 케어해주는 다양한 스킨케어와 여러 가지 색조 제품들이 나왔다. 헤라 ‘NEW 루즈 홀릭’ 맥 ‘파우더 키스 2021 컬렉션’ RMK ‘SS 2021 컬렉션’ 록시땅 ‘NEW 해피 시어 에디션’ SK-Ⅱ‘2021 피테라 에센스 뉴이어 리미티드 에디션’ 프리메라 ‘프라임 리커버리 더블 캡슐 세럼’ 메디힐 ‘바오밥 스킨케어 4종’ 셀라피 ‘에이리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화장품 용기의 대부분은 플라스틱이다. 사람들은 화장품 용기로 사용된 플라스틱을 재활용으로 분류하지만, 재활용 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테라사이클에 따르면 화장품 용기는 복합재질로 이뤄지고 화장품 용액으로 인해 세척이 어려워 재활용이 어렵다. 전 세계는 현재 환경 문제에 직면해있다. 넘쳐나는 쓰레기가 지구를 병들게 만드는 데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플라스틱이다. 전 세계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노력중이다.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 업계도 환경에 대한 책임을 지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