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여행 어디로 갈까?"...유통업계, 연말 여행수요 잡기 '총력전'

이마트, 하나투어·대한항공과 이벤트 펼쳐
지마켓·옥션, '세계 여행 특가' 프로모션...참좋은여행 상품 할인
티몬, '티몬투어 얼리버드 페스티벌' 개최
카카오·쓱닷컴,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국내여행 활성화 지원

  • 기사입력 2023.10.23 16:43
  • 최종수정 2023.10.23 16:47
(연합뉴스)
(연합뉴스)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

유통업계가 연말 여행수요 잡기 총력전에 나섰다. 여행사, 항공사와 협업한 공동 프로모션을 내놓거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촉진시킬 수 있는 국내 여행 지원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식이다.

이마트는 하나투어와 공동 기획한 ‘크라운제과 럭키박스’를 전국 매장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럭키 박스 안에 동봉된 행운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하나투어 1만 마일리지와 자사 할인권(8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토트넘 직관 영국·프랑스(9일) 2인 여행권(1명) △나트랑 빈펄리조트 3박 숙박권(1명) △제주 프라이빗 스테이 다움 2박 숙박권(3명) △이마티콘 20만원(10명) △이마티콘 10만원(30명) 등도 선물한다.

이마트가 단독으로 구성한 하나투어 여행상품도 선보인다. 겨울철 인기 여행지인 중국 하이난, 일본 규슈, 베트남 나트랑을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4가지 상품을 공동 기획해 오는 25일까지 이마트앱에서 예약 판매한다. 여행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이마트와 마일리지 제휴 중인 대한항공도 이번 행사에 힘을 보탠다. 다음 달 30일까지 이마트 1만원 할인 바우처 교환에 필요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1400마일에서 1100마일로 300마일 할인한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를 차감해 받은 할인 바우처를 이마트 매장에서 계산 시 제시하면 최종 결제 금액에서 1만원을 차감받을 수 있다.

이마트 고객에게 제공되던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혜택도 2배로 늘었다. 다음 달 30일까지 이마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이라면 결제 금액 3000원당 기존 1마일에 추가 1마일을 적립할 수 있는 ‘더블 마일리지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지마켓과 옥션도 30일까지 ‘전 세계 여행 특가’ 프로모션을 펼친다. 고객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여행사 ‘참좋은여행’의 600여개 해외여행 상품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참좋은여행의 모든 해외여행 상품을 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3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5% 중복 할인 쿠폰을 더해주는 식이다.

여기에 신세계그룹 통합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에게는 20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티몬도 오는 31일까지 ‘티몬투어 얼리버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국내외 2500여개 여행상품을 엄선해 특가에 내놓고 10% 전용 할인(최대 10만원) 쿠폰도 발급한다. 

‘오늘의 추천 여행지’ 코너에서는 국내 숙박부터 레저·입장권, 공연·전시, 해외여행까지 테마별 특가 상품들을 큐레이션해 알찬 여행, 나들이 준비를 돕는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예약하기’ 서비스를 통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전국편(이하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숙박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것으로 국내 여행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번 숙박세일 페스타에서 카카오는 국내 여행 및 관광 산업의 활기를 위해 전국 17개 광역 지역 내 숙박 시설 예약 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카카오톡 ‘더 보기’ 탭의 ‘예약하기’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맵에서 장소 클릭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해당 기간 동안 ‘숙박세일 페스타’를 검색한 뒤 상세 화면에서 쿠폰 받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제공하는 쿠폰은 카카오톡 예약하기에서 5만원 초과 숙박 상품 구매 시 3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27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 발급을 시작한다. 1인당 1매 지급되며, 발급받은 쿠폰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유효하고 미사용 시 재발급이 가능하다.

같은 기간 쓱(SSG)닷컴도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전국편’에 동참한다. 카카오와 마찬가지로 행사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5만원 초과 국내 숙박 상품 구매 시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하며 쿠폰은 익일 오전 7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다음날 오전 10시에 재발급이 가능하며 전체 행사 기간 중 쿠폰 사용은 1인 1회다.

여행 전문관 ‘트립’ 내 ‘숙박세일 페스타’ 로고가 표시된 상품에 쿠폰을 적용할 수 있고 입실기간은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24일로 행사기간과 동일하다.

쓱닷컴은 첫 참여를 기념해 행사 구간을 나눠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1구간인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는 구매 금액별 최대 10% 쓱머니 적립금 혜택과 숙박 상품 3%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최대 7% 행사카드 청구할인도 가능해 체감 가격 혜택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2구간인 다음 달 13일부터 19일까지는 여기어때, 야놀자 등 주요 참여사 숙박 상품을 12% 추가 할인하며, 최대 10% 행사카드 청구할인 혜택을 준다. 3구간인 다음 달 20일부터 24일까지는 숙박 상품 5% 추가 할인 및 최대 7% 행사카드 청구할인을 준비했다.

이 외에도 쓱닷컴은 국내 여행 테마에 맞춰 가을, 겨울 방문하기 좋은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바른 여행문화 캠페인 내용을 함께 제안한다.

업계 관계자는 “겨울방학과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겨울 여행을 준비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니즈에 맞춘 여행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