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다양한 장르의 캐주얼 게임을 선보이며 이미지 변신에 나선다.엔씨(NC)는 퍼즐, 난투형 대전 액션, 수집형 RPG 등 진입 장벽이 낮고 누구나 가볍게 즐기기 좋은 신작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귀여운 캐릭터에 가벼운 게임성까지 갖춘 엔씨(NC)표 캐주얼 게임에 이용자 반응도 긍정적이다. 엔씨는 지난해 캐주얼 퍼즐게임 ‘퍼즈업 아미토이(PUZZUP AMITOI, 이하 퍼즈업)’를 출시하며 변화의 시작을 알렸다. 퍼즈업은 3매치 퍼즐게임에 블록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방향키
국내 게임사들이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유명 아이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신작 공세에 나서고 있어 흥행 돌풍을 일으킬지 주목된다.게임사들이 아이돌에 눈을 돌리게 된 데는 그들의 거대한 팬덤과 화제성을 주목했기 때문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 음악 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의하면 팬덤 활동 경험자 가운데 유료 팬덤 활동 경험 비율은 80.9%로 나타났다. 온라인을 통한 유료 팬덤 활동 경험은 52.4%이며 오프라인 유료 팬덤 활동 경험은 51.5%에 달했다.이들은 협업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의 새로운 엔터테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4일 넷마블 본사에서 경북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산업 현장 방문을 통한 게임 직무에 대한 이해 도모와 진로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참가 신청에 선정된 학교 및 기관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실시한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경북여자상업고등학교 3D융합콘텐츠과 학생 60여명이 참가했으며 넷마블 사내
넥슨이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매너 등급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매너 등급은 쾌적한 게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등급이 낮아지면 콘텐츠 이용을 제한하는 시스템이다. 지난해 4월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로 1년간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시스템을 보다 정교하게 다듬는다.먼저 매너 등급 저해 요인이 없는 경기를 치를수록 보다 빠르게 등급을 회복할 수 있도록 ‘클린매치 점수’를 개선한다. 또 ‘제재 점수’의 비중을 높이고 ‘욕설 점수’는 욕설 의심 채팅을 보존해 실제로는 욕설을 하지 않았음에도
CJ제일제당이 본격적인 여름에 앞서 ‘동치미물냉면’의 맛과 패키지를 전면적으로 리뉴얼했다고 25일 밝혔다.‘동치미물냉면’은 평안도식 정통 레시피로 간편식 냉면 시장에서 19년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다.제품은 제주산 겨울무로 담근 동치미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육수에 동치미 함량을 높이고 레몬즙을 더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구현했다. 또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온에 볶은 메밀을 활용해 더 쫄깃한 식감과 구수한 메밀향을 살렸다.제품포장 디자인도 바꿨다. 냉면이 떠오르는 시원한 푸른색을 바탕
CJ온스타일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혜택과 신규 브랜드·신상품 등을 대폭 확대한 건강식품 행사 ‘헬씨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오는 5월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부모님부터 성인·어린이까지 연령대별 건강 선물 준비에 최적화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10% 기본적립에 △13대 브랜드 더블적립 △경품 △룰렛이벤트 등이 준비됐다.모바일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 프로그램 운영 범위도 육아·패션·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 고객 층 대상으로 넓혔다.예컨대 기존에는 헬스푸드 전용 모바일 라방 '건전지' 위주로 행사를 진행해왔으나 이
아성다이소가 ‘피크닉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시리즈는 핑크·민트·옐로우 등 화사한 컬러와 꽃무늬 디자인을 활용해 실용적이면서도 봄나들이 감성이 느껴지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상품은 주방용품, 패브릭용품 등 20여종이다.주방용품은 △워터 저그 △도시락 △접이식 물컵 등을 준비했다. ‘워터 저그’는 PET재질 단지에 수도꼭지가 있어 물이나 음료를 담은 후 정수기처럼 따라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옐로우·레드·민트 3종류가 있어 레몬과 라즈베리 등 단지 안에 넣을 과일이나 음료의 색상과 맞춰 고르면 된다. ‘빨대 얼음틀’
CJ대한통운은 기아·현대건설·로봇전문 스타트업 디하이브와 함께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로봇개 ‘스팟(SPOT)’을 활용한 택배 라스트마일 로봇배송 실증 사업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실증 사업은 고객에게 마지막으로 상품이 전달되는 라스트마일 배송 단계에서 로보틱스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해 진행됐다.실증 사업은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에서 실시됐다. CJ대한통운 택배기사가 차량에 스팟과 택배 상품을 상차해 배송지로 이동한 뒤 스팟과 택배 상품을 하차시키면 스팟이 적재
hy는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본사위원회가 NGO ‘사랑밭’, ‘노랑풍선’과 함께 저소득·결손가정 문화체험 동행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hy 임직원 및 지원 대상자 40여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4일 서울시 일대에서 진행됐다.동행의 목적은 저소득·결손가정의 문화체험 지원이다. 참가자들은 서울시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관광 명소를 둘러본 뒤 서울 어린이대공원으로 자리를 옮겨 동물원과 놀이동산을 관람했다. hy 사내봉사단은 행사 진행을 돕고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물품을 지원했다.hy 사내봉사단은 직원
롯데웰푸드가 자일리톨을 활용한 핀란드식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알리기 위해 한국·일본·베트남·핀란드 4개국에서 ‘스마트 해빗(Smart Habit)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해당 캠페인은 치아 건강 선진국인 핀란드의 사례를 바탕으로 자일리톨 섭취를 생활화하는 습관을 전 세계로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우선 24일 롯데웰푸드는 핀란드의 초등학생들이 한국·일본·베트남의 초등학생들에게 자일리톨을 활용한 치아 관리 습관을 공유하는 온라인 수업 ‘글로벌 스쿨(Global School)’을 진행했다. 4개국을 동시에 연결해 온라인으로
빙그레가 1974년 출시한 대한민국 대표 아이스크림 투게더 50주년을 맞아 다음 달 8일까지 성수역 카페거리 인근에 ‘투게더 50주년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투게더 50주년 팝업스토어’는 ‘투게더 세상으로의 초대’라는 콘셉트에 맞게 방문객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투게더를 보고, 느끼고, 간직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다채롭게 구성했다.입구를 들어서면 벽면 3면을 스크린으로 채운 스토리텔링 영상이 투게더 세상으로의 기대감을 한껏 고무시키며 이어지는 바닐라강 다리를 건너 기념주화 회전문을 통과하면 본격적인 체험
“얼마 전에 MBTI 검사를 했는데 ‘인프피(INFP)’라고 해요. 인프피는 내성적인 성격이기도 하지만 중재자로서의 역할을 잘 맡는다고 합니다. 계획 보다는 이상주의적인 성격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것 같아요. 솔직히 교촌치킨도 처음 창업할 때 큰 계획을 세우고 만든 가게가 아니었어요.”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3일 권원강 회장이 경기도 성남시 판교 신사옥에서 ‘진심경영 선포식’에 참석한 직후 5층 타운홀 라운지에서 교촌그룹 ‘주니어리더’와의 간담회 자리에 모습을 나타내며 판교 사옥에서의 첫 공식 행보를 이어갔다고 25일 밝혔다.교촌그룹
편의점 CU가 최근 금값이 고공행진을 보이는 가운데 자사가 선보인 ‘카드형 골드’가 빠른 속도로 매진되며 완판을 앞두고 있다고 25일 밝혔다.앞서 CU는 이달 1일부터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조 및 인증한 카드형 골드 10종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카드형 골드는 다양한 중량의 골드바를 카드 형태 케이스로 제작해 소장성을 높인 상품이다. 특히 금값이 크게 오른 최근에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0.1g~1g대의 저중량 카드형 미니 골드바에 대한 수요가 높다. 실제로 한국조폐공사에 따르면 1g 이하의 저중량 골드바 판매량은 올해 1분
NS홈쇼핑이 리뉴얼한 ‘필립스 프레스티지 면도기’를 오는 27일에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25일 밝혔다.리뉴얼된 필립스 프레스티지 면도는 ‘SkinlQ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전기면도기다. V자 모양의 면도날 중심부로 모아주는 ‘V트랙 시스템’, 수염을 들어 올린 후 피부 표면의 수염까지 절삭하는 ‘리프트 앤 컷 시스템’이 결합되어 ‘최대 0.0마이크로미터(μm) 초밀착 쉐이빙’이 가능하다.면도날을 자동으로 연마해 주는 ‘셀프 엣지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면도날을 관리할 수 있고, ‘무선 클렌징 팟’에 면도기를 꽂기만 하면 1분 딥클렌징
해태제과가 땅콩으로 버무린 고소함에 갓 구워낸 프레첼 맛을 더한 ‘맛동산 프레첼맛’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중독적인 맛을 즐기는 MZ세대의 입맛을 겨냥한 새로운 달콤짭짤 조합의 과자다. 달콤한 첫 맛과 뒤이어 느껴지는 짭짤한 끝 맛에 해태만의 비법으로 완성한 고소한 빵 풍미가 더해져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비주얼은 땅콩과 소금 알갱이가 콕콕 박혀 있다. 프레첼이나 소금빵 위에 주로 올라가는 굵은 소금인 하얀 펄 솔트가 노릇한 맛동산 위에 박혔다. 펄 솔트 크기를 땅콩 조각 크기와 동일하게 해 고소한
동서식품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 오픈 6주년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맥심플랜트는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18년 4월 문을 연 이래 맥심만의 브랜드 경험과 차별화된 커피 문화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아 왔다.이번 오픈 6주년 기념 이벤트는 오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9일 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맥심플랜트에서 제조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하거나 맥심플랜트 온라인 샵에서 원두를 구매한 고객에게 친환경 커피 연필과 카누 호환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JPRG 고전 명작 ‘환상수호전’ 시리즈의 정신적 후속작 ‘백영웅전’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게임은 환상수호전의 제작사 코나미 출신의 개발진과 ‘캐슬바니아(Catlevania)’ 개발진이 모여 설립한 래빗 앤 베어 스튜디오에서 제작, 글로벌 인디 게임 퍼블리셔 505게임즈가 퍼블리싱한다.백영웅전은 게임 제목과 같이 100여명의 캐릭터와 함께 진행되는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클래식 JRPG 모든 팬들에게 바치는 헌정 게임’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환상수호전이라는 명작 고전 게임을 현대적 감성으로
크래프톤이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의 첫 대규모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테스트는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국내에서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로 참여할 수 있다.앞서 크래프톤은 지난해 국제 게임쇼 ‘지스타 2023’에서 처음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대중에 선보여 유저들의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연내에 글로벌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국내 이용자
오뚜기는 자사가 후원하고 한국식품과학회가 주최한 ‘제8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이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심포지엄은 ‘카레와 향신료: 건강을 위한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대학교수와 언론인, 식품 및 의약학 관련 연구원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연사로 나선 국내외 석학들은 카레의 주 원료인 강황을 비롯해 계피·생강·마늘·사프론 등 다양한 향신료의 건강 개선 효과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국내에서 카레 대중화를 이끈 ‘오뚜기 카레’ 55년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 신규 보스 ‘린드비오르’를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풍룡 ‘린드비오르’는 지룡 ‘안타라스’에 이어 리니지W에 두 번째로 등장하는 용이다. 린드비오르 레이드는 1개의 연합 단위로 도전할 수 있는 ‘연합형 레이드’ 콘텐츠다. 83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최대 100인까지 연합을 구성해 1주일에 1번 린드비오르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다.보스가 있는 장소인 ‘린드비오르의 레어’는 ‘풍룡의 흔적’ 내 NPC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레어 입장 후 ‘질풍 거대 드레이크’ 등의 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