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25일 오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취약계층 어린이 999명을 위한 ‘전통문화체험 기차여행’ 지원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전달식에는 박두호 코레일 인재경영본부장과 박규희 신협중앙회 나눔부문장, 황영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아이들이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즐거운 기차여행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전통문화체험 기차여행’은 전국 각 지역에서 KTX를 타고 전주, 경주로 떠나 한지공예, 한복 입어보기, 금관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코레일은 기부금과
KB국민카드는 지난 22일 출시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가 출시 4일 만에 10만 장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전월 이용 실적 조건 없이 전 세계 33종 통화에 대해 100% 환율 우대를 제공하고 해외 가맹점 이용 및 ATM 인출 시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이 상품은 판매 첫날부터 3만 9000장이 발급되는 등 출시 4일 만에 KB국민카드 단일상품으로 최단기간 내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카드 비대면 영업의 협력으로 만들어낸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이번 흥행으로 트래블 카드 시장의 대표
신협중앙회는 지난 25일 주거 취약 아동과 청소년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3억 9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기부금은 ‘신협행복한집프로젝트’를 통해 지원이 필요한 주거 취약 가구 80세대와 아동·청소년 그룹홈 10개 가구의 주거시설 보수에 쓰일 예정이다. 2019년부터 시작한 ‘신협행복한집프로젝트’는 신협 지역특화사업인 전주한지 벽지, 장판지를 활용해 주거 취약 아동, 청소년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프로젝트에 사용되는 전주한지는 습도 조절과 유해물질 저감, 항곰팡이성, 탈취에 우수한
국내 게임사들이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유명 아이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신작 공세에 나서고 있어 흥행 돌풍을 일으킬지 주목된다.게임사들이 아이돌에 눈을 돌리게 된 데는 그들의 거대한 팬덤과 화제성을 주목했기 때문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 음악 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의하면 팬덤 활동 경험자 가운데 유료 팬덤 활동 경험 비율은 80.9%로 나타났다. 온라인을 통한 유료 팬덤 활동 경험은 52.4%이며 오프라인 유료 팬덤 활동 경험은 51.5%에 달했다.이들은 협업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의 새로운 엔터테
5월 5일 어린이날 앞두고 패션업계가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가정의 달 특수 잡기에 나섰다. 아이들에게 선물할 패션 아이템을 제안하고 구매 금액대별 할인, 사은품 증정, 선물포장 이벤트 등 선물수요 선점을 위한 행사들을 경쟁적으로 펼치고 있다. 아동의류 기업 한세엠케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해피 메리 어린이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BA키즈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 △리바이스키즈 5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한세공식몰 스타일24 및 각 브랜드 매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된다.
스튜디오지브리 애니메이션 '별을 산 날'의 음악감독인 츠루 노리히로를 중심으로 한 일본 뉴에이지 연주그룹 '어쿠스틱카페'가 4월과 5월 국내에서 여덟 차례 공연을 연다고 24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라스트카니발(Last Carnival), 롱롱 어고우(Long long ago)를 중심으로 한 어쿠스틱카페 대표 오리지널곡과 어쿠스틱카페 스타일로 편곡한 스튜디오지브리 OST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별을 산 날 원작삽화 영상에 맞춰 음악감독인 츠루노리히로와 어쿠스틱카페가 '별을 산 날' OST 메들리를 연주한다. '별을 산날'의 원작
신한카드는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시즌을 맞아 신한카드로 삼성월렛 해외 결제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신한카드는 실물카드 없이도 해외에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한 삼성월렛 해외 결제 서비스를 비자(Visa)까지 확대했다. 삼성월렛 비자 해외결제 서비스는 비자 토큰 서비스(VTS, Visa Token Service)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비자 토큰 서비스는 16자리 카드번호를 가상의 디지털 식별값인 토큰으로 대체해 안전하게 처리하는 비자의 결제 보안 솔루션이다.비자와 마스터카드 브랜드 신한카드를 소지한
동아제약은 피로회복제 박카스가 신규 광고를 온에어했다고 25일 밝혔다.신규 광고는 ‘젊음을 힘껏, 마음껏’이라는 콘셉트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는 젊음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광고는 2편의 시리즈물로 제작했다. 먼저 온에어한 ‘젊음을 힘껏 마음껏 여행 편’은 광고 초반에 설레는 여행의 모습을 담아 마치 여행사 광고처럼 보이지만 “이 광고는 여행 광고가 아니라 박카스 광고”라는 내레이션으로 반전을 준다. 이후 좋아하는 일을 계속하기 위한 박카스의 역할을 보여주며 광고는 마무리된다.이번 광고는 기존 박카스 광고가 보여준 일상 속
KT가 멤버십 데이터 기반 취향 맞춤형 커머스 ‘마들랜’의 월평균 거래건수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마들랜은 ‘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이라는 뜻으로, 고객의 멤버십 이용 데이터와 취향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KT의 멤버십 전용 커머스 서비스다.KT가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수요가 많은 상품을 생일, 기념일 등 필요한 시기에 추천하고 고객들은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을 받아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KT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들랜에서 카네이션 꽃다발과 메시지카드를 포함한 꽃 패키지 상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매운 국물 라면 브랜드 ‘맵탱’의 새 광고 캠페인 전속모델로 배우 이이경을 발탁했다고 24일 밝혔다.배우 이이경은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밝고 활발한 캐릭터를 보여준 데 이어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뽐내는 등 다양한 매력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건강한 이미지와 뛰어난 표현력을 지닌 이이경이 다채로운 매운 맛을 구현한 ‘맵탱’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려 모델로 선정했다는 설명이다.오는 25일 공개되는 광고는 스트레스 해소·해장·기분전환 등이 필요한 순간
키움증권은 하나투어와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플랫폼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 간 업무 협약식은 키움증권 엄주성 대표이사와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국내 주식시장 점유율 1위(05~23년 회계연도 증권사 주식 약정 금액 기준, 출처 코스콤) 키움증권과 여행 플랫폼 1위 하나투어는 본 협약을 통해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플랫폼 MAU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제공 △부가 수익 창출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엄 대표는
KT가 5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 육조마당 일대에서 자사 IPTV 서비스인 지니 TV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팝업’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오늘부터 방문 예약 신청을 받아 행사 기간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이 행사는 서울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주최한 ‘2024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 팝업! 펀업! (POP UP! Fun UP!)’으로 KT가 주요 협찬사로 참여한다.KT는 육조마당 일대에 지니 TV의 ‘미디어 포털’을 체험할 수 있도록 미디어 라운지와 포토존을 꾸민다. 미디어 라운지에서는 △OTT
기아가 23일 브랜드 첫 픽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의 전용 위장막 모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기아는 ‘미처 가보지 못한 길(The Paths Never Taken)’을 주제로 호주ᆞ뉴질랜드의 유명 아티스트 리처드 보이드 던롭(Richard Boyd-Dunlop)과 협업해 타스만의 위장막 디자인을 개발했다.위장막 디자인의 핵심 주제인 ‘미처 가보지 못한 길’은 뛰어난 성능을 바탕으로 모험에 대한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타스만의 모험 정신을 나타내며, 미지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사람들을 안내함과 동시에
SK텔레콤이 SK텔링크와 제휴해 AI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 전화로 국제전화를 발신하고 통역콜을 사용하면 국내통화요금과 동일한 수준인 분당 108원(VAT 별도)의 요금 혜택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에이닷 전화에서 00700 또는 +국가코드로 국제전화를 발신하고 통역콜을 사용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 국가 대상이며 별도의 시간이나 횟수 제한 없이 2024년 4월 23일 10시부터 12월 31일까지 할인 가격이 적용된다.기존 00700 국제전화 요금제(SK텔레콤 00700 프리 부가 서비스, SK텔링크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선정하는 ‘그린스타(GREEN-STAR)’ 인증에 6년 연속 저비용항공부문 1위로 선정됐다.그린스타(GREEN-STAR) 인증은 소비자가 직접 기업의 친환경 상품 인식도 등을 평가해 한국경영인증원이 공증하는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 인증제도다.제주항공은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전사적 환경경영 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환경보전을 위해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제주항공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 ISO1
신한카드는 싱가포르 관광청과 함께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고객들의 전 여정에 걸쳐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멜리사 오우(Melissa Ow) 싱가포르 관광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에서 지난 18일 진행됐다.신한카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향후 3년간 싱가포르 관광청과 함께 항공, 숙박, 쇼핑, 요식 등 여행 관련 전 업종과 연계한 공동 마케팅 추진에 나선다.양 기관의 고객 기반 및 제휴 파트너십을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이다. 장애인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 복지 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됐다. 지난 1972년부터 민간단체에서 개최해 오던 4월 20일 ‘재활의 날’을 이어 국내에서는 1981년부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장애인의 날을 맞아 국내 유통업계도 다양한 지원 활동에 나섰다. 장애인 시설에 기부금을 전달하는가 하면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은 ‘SPC행복한펀드’로 마련된 2억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했다.SPC행복한펀드는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보람그룹은 지난 18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2024 국가산업대상에서 3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국가산업대상은 치열한 글로벌 경쟁 환경 속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경쟁력을 제고해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공헌한 기업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기업의 미래 비전과 경쟁력, 사회 기여도,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지표를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가 공정하게 심사하고 있다.올해 시상식에서는 보람그룹을 비롯해 신한은행, 신한카드, SK텔레콤, 삼성전자, LG전자, 에쓰-오일 등 각 산업을
카카오가 국내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선다.카카오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19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코리아둘레길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카카오와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하는 ‘코리아둘레길’의 활성화를 위해 양사의 서비스와 자원을 기반으로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카카오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걸어서 대한민국 한바퀴-코리아둘레길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을 통해 코리아둘레길의 대표적인 코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관광상품을 선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이 1~2인 가구를 위한 휴대용 미니 가전 ‘핸디스톰 미니 손선풍기’와 ‘미니 멀티쿠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먼저 ‘핸디스톰 미니 손선풍기’는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의 휴대용 선풍기로, 접이식 손잡이를 펼치면 테이블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공기를 부드럽게 분산시키는 7엽 날개와 3단계 풍량 조절 기능으로 풍성하고 쾌적한 바람을 선사한다.또 조용하고 강력한 바람을 만드는 BLDC모터를 탑재, 4200RPM 회전력으로 순식간에 멀리 까지 닿는 바람을 일으킨다. 2000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