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창업주 모집...한부모 여성에 창업자금 지원

3월 3일까지 한부모 여성 창업주 1차 접수

  • 기사입력 2023.02.02 10:13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 창업주를 3월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공모 대상은 한국 나이 25세 이하(1999년 출생자까지)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는 한부모 여성이다. 구체적인 창업 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 이하 여성 가구주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3월 3일까지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 창업주를 공개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3월 3일까지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 창업주를 공개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는 창업을 통해 한부모 여성과 자녀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에게 창업자금을 제공하고 창업 교육, 개업 후 사후관리와 같은 전문가 창업 컨설팅과 재무교육, 법률자문, 심리상담, 개인기술교육비 등을 지원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는 최대 4000만 원의 창업자금을 제공한다. 창업자금의 상환금리는 연 1%이며 상환기간은 8년이다. 상환금은 또 다른 한부모 여성의 창업 지원금으로 쓰인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희망가게는 여성과 아동 복지 증진에 힘쓴 아모레퍼시픽의 설립자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3년 창업주의 유산을 기부하며 시작했다. 2004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총 500개 이상의 희망가게가 문을 열었으며 한부모 가족 구성원 1200여 명의 자립을 도왔다”고 설명했다. 

지원신청서는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올해는 이번 1차에 이어 5월과 8월에도 희망가게 창업주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