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쩐테크] IBK기업은행, ‘IBK ALL바른기업통장 금리우대이벤트’ 외

  • 기사입력 2022.08.02 10:02

우먼타임스 = 손성은 기자

은행권의 우대금리 이벤트와 새로운 서비스에 이목이 쏠린다. 창립 61주년을 맞이한 IBK기업은행은 오는 9월 30일까지 ‘IBK ALL바른기업통장 금리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가계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본인의 대출 우대금리 세부현황을 비대면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가계대출 ‘우대금리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드사는 신상품을 선보였다. 삼성카드는 ‘케이뱅크 삼성 iD 카드’를, KB국민카드는 ‘KB국민 딜라이브 카드’를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ALL바른통장 금리 이벤트.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ALL바른통장 금리 이벤트.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ESG 경영을 추진하는 기업에 최고 0.3%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IBK ALL바른기업통장 금리우대 이벤트’를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IBK ALL바른기업통장’은 ESG경영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에게 최고 0.3%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자유적립식‧정액적립식 적금과 정기예금 및 중소기업금융채권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가입기간은 1년에서 3년 사이의 기간 중 고객이 월 단위로 정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IBK ALL바른기업통장’을 가입 시 자동 제공되는 창립기념 특별 이벤트 금리 0.3%포인트를 포함해 최대 0.6%포인트를 우대 받을 수 있다. 가입금액은 상품별로 적금 월 10만원 이상, 정기예금‧중소기업금융채권 100만원 이상에서 최대 50억원까지 가능하다.

우대 금리 조건은 △ESG경영 실천 서약 참여 △ISO14001, 사회적기업 등 ESG 관련 인증을 보유하거나, K-RE100, K-EV100 등 ESG 관련 캠페인 참여 △고용인원 증가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면 각 0.1%포인트,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서 상품을 가입하고 종이통장을 발급하지 않는 경우 0.2%포인트를 제공한다.

특히 비대면 채널에서 ‘IBK ALL바른기업통장’을 가입하면 창립기념 이벤트 우대금리 0.3%포인트에 ESG 경영실천 서약, 종이통장 미발급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대 0.6%포인트 금리 우대 효과가 있다.

우리은행의 ‘우대금리 조회’ 서비스는 고객이 현재 적용받고 있는 가계대출의 우대금리 현황은 물론, 우대금리 조건을 비대면으로 쉽고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의 ‘우대금리 조회’ 서비스는 고객이 현재 적용받고 있는 가계대출의 우대금리 현황은 물론, 우대금리 조건을 비대면으로 쉽고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가계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본인의 대출 우대금리 세부현황을 비대면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가계대출 ‘우대금리 조회’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이번 ‘우대금리 조회’ 서비스는 고객이 현재 적용받고 있는 가계대출의 우대금리 현황은 물론, 우대금리 조건을 비대면으로 쉽고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고객이 가계대출 우대금리 변동내역을 SMS 문자로 안내받고, 세부내역 확인을 위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했다.

이번 서비스로 고객은 우리WON뱅킹에서 △우대금리 적용현황 △우대금리 적용일 △우대금리 항목별 충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우선 ‘우대금리 적용현황’에서는 고객이 거래 실적에 따라 변동되는 우대금리 내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우대금리 적용일’을 통해 우대금리 항목들이 실제 금리에 반영되는 날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또 ‘우대금리 항목별 충족여부’에서는 우대항목이 대출금리에 정상적으로 적용 중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적 미충족시 조건을 충족해 우대받을 수 있도록 상품 및 서비스 가입 화면으로 바로 연결된다.

삼성카드, 케이뱅크 삼성 iD카드 출시. (삼성카드)
삼성카드, 케이뱅크 삼성 iD카드 출시.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케이뱅크와 함께, 케이뱅크 고객 취향을 고려한 ‘케이뱅크 삼성 iD 카드’를 출시했다.

‘케이뱅크 삼성 iD 카드’는 케이뱅크 앱에서만 가입이 가능한 케이뱅크 전용 상품이다. 케이뱅크 주 고객인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여행 플랫폼, 카카오웹툰 등 다양한 업종에서의 할인은 물론, 배달앱‧커피, 교통‧통신 등 일상 영역에서의 할인 또한 제공한다.

이 카드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영역에 최적화된 할인을 제공한다. 먼저 레저‧여가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여행플랫폼, 웹툰·스트리밍서비스 할인 혜택을 탑재했다. △야놀자 △여기어때 △데일리호텔 등 여행플랫폼 결제시 10% 할인을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웹툰과 △넷플릭스 △왓챠 △티빙 등 스트리밍서비스에서 이용한 금액을 합산해 50% 할인을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유행에 민감한 고객들을 위해 온‧오프라인 쇼핑몰 할인 혜택도 탑재했다. △무신사 △W컨셉 △나이키닷컴 등 온라인 패션몰과 △쿠팡 △티몬 △위메프 등 온라인쇼핑몰은 물론, 프리미엄 아울렛, 백화점 등 오프라인 쇼핑몰까지 혜택처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용한 금액의 5% 할인을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제공한다.

일상 영역에서의 할인도 제공한다. 배달앱‧커피전문점 이용 금액의 10% 할인과, 교통‧이동통신업종에서 이용 금액 10% 할인을 각각 월 최대 5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KB국민 딜라이브 카드 출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 딜라이브 카드 출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딜라이브’와 제휴를 맺고 딜라이브 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7000원이 할인되는 ‘KB국민 딜라이브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딜라이브’의 방송, 인터넷, 렌탈, OTT, VOD 등 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요금을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2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7000원까지 요금이 할인된다.

자동 납부 신청 건이 2건 이상이면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된다. 자동 납부 신청은 카드 수령 후 ‘딜라이브’ 고객 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5000원이며,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