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비자 럭키데이] 백화점 3사, 봄 맞이 세일 외 

  • 기사입력 2022.04.01 08:40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

따듯해진 봄 날씨에 야외 활동이 늘어나자 유통가는 본격적인 세일 행사에 나섰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3사는 대대적인 할인에 들어갔으며, 신세계그룹은 전 계열사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 외에 쿠팡은 럭셔리 뷰티 제품을 할인하고, 아성다이소는 LF 계열사인 트라이씨클과 협업해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뷰티 브랜드 더샘은 컨실러 라인 제품을 할인한다.

롯데백화점은 봄 맞이 세일을 전개한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봄 맞이 세일을 전개한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GREEN ESCAPES’라는 테마로 4월 봄 세일을 오는 17일까지 전개한다. 

이번 세일에는 ‘복잡하고 시끄러운 일상에서 벗어나, 싱그러운 자연의 생동감을 찾아 떠난다’는 의미를 담아 야외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 테마와 연관성이 높은 상품군 행사, 프로모션 등을 기획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경험’을 세일에 풀어냈다.

봄을 만끽하는 첫 번째 경험은 야외에서 즐기는 ‘취미활동’이다. 작년 한 해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급증하면서 골프 의류 및 용품에 대한 수요도 늘었다. 본격적인 봄 라운딩 시즌을 맞아 다양한 ‘골프 상품군’ 프로모션 및 행사를 진행한다. 

1~3일까지 골프 상품군에서는 단일 브랜드 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 모바일 상품권 3‧5만원을 증정한다. 동일 조건으로 롯데카드로 구매 시 34개 골프 브랜드 등에 한해서는 롯데 모바일 상품권 9‧15만원을 증정한다.

또 1~17일까지 ‘인기 골프클럽 대전’을 연다.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AK골프 및 골프존 마켓에서는 인기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34%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캠핑과 러닝, 등산 등은 야외에서 봄을 즐기는 또 하나의 인기 취미활동이다. 최근에는 20, 30대 젊은 층이 핵심 고객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맞춰 ‘스포츠, 애슬레저 상품군’에서도 단일 브랜드 20‧4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 모바일 상품권 2‧4만원을 증정한다. 

봄을 즐기는 두 번째 특별한 경험은 ‘나들이’다. 벚꽃의 개화 시기를 맞아 나들이를 준비하는 여성들을 위해 ‘뷰티 상품군과 여성패션 상품군’에서 다채로운 행사 및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뷰티 상품군에서는 1~10일까지 ‘아웃도어 뷰티페어’를 연다. 나들이를 가기 전에 사용하는 메이크업 제품, 나들이 후 스킨케어에 초점을 둔 제품으로 구분해 혜택을 제안한다. 

나들이 전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설화수, 맥, 시세이도, 동인비 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맥에서는 4월에 신규 론칭 예정인 ‘1:1 아이 브로우 서비스’(15분) 바우처를 해당 기간 중 모든 맥 제품 구매 고객에게 증정한다. 

그뿐만 아니라 1~10일까지 설화수, 맥, 라프레리, 시슬리 등 코스메틱 상품군 총 11개 브랜드에서는 단일 브랜드 구매 기준 롯데카드로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7% 또는 7.5% 롯데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봄나들이 코디의 대표 아이템인 원피스나 재킷 등을 좋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3일까지 여성 패션, 여성 캐주얼, 컨템포러리 상품군 전 브랜드에서 단일 브랜드 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 모바일 상품권 2‧4‧7만원을 증정한다. 린, 리안뉴욕, 미니멈 등 일부 여성 브랜드에서는 최대 15% 사은 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야외 파티나 피크닉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주류 행사도 전개한다. 특히 와인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젊은 고객의 성향에 맞춰, 백화점 전 점에서 1~10일까지 열흘간 대규모 ‘와인 앤 리커 페스타’를 진행한다. 

프랑스의 보르도 그랑크뤼, 이탈리아의 슈퍼투스칸 와인 등 프리미엄 와인부터 신대륙의 아이콘 와인까지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며, 초특가 상품도 전개한다. 와인 상품군의 경우, 브랜드 합산 20‧4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 모바일 상품권 1‧2만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이번 세일의 모든 상품권 사은 행사는 롯데백화점 APP을 통해 영수증 인증 후 롯데 모바일 상품권으로 증정하고, 사은 참여는 각 행사 별 기간 중 1인 1회로 한정된다. 

롯데온에서도 1~17일까지 세일을 진행한다. 롯데온 내 백화점 몰에서 봄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패션, 잡화 상품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에 최대 9% 할인 쿠폰 및 카드사별 최대 1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1만 점을 적립해준다. 

이번 세일에서는 상품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GREEN ESCAPES’ 테마에 맞춰 N서울 타워, 잠실 석촌호수,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등 대표 봄나들이 명소를 소개하고 어울리는 패션 상품을 추천한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오는 17일까지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는 해외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고, 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한다. 

판교점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는 1일부터 3일까지 바버·BOB·탠디·미소페·소다 등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봄 패션 종합 제안전’이 열린다.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 프리미엄 캐주얼 웨어 브랜드 ‘타미힐피거 종합 할인 행사’는 신촌점(1일~3일), 더현대 서울(11일~17일), 디큐브시티(15~17일) 등에서 연이어 진행하는 등 다양한 패션·잡화 행사가 진행된다.

2일부터 17일까지 판교점 2층에서는 프랑스 패션 브랜드 겐조(KENZO)의 새로운 아티스틱 디렉터 ‘니고(Nigo)’의 캡슐 컬렉션(소량의 상품을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미니 컬렉션)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세일기간 패션·잡화 부문 프로모션도 강화한다. 1일부터 10일까지 세일 참여 패션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 카드로 60만원 이상(단일 브랜드 기준)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8일부터 17일까지 남성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와 영패션 브랜드에서 20만·40만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플러스 포인트도 최대 7% 제공한다.

이 밖에도 경인 지역 11개 점포에서 세일기간 누적 2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모바일 세탁 서비스 플랫폼 ‘런드리고’의 비대면 세탁 서비스 이용권 5만원권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신세계그룹은 온‧오프라인 18개 계열사에서 ‘2022 랜더스데이’를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은 온‧오프라인 18개 계열사에서 ‘2022 랜더스데이’를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은 온‧오프라인 18개 계열사에서 ‘2022 랜더스데이’를 진행한다.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인 만큼 계열사별 대표상품과 단독 기획 상품은 물론, 할인 쿠폰 증정, 각종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특히 ‘2022 랜더스데이’를 맞아 신세계그룹 계열사 공동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먼저 신세계그룹은 손쉽게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공동 쿠폰팩’을 선보인다. 10일까지 각 계열사 앱 공동 쿠폰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교차구매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KB이벤트 페이지에서 캐시백 이벤트 응모 후, 2~8일까지 이마트와 신세계 계열사에서 KB국민카드로 합계 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공동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SSG닷컴에 있는 ‘마이 랜더스필드’ 페이지에서 고객이 본인의 SNS에 쇼핑 혜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SSG랜더스 유니폼, 모자를 비롯해 신세계 상품권, 조선호텔 숙박권,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쿠팡은 명품 코스메틱 브랜드들을 한자리에 모은 ‘럭셔리 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 (쿠팡)
쿠팡은 명품 코스메틱 브랜드들을 한자리에 모은 ‘럭셔리 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 (쿠팡)

○…쿠팡은 프리미엄 브랜드관 C.에비뉴에서 명품 코스메틱 브랜드들을 한자리에 모은 ‘럭셔리 뷰티 페스타’를 3일까지 진행한다.

‘럭셔리 뷰티 페스타’는 명품 화장품 쇼핑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기 위해 C.에비뉴가 시도하는 첫 번째 대형이벤트다. 이번 행사에는 설화수, 에스티로더, 헤라,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비오템, 어반디케이, 비디비치와 같은 국내 외 유명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 뷰티 데이터랩의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엄선한 고객들이 선호하고 애용하는 브랜드들이다.

쿠팡 역대 최대 규모 럭셔리뷰티 프로모션인 이번 행사는 기간 내 할인 혜택가는 물론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과 사은품 증정, 쿠팡캐시 추가 적립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늘의 브랜드’ 테마관에서는 브랜드별 단 하루 추가 할인 혜택과 사은품이 제공된다. 뷰티 페스타가 마무리되는 3일에는 전 브랜드가 참여하는 앵콜 세일이 진행된다. 단 사은품은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설화수 자음2종 기초 세트부터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헤라 블랙쿠션, 바비브라운 립틴트, 크리니크 수분크림, 비오템 올인원, 어반디케이 픽서 등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 히트 상품 및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성다이소는 LF 계열사인 트라이씨클과 협업해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는 LF 계열사인 트라이씨클과 협업해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LF 계열사인 트라이씨클과 협업해 ‘하프클럽·보리보리 쿠폰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다이소 매장에서 만 원 이상 구매한 다이소 멤버십 고객에게 ‘하프클럽’ 또는 ‘보리보리’ 쇼핑몰 랜덤 쿠폰을 100% 증정한다. 또 샵(#)다이소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하프클럽’ 또는 ‘보리보리’ 쇼핑몰 적립금을 지급한다. 

단 이벤트 동안 다이소 매장에서 1회, 샵(#)다이소에서 1회 총 2회 참여할 수 있다. 

더샘은 컨실러 라인 제품을 할인한다. (더샘)
더샘은 컨실러 라인 제품을 할인한다. (더샘)

○…뷰티 브랜드 더샘은 커버력과 밀착력이 특징인 ‘커버 퍼펙션 컨실러’ 라인을 오는 26일까지 최대 20% 할인한다.

커버 퍼펙션은 피부 결점과 고민 부위에 따라 선택 가능한 컨실러 라인으로 국내외에서 ‘인생 컨실러’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들뜸이나 주름 끼임 없이 밀착되는 팁 컨실러부터 국소 부위 커버를 위한 컨실러 펜슬, 메이크업 베이스로 사용할 수 있는 리퀴드 컨실러, 고밀착 밤 컨실러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더샘의 밀착 커버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낸 ‘커버 퍼펙션 컨실러 쿠션’과 리퀴드 팁 컨실러와 커버스틱이 합쳐져 다양한 피부 결점을 동시에 커버해주는 2in1 컨실러 ‘커버 퍼펙션 아이디얼 컨실러 듀오’, 진한 잡티까지 효과적으로 커버해주는 고밀착 밤 타입 컨실러 ‘커버 퍼펙션 팟 컨실러’를 20% 할인한다.

또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와 마스크 묻어남 걱정을 덜어줄 마스크프루프 컨실러 ‘커버 퍼펙션 픽실러’, 정교한 커버를 도와줄 ‘커버 퍼펙션 컨실러 펜슬’도 10%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풍성한 볼륨감과 아찔한 컬링을 선사하는 ‘스튜디오 마스카라’와 힘없는 속눈썹을 튼튼하게 가꾸어 주는 ‘스튜디오 볼륨 퀵 속눈썹 영양제’를 함께 구매하면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