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현대·신세계·롯데 등 국내 백화점업계가 어린이 고객 모시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부모들은 어린이날 지출 비용에 대해서는 아낌없이 지갑을 열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KB국민카드가 온라인 쇼핑몰 중 매출액 상위 565개 가맹점의 구매 품목 데이터와 여가·오락서비스 업종의 일자별, 연령별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가·오락서비스(놀이동산·유원지·동물원·식물원) 업종의 어린이 날 매출액은 5월 일평균 매출액 대비 3배 가량 높았다.이에 백화점들은 어린이날 나들이에 나서는 가족 고객
SK텔레콤은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AI 동시 통역 솔루션 ‘트랜스 토커(TransTalker)’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쇼핑을 하거나 대중교통 이용, 호텔, 관공서, 관광 명소, 음식점 등을 찾는 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트랜스 토커’가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스페인어 등 총 13개다. SKT는 고객 반응이나 요구사항 등을 반영해 지원 언어를 추가할 계획이다.외국인 관광객이 투명 스크린 앞에 설치된 마이크에 본인의 언어로 질문하면 한국어로 번역된 문장이
최근 뷰티‧패션업계의 팝업스토어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팝업스토어 같은 오프라인에서의 차별화된 경험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소통에 중요한 창구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발표한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 및 인식 조사’(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 대상)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10명 중 8명(75.6%)이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이 있을 정도로 팝업스토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저연령층을 중심으로 팝업스토어 방문에 대한 만족감이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의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호남 최대 도시인 광주광역시 핵심 상권에 ‘롯데백화점 광주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N32는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 인증까지 획득한 시몬스의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이다. 지난 1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N32 스프링 매트리스 3종 △N32 폼 매트리스 3종 △N32 레귤러 토퍼 1종 등 7개 전 제품에 침대 업계 최초로 비건 인증을 받은 바 있다.이번에 오픈한 N32 롯데백화점 광주점에서는 ‘N32 폼 매트리스’와 ‘N32
롯데가 그룹 내 다양한 자산을 활용해 콘텐츠 비즈니스를 강화한다.롯데는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롯데월드타워와 몰에서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롯데지주를 비롯해 △롯데물산 △롯데웰푸드 △롯데GRS △롯데백화점 △호텔롯데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해 그룹 전사 차원으로 진행하는 첫 번째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다.행사 기간 롯데는 서울 잠실 석촌호수에 라프라스와 피카츄 대형 아트벌룬을 전시하고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잔디광장에는 포켓몬 관련 미니게임과 퍼레이드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인삼의 과거와 현재를 오감으로 체험하는 ‘인삼장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인삼장(人蔘莊)’은 1940년대에 실존했던 당대 최고급 스파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인삼으로 관리를 받는 인삼장의 경험은 당대에도 ‘호강의 극치’라 불릴 만큼 진귀한 것이었다. 설화수의 인삼장 팝업스토어는 바로 이러한 인삼장의 고귀한 경험과 역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다.설화수 인삼장 팝업스토어는 실제 스파를 경험하는 듯한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삼장 리셉션 △오감 체험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이 운영하는 프랑스 브랜드 자크뮈스(Jacquemus)는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에 국내 3번째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자크뮈스는 강북 지역 첫 매장을 외국인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다고 알려진 롯데백화점 본점에 열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MZ세대가 열망하는 ‘신명품’ 열풍을 이끈 데 이어, 메종키츠네, 이세이미야케, 가니 등 롯데백화점 본점에 입점한 다른 신명품 브랜드와의 시너지를 냄으로써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패션을 추구하는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동아제약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플래그십 스토어 2호점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지역 백화점 최초로 지난해 연 매출 2조원을 달성하며 동부권 최대 랜드마크로 급부상하고 있다.이번에 오픈하는 오쏘몰 플래그십 스토어 2호점은 지난해 9월 오픈한 롯데백화점 잠실점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은 두 번째 직영 오프라인 매장이다.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1층 건강기능식품관에 위치해 있다.오쏘몰은 동아제약이 2020년부터 공식 수입한 독일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이중 제형으로 설계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기업 센트온이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4년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유망 창업 업종인 ‘향기마케팅 가맹점’을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센트온에 따르면 “향기마케팅 창업은 무점포로 운영할 수 있어 초기 투자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고 1인 창업이 가능해 인건비에 대한 부담이 낮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이어 “센트온 본사 차원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향기 교육, 제품 및 설치 교육, 제안서 작성, 현장 실습 등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3월 14일은 친구나 연인 사이에 사탕을 선물하며 마음을 전하는 ‘화이트데이’다.화이트데이를 맞아 유통업계가 달콤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유명 셰프와 협업해 팝업 전시를 여는가 하면 인기 브랜드 상품들을 모아 다양한 기획전을 연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은 화이트데이 특별 팝업 행사를 연다.신세계백화점은 이날부터 14일까지 프랑스, 스페인 등의 초콜릿 브랜드를 한 데 모아 본점, 강남점 등 지하 1층 중앙 행사장에서 선보인다.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파크에서는 쇼콜라티에 고은수 셰프의 초콜릿 브랜드 ‘삐아프(P
롯데는 지난 7일 롯데월드타워에서 ‘AI+X 시대를 준비하는 롯데’를 주제로 '2024 LOTTE CEO AI 컨퍼런스(이하 AI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AI+X는 △커머스 △디자인 △제품 개발 △의료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활용할 수 있음을 뜻한다.이번 AI 컨퍼런스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각 사업군 총괄대표, 롯데지주 실장, 전 계열사 CEO와 CSO 약 110명이 참석했다.롯데는 AI의 활용범위를 단순히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수단을 넘어 혁신의 관점에서 각 핵심사업의 경쟁력과 실행력을 높이는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이다. 지난 1908년 3월 8일 참정권과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미국 거리로 뛰쳐나온 뉴욕 섬유공장 여성 노동자 1만5000명의 투쟁을 기념해 정해졌다.유엔(UN)은 지난 1975년을 ‘세계 여성의 해’로 지정, 1977년 3월 8일을 특정해 ‘세계 여성의 날’을 공식 제정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8년 법정기념일로 공식 지정되었으며 관련 단체들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유통업계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했다.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돕기 위해 캠페인을 여는가 하면 여성 작가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의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최근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8층에 ‘N32 갤러리아 광교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N32가 갤러리아 백화점에 매장을 오픈한 것은 지난해 11월 문을 연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경기 남부 최대 상권인 수원에 자리한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은 국내 갤러리아 점포 중 최대 규모로, 각종 생활 편의시설과 가까워 가족 단위 고객부터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까지 전 세대가 모이는 곳이다.이번에 오픈한 N32 갤러리아 광교점는 △스프링 명가 시몬스의 헤리티지
LG전자가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끝내는 ‘꿈의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세탁건조기를 22일부터 본격 판매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신제품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 백화점이나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 강서본점, 일산본점 등 99개 매장에서 신제품의 혁신적인 편리함과 차별화된 디자인 등을 경험할 수 있다.신제품은 시작 버튼 하나로 세탁 후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마치는 국내 최초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 올인원 세탁건조기다. 제품 하단에는
잠실 롯데백화점 한편이 파랗게 물들었다.롯데칠성음료가 내놓은 맥주 ‘크러시(KRUSH)’ 출시 100일을 기념하고 봄 시즌 젊은 세대 공략을 위해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 팝업스토어를 꾸며 놓았기 때문이다.이번 팝업스토어는 ‘크러시 에비뉴(KRUSH Avenue)’라는 콘셉트 아래 정해진 길을 따라 체험존 사이를 이동하며 크러시라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팝업스토어에서 크러시 맥주 체험에 앞서 입구에서 신분증 확인은 필수다. 성인인증을 완료한 관람객은 팔찌와 ‘스탬프 랠리’ 이벤트 카드를 수령한 후 입장이 가능하
유통업계가 AI(인공지능) 활용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그간 챗봇 서비스 등 단순히 정해진 규칙에 맞춰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쳤다면 이제는 AI를 마케팅에 접목해 고객의 이목을 끌고 상품정보를 실시간으로 비교·분석하며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부분까지 영역을 넓혔다.백화점은 AI를 활용해 비주얼 이미지를 선보였고 식품기업은 온라인몰에 기재된 세부 상품정보를 비교 검증하고 있다. 편의점은 각 점포에 최적화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데 활용하고 있으며 이커머스는 고객 의견을 분석하거나 판매자의 매출증대 및 수익성 강화를 위해 AI
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그룹 등 국내 유통 빅3가 새해 성장 동력으로 ‘공간 차별화’에 집중하고 있다. 치열한 온·오프라인 유통시장 경쟁에서 ‘현장’이라는 본연의 매력을 살려 신규 고객들을 끌어들이는데 집중한다는 전략이다.기존 매장들을 미래형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하는가 하면 ‘체험’을 내세운 다양한 이색 공간을 조성하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작년 ‘미래형 대형마트’ 리뉴얼...올초에는 ‘스타필드 수원’ 오픈신세계그룹은 일찍부터 공간 차별에 힘을 주었다. ‘오프라인의 미래는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과 연구를 통한 공간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색다른 행사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먼저 다음 달 14일까지 롯데백화점 5개점 (김포공항점·인천점·평촌점·동탄점·부산본점)에서 ‘하트 투 하트(Heart to Heart: 시시호시 X 피으(FILLE))’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시시호시’는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션숍이다. 아기자기한 생필품 굿즈와 취향템을 판매하고 있으며, 20~30대 구매고객 비율이 40% 이상이다. 이에 시시호시에서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굿즈와 함께 특별한 팝업 행사를 기
㈜한화 건설부문(대표이사 김승모)은 오는 3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648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를 분양한다.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는 지하 2층~지상 27층, 4개 동, 전용면적 53~84㎡, 총 472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타입별 세대 구성은 △53㎡ 100세대, △59㎡ 144세대, △74㎡A 107세대, △74㎡B 81세대, △84㎡A 20세대, △84㎡B 20세대이며 이 가운데 일반분양 물량은 총 178세대이다.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으로 2021년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한 ‘한화포
KB국민카드가 2024년 갑진년 설을 맞아 KB국민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증정 및 무이자할부 제공 등의 이벤트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KB국민카드로 대형 할인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설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상품권 증정 및 할인,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이마트에서 2월 10일까지 10만원 이상 설 선물 세트를 사면 할인 및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에서는 2월 10일까지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설 선물 세트를 살 수 있고, 금액에 따라 최대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