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 뷰티 브랜드 중에 대대적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고기능성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조용하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종근당건강의 고효능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스템벨’종근당건강 화장품 하면 가장 먼저 ‘씨케이디 케런티드’가 떠오르지만 입소문을 타고 조용히 성장하고 있는 다른 뷰티 브랜드가 있다. 바로 ‘스템벨(STEMBELL)’이다. 스템벨은 줄기세포의 줄기를 뜻하는 ‘Stem’과 종근당을 상징하는 종의 ‘Bell’을 합친 합성어다. 피부 본연의 기능을 강화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것을 목
SK에코플랜트가 자사 디지털 솔루션의 통합 브랜드인 ‘웨이블(WAYBLE)’을 새롭게 런칭하고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웨이블은 WAY와 ABLE을 합성한 브랜드 네이밍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의 길’과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SK에코플랜트는 이전 개별적으로 운영해 오던 각각의 디지털 서비스들을 ‘웨이블’ 하나의 메인 브랜드로 통일했다. 각 서비스들 명칭은 웨이블 뒤에 서비스 특성을 반영한 서브 네이밍을 붙여 구별할 수 있도록 했다.새롭게 재탄생한 웨이블 브랜드는 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제품 및 서비스 기획 업무를 총괄하는 CPO(Chief Product Officer, 최고제품책임자)직을 신설하고 요기요 출신 이용규 신임 CPO를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인사를 통해 제품 조직을 확대하고 코인원 프로덕트의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이용규 CPO는 국내외 유수 기업에서 20여 년간 제품 및 서비스 기획 업무를 경험한 ‘프로덕트 전문가'다. 파슨스 디자인 스쿨을 졸업하고 지난 2003년 에스티로더 뉴욕 본사에서 디자이너로 커리어를 시작했다.이후 듀크 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고
쿠팡이 가정의 달을 맞아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의 달 선물 세일’을 다음 달 7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마사지기 △안마의자 △휴대폰 △노트북 △피부관리기기 △전기면도기 등 5000여개의 가전 상품을 선보인다. 구체적으로 △삼성전자 △Apple △LG △바디프랜드 △쿠첸 등 다양한 인기 가전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준비했다.특히 와우회원은 세탁기·TV·에어컨·로봇청소기 등 가전 상품을 로켓설치 서비스를 이용해 설치할 수 있다. 로켓설치는 가전, 가구 등을 전문 기사가 직접 배송하고 설치까
신한카드는 네이버 웹툰과 연계해 인기 작품 ‘가비지타임’의 캐릭터를 디자인한 ‘신한 Pick E 캐릭터형 체크, 신한카드 Pick I 캐릭터형 체크’(이하 가비지타임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은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농구 만화다. 누적 조회 수 2억 8000만 회, 회차별 평균 조회 수 140만 회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10대, 20대 여성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이번 출시된 가비지타
쿠팡이 현장에서 인기 화장품을 써보고 구매도 할 수 있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서울 성수동에서 첫 버추얼스토어 운영 이후 세 번째다.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열린다. 빌리프, 닥터지, 에스트라, 웰라쥬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15개가 참여한다.각 브랜드별 현장 부스가 마련돼 고객들은 인기 상품에 대한 브랜드 전문가들의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특히 이
롯데카드의 베트남 현지 법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이 베트남 전자지갑(e-Wallet) 회사인 ‘잘로페이(Zalopay)’와 함께 BNPL(Buy Now Pay Later, 선구매 후결제) 서비스 출시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BNPL 서비스는 신용카드처럼 이용할 수 있는 후불 결제 수단의 하나로, 보다 신속한 심사를 통해 물리적인 카드 없이도 고객에게 신용 한도를 부여해 재화나 용역을 먼저 구매하고 나중에 대금을 지불하는 서비스다.지난 16일 베트남 호찌민에 위치한 잘로페이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마케팅 경쟁에 나선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콘텐츠와 숙박 상품을 마련하는가 하면 고물가에 선물 부담은 낮추고 실속을 더할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식품 업체들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위주 콘텐츠를 마련한다.매일유업 자회사 상하농원은 어린이 맞춤형 행사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 놀이터’와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를 운영한다.‘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놀이터’는
쿠팡이츠서비스(CES)가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이륜차 실습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쿠팡이츠서비스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이륜차 안전점검 불량 및 기능 고장 사고 예방을 위한 ‘실습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론교육과 더불어 배달파트너의 실제 운행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습교육을 통해 안전한 배달문화를 조성하고 지원한다는 방침이다.특히 배달파트너 본인 소유의 이륜차로 진행되는 실습교육은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 소속 전문 교육관과 함께 현장에서 직접 진행될 예정으로 △운행 전 셀프 점검 요령 △타이어·배터
쿠팡이 와우 멤버십 요금을 월 7890원으로 변경한다고 12일 밝혔다.변경된 요금은 13일부터 멤버십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 한해 적용된다. 기존 회원은 순차적으로 안내를 통해 오는 8월부터 적용되며, 이전까지는 변경 전 요금으로 멤버십 이용이 가능하다.쿠팡의 와우 멤버십은 무료 배송·배달·직구, 무료 반품과 무료 OTT 등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을 줄여준 ‘5무(無)’ 혜택이 가능하다.특히 지난달부터 와우 혜택에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을 추가해 와우회원들이 배달비 걱정 없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현재 와우 멤버십은
최근 한낮 기온이 평년을 웃도는 20도 안팎의 따뜻한 날씨가 시작되면서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얼음 등 여름 아이스 제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실제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5일 간(4월 1~5일) 매출 데이터를 전월 동기간과 비교한 결과 △아이스크림이 38% △얼음컵 84% △아이스 음료 116% △카페25(원두커피) 아이스 메뉴가 95% 증가했다.온라인에서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는 수요도 높아졌다. 지난달 1일부터 29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아이스크림을 구매한 고객 수는 전월 대비 64% 상승했다.이에 유통업
아모레퍼시픽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바디 트러블을 케어하는 딥클린 라인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딥클린 바디워시 라인은 미끈거림 없는 개운한 샤워와 동시에 트러블 케어 성분으로 피부 고민별 맞춤 샤워가 가능하다. △여드름성 바디 트러블을 완화하는 티트리 아크네케어, △거칠어진 피부와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는 아하바하 각질케어,△ 활력 넘치는 시원한 샤워의 타우린 쿨링케어까지 총 3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대표 제품인 티트리 아크네케어는 티트리시카 성분과 비타민 2종 캡슐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함께 등드름 개선을 돕는 강력한 딥클린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등 유통업계가 고물가에 지친 고객을 위해 4월에도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지속해 나간다.최근 식재료와 생활용품 대한 물가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밥상에 주로 오르내리는 상품과 일상 속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에 할인 혜택을 집중해 고객들이 혜택을 더욱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8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오는 14일까지 고객들이 선호하는 주요 상품을 라인업해 ‘온라인 슈퍼세일 홈플런’을 전개한다.이날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1주차 행사에서는 생연어·육포·쥐포·어포·주꾸미볶음·손질낙지 등 수산물 최대 50% 할
국내 가입자가 크게 늘고 있는 중국의 온라인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의 해외 직구 제품 31개를 대상으로 서울시가 안전성을 검사한 결과 8개 제품이 허용 기준치를 크게 초과하는 유해물질이 검출됐다.일부 어린이용 가죽가방에서는 발암물질이 허용 기준치보다 최대 55.6배 검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내구성, 두께 등 안전성이 미흡한 부실 제품도 다량 유통됐다.부적합 판정을 받은 품목은 어린이용 물놀이 튜브와 보행기, 목재 자석 낚시 장난감, 치발기(사탕 모양), 치발기(바나나 모양), 캐릭터 연필, 지우개 연필 등이다.서울시는 8일 해외 직구
상상 초월의 초저가를 무기로 고물가로 위축된 국내 소비심리를 겨냥한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이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을 무서운 속도로 잠식하고 있다.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앱은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11번가 △테무 △G마켓 순으로 나타났다.이중 중국 쇼핑 플랫폼 알리 앱의 올 2월 사용자는 818만명으로 역대 최대를 갱신했다. 전년 동월 사용자 355만명과 비교하면 130%나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7월 국내 출
매일유업의 ‘엔요’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 디저트 ‘엔요 얼려먹는 요구르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엔요 얼려먹는 요구르트’는 엄마·아빠에게는 추억의 맛,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재미와 맛을 선사할 아이스크림 제품이다. 요구르트 유산균 배양액이 6.5% 함유되어 있으며, 샤베트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상큼하고, 시원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제품 포장재는 환경을 생각하여 종이팩 소재를 사용했으며, 개봉선을 따라 뚜껑을 뜯을 수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아이들도 혼자서 쉽게 먹을 수 있다. 용량은 한 개당 8
국내 배달 플랫폼업계가 ‘배달비 무료’를 선언하며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최근 배달업계 성장세가 주춤하면서 경쟁은 더 심화되고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지갑 사정은 날로 팍팍해지고 있기 때문이다.실제로 통계청에 의하면 지난해 음식 서비스(배달 음식) 온라인 거래액은 약 26조400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0.6% 소폭 감소했다.이 같은 감소세 원인으로는 ‘높은 배달비’가 지목됐다. 소비자 데이터 오픈서베이가 발표한 ‘배달서비스 트렌드 리포트2030’을 살펴보면 배달을 이용하는 비중은 전년 대비 약 10% 감소했다. 감소 이유로는
MG새마을금고가 화창한 봄을 맞아 '2024년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2024년 봄맞이 이벤트'는 4월 한 달간 진행된다. MG체크카드(VISA)를 보유한 회원 또는 신규 발급한 회원이 실적을 충족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24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이벤트 기간 중 크림(VISA), 크림후불교통(VISA), 다원(VISA), 다원후불교통(VISA), 꿀(VISA), 미타임(VISA), 에어머니(VISA), 올유닛(VISA), 더나은(VISA) 더나은후불교통(VISA) 카드로 국내외 가맹점에서 10만원 이상 사용
삼성전자가 한층 더 진화한 인공지능(AI)으로 개인별 최적의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2024년형 비스포크(BESPOKE) 신제품 라인업을 3일 공개했다.삼성전자는 이날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신제품 론칭 미디어데이 '웰컴 투 비스포크 AI(Welcome to BESPOKE AI)'를 열고 AI 기반으로 연결성과 사용성이 업그레이드된 신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비스포크 AI는 삼성전자만의 독보적인 AI 기능이 '스마트싱스(SmartThings)'의 초연결 생태계 안에서 서로 연결되고 맞춰주는 제품이다.올해는 진화한 AI 기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4월 출시한 ‘켈리’가 누적판매 3억6000만병을 돌파(3/26 기준)했다고 2일 밝혔다.이는 1초당 약 11.5병이 판매(330ml 기준)된 꼴이며, 병을 누이면 지구를 2바퀴 이상 돌 수 있는 길이의 양이다.켈리의 선전 덕분에 하이트진로의 지난해 맥주 판매는 성장세를 이어갔다. 국내 주류시장 규모의 감소세에도 켈리와 테라의 듀얼 브랜드 전략이 전체 맥주 판매량과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지난해 전체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 성장했으며, 하이트진로 내부 자료 기준 20년 이후 3년 만에 최다 맥주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