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성‧학부모 보수 단체 “여성 보호 못하는 여성가족부 폐지해야”

  • 기사입력 2022.03.14 21:02
  • 최종수정 2022.03.14 21:03

우먼타임스 = 김성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이 여성계의 강한 비판을 받고 있는 가운데, 거꾸로 그 공약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움직임도 일부 여성계에서 나왔다. 

보수 성향의 47개 여성단체로 구성된 전국 47개 여성‧학부모 단체모임 ‘찐(眞)여성주권행동’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권력형 성범죄자 편에 서는 여성가족부를 폐지해야 한다”며 “공약이 흔들림 없이 추진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찐여성주권행동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문에서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 이행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연합뉴스)
찐여성주권행동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문에서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 이행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연합뉴스)

이 단체는 “박원순, 오거돈 같은 고위직 인사들의 권력형 성범죄 사건에 여가부는 철저하게 침묵한 채, 피해자 여성들을 보호하기는커녕 그들을 n차 가해하는 데 앞장섰다”며 “정치적으로 자신들과 같은 편인 권력자들을 옹호하기 바빴던 여가부와 여성단체들은 그 모순된 행태로 이미 존재의 의미를 상실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여가부는 문재인 정부 들어 더 노골적으로 페미니즘에 편향된 정책들을 만들어서 온 나라의 공공기관과 기업, 학교에까지 강요해왔다”며 “여가부는 여성의 삶을 더욱 평등하게 발전시키고자 했던 역사적 소임을 다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만들어졌으니, 변화에 따라 없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권력형 성범죄 문제 외에도 이 단체는 보조금 문제와 교육 문제도 지적했다. 

이 모임은 “여가부 소관 민간단체는 2022년 기준으로 255개, 민간보조금으로 지급하는 규모는 989억원인데, 보조금이 어디에 어떻게 쓰였는지 전혀 공개하지 않고 있다”며 “여가부 지원 단체 행사를 살펴보면 급진 페미니즘을 확산시키는 일들을 해왔음을 추측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페미니즘 의식화 교육을 초등학교에까지 의무화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섹스를 장려하고 동성애를 옹호하는 등의 교육을 강제해왔다”며 “여성가족부가 존재하는 남녀갈등의 골을 더 깊게 만들어 갈 것”이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우리 시대와 미래 세대에서 여가부가 할 역할은 더 이상 없다. 여성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기능만 남기는 것으로 폐지하는 것이 옳다”며 “우리는 ‘여가부 폐지’ 공약이 이행되기까지 힘을 모아 전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당선인은 여가부 폐지 여부가 여전히 이슈로 떠오르자 지난 13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인선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여가부는 부처의 소명을 다했다”며 “더 효과적인 정부조직을 구상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재차 밝힌 바 있다. 

이 단체는 국민을위한대안, 바른인권여성연합, 좋은교육만들기학부모연합 등 보수성향의 47개 여성단체가 결성했다. 이현영 국민을위한대안 대표와 전혜성 바른인권여성연합 사무총장이 공동대표다.

바른인권여성연합은 ‘세계 여성의 날’이었던 지난 8일 “공산주의에 뿌리를 둔 페미니즘 노동 운동에서 비롯된 이데올로기적 행사”라며 법정 기념일 지정 철회를 주장한 바 있다. 국민을위한대안은 제주 예멘 난민 수용과 외국인 의료보험 적용 등을 반대하고 국가인권위원회 해체를 주장했던 단체다.

앞서 지난 11일 한국성폭력상담소, 젠더정치연구소 등 130여개 여성단체가 함께한 ‘2022 페미니스트 주권자행동’은  “여가부를 강화하고 모든 부처에 성평등 담당 부서를 설치해야 한다”며 윤 당선인의 여가부 폐지 공약 폐기를 요구했다.

또 한국여성단체연합도 10일 “여성들은 공적 영역에서 배제되고, 채용·배치·승진·임금에서 차별받거나 젠더폭력을 경험하는 불안한 현실을 살아가고 있다”며 여가부 폐지 공약에 반대한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