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9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3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에서 수출탑 부문의 대상 및 수출진흥유공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 처음 진행하는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은 K푸드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며 수출에 앞장서는 농식품 및 전후방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기업을 선정 및 시상함, 수출 기업의 영예성을 고취하고 수출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행사다. 수출탑은 수출 실적에 따라 수여하는 '수출탑'과 수출실적 증가 등 성과에 따라 수여하는 '
애경산업의 비건 퍼스널케어 브랜드 ‘알피스트’에서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비건 모이스춰 바디워시∙로션’을 출시했다.알피스트 비건 모이스춰 바디워시∙로션은 스위스 청정 자연에서 얻은 에델바이스∙알파인웜우드 추출물 등 8가지 허브 성분과 알로에베라잎∙바오밥나무씨 추출물 등 7가지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자극받은 피부를 건강하고 부드럽게 가꿔주는 바디케어 제품이다.알피스트 비건 모이스춰 바디워시∙로션은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보습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피부 깊숙히 전달할 수 있도록
MZ세대의 뷰티 트렌드로 ‘슬로우 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슬로우 에이징은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되 진행 속도를 늦춰 건강하고 아름답게 천천히 나이드는 것을 의미한다.최근 건강한 노화를 준비하는 2030 세대가 증가하면서 ‘슬로우 에이징’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과 영양제 등 이너뷰티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슬로우 에이징’ 관심 높아져...지그재그에서 관련 거래액 22배↑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드는 ‘웰에이징(Well-aging)’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떠오르면서 슬로우 에이징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대용량’과 ‘제로 슈가(Zero Sugar)’가 식품·유통업계의 새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고물가가 이어지고 팬데믹의 영향으로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가 확산되면서다.식품·유통업계는 관련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폭넓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트렌타’ 사이즈 선봬...GS25, ‘점보 컵라면·커피’ 내놔카페와 편의점들은 대용량 제품들을 속속 내고 있다.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7월 20일부터 ‘트렌타(TRENTA)’ 사이즈를 도입했다. 30온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아스파탐이 발암가능물질로 분류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제약업계도 긴장하고 있다. 아스파탐이 기침 시럽제와 멀미약과 같은 의약품에도 미량으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보건당국이 한국인의 실제 아스파탐 섭취량은 인체에 유해한 정도는 아니라고 밝혔지만 제약사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최근 세계보건기구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가 14일 아스파탐을 발암가능물질인 2B군으로 분류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아스파탐은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식품‧의약품에 사용되고 있는 인공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NS홈쇼핑이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인 '선택하라 배도알'을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와 도라지, 그리고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를 젤리 형태의 한 포에 담아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제품은 NS홈쇼핑의 MD(상품기획 담당)와 QA(품질관리 담당), 건강식품 전문 협력사 '자연애에프앤비'가 합작해 만든 것으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했다. 6개월에 걸친 △기능성 원료 기획 및 검증 △원료배합 △완제품 제형 및 개발 △제조원검증 △사전심
우먼타임스 = 박성현 기자화장품의 성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정제수’(물)다. 정제수는 거의 모든 유형의 화장품의 베이스로 사용되는데, 피부에 효능을 부여하는 여러 다양한 성분을 안정적으로 배합되는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정제수(물) 대신 특정 추출물이나 해양심층수 등의 특별한 물을 넣은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정제수 대신 피부에 조금이라도 더 효과를 줄 수 있는 성분을 담은 제품들이 인기다.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자담유(ZADAM:U)의 수분미스트 ‘리얼 밤부 미스트’는 최근 누적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청호나이스가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를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은 셀프 염모제 ‘올 뉴 헬로버블’을 선보였고, 오리온은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를 온라인 전용으로 내놨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는 ‘팝핑보바’ 콘셉트의 시즌 음료 3종을 만들었다. 버츠비는 온 가족 피부 보호를 위한 진정보습 세트를 출시했고, LG생활건강은 ‘죽염 트리니티 3중케어 치약 2종’을 선보였다.○…청호나이스가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를 출시했다.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정수 △냉수 △온수 △얼음기능이 모두 있는 ‘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파리바게뜨는 자체 커피 브랜드에서 디카페인 제품을 출시했고, 롯데제과는 ‘찰떡아이스 인절미’를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칼로리를 덜어낸 과일향 탄산음료를 내놓았고, 오뚜기는 로제떡볶이와 냉모밀을 출시했다. 뚜레쥬르는 프리미엄 ‘순, 카스텔라’를 선보였고, 오리온은 온라인 전용 한정판 선물세트를, 팔도는 ‘틈새라면 극한체험’을 출시했다. 이니스프리는 플리츠마마와 함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고, 아모레퍼시픽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롱테이크’를 론칭했다. 탈모 브랜드 려(RYO)는 새치 커버와 탈모 증상 완화 두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삼라만상이 겨울잠을 깬다는 경칩이 지나면서 유통업계는 다양한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동원F&B는 가정간편식 브랜드 ‘양반 수라 시그니처’를 론칭하고 국탕찌개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더플레이스는 이탈리아의 시칠리아 대표 요리를 신메뉴로 출시했고, 풀무원식품은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파스타를 내놓았다. 던킨은 열대과일 구아바를 이용한 음료를 선보였고, 오뚜기는 랍스터로 맛을 낸 라면을 출시했다. 헤어케어 브랜드 아윤채와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손상된 모발을 케어하는 제품을 출시했고, 뷰티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삼삼오오 모인 여성들이 얼굴에 마스크팩을 얹고 수다를 떤다. 화장품 방문판매원은 누워있는 여성의 얼굴을 마사지하면서 어떤 화장품이 왜 좋은지 열심히 설명한다. 이는 80~90년대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풍경이었다. 당시 화장품 구매의 주된 유통경로는 방문판매였다. 고객 집을 직접 방문해 개개인에게 최적의 카운슬링을 통해 상품 구매를 도와주는 유통 시스템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 유통구조에 큰 획을 그었다. ◇ 화장품 시장 성장에 획을 그은 방문판매60년대 초 태평양(현 아모레퍼시픽) 등과 같은 화장품 제조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롯데칠성음료는 설 명절을 맞아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를 선보였고,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포션치즈를 출시했다. 주스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는 100% 유기농 과즙 주스를 내놓았고,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뷰티 브랜드 헤라는 루즈홀릭의 새로운 라인을 내놓았고, 토니모리는 지친 피부를 지리산 어성초로 진정 케어해주는 제품을 선보였다. 주얼리 브랜드 스타일러스는 새해를 맞이해 신제품을 출시했고, 패션 브랜드 조셉앤스테이시는 썩는섬유를 소재로 한 ‘에코백’을 내놓았다. ○…롯데칠성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브루클린 웍스’와 협업한 ‘캠핑 박스’ 굿즈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동원홈푸드의 소스·HMR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은 열량을 낮춘 ‘곤약 HMR’을 출시했고, 농심은 자사 대체육 브랜드의 이름을 딴 ‘베지가든 레스토랑’을 내년에 오픈한다. 오뚜기는 1970년에 출시한 ‘산타스프’의 맛을 컵스프로 구현한 제품을 선보였다. 뷰티 브랜드 ‘이브로쉐’는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고, 헤어&바디 케어 브랜드 ‘모로칸오일’은 베스트셀러 제품을 담은 스
우먼타임스 = 김소윤·심은혜 기자롯데푸드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카페 파티시에’를 론칭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공차코리아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하동 호지 밀크티+펄’을 선보였고, 풀무원푸드머스의 영유아 브랜드 ‘풀스키즈’는 어린이를 위한 기능성 표시 음료를 내놓았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블랙 트러플 시리즈’를 재출시했다.CJ올리브영의 화장품 브랜드 브링그린은 최초로 남성 스킨케어 ‘티트리 시카 포맨 올인원 로션’을 선보였다. 더샘은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멀티 스틱’으로 구성된
우먼타임스 = 김소윤·심은혜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처음처럼’과 아이스크림 ‘빠삐코’ 협업 제품 ‘처음처럼X빠삐코’를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는 모나미와 협업한 ‘2022 데일리키트’를 출시했고, 삼양사는 스틱형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 스틱형 레드’를 선보였다. NS홈쇼핑은 50년 전통의 노포 맛집 ‘오동동아구할매집’과 손잡고 아구찜 가정간편식을 내놓았다.록시땅은 연말을 맞아 프렌치 일러스트레이터 트리스탄 본느메인과 협업한 ‘2021 홀리데이 매직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고, 아워 비건은 ‘알로에 95 수딩 젤’을 선보였다. 스파오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필보이드는 무향의 손 소독제 ‘새니타이저 겔’을 선보였다. 식물성 콜라겐 브랜드 ‘파이토코어’는 피부 타입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화장품 브랜드 ‘더마솔루션’ 을 론칭하고 신제품 ‘더마솔루션 부스팅 에센스’를 출시했다. 주얼리&워치 메종 까르띠에는 ‘두블르 쎄’ 체인백을 론칭했고, 지속가능 패션 브랜드 올버즈는 트레일 러닝화 ‘트레일 러너 SWT’를 내놓았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필보이드가 무향 베이스의 손 소독제 ‘새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필보이드 새니타이저 겔
우먼타임스 = 심은혜·김소윤 기자현대백화점의 ‘더현대닷컴’은 백화점 행사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 ‘VR 추석 선물세트 행사장’을 운영하고, 11번가는 11일 단 하루 동안 ‘9월 월간십일절’을 통해 대박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롯데면세점은 ‘LDF BUY’에 신규 브랜드를 론칭해 ‘베스트 상품 할인전’을 열고, GS마이샵은 15인승 버스 ‘르노 마스터’를 업계 최초로 단독 방송한다. 이외 이니스프리와 마녀공장, 오드리선, 이랜드리테일 등 패션·뷰티 업계에서도 추석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함께 특가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
우먼타임스 = 박성현 기자알로에 전잎(뿌리와 줄기를 제외한 잎 전체)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을 장기간 섭취하면 대장기능 저하와 신장염·간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한국소비자원은 31일 시중에 유통·판매 중인 알로에 전잎 건강기능식품 20개 제품을 대상으로 한 표시·광고 실태 및 국내외 안전 동향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아울러 알로에 전잎 건기식의 장기간 지속 섭취를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알로에 전잎은 지난 2008년 배변활동 개선 효과의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아 건기식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반면 알로에 전잎
우먼타임스 = 심은혜·김소윤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가정에서 식사를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는 이들을 겨냥해 ‘떡볶이 밀키트’ 2종을, 롯데푸드는 ‘롯데 떡갈비’를 리뉴얼 출시했다. 또 원오세븐(107)은 무더운 여름철 피부를 집중 케어할 수 있는 ‘마스크팩’ 2종을 내놨고, 리복은 휴가철을 맞아 아웃도어 트레이닝에 최적화된 ‘나노 X1 어드벤처’와 ‘플로트라이드 에너지 3.0 어드벤처’를 새롭게 선보였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는 ‘떡볶이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매콤 쌀떡볶이’는 채선당 도
성큼 찾아온 무더위에 여름을 겨냥한 신상품이 대거 쏟아지고 있다. 던킨은 열대과일을 활용한 여름음료 ‘쿨라타’ 2종을 새롭게 선보였고, 굽네치킨은 포르투갈 수도원의 전통 조리방식 그대로 만든 ‘굽네 에그미니 타르트’를 별미로 내놨다. 또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메라’는 휴가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손 소독제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을 선보이는 등 실생활에 유용한 유통가 신상품을 모아봤다.○…던킨은 열대과일을 활용한 여름음료 ‘쿨라타’ 2종을 선보였다.얼음과 과일을 함께 갈아 만든 ‘쿨라타’는 전 세계 던킨 매장에서 27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