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더마 클렌징 전문 브랜드 ‘BRTC’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BRTC’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의 데일리 더마 브랜드다. 이번에 입점한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라인은 모공 집중 클렌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공 케어 특허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이번 뷰티용품은 클렌징 용품 6종을 선보였다.클렌징의 첫 단계로 소개하는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립앤아이 리무버 패드’는 간편하게 뽑아 쓰는 스타일이다. 립 메이크업 클렌징과 입술 각질 정돈을 위한 엠보면과 눈 주위 아이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K뷰티를 매개로 아세안 국가와의 스킨십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보건복지부와 중소벤처기업부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중 ‘K-뷰티 페스티벌(이하 행사)’을 11월 25~26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아세안의 아름다움, 함께 이루는 꿈(ASEAN Beauty, Make up Our Dreams)’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다. 한류(K뷰티와 K팝)라는 연결고리를 통해 서로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상생과 번영이라는 공동의 가치를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뷰티 업계가 사람들의 외모를 아름답게 가꾸는 데만 기업의 목적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지속적이고 상당한 기부활동을 하고 있는 것은 화장품에 가려 잘 알려지지 않았다.뷰티 업계의 기부는 일반 기업과는 좀 다르다. 여성들이 주 고객인 만큼 주로 취약 여성의 지원과 자립을 돕고 저소득층, 소외계층 등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기부를 주고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3년부터 17년째 ‘사랑의 물품나눔’ 기부를 하고 있다.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만들어나가자는 물품 기부다.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아미코스메틱이 인도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며 사세 확장에 나섰다. 프리미엄 홈에스테틱 브랜드 씨엘포(CLIV)와 내추럴 브랜드 제주엔(Jejuen)을 인도 최대 뷰티 체인 스토어인 헬스앤글로우(Health&Glow)에 론칭했다.헬스앤글로우는 인도 내 150개가 넘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을 운영하며, 2021년까지 오프라인 매장을 300여개로 확장 계획하고 있는 인도 최대 뷰티 스토어다. 트렌디하면서도 다양한 글로벌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브랜드의 제품을 취급하며 현지에서 가장 신뢰받고 있는 유통채널로 알려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미래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는 뷰티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2018 대한민국 뷰티박람회’가 지난 11일 개막했다. 박람회 오픈 전부터 박람회를 보러온 관람객들이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 K뷰티 열기를 실감하게 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뷰티박람회로 우뚝 선 ‘2018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올해 10회차를 맞이했다. 경기도는 킨텍스·코트라와 함께 ‘2018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를 통해 K뷰티를 전 세계로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내 대표 뷰티 박람회를 넘어 글로벌 TOP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국내외 뷰티 시장 진출을 돕는 킨텍스의 뷰티 박람회 ‘제 10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가 역대 오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특히 올해는 뷰티박람회 개최 10년차이다. 킨텍스는 이를 기념하고자 지난 12일 ‘제10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프레스 콘퍼런스를 갖고 박람회에서 진행될 다채롭고 풍성한 동시개최·부대 행사를 소개했다.이날 윤호춘 킨텍스 부사장은 “박람회는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한국을 포함해 20개국 500개 기업이 참여하며 부스는 750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아미코스메틱이 전개하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퓨어힐스(Pureheals)가 독일 최대 화장품 복합 매장 듀글라스(Douglas)에 입점했다고 29일 밝혔다. 듀글라스는 독일에 450개, 유럽 19개국에 17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독일계 유통 채널이다.퓨어힐스는 온라인 듀글라스 온라인 몰에도 입점해 프로폴리스 라인, 센텔라 라인을 포함한 총 16종을 선보인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듀글라스 론칭을 기회로 앞으로 독일 내 가장 시장점유율이 높은 드럭스토어인 데엠(DM), 로스만(Rossman)까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이 28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코트라)가 주최한 수출혁신기업상 수상 및 수상한 5대 기업 중 1위에 선정됐다. 아미코스메틱은 4대 글로벌 브랜드(BRTC, CLIV, 퓨어힐스, 에센허브)를 중심으로 2009년 첫 중국 수출을 시작했으며 2011년 중국 수출 첫해 수출액 100만불을 달성한 바 있다. 사드 국면에도 불구하고 2017년 연말까지 700만불 달성을 예상하는 등 중국 수출 부문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5월 중국의 왓슨과 직접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9월 중국 왓슨 2천여개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허영호)와 제주화장품을 소개하는 카탈로그를 제작, 배포했다. 카탈로그는 최근 제주화장품에 대한 관심 증대와 제주화장품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이 증가하고 있어 해외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제주화장품의 기능과 특성을 홍보하고자 만들어졌다. ‘자연의 선물, 제주화장품 스토리’라는 이름으로 제주 원료를 사용해 화장품을 만드는 유씨엘, 아미코스메틱, 대한뷰티산업진흥원, 제이어스 등 43개 업체의 브랜드와 제품정보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카탈로그는 매년 제작·배포하고 있으며 향후 화
아미코스메틱의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 ‘에센허브’가 추석을 맞이해 오는 12일까지 할인과 무료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에센허브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소이빈 90딥 클렌징 오일 및 티트리 토너 등 클렌징 제품부터 기초 스킨케어 제품까지 다양한 품목을 최대 75%까지 할인하며, 단품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로 배송된다.에센허브 관계자는 “2017 풍성한 한가위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인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할인전을 통해 에센허브의 베스트셀러 라인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이 지난 1일 한미약품 온라인팜의 약국 전용 전자상거래 유통채널 ‘HMP몰’에 단독 입점했다고 7일 밝혔다. HMP몰은 의약품 및 의료전문 유통채널로, 약사나 의사들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아미코스메틱은 HMP몰에 비알티씨(BRTC), 퓨어힐스, 씨엘포(CL4) 총 3개 브랜드의 92개 제품을 입점시켰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아미코스메틱의 제품은 자체 특허받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인체적용시험을 완료 한 후 제품을 출시하기 때문에 성분에 누구보다 엄격한 잣대를 지닌 약사들이 아미코스메틱
아미코스메틱이 올 상반기 국내외 화장품 성분 및 원료 특허 출원과 등록에서 최고치를 기록, 식품의약품안전처 비고시 원료의 기능성 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에 따른 성과를 내고 있다.이 같은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K 뷰티를 대표하는 화장품 전문기업으로 도약, 글로벌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고 있다.22일 아미코스메틱 R&D센터는 2017년 상반기 연구성과 발표를 통해 발효 추출물 소재, 아토피 개선 효과, 영지버섯균사체 발효 제조 방법 등 50여 건의 출원 및 등록을 진행하며, 미국·유럽·중국·인도네시아 등지에서 글로벌
㈜아미코스메틱은 중국 내 최대 화장품 유통 그룹인 중상그룹과 ‘퓨어힐스(Pureheal’s)’ 화장품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중상그룹은 연간 1조 원의 화장품을 유통하는 중국 최대 화장품 유통그룹이다. 중국 왓슨스의 최대 벤더사이며 세포라, 세븐일레븐, Vanguard 등 중국 내 508개 도시, 3만 매장 이상의 대형 오프라인 판매처를 보유하고 있고 VIP, JD, Tmall, 1호점 등의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하고 있다. 퓨어힐스 브랜드는 더마 코스메틱 기술이 접목된 내추럴 브랜드로 중국 세포라에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기업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은 더마 에스테틱 브랜드 CLIV(씨엘포)가 10일 서울 소공동 롯데면세점 본점에 입점했다고 13일 밝혔다. 씨엘포는 중국 왕홍 등 해외 SNS 채널을 통해 입소문 난 인기 아이템인 ‘맥스 히아루로닉 포뮬러 앰플’을 비롯한 총 36개 품목을 판매한다. 또한 롯데면세점 본점 입점 기념으로 모든 구매 고객에게 씨엘포 동물 마스크팩과 샘플파우치 3종을 함께 증정하고 있다. 씨엘포는 “최근 중국 최대 헬스케어 전문 유통업체 왓슨스를 비롯 대형 글로벌 유통 업체들과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아미코스메틱이 한국 브랜드 최초로 중국 최대 헬스케어 전문 유통업체인 중국 왓슨스(WATSONS)와 직수출 거래 계약을 체결,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BRTC(비알티씨)와 메디컬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CLIV(씨엘포)를 현지 왓슨스 1800개 매장에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지난 5월 티몰(Tmall) 왓슨 글로벌관 런칭을 시작으로 오는 8월 중국 현지 1800개 오프라인 매장에 동시 런칭될 예정이다.왓슨스(A.S Watsons Group(Hong Kong) Ltd.,)는 아시아 4500여개, 전 세계 1만1400여개 점포를 보유
인천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은 중국 상해 국제 미용 박람회에 참가해 650만불의 수출상담과 30만불의 현장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국콜마는 제20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제조부문 기업대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아미코스메틱은 최근 중국 현지에서 왕홍과 함께 진행한 라이브 방송이 누적 조회 수 1,515만 건을 달성했다. ▲어울 화장품, 상해박람회서 30만불 수출계약= 인천광역시는 인천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과 화장품 제조사들의 중국시장 판로 개척 및 확대를 위해 지난 5월 23일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에서 열린 ‘2017 상해 국제 미용 박람회(2017 China Beauty Expo)’에 참가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사드 리스크 우려를 씻고 큰 관심을 얻었다.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 화장품 미용 박람회로, 뷰티 엑스포 사상 25만㎡의 가장 큰 규모에 약 2,500여 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했다. 스킨푸드는 이번 박람회에서 시그니처 라인인 ‘유자 라인’과 ‘로열허니 라인’, ‘블랙슈가 라인’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5월을 시작으로 중국시장에 새롭게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9월 프랑스 파리에 있는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에 설화수 단독 매장을 오픈한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퓨어힐스의 대표 제품인 센텔라 90 앰플이 중국 뷰티 업계의 ‘메이이 어워드’를 수상했다. 토니모리는 본사 직원과 가맹점주 약 440여 명이 모이는 ‘제9회 한마음 소통 세미나’를 개최했다. ▲설화수,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진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가 오는 9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에 단독 매장을 오픈한
[창간 5주년 기획] K뷰티 ‘포스트차이나’, 성장신화는 멈추지 않는다 최근 중국의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으로 한국화장품의 현지 마케팅이 많은 제약을 받게 되면서 아미코스메틱은 중국이외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기 시작했다.아미코스메틱 측은 사드보복으로 어느 정도 타격은 예상되지만 주력시장인 중국을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다면서 중화권 시장을 다지는 것과 더불어 미국, 유럽 등 다양한 포스트 차이나 시장 개척에 한층 주력할 예정이다. 아미코스메틱의 매출의 50%는 해외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중화권이 비중이 높
국내 마스크팩 시장이 급속히 커지면서 마스크팩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수분증발 차단기능에서 영양크림까지 담은 마스크팩 등 온갖 기능의 새 마스크팩이 쏟아지고 있다.27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국내 마스크팩 시장 규모는 지난 2014년 2200억 원에서 2015년 4000억 원, 지난해에는 약 4600억 원에 달할 정도로 급속도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마스크팩 생산업체들은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성분은 물론, 시트의 재질, 각 브랜드만의 갖고 있는 다양한 기술 등을 적용하며 차별화 경쟁에 나서고 있다. 엘리샤코이는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