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다이소 전용 브랜드 ‘본셉’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토니모리만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본셉(BONCEPT)’은 본연의 내 모습을 더욱더 아름답게 가꾸어주며 나만의 ‘뷰티 컨셉’을 만들어 매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본셉(BEAUTY+CONCEPT)이라는 브랜드명처럼 아름다움에 대한 열정으로 고객의 니즈와 경험을 고려해 가성비와 효능을 모두 잡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이소 전용 브랜드 ‘본셉’은 런칭과 동시에 6종의 레티놀 라인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탄
현대약품이 천연 새치 염모제 ‘마이실 빠른허브헤어칼라’ 1호(진한흑색), 2호(자연스런흑색)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마이실 빠른허브헤어칼라는 빠른 염색에 대한 특허를 획득해 18분만에 새치 염색이 가능하며, 두피 자극과 알레르기 걱정이 적은 비산화형 염모제다. 미세 염색 입자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우수한 발색력 및 커버력이 특징이며, 퇴색이 느려 유지력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이번 리뉴얼은 식약처의 화장품 염모제 성분 위해평가 기준에 맞춰 ‘피로갈롤’ 등 우려 성분의 사용을 배제했다. 그리고 너도밤나무, 도토리, 감 등 식
동아제약의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초기 기미 잡티를 관리할 수 있는 ‘멜라제로 기미잡티 토닝 앰플&크림’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최근 2535세대에서 얼리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초기 기미잡티를 미리 관리해야 한다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파티온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에 동아제약만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성분을 담아 ‘기미잡티가 번지기 전에 빠르고 깊게 케어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멜라제로 기미잡티 토닝 앰플&크림은 식약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인 나이아신아마이드 5%가 함유돼 효과적인 기미 잡티 케어를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이 카카오헬스케어와 AI기반의 ‘초개인화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 22일 카카오헬스케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와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AI기반 초개인화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공동연구에 돌입한다.아워홈의 2만여 개 영양식단 관련 R&D 원천 기술 및 데이터와 카카오헬스케어의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혈당 관리 기술을 결합
hy가 어린이 키성장 제품 '발효홍삼K 키성장엔 HT042(이하 키성장엔)'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hy는 신제품을 통해 발효홍삼 라인업을 강화하고 어린이 영양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키성장엔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이하 HT042)'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HT042는 경희대 한의대 연구팀이 15년에 걸쳐 개발한 기능성 소재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신제품은 HT042외에 hy가 자체 개발한 '발효홍삼농축액'을 비롯해 아연 등으로 기능성을 높였다. 발효홍삼농축액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뉴냅스의 인지치료소프트웨어(제품명: VIVID Brain)와 쉐어앤서비스의 호흡재활소프트웨어(제품명: EasyBreath) 2종을 국내 제3, 4호 디지털치료기기로 허가했다고 19일 밝혔다.디지털치료기기는 의학적 장애나 질병을 예방·관리·치료하기 위해 환자에게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치료적으로 개입하는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를 말한다. 이 두 품목은 모바일 앱으로 구현한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다. ‘VIVID Brain’은 뇌 질환으로 인한 시야장애 환자에게 12주간 반복적인 시지각 학습훈련을 제공해 좁아진 시야를 개선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화장품 제조업체의 품질관리 역량을 강화하여 수출 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평가 주요 보완 사례집’을 16일 발간했다고 밝혔다.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 CGMP)은 화장품의 품질 및 제조관리 기준으로, 현장실사를 거쳐 기준에 적합한 업소에 증명서 발급한다.법적 의무 사항은 아니지만 제조업체로 하여금 고품질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우수한 화장품을 제조‧공급하기 위해 1990년 4월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수요 증가 예상 품목인 비타민, 유산균 등에 대한 불법 표시‧광고 단속에 나선다. 식약처는 전국 17개 지자체와 함께 병·의원, 약국과 온라인 매체에서 많이 팔리거나 광고되는 의약품·의약외품에 대해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집중점검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주요 점검 대상 품목은 △비타민제 △면역증강제 △유산균 제제 △아미노산 제제 △자양강장제 △소화제 △상처 치료제 △인공눈물 △생리용품 △콘택트렌즈 관리용품 △항히스타민제 △마스크 △기피제 △당뇨병 치료제 △비만 치료 주사제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병의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여성 건강관리 제품 ‘우먼밸런스’와 유산균 ‘신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바이탈뷰티 우먼밸런스는 주원료 5종(감마리놀렌산, 히알루론산,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B6)을 함유해 월경 전 불편함과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개선 및 보습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주원료 중 하나인 비타민D를 일일 섭취량의 500%(50µg)나 함유해 간편하게 우먼밸런스 하나로 비타민 3종과 뼈 건강
동아제약은 ‘더스논 에어블 KF94 보건용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더스논 마스크는 100% 국내 생산 부자재를 사용했으며, KF94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이다. KF 보건용 마스크는 입자로 된 유해 물질 또는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입자 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KF80, KF94, KF99 숫자가 표시되어 있으며 숫자가 클수록 미세 입자 차단 효과가 크다.더스논 에어블 KF94 마스크는 초미세먼지, 황사, 감염원을 차단하고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의 이어 밴드와 밀착이 용이한 코편
화장품의 용기와 포장에는 반드시 화장품 제조에 사용된 모든 성분이 기재돼야 한다. 그러나 제한된 용기에 전 성분을 포함한 수많은 정보가 기재돼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독성이 떨어졌고 업계도 용기나 포장에 반드시 기재해야 하는 부분때문에 디자인적 요소나 필수 기재사항 변경시 투입되는 비용 부담 등에 대한 불만 있었다.이에 식약처는 소비자와 업계 양쪽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를 ‘식의약 규제혁신 2.0’ 과제로 포함해 지난달 25일부터 ‘화장품 e-라벨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시범사업은 1년 동안 진행되며 올해 하반기 중
대웅제약의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지난 1일 기준 누적판매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지난해 5월 처음 선보인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출시 6개월 차에 100만병 판매를 기록한 뒤, 불과 1년도 안 된 11개월 차 만에 300만병을 넘겼다.대웅제약은 그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능성 성분이 꼼꼼하게 설계된 ‘에너씨슬 퍼펙트샷’ 외에도 다양한 라인업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또 1020세대의 호응을 끌어낼 수 있도록 수능, 봄 시즌 등에 맞춰 프로모션과 컬래버 에디션 출시 등의 마케팅 활동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산 화장품 수출 지원을 위해 올해 화장품 해외 규제정보를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식약처는 2023년에 이어 올해에도 화장품 영업자를 대상으로 해외 진출 시 필수로 알아야 하는 화장품 인허가 절차, 표시·광고, 안전관리 의무 등에 대한 온라인 교육(웨비나)을 실시한다. 올해에는 국산 화장품의 주요 수출국이면서 최근 화장품 규정에 변화가 있었던 중국, 미국 규제정보를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수출이 증가하고 있는 유럽, 캐나다, 호주 등 수출시장 68%를 차지하는 11개 국가에 대한 최신
대웅제약은 인기 이모티콘 ‘와다다곰’과 협업해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 봄 피크닉 컬래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컬래버는 ‘에너지’하면 동시에 떠오르는 인기 캐릭터 ‘와다다곰’과 대웅제약의 대표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의 만남이다. ‘와다다곰’은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곰 캐릭터 이모티콘으로 귀엽고 표현이 풍부해 1020세대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대웅제약은 컬래버 제품을 선보이며 ‘지치지 말고 봄 피크닉 가자!’라는 콘셉트로 ‘와다다곰’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 ‘피크닉 매트
종근당은 지난해 기술 수출로 국내 제약사 중 최고 규모를 기록해 국내 제약업계를 뜨겁게 달궜다.종근당은 작년 11월 글로벌 제약기업 노바티스(Novartis)사와 신약후보 물질 ‘CKD-510’에 대한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CKD-510은 종근당이 연구·개발한 신약후보 물질로 선택성이 높은 비히드록삼산(NHA, non-hydroxamic acid) 플랫폼 기술이 적용된 저분자 화합물질 히스톤탈아세틸화효소6(HDAC6) 억제제다. 전임상 연구에서 심혈관 질환 등 여러 HDAC6 관련 질환에서 약효가 확인된 제품으로 유럽과 미국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올해 화장품 산업의 안정성 평가제도 도입과 자율규제 확대와 지원, 수출지원 등 세 가지를 중점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25일 대한화장품협회(이하 협회)에서 올해 화장품 주요 정책 추진방안과 관련한 기자 간담회를 진행하고 이와 같이 밝혔다.올해 추진될 화장품 관련 주요 정책은 지난 19일 열린 '2024년 화장품 정책설명회'에서 밝힌 것과 마찬가지로 ‘안전’과 ‘규제개선’이 주요 골자다. 고지훈 식약처 바이오생약국 화장품정책과 과장은 “올해 식약처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책은 안전성 평가제
화장품 포장지에 작은 글씨로 표시되어 알아보기 힘들었던 화장품 정보를 모바일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오는 25일부터 ‘화장품 e-라벨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작은 글씨로 많은 양의 정보를 제한된 포장재에 담아내야 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독성이 떨어지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 업체는 정보를 위해 포장을 변경하면 비용에 부담이 생긴다. 식약처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자 e-라벨 시범사업을 도입하게 됐다. ‘화장품 e-라벨 시범사업’ 대상 제품의 경우 명칭, 제조번
NS홈쇼핑이 ‘팻버닝 와사비 다이어트W’를 출시하고 오는 16일 론칭 방송한다고 15일 밝혔다.NS홈쇼핑은 나이가 들어 기초 대사량이 줄어들고, 길어진 실내 생활에 운동량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체지방 감소와 건강관리를 동시에 고려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팻버닝 와사비 다이어트W’를 만들었다.이는 섭취하는 지방은 몸 밖으로 빼주고, 축적된 지방은 UCP2단백질 (열생성 단백질)의 활성화를 통해 태우는 것을 돕는 ‘버닝다이어트’ 제품이다.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 중 최다인 18가지 지표에 대해 유의적 개선이 확인 된 식약처 다이어트
종근당건강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엔테로바이옴과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소재의 체지방 감소 적응증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 및 제품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EB-AMDK19’ 균주의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엔테로바이옴은 원말의 생산과 공급을 맡고, 종근당건강은 개발된 제품의 국내 유통과 마케팅을 전담한다.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EB-AMDK19는 성인비만의 원인이 되는 지방세포 자체의 크기를 줄이는
고려은단이 배뇨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안심뇨’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고려은단 관계자는 “빈뇨, 야간 배뇨, 절박뇨 등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소비자들을 위해 ‘안심뇨’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안심뇨’는 방광 배뇨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GO-LESS(호박씨추출물 등 복합물)’을 주원료로 함유한 제품이다. 하루 2정으로 일상 속 배뇨 건강을 간편히 챙길 수 있다.GO-LESS는 페포호박씨앗에서 추출한 피로갈롤과 대두 배아에서 얻은 대두이소플라본 배당체를 배합한 원료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정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