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 뷰티 브랜드 중에 대대적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고기능성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조용하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종근당건강의 고효능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스템벨’종근당건강 화장품 하면 가장 먼저 ‘씨케이디 케런티드’가 떠오르지만 입소문을 타고 조용히 성장하고 있는 다른 뷰티 브랜드가 있다. 바로 ‘스템벨(STEMBELL)’이다. 스템벨은 줄기세포의 줄기를 뜻하는 ‘Stem’과 종근당을 상징하는 종의 ‘Bell’을 합친 합성어다. 피부 본연의 기능을 강화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것을 목
동국제약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더 마데카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이하 기획세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기획세트는 ‘더 마데카 크림’(45ml*3개, 15ml*1개)과 ‘마데카 토닝 에센스 트리트먼트’(150ml*1개, 30ml*1개) 등 총 6종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특히 센텔리안24 브랜드 컬러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스페셜한 패키지와 보자기 선물 포장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 중 ‘더 마데카 크림’은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이자 동국제약의 55년 피부 과학
동아제약의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초기 기미 잡티를 관리할 수 있는 ‘멜라제로 기미잡티 토닝 앰플&크림’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최근 2535세대에서 얼리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초기 기미잡티를 미리 관리해야 한다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파티온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에 동아제약만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성분을 담아 ‘기미잡티가 번지기 전에 빠르고 깊게 케어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멜라제로 기미잡티 토닝 앰플&크림은 식약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인 나이아신아마이드 5%가 함유돼 효과적인 기미 잡티 케어를
최근 화장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은 효능‧효과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소비자들은 ‘특정 성분’을 찾아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많아졌다. 메조미디어가 발간한 2024년 화장품 업종 분석 리포트(만 19~49세 여성, 429명)에 따르면 화장품 구매 시 가장 주요한 구매 고려 요인으로 모든 연령대에서 ‘효능‧효과’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품 리뷰 애플리케이션 화해의 2024 뷰티 트렌드 리포트에서는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더 명확하게 찾는 새로운 기준이 ‘성분’이며 확실한 효능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라인의 마데카 크림 론칭 9주년을 기념해 ‘마데카 릴랙싱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마데카 릴랙싱 기프트 세트’는 9년 동안 변함없이 동국제약의 55년 피부 과학 기술력이 담긴 마데카 크림을 사랑해 준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인 스페셜 기프트 세트다. 마데카 릴랙싱 바디워시(300ml)와 마데카 릴랙싱 헤어샴푸(300ml) 2종으로 구성됐다.바디워시와 헤어샴푸 모두 병풀추출물과 7가지 허브추출물을 함유해 지친 바디와 두피에 순한 진정 케어를 제공한다. 병풀, 유칼립투스, 라벤더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병의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여성 건강관리 제품 ‘우먼밸런스’와 유산균 ‘신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바이탈뷰티 우먼밸런스는 주원료 5종(감마리놀렌산, 히알루론산,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B6)을 함유해 월경 전 불편함과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개선 및 보습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주원료 중 하나인 비타민D를 일일 섭취량의 500%(50µg)나 함유해 간편하게 우먼밸런스 하나로 비타민 3종과 뼈 건강
아모레퍼시픽의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는 ‘스킨 부스터 앰플 필 패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전문기관에서 진행하는 필링의 2단계를 그대로 담기 위해, PEEL 패드와 FILL 패드 2-스텝으로 구성했다. 필링의 첫 단계로 활용 시 효과적인 PEEL 패드에는 4세대 필링 성분인 LHA를 비롯한 AHA, BHA, PHA로 이루어진 ‘멀티 액시드 성분’이 15% 담겼다. 묵은 각질과 화이트·블랙헤드와 같은 피지는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강력하게 효과적으로 제거한다.두 번째 단계에서 사용하는 FILL 패드
봄이 되면 외부 활동이 많아지면서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최근 저자극 클렌징에 대한 니즈가 강해지는 시기다. 계절이 변하는 환절기에는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는 유수분 균형을 잃고 건조하고 민감한 상태로 변한다. 봄이 되면 편서풍의 영향으로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계절에 따라 꽃가루가 발생한다. 이는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영향을 미쳐 따가움, 가려움 등의 피부 문제를 유발하고 심하면 알레르성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을 일으키기도 한다.어느 계절이나 청결은 중요하지만 봄철 꼼꼼한 세안은 피부 관리의 가장 기본이자 핵심이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생활용품이 미국 시장에서 조금씩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자사의 생활용품 사업이 2022년 대비 82%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애경산업은 2020년 미국 대형 유통사인 TJX 컴퍼니스(Companies)와 샤워메이트, 케라시스 등 애경산업의 대표 생활용품 브랜드의 납품 계약을 체결한 후 미국 오프라인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특히 지난해 TJX 컴퍼니스에 납품한 매출이 2022년 대비 80% 성장하며 미국 시장 내 자사 생활용품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한 축을 담당했다.미국 시장
LG생활건강은 구찌 뷰티의 신제품 ‘구찌 글로스 아 레브르’ 6종을 국내에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 ‘구찌 뷰티’의 국내 공식 판매처로 마케팅과 유통,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구찌 글로스 아 레브르는 고급스럽고 우아하면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구찌 뷰티의 철학을 담은 제품이다. 구찌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바토 데 사르노는 자연스럽고 자신감 넘치는 관능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비전을 이번 제품에 구현했다.입술에 바르는 순간 빛을 머금은 듯한 투명한 광택과 꽉 찬 볼륨감을 느낄 수 있는
삼성전자가 14일부터 17일(현지시간)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AWE (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 2024'에 참가해 현지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비스포크(BESPOKE)' 가전과 TV 라인업을 선보인다.AWE는 글로벌 3대 가전·전자산업박람회 중 하나로, 삼성전자는 신국제박람센터에 약 1,640㎡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해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세탁기 △마이크로 LED △Neo QLED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삼성전자가 이번 AWE에서 선보이는 비스포크 가전은 중국 현지 가옥 구조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 인체내 미생물과 이들의 유전정보를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이 큰 화두로 떠올랐다.질병연구와 치료제 개발에도 활용되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이 이젠 피부 관리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 연구와 개발에도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이에 최근 한국콜마는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노화를 억제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인체 내 미생물군)을 전 세계 최초 발견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한국콜마 측은 “이번에 발견한 피부노화 억제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제품의 출시시기를 특정하긴 어렵다”며 “고객사 수요가 많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관련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피부 노화 완화 성분인 ‘NAD+’를 화장품에 구현한 고효능 안티에이징 솔루션 ‘비첩 자생 에센스’ 4세대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비첩 자생 에센스는 탁월한 노화 관리로 2009년 출시 이후 14년간 980만병 이상 판매되며 더후를 대표하는 토탈 안티에이징 케어로 자리매김한 제품이다.4세대 비첩 자생 에센스는 피부 노화 완화 인자 NAD+로 개발한 ‘NAD Power24™’를 넣은 고효능 안티에이징 솔루션으로 3년 만에 재탄생했다.NAD+는 모든 생명체에 존재하는 노화 완화 성
봄철을 맞아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는 필수다. 오랜 시간 또는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이에 뷰티업계는 봄철 자외선 차단제 수요 증가를 대비해 제형‧성분‧기능성 등을 차별화 하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면서 강해지는 햇살만큼 자외선도 강해진다. ‘봄볕에 며느리 내보내고 가을볕에 딸 내보낸다’라는 속담이 있을 만큼 봄철 자외선은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최근 출시되는 자외선 차단제는 기본적인 자외선 차단 기능과 더불어 제형, 성분, 기능성 등으로 차별화를
LG생활건강의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가볍게 피부에 밀착돼 자외선은 차단하고, 메이크업 유지력은 높여주는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선퀴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비욘드의 신제품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선퀴드는 청정 지역 울릉도에서 자란 전호추출물과 스쿠알란, 세라마이드 2종을 함유해 풍부한 보습을 제공한다. 더불어 초저점도의 리퀴드 제형은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선사한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회 사용 후 손상된 피부 장벽은 63%, 속보습은 바른 직후 24%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은 피부 고민별로 집중 케어를 돕는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3종을 출시했다.신제품 3종은 센텔리안24의 고기능성 제품군인 ‘엑스퍼트 마데카’의 새로운 라인으로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시그니처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래디언스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으로 구성됐다. 제품 3종은 동국제약의 55년 피부 과학 기술력과 독자적인 병풀 사이언스인 테카놀로지™(를 통해 완성된 테카힐™, 테카샷™, 테카셀™ 등 독자성분을 함유했다. 더불어 브라이트닝, 탄력 등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해 준다.‘엑스퍼트
HK이노엔의 스킨케어 브랜드 ‘비원츠’와 카툰 네트워크의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파워퍼프걸’이 만났다. HK이노엔(HK inno.N)은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와 협업을 통해 컬래버레이션 기획세트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획세트는 비원츠의 대표제품 2종과 파워퍼프걸 캐릭터 굿즈로 구성됐다. △파워퍼프걸 피토콜라겐 아이세럼스틱 원플러스원(1+1) 세안밴드 세트 △파워퍼프걸 시카콜라겐 리프팅크림 파우치 세트다. 아이세럼스틱 세트에는 파워퍼프걸 캐릭터 3종(블로섬, 버블, 버터컵) 세안밴드 1종이 포함됐고
뷰티업계가 새로운 인기 스타 모델을 발탁, 이른바 '스타 마케팅'으로 봄바람을 불고 있다. 인기 스타를 홍보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다.또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국내 인기 연예인이나 현지 연예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에도 힘을 주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은 최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에스파(aespa)’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에스파는 데뷔 이후 매 앨범 폭발적 신드롬을 일으키며 ‘글로벌 히트메이커’로
KGC인삼공사가 고기능 비건 뷰티 브랜드 ‘랩 1899’의 신제품을 세계 비건 1위 소비시장인 미국에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랩 1899’는 1899년부터 홍삼을 연구한 KGC인삼공사의 노하우로 완성한 레드진생 비건 뷰티 테크놀로지 브랜드다. 엄격한 심사로 유명한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획득한 ‘랩 1899’의 제품은 100% 비건 저자극 포뮬러가 특징이다.KGC인삼공사에 따르면 ‘랩 1899' 레드진생 세럼과 크림은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홍삼의 힘을 바르게 담아 피부에 최적화하여 즉각적인 효능을
광동제약이 수입·유통하는 립밤 브랜드 카멕스가 최근 113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써니채널’(이하 써니)과 함께 원데이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광동제약은 립밤의 인기가 높아지는 겨울 시즌에 맞추어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023년 11월부터 ‘딱붙립밤’을 키워드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딱붙립밤’은 건조한 입술에 보습을 딱 붙여준다는 의미를 지닌 것은 물론, 립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