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LG유플러스의 5G 요금제 라인업이 확대되고 OTT 구독료와 생애주기에 따른 실질적인 혜택도 늘어난다.LG유플러스는 5G 고객의 요금제 선택권을 확대하고 가계통신비 절감을 위해 월 3만원대 신규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와 함께 청년 연령을 29세에서 34세로 확대해 청년 혜택 대상을 넓히고 5G 중저가 요금제(2종)의 데이터 제공량도 대폭 확대한다.◇ 3만원·5만원대 5G 요금제 출시 및 기존 요금제 데이터 증량새로 출시된 ‘5G 미니’는 월 요금 3만7000원에 데이터 5GB가 기본 제공되고 소진 시 최대
KT가 인플레이션 등 불확실한 대외 경영환경 속에서도 연결 기준 연간 매출 26조3870억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KT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기준 매출 26조3870억원, 별도 기준 매출 18조3714억원을 기록하며 연결 및 별도 모두 전년 대비 성장했다고 8일 밝혔다.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경영 인프라 고도화와 사업수행 체계 개선 등 수익성 제고 노력에 힘입어 전년 대비 1.5% 증가한 1조1854억원을 기록했다.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2022년도에 반영된 일회성 이익의 역기저 효과로 인해 전년
신한카드는 2024년 갑진년 설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담은 ‘올 설날엔 신카해용(龍)’ 이벤트를 2월 1일부터 29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먼저 이번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담은 간단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객관식 퀴즈 한 문제를 맞힌 고객 중에서 총 2024명을 추첨해 1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한다.업종별 이용 미션을 달성하면 그에 따라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래곤 이벤트’도 준비했다.미션은 △전통시장과 착한가격업소에서 3만원 이상 이용 △해외 온, 오프라인 업종에서 5만원 이상 이용 △주요 온라인몰(쿠팡,
중앙그룹이 지난해 영화, 드라마, OTT 등 다양한 콘텐트 분야에서 맹활약하며 마켓 리더이자 주인공으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작년 천만 관객을 돌파한 한국영화 두 작품 모두 중앙그룹의 투자배급 브랜드인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이하 플러스엠)의 작품이다.또한 글로벌 스튜디오 SLL이 만들고 JTBC와 OTT에서 방영된 드라마들은 꾸준하게 시청률 두 자리를 기록하고 글로벌 흥행작 반열에 오르는 등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칸영화제 초청, 칸 시리즈 작품상 수상 등 작품성도 인정받아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K콘텐트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랜드마크 스피어(Sphere)에서 '갤럭시 AI'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대규모 디지털 티징 영상을 선보였다.8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4'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공개된 해당 영상은, 이달 17일 '삼성 갤럭시 언팩'을 통해 공개될 갤럭시 AI와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영상에는 디즈니플러스(Disney+)에서 스트리밍 중인 '왓 이프…?(What if…?) 시즌2'의 인기 캐릭터 닥터 스트레인지가 등장하며, 시그니처 원형 포털 공간을 통해 라스베이거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첫 스킨케어 라인인 ‘시카페인 트러블 리셋’을 출시하고 배우 이정하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시카페인 트러블 리셋 라인은 피부 진정에 특화된 베타시토스테롤 성분과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카페인 성분을 함유한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이다. 스트레스, 수면 부족, 외부 자극 등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솔루션으로 클렌징폼, 토너, 세럼, 크림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시카페인 트러블 리셋 세럼’은 젊은 세대에게 스킨케어 전문가로 인정받는 뷰티 유튜버 ‘스완’과 민감성 피부로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지난 3년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서 제공된 콘텐츠 5건 중 1건은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청소년들의 유해 콘텐츠에 노출에 대한 보완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26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이 영상물등급위원회에서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20∼2022년 등급 분류 심의를 진행한 OTT 콘텐츠 8365편 가운데 1763편(21%)이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이었다.등급별로는 △15세 이상 관람가 2555편(30.5%) △전체 관람가 2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불법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티비’가 23일 자사 페이지에서 국내 콘텐츠를 일괄 삭제한다고 밝혔다. 국내 방송국과 OTT 업계에 피해가 이어지며 경찰 수사가 본격화되자 꼬리를 내린 것으로 풀이된다.누누티비는 남미 도미니카 공화국에 서버를 둔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다. 2021년부터 국내 OTT 콘텐츠와 드라마, 영화 등을 자사 사이트에서 불법으로 제공하고 있다.사이트에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를 포함해 티빙의 △환승연애 △술꾼도시여자들 △유미의 세포들 △좋좋소 등도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최근 성평등, 동성애 등 과거 방송에서 민감하게 다뤘던 주제를 프로그램 기획의도 자체에 녹이는 방송 예능 프로그램들이 늘어나고 있다. 종편에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 웨이브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많아지면서 다양한 소비자 수요에 맞춘 콘텐츠 다양화 전략 때문으로 풀이된다. 달라진 성에 대한 인식을 본격적으로 다루는 콘텐츠가 증가하면서 시청자로부터 적나라하게 지적받는 프로그램도 늘고 있다. ◇ 결혼·연애 예능 증가...성인지 감수성 지적도 잇따라최근 예능에서 특히 많이 보이는 프로그램은 각기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계에 지각변동이 일었다.모바일인덱스 자료에 의하면 국내 주요 OTT 서비스 월간 이용자 수(MAU)는 올 상반기 감소세가 이어졌다. 넷플릭스의 경우 지난 1월 1241만 명이던 가입자가 4월엔 1153만 명으로 줄었고, 같은 기간 티빙도 418만 명에서 386만 명으로 감소했다. 이밖에도 왓챠가 129만 명에서 112만 명, 디즈니플러스가 200만 명에서 153만 명으로 떨어졌다. 팬데믹으로 호황을 맞이했던 OTT 시장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으로 암흑기에 접어든
우먼타임스 = 손성은 기자○…KB국민카드는 이마트 매장 이용 시 최대 3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 ‘이마트Ⅱ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또 △스타벅스 △구독 서비스 △학원, 편의점 등 생활편의 업종 이용 시 할인을 해준다.할인 서비스 이용 금액도 전월 실적에 포함되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신세계포인트 가맹점 이용 시 신세계포인트가 적립된다.우선 이 카드로 ‘이마트’ 매장에서 건당 7만 원 이상 이용 시 전월 이용 실적 5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원, 10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4만 원까지 결제
우먼타임스 = 손성은 기자○…케이뱅크는 아파트담보대출 신규 구입자금 대출을 출시했다.이 대출은 최대 한도 10억원까지 연 3.41~4.38%(변동금리, 신보출연료 포함, 이하 11일 기준) 금리가 적용된다. 지난달 말 기준 4대 은행 변동금리형 주담대 금리(연 4.51~6.81%)보다 낮다.대출 대상은 한국부동산원이 시세를 산출하는 전국의 모든 아파트로, 규제 범위 내에서 아파트의 가격과 지역, 대출 기간, 보유주택 수, 대출목적, 신용점수, 상환능력과 기존 부채 현황 등에 따라 고객별 한도가 산출된다.다른 은행의 주택담보대출과 달
우먼타임스 = 손성은 기자봄을 맞아 카드사의 신상품 출시가 활발해졌다. 롯데카드는 케이뱅크와 함께 ‘케이뱅크 롯데카드’를 내놓았다. KB국민카드는 동네 상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맹점 이용 시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한카드는 딜러 중개 플랫폼인 겟차와 자동차 구매 관련 온라인 딜러십 구축을 위한 전략적 투자 협약을 체결하며 자동차 구매와 금융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하나은행은 초‧중‧고 통합 학력 인정 사립학교인 한동글로벌학교 학생을 위한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를 출시했다.○…롯데카드가
우먼타임스 = 손성은 기자은행과 카드사의 신상품이 눈길을 끈다. 신한은행은 서비스 중인 배달앱 ‘땡겨요’ 전용 카드를 출시했다. IBK기업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퇴직연금 기업형제도(DB‧DC형) 비대면 신규 가입 서비스를 실시한다. 롯데카드는 한 장의 카드로 다양한 생활업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LOCA 365(로카 365)’ 카드를, KB국민카드는 언택트 소비에 특화된 ‘톡톡’ 알파벳(F.O.M.D) 시리즈 4종을 선보였다.○…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선보인 배달앱 ‘땡겨요’의 전용 카드를 신한카드와 협업해 출시했다.‘땡겨요
우먼타임스 = 성기평 기자황동혁 감독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가 서비스되는 83개 국 모두에서 TV부문 1위를 기록하는 놀라운 흥행 돌풍을 이어갔다. 마지막으로 남은 인도에서마저도 1일 1위에 올랐다. 넷플릭스 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이다. 영화 산업이 발달한 인도는 자국 영화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 ‘오징어 게임’이 1위에 오르기는 어려울 거라는 전망이 있었다.극 중에 나온 한국 놀이와 소품이 아마존에서도 인기리에 팔리고 있고, 출연 배우들의 SNS 구독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세계 유수의 언론이 ‘오
[우먼타임스 천지인 기자]쿠팡이 저렴한 멤버십 비용을 앞세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쿠팡 와우 멤버십(로켓와우)에 가입하면 월 2900원에 로켓배송부터 동영상 스트리밍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아마존처럼 이커머스와 콘텐츠를 연계한 전략이다.쿠팡은 24일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쿠팡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월 2900원 멤버십 비용으로 로켓배송부터 OTT 서비스까지 쿠팡의 서비스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