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쩐테크] KB국민카드, ‘이마트Ⅱ KB국민카드’ 출시 외

  • 기사입력 2022.10.26 11:45

우먼타임스 = 손성은 기자

KB국민카드, 이마트II KB국민카드 출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이마트II KB국민카드 출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이마트 매장 이용 시 최대 3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 ‘이마트Ⅱ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또 △스타벅스 △구독 서비스 △학원, 편의점 등 생활편의 업종 이용 시 할인을 해준다.

할인 서비스 이용 금액도 전월 실적에 포함되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신세계포인트 가맹점 이용 시 신세계포인트가 적립된다.

우선 이 카드로 ‘이마트’ 매장에서 건당 7만 원 이상 이용 시 전월 이용 실적 5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원, 10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4만 원까지 결제 금액의 최대 30%가 할인된다.

또 ‘스타벅스’에서 건당 1만 원 이상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 5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원, 10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원까지 결제 금액의 최대 10% 할인 혜택을 준다.

또 △학원 △약국 △편의점 등 생활업종의 경우 건당 1만 원 이상 이용 시 전월 이용 실적이 5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원, 10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원까지 결제 금액의 최대 10%가 할인된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3개 구독 서비스의 경우 전월 이용실적이 50만 원 이상이면 10% 할인 혜택이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된다.

우리카드, 코오롱몰 우리카드 캐시백 이벤트. (우리카드)
우리카드, 코오롱몰 우리카드 캐시백 이벤트. (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코오롱몰 우리카드’ 고객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11월 17일까지 ‘코오롱몰 우리카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20만 원 이상 이용 시 2만 원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20/40/60만 원 이상 결제 시 각각 3/5/7만 원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환경을 생각한 사은품 증정도 진행한다. 같은 기간 동안 카드를 이용한 고객 모두에게 미사용 카드를 재활용한 네임택과 밀짚으로 제작된 생분해성 카드 홀더를 제공한다. 코오롱FnC가 전개 중인 왁(WAAC), 골든베어, 럭키슈에뜨 브랜드 3종을 활용해 디자인했다.

우리카드 전체 고객 대상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카드 종류에 상관없이 15만 원 이상 이용하면 1만 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 대한궁도협회카드 2종 출시. (NH농협카드)
NH농협카드, 대한궁도협회카드 2종 출시. (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대한궁도협회와 제휴를 통해 협회 회원을 대상으로 일상·여가·쇼핑 등 다양한 영역의 혜택을 담은 ‘대한궁도협회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신용·체크 2종으로 출시됐으며, 협회의 간편하고 효율적인 회원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카드 플레이트 전면에 바코드를 삽입했다.

주요 혜택으로 신용카드는 △주유 업종(농협주유소, GS칼텍스)에서 리터당 60원 청구할인과 △온라인쇼핑·대형마트·커피·편의점·배달앱·대중교통 등 일상 영역에서 5% 청구할인을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월 최대 3만 원까지 제공한다.

체크카드는 △쇼핑·편의점·커피·베이커리·대중교통·통신 등 10대 업종 이용 시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0.5~1%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전월 실적 20만 원 이상 시 해외 이용액의 2% 캐시백(월 10만 원 한도)과 해외 ATM 현금 인출 수수료 면제($3, 월 2회) 혜택을 준다.

이 밖에도 전월 실적(30만 원)을 충족한 신용·체크카드 고객에게는 전국 주요 놀이공원 30~50% 할인 서비스(월 1회, 연 6회)를 제공한다.

신용카드 연회비는 국내 전용 8000원, 국내외 겸용(Mastercard) 1만 원,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으며, 연간이용금 액의 일정 부분은 협회 발전기금으로 적립된다.

케이뱅크, 내부동산자산관리서비스. (케이뱅크)
케이뱅크, 내부동산자산관리서비스. (케이뱅크)

○…케이뱅크는 ‘내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새로운 서비스는 고객이 자가, 전세, 관심 세 유형으로 총 다섯 개의 원하는 아파트를 등록해 관리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케이뱅크 앱에 로그인한 뒤 하단 ‘추천’ 탭에서 ‘서비스’를 선택해 ‘내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에 가입한 뒤 아파트를 등록하면 된다. 서비스는 △전세안심관리 △시세조회 △우리동네리포트 세 가지다.

서비스의 핵심은 전월세 세입자가 케이뱅크 앱에서 거주하는 아파트의 등기 변동 여부를 알림을 통해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전세안심관리 기능이다. 전세로 등록한 아파트에 권리 변동 내역이 발생한 경우, 근저당권 설정이나 가압류 설정, 가처분 설정 등 권리침해 우려가 높은 사안에 대해 케이뱅크가 개발한 시스템이 등기부등본을 분석해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 고객에게 해당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이 케이뱅크 앱에서 등록한 아파트의 권리 변동 알림을 보고 들어가면 상세 등기부등본 현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등기 열람 비용은 전액 케이뱅크가 부담하며, 고객은 등기 화면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전세의 경우 아파트 등록 단계에서 주소와 단지, 평형, 동호수를 선택한 뒤 계약 만기일과 보증금, 임대인 성명까지 입력해야 해 사실상 실제 거주하는 세입자만 등록이 가능하다.

‘시세조회’ 기능은 등록한 아파트의 실거래 기반의 시세 정보와 최근 실거래 정보 등을 고객에게 알려주는 기능이다. 고객이 등록한 자가, 전세, 관심 모든 유형의 아파트에 모두에 적용되며, 자가의 경우 취득 시점과 취득 금액을 등록하면 아파트를 산 후 얼마나 가격이 변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우리동네리포트’는 고객이 등록한 아파트 주소지(법정동) 인근에 발생한 실거래(매매/전세) 정보를 알림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