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뷰]아이오페 BM 구현정 “에어쿠션은 화장문화를 바꾼 혁신템”

아이오페 에어쿠션 BM 구현정

  • 기사입력 2015.03.30 09:41
  • 최종수정 2015.09.11 17:24

“에어쿠션은 화장문화를 바꾼 혁신템”

 

대한민국 여성들의 화장 습관을 단숨에 바꿔버린 ‘아이오페 에어쿠션®’. 에어쿠션®은 여성의 니즈를 파악한 혁신적인 기능으로 베스트 아이템이 되었다. 이제 세계에서도 주목하며 좀 더 새로운 혁신을 준비 중인 아이오페 에어쿠션® 구현정 BM을 만나보았다. 

1.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은?

자신을 아름답게 꾸미고 더 아름다워지려고 하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발견해 가장 최적의 뷰티 솔루션을 찾는 일.

2. 현재 아이오페 에어쿠션®의 성과는?

2008년 3월 출시된 대한민국 최초의 쿠션형 자외선 차단제인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지난해 2000억 원 판매 돌파 기록을 세우며 ‘4초에 1개씩’ 판매되는 제품으로 메이크업 시장의 베스트셀러임을 증명했다. 

또한 2015년 1월에는 단일 품목 누적 판매 2000만 개를 돌파하며 대한민국 No.1 쿠션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보여주었다. 

이는 대한민국 전체 인구 중 20세 이상 성인 여성 인구 수인 2,016만에 가까운 수치로*, 대한민국 여성들이 한 번씩은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접했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통계청, 2014년 20세 이상 전국 여성 인구수 기준(순 판매 수량 기준으로 재 구매는 고려하지 않음).

 

3. 처음 에어쿠션®이 나왔을 때 신선하고 신기했다. 에어쿠션® 담당 BM으로서 에어쿠션®을 처음 봤을 때 느낌은 어땠나?

기존에 보지 못 했던 형태에 한 번 놀라고 내용물을 취해 퍼프를 얼굴에 닿았을 때 시원한 첫 느낌에 이은 촉촉함에 또 한 번 놀랐다. 한 번에 스피디하게 화장을 끝낼 수 있어 너무 간편해서 계속 쓰는 에어쿠션® 마니아이기도 하다.

4. 에어쿠션® 이후 다양한 쿠션 화장품이 출시됐다. 타 회사 제품에 비해 에어쿠션의 강점은?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국내외 메이크업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주역이다.

출시 이래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아이오페 에어쿠션® 만의 촉촉한 윤기는 스킨케어에서 쌓아올린 기술력이 메이크업과 고농축 미네랄워터 XP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통한 피부 본연의 촉촉한 윤기를 만들어준다. 여기에 시베리아 펩타이드 성분이 더해져 모공을 케어하고 탄력을 높여 준다.

자외선 차단, 미백 기능, 주름개선 기능에 탁월한 스킨케어 기능까지 갖춘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국내 최초 스탬프 타입 메이크업 제품으로 바쁜 아침 메이크업 시간의 6분(설문조사 자료 활용)을 줄인 화장 문화를 바꾼 혁신템이다.

5. 여성들이 에어쿠션®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많은 여성들은 자외선이 피부 건강에 좋지 않으며, 자외선 차단제를 사계절 내내, 그리고 몇 시간마다 덧발라야 함을 인지하게 됐다. 하지만 메이크업을 한 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게 되면 뭉치거나 밀리는 등 기존 메이크업이 망가지기 때문에 이를 꺼려했다.

에어쿠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력과 편리성을 동시에 갖추었다. 작은 핸드백에도 들어가 어느 곳을 가든 휴대할 수 있다는 편리성과, 메이크업 위에 덧발라도 밀리지 않는 제품력 때문에 에어쿠션®이 여성들의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

기존 선크림과 달리 에어쿠션®만의 특수 퍼프를 사용해 내용물을 발라주기 때문에 얇고 고르게 펴 바를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우수한 밀착력과 촉촉하며, 윤기 있고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여 대한민국 여성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6. 에어쿠션®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나 정보는 어떻게 접하고 있는가?

워낙 쿠션이 대한민국 여성의 필수 뷰티 아이템이 되다 보니 많은 정보들이 다양한 매체에서 제공되고 있지만, 무엇보다 에어쿠션®이 판매되고 있는 아리따움과 마트 현장에 나가 판매사원의 이야기도 듣고 소비자 조사도 하며 생생한 고객의 소리를 듣고 있다.

 

7. 별다른 CF 없이 ‘놀라운 대결’, 닉 우스터와 함께 한 ‘맨 에어쿠션’ 등 에어쿠션®의 강점을 잘 설명한 영상이 인상 깊었다. 에어쿠션®의 마케팅은 어떤 것에 초점을 맞추는지 궁금하다.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기발하며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한 영상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대한민국 메이크업 트렌드를 변화시킨 에어쿠션®이 가지는 혁신성을 고객들이게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었다.

또한 오픈 채널인 유튜브를 통해 영상이 확산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아이오페의 영상 캠페인은 흥미로운 주제로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제공하고, 영상을 관람한 고객들의 공감대 형성이 시너지 효과를 내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면서, 인지도와 호감도 상승 및 구매 연계에 큰 기여를 했다.

8. 담당으로서 에어쿠션®의 인기를 실감할 때는 언제인가?

평상시에 화장과는 거리가 먼 어머니는 결혼식이나 큰 집안 행사가 있을 때 두터운 파운데이션에 립스틱을 바른다.

그러던 어머니가 어느 날 ‘나도 그 좋다는 에어쿠션® 좀 써 보자’라며 나를 원망하듯이 대리 구매를 요청을 했는데 그 순간 이처럼 간편하고 피부 연출에 완벽한 제품을 막상 어머니에게는 소개를 못한 것이 미안했다.

어머니가 에어쿠션®을 사용한 이후 이번엔 이모에게서 연락이 오는 것을 보고 에어쿠션®이 정말 누구나 좋아하고 팬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느꼈다.

9. 담당자도 에어쿠션®을 쓰고 있을 거란 생각이 드는데, 자신만의 ‘에어쿠션®을 잘 쓰는 법’ 혹은 활용법이 있다면?

에어쿠션®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덧발라도 밀리거나 들뜨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메이크업 시 커버가 필요한 부분에는 2~3회 정도 덧발라주어 커버력을 한 층 높이고, 수시로 덧발라주어 자외선을 꼼꼼하게 차단한다. 또한 에어쿠션® XP 라인을 적절하게 믹스해 다양한 메이크업 효과를 줄 수 있다.

에어쿠션® XP 내추럴 제품으로 피부 바탕을 다진 뒤, 에어쿠션® XP 쉬머 22호를 하이라이트 존에 덧발라주면 촉촉하면서도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10. 에어쿠션®의 해외시장 진출 현황은 어떤가? 그리고 그 반응은?

최근 K-Beauty 및 한류 열풍에 힙입어 중국 관광객들이 한국 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아이오페 제품에 대한 인기도 높아졌다.

특히 아이오페 에어쿠션®의 독자적이며 혁신적인 기술력과 뛰어난 제품력이 한국을 찾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의 대 명절인 국경절에는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들로부터 아이오페 에어쿠션®이 뜨거운 관심을 받으면서 매출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으며, 일본에서도 연령대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에어쿠션®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현재 미국, 대만, 일본 등에 진출해 있으며, 현지에서도 혁신적인 메이크업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1.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시작해 맨 에어쿠션, 쿠션 블러셔까지 출시됐는데, 앞으로 에어쿠션이 어떻게 변화할 것이라 생각할 것으로 생각하나?

쿠션 소비자가 많아진 만큼 쿠션 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그만큼 제품들은 더 세분화되고 세심해질 것이다. 물론 쿠션만이 가진 멀티 기능과 휴대성으로 인한 간편함이라는 핵심 속성은 계속 유지된 채 말이다. [우먼타임스 최은혜 기자]

[사진출처 = 아이오페, 러브즈뷰티 DB]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