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외식업계, 맛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딸기’ 열풍

외식업계, 다이어트에 좋은 ‘딸기’ 열풍

  • 기사입력 2015.02.19 14:10
  • 최종수정 2015.02.19 14:11

요즘 외식업계에 빨간 열풍이 불고 있다. 새콤달콤한 맛과 함께 열량도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딸기’가 바로 그 주인공. 외식업계는 한창 제철인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디저트 카페 ‘설빙’은 신선한 제철딸기를 활용한 ‘생딸기 시리즈 3종’을 선보였다.

지난해 출시한 ‘생딸기 설빙’과 ‘프리미엄 생딸기 빙수’, ‘생딸기 찹쌀떡’ 등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 제품이 전체 판매율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며 겨울 비수기에 대한 걱정을 불식시켰다.

이에 설빙은 기존의 인기제품부터 신제품까지 설빙의 딸기시리즈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생(生)딸기 페스티벌’을 시작하며, ‘생딸기 초코설빙’과 ‘생딸기 에이드’, ‘생딸기 밀크’를 출시했다.

부드러운 설빙만의 특별한 베이스 위에 리얼 초콜릿을 쌓고 생딸기를 올린 ‘생딸기 초코설빙’은 깊고 진한 달콤함과 상큼하게 터지는 딸기의 조화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생딸기 에이드’는 탄산수에 딸기과육을 더해 풍부한 과즙과 톡 쏘는 상큼함을 느낄 수 있으며, ‘생딸기 밀크’는 생딸기를 듬뿍 올려 부드러운 달콤함을 담고 있다.

설빙 관계자는 “겨울철 귀한 제철과일 딸기의 영양과 맛을 그대로 담기 위해 냉동이 아닌 생딸기의 사용으로 소비자의 마음과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는 제철 맞은 싱싱한 생딸기를 활용한 ‘할리스 딸기 플라워 시리즈’ 6종을 선보였다.

‘할리스 딸기 플라워 시리즈’는 음료 4종(딸기 플라워, 딸기 플라워 초코, 리얼 생딸기 주스, 딸기 스파클링)과 베이커리 2종(딸기 플라워 와플, 딸기 티라미스 케이크) 총 6가지 메뉴로 취향에 따라 딸기를 다채롭게 맛볼 수 있다.

신선하고 향긋한 딸기 본연의 맛과 아삭한 식감은 물론, 음료와 베이커리 위에 오른 붉은 색의 생딸기 토핑이 주는 화려한 비주얼까지 더해져 오감으로 봄의 화려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딸기 플라워’는 우유와 얼음, 딸기를 갈아낸 음료 위에 생크림과 생딸기를 올려 달콤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으며, ‘딸기 플라워 초코’는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아이스 음료와 생딸기의 신선한 만남으로 이색적인 맛을 자아낸다. 가격은 모두6,000원대.

또한 딸기의 향미가 깊숙하게 스며있는 ‘딸기 플라워 와플’은 촉촉한 벨지안 와플에 생딸기를 올린 것으로, 생크림이나 아이스크림을 토핑으로 곁들여 먹을 수 있다. 생크림 토핑은 3,800원, 유기농 아이스크림 토핑은 2,000원을 추가하면 된다.

이 밖에도 100% 생딸기를 갈아 넣은 ‘리얼 생딸기 주스’와 톡 쏘는 천연 미네랄워터에 딸기를 곁들인 ‘딸기 스파클링’, 크림치즈무스와 딸기 무스를 겹겹이 쌓아 올린 ‘딸기 티라미스 케이크’ 등도 함께 만날 수 있다.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제철 딸기의 맛을 그대로 살린 ‘리얼 스트로베리’ 도넛 4종, 도넛 케이크 2종, 음료 2종을 선보였다.

도넛은 상큼한 딸기를 가득 채운 도넛에 딸기 크림 몽블랑 장식과 생딸기를 얹은 ‘딸기 몽블랑’, 초코아이싱을 입힌 도넛에 크림과 생딸기를 토핑한 ‘딸기 초코 크림’, 진한 초코 케이크로 롤 모양을 형상화한 도넛에 크림과 생딸기를 토핑한 ‘딸기 초코롤’, 상큼한 딸기를 가득 채운 도넛에 크림과 소보로, 생딸기가 어우러진 샌드 타입의 ‘소복소복 소보로’ 총 4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도넛 케이크 2종은 상큼한 딸기를 가득 채운 도넛 케이크에 생딸기를 듬뿍 토핑한 ‘스트로베리 타르트’와 진한 초코 케이크에 아몬드 크림치즈를 가득 채워 한층 더 달콤해진 케이크에 생딸기를 토핑한 ‘스트로베리 크림 케이크’이다.

더불어 신선한 딸기를 듬뿍 담은 시원한 ‘생딸기 주스(5,200원)’와 생딸기와 부드러운 우유가 조화로운 ‘생딸기 라떼(5700원)’ 등 음료 2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관계자는 “봄을 알리는 신선한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크리스피 크림 도넛과 함께 상큼하고 달콤한 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는 봄을 맞아 ‘음료 3종’과 부드러운 ‘디저트 3종’을 선보였다.

‘음료 3종’은 생딸기를 활용해 신선한 딸기의 맛을 그대로 살려 상큼한 맛으로 봄과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 구성됐다.

‘스트로베리 주스’는 생딸기가 들어간 리얼 과일 주스로 딸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베리망고 스노우’는 망고와 딸기로 층을 이룬 과일 음료로 두 가지 맛을 맛볼 수 있다. ‘베리라떼 스노우’는 생딸기와 우유를 넣은 딸기라떼에 딸기와 생크림을 토핑한 부드러운 라떼다.

디저트 메뉴인 ‘딸기코코넛 타르트’는 고소한 코코넛 타르트에 앙증맞은 생딸기 조각을 토핑한 제품이다. ‘딸기마스카포네 타르트’는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과 듬뿍 올려진 신선한 생딸기가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타르트이다. ‘딸기치즈 케이크’은 담백한 치즈 풍미가 뛰어난 플레인 치즈케이크에 딸기 리플잼과 생딸기를 토핑해 부드럽고 달콤한 조각 케이크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싱그러운 봄을 맞아 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생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엔제리너스커피와 함께 행복하고 달콤한 여유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 설빙, 할리스커피, 크리스피 크림 도넛, 엔젤리너스커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