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디프랜드, 두산로보틱스와 MOU...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맞손'

양사 제품 기술력과 영업·마케팅 노하우 공유·협력 나서
라운지에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DR.Presso)’ 운영, 고객경험 만족도 제고

  • 기사입력 2024.03.28 09:56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 참석한 두산로보틱스 류정훈 대표이사(왼쪽)와 바디프랜드 지성규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 참석한 두산로보틱스 류정훈 대표이사(왼쪽)와 바디프랜드 지성규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바디프랜드)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27일, 분당두산타워에서 협동로봇 기업 두산로보틱스와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바디프랜드와 두산로보틱스가 각 기업의 대표 제품인 '헬스케어로봇', '협동로봇'의 확산과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으면서 성사됐다.

양사간 협력은 로봇산업 선도 기업 간의 전략적 제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로봇'이라는 공통 분모로 각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서로 협력하여 고객에게 더 좋은 경험,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세부 협력의 일환으로 바디프랜드는 내달 5일부터 두산로보틱스의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DR.Presso)’를 라운지에 설치, 운영한다. 바디프랜드 라운지를 찾는 체험 고객들은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과 두산로보틱스의 로봇바리스타 ‘닥터프레소’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는 바디프랜드 롯데몰 수원 라운지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바디프랜드 대표 라운지에 추가로 설치될 계획이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대표는 “로봇 산업의 지형을 새롭게 바꾸고 있는 두 기업이 고객을 향한 비전과 가치가 서로 일치한다는 공감대를 확인하면서 수월하게 이번 협약이 성사됐다”며 “향후 바디프랜드와 두산로보틱스는 로봇 기술, 제품과 채널 경쟁력을 적극 활용해 영업, 마케팅, 고객경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상호 간 협력을 모색색해 B2C 로봇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