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컬처웍스, SK브로드밴드와 미디어 콘텐츠 사업 상호 협력 위해 '맞손'

롯데시네마와 IPTV B tv의 시너지 극대화

  • 기사입력 2024.03.27 09:14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

롯데컬처웍스가 SK브로드밴드와 지난 26일 서울 중구 SK남산그린빌딩에서 미디어 콘텐츠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이사와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컬처웍스가 운영하는 멀티플렉스 극장 롯데시네마와 SK브로드밴드의 IPTV B tv의 시너지가 극대화된다.

먼저 양사가 보유한 영화 유통망을 활용하여 △극장 △IPTV B tv △모바일 B tv를 한 번에 이용 가능하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력 체계를 구축해 롯데시네마와 B tv 결합 상품을 출시하는 등 보다 많은 서비스를 선보인다.

양사는 상호 사업 활용을 위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도 추진한다. 고객들의 취향을 보다 세밀하게 분석하며 나아가 다양한 콘텐츠 제공 및 협업을 통해 고객 경험 만족도와 차별화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에는 다양한 형태의 협력 구조를 구축하고 나아가 온·오프라인 경험을 확장하여 보다 넓은 서비스 추진을 지속할 방침이다.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이사는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영화 산업 서비스 확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극장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발전하는 롯데컬처웍스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