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SG닷컴-테라사이클-WWF, 다회용 보랭가방 자원순환 체계 구축 '맞손'

회수용 보랭가방을 중심으로 캠페인 실시

  • 기사입력 2024.03.19 15:52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

SSG닷컴이 테라사이클,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와 ‘다회용백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문화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왼쪽부터)염성식 SSG닷컴 ESG담당, 이유정 테라사이클 한국 총괄 팀장, 박민혜 WWF 한국본부 사무총장.(SSG닷컴)
(왼쪽부터)염성식 SSG닷컴 ESG담당, 이유정 테라사이클 한국 총괄 팀장, 박민혜 WWF 한국본부 사무총장.(SSG닷컴)

지난 18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쓱닷컴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 이유정 테라사이클 한국 총괄 팀장, 박민혜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손상되거나 오염된 다회용 보랭가방을 수선, 세척해 다시 쓰는 캠페인을 진행해 버려지는 ‘알비백’ 수를 줄이자는 데 뜻을 모았다. 이커머스 업체 가운데 보랭가방 수선 및 재활용 캠페인을 추진하는 것은 SSG닷컴이 처음이다.

SSG닷컴은 오는 6월경 ‘회색 알비백’으로 알려져 있는 회수용 보랭가방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시작할 계획이다. 회수용 보랭가방은 새벽배송 재주문 고객이 첫 주문 시 무료로 받은 ‘흰색 알비백’을 내놓지 않는 경우 제공하는 가방이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보랭가방 상용화로 일회용 포장재 사용량을 줄인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버려지는 알비백을 최소화하고자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오염되거나 파손된 보랭가방을 고쳐 쓰는 문화가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워드

#SSG닷컴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