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뚜기,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총 상금 2700만원

공모 주제는 '오뚜기 제품'
다음 달 18일부터 29일까지 접수 받아

  • 기사입력 2024.02.20 09:39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

오뚜기가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을 주제로 한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뚜기)
(오뚜기)

공모전은 최근 일러스트레이션이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콘텐츠로 재생산되는 점을 고려해 참가자에게 오뚜기를 '푸드'와 '아트'를 결합한 콘텐츠로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많은 소비자와 보다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지난해 첫 회 참가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응모 부문과 상금 규모 등을 더욱 강화해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오뚜기 제품'으로, 한 가지 주제에 집중해 응모받을 예정이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접하는 오뚜기 제품이 식품이라는 테마를 넘어 △사람 △공간 △시간을 이어주는 매개체라는 점에 착안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상상력과 감성을 살린 콘텐츠가 개발될 수 있도록 주제를 선정했다.

응모 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세~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나뉘며, 1인 작업만 출품 가능(팀, 공동 작업은 불가)하며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다음 달 18일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이며,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페이지에서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 통과 시 2차 심사에서는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하며, 방문, 우편이나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최종 당선작은 5월 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중 열린다. 총 상금은 2700만원 규모로, 모든 부문을 통틀어 선정한 대상(1명) 500만원이 수여된다. 일반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어린이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별상’ 수상자 200명에게는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각 5만원을 지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성원에 힘입어 올해 상금 규모 등을 확대, 일상 속 오뚜기 제품을 각기 다른 개성과 창의력을 살린 다양한 일러스트 작품으로 선보일 수 있는 축제로 기획했다”며 “오뚜기 브랜드 경험을 토대로 한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와 가깝게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