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관장 6년근 홍삼으로 진하게 우린 '홍삼꿀’ 편의점서 인기

GS25와 콜라보 통해 최근 출시한 ‘홍삼꿀’, 연말 맞아 판매량 급증

  • 기사입력 2023.12.29 09:37
우먼타임스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

정관장은 GS25와 콜라보를 통해 최근 출시한 ‘홍삼꿀’이 최근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홍삼꿀’은 정관장 6년근 홍삼을 달콤한 국내산 벌꿀에 68시간 동안 진하게 우려내 몸에 좋은 홍삼과 꿀을 한번에 섭취 가능한 제품이다.

정관장은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뜻)’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보편화되고 RTD(Ready to drink, 바로 마실 수 있는 완제품 음료) 음료가 다양해지는 추세를 반영해 홍삼을 소재로 한 ‘홍삼꿀’을 선보였다.

‘홍삼꿀’은 술자리 이후 숙취로 인해 꿀물이 생각날 때 홍삼까지 한번에 섭취 가능한 제품으로 9월 말 출시 이후 일주일 만에 1차 생산 물량 품절 된 바 있다. 기온이 급감한 12월에 접어 들면서 판매량이 2배이상 급증하며 다시 한번 대부분 매장에서 품절됐다.

‘홍삼꿀’은 정관장의 인기제품인 ‘홍삼봉밀절편’과 동시에 생산되는 프리미엄 원료인 홍삼봉밀 농축액을 사용하다 보니 생산에 한계가 있어 급증하는 수요를 따라 잡지 못하고 있다.

연말회식이 빈번한 12월을 맞아 애주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술자리 이후 찾는 이들이 급증해 프리미엄 홍삼을 더한 꿀물인 ‘홍삼꿀’이 큰 인기를 끄는 것으로 정관장은 분석하고 있다.

한편 정관장은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에 정관장 6년근 홍삼을 더해 고소한 우유와 진한 인삼의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인 ‘진생밀크T:’도 선보였다. ‘진생밀크T:’는 커피대신 우유와 홍삼으로 카페인 걱정 없이 건강한 에너지를 공급 받을 수 있다.

지난 7월에는 GS25 단독으로 숙취 해소는 물론 활력까지 챙길 수 있는 홍삼 숙취해소제 ‘확깨삼’을 선보이기도 했다. ‘확깨삼’은 6년근 홍삼농축액, 헛개나무열매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물 등을 정관장만의 기술로 배합한 특허받은 숙취해소용 조성물을 함유해 음주 전후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홍삼꿀’과 ‘진생밀크T:’는 상온에서 초고온 순간 살균을 통해 무균 상태로 페트병에 음료를 채워 넣는 ‘아셉틱 공정 기술’을 활용해 음료 고유의 맛을 살렸다.

정관장 관계자는 “‘홍삼꿀’과 ‘진생밀크T:’는 가볍게 마시는 음료에도 건강을 꼼꼼하게 챙긴 제품”이라며 “향후에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건강 음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